포함하는 말

님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675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69 세 글자 단어: 197 네 글자 단어: 178 다섯 글자 단어: 60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70 모든 글자 단어: 675

하나님 : (1)개신교에서 신봉하는 유일한 신. 천지의 창조주이며 우주 만물을 섭리로 다스린다.

디런님 : (1)‘도련님’의 방언

더블 앤드 트위스트 데님 : (1)얼룩과 꼬임을 준 실로 제직하여 작은 반점이 있는 데님. 씨실을 검정 굵은 실과 표백하지 않은 굵은 실에 꼬임을 준 모틀사로 짠다.

이모부님 : (1)‘이모부’의 높임말.

나귀를 구하매 샌님이 없고 샌님을 구하매 나귀가 없다 : (1)무엇이나 완전히 갖추기 힘든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어떤 일의 준비가 뜻대로 되지 아니하고 빗나가기만 하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밥 손님 : (1)식사를 대접하기 위하여 모신 손님. 또는 식당에 밥을 먹으러 온 손님.

헤링본 데님 : (1)물고기의 뼈나 화살의 오늬 같은 모양을 여러 개 짜 맞춘 무늬가 생기도록 짠 데님. 씨실과 날실의 굵기를 달리하여 짜서 무늬 효과를 낸다.

숭어와 손님은 사흘만 지나면 냄새난다 : (1)아무리 반가운 손님도 너무 오래 묵으면 부담이 되고 귀찮은 존재가 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도리님 : (1)‘도리’를 높여 이르는 말.

시부모님 : (1)‘시부모’의 높임말.

되렌님 : (1)‘도련님’의 방언

나라님 : (1)나라의 임자라는 뜻으로, ‘임금’을 이르는 말.

초립둥이 장님을 보았다 : (1)길에서 장님을 만나면 재수가 없다고 하는데 어린 장님을 만나면 더욱 그렇다는 데서, 매우 불길한 경우를 이르는 말.

님잫 : (1)‘임자’의 옛말. 휴지(休止) 앞에서는 ‘ㅎ’이 탈락하여 ‘님자’로 나타난다.

쏜님 : (1)‘손님’의 방언

님 : (1)‘해님’의 옛말.

남양 원님 굴회 마시듯 : (1)음식을 매우 빨리 먹어 버리는 모습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마파람에 게 눈 감추듯’ ‘두꺼비 파리 잡아먹듯’ ‘사냥개 언 똥 들어먹듯[삼키듯]’ (2)단숨에 일을 처리하여 마치는 모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데렌님 : (1)‘도련님’의 방언

손님장 : (1)간장을 담글 때, 따로 특별하게 쓰려고 작은 그릇에 담그는 간장.

검님 : (1)‘신령’을 높여 이르는 말.

소님 : (1)‘손님마마’의 방언 (2)‘손님’의 방언

아즈반님 : (1)‘시아주버니’의 방언

촌샌님 : (1)시골에 살며 벼슬을 하지 못한 늙은 양반. (2)촌스럽고 융통성이 없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시아주버님 : (1)‘시아주버니’의 높임말.

반빗하님 : (1)하인들 사이에서, ‘반빗아치’를 조금 높여 이르는 말.

고모님 : (1)고모의 높임말.

한얼님 : (1)대종교에서, 하느님 곧 단군을 높여 부르는 말.

큰마님 : (1)지체가 높은 집안의 시어머니가 되는 부인을 높여서 이르는 말.

님의 침묵 : (1)한용운의 시집. 대표시 <님의 침묵>을 비롯하여 <최초의 임>, <잠 없는 꿈>, <당신을 보았습니다> 등 90편의 시가 실려 있다. 대부분 불교적 비유와 고도의 상징적 수법으로 쓴 서정시로 일제에 대한 저항 의식과 애족(愛族)의 정신이 짙게 나타나 있다. 1926년에 간행되었다.

쥔마님 : (1)‘주인마님’의 준말.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더욱 지혜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사진과 명언

에디 캔터

" 그에겐 세상에 적이라곤 한 명도 없지만 친구들 모두가 그를 싫어한다.^1000 "

#세상 #모두 #친구
마하트마 간디
" 나는 죽을 준비가 됐지만 목숨을 바칠 만한 대의가 없다. "
#목숨 #대의 #준비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