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숄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70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3 세 글자 단어: 12 네 글자 단어: 47 다섯 글자 단어: 29 여섯 글자 이상 단어: 78 모든 글자 단어: 170

숄더백 : (1)어깨에 메는 가방.

오버 숄더 : (1)원래 어깨선보다 어깨 끝점을 크게 하여 과장한 어깨선.

숄더 하이 드라이브 : (1)배드민턴에서, 어깨높이 부근으로 날아오는 셔틀콕을 서 있는 자리에서 받아치는 기술.

리인포스트 숄더 : (1)어깨 안쪽에 바대를 댄 이중 어깨.

숄더 루프 : (1)어깨 부분에 가방이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붙인 고리. 점차 장식적인 면이 강조되어 디자인에 활용되고 있다.

숄더레트 : (1)털실로 짠 길이가 짧은 윗옷. 어깨만 가릴 정도로 짧다.

퍼피 숄더 : (1)어깨에 주름을 많이 넣어 부풀린 어깨선. 소매산에 턱이나 주름 따위를 많이 넣어 어깨선을 과장한다.

숄더 커트 : (1)어깨나 진동 부분을 깊게 파서 노출시킨 디자인. 이탈리아 디자이너 아르마니(Armani, G.)가 테일러드 재킷의 가슴 윗부분을 잘라 내고 만든 뷔스티에 재킷이 여기에 속한다.

슬링샷 숄더 블록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상체를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링 밖에서 로프의 반동을 이용하여 앞으로 높게 뛴 후 상대편의 상체 쪽을 어깨로 가격한다.

컴프레션 스레숄드 : (1)컴프레서에서 압축할 신호 레벨을 설정하는 기능. 신호 가운데 스레숄드 이상의 레벨은 정해진 압축 비율에 따라 감소한다.

러닝 숄더 블록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상체를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달려가면서 어깨로 상대편의 몸을 강하게 밀친다.

칩스 온 히즈 숄더 : (1)농구에서, 감독이나 코치가 심판의 판정을 인정하지 못하고 심판에게 강력하게 항의하는 일. 심할 경우 테크니컬 파울이 선언되어 퇴장을 당할 수 있다.

터킹 숄더 : (1)소매산에 여러 개의 규칙적인 주름을 잡아 부피감을 살린 소매.

오버 랩트 숄더 : (1)새의 날개처럼 옆으로 튀어나오게 만든 어깨선.

숄더 케이프 : (1)어깨를 많이 감싸는 짧은 망토. 대부분 앞트임이며 후크, 리본, 단추 등으로 여민다.

숄더 스프레드 : (1)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상체를 숙이면서 양팔을 앞으로 쭉 뻗는 스트레칭 동작. 생활 속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으로 어깨의 유연성을 높여 준다.

제퍼 숄 : (1)면실과 가는 털실로 짠 어깨를 덮는 직물.

숄더 햄 : (1)돼지 어깨 살을 골부 햄과 동일한 방법으로 가공한 햄.

숄더 패치 : (1)어깨에서 가슴 부분까지 따로 재단하여 붙인 천. 사냥할 때 총을 어깨에 매는 부분에 붙였던 것으로, 미적인 효과를 살리기 위해서 천을 달리하여 장식하기도 한다.

스프링보드 숄더 블록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어깨를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링의 바깥 로프를 잡은 상태로 로프를 잡고 뛰어넘어서 자신의 어깨로 상대편의 어깨를 가격한다.

앵글드 숄 칼라 : (1)가장자리가 사각형이거나 허리선이 꺾인 형태의 남성 턱시도용 옷깃.

프랜지 숄더 : (1)몸판의 어깨 끝부분에 테두리가 드러나도록 마무리를 하거나, 턱을 넣거나 끊어서 다르게 붙여 장식을 한 어깨. ⇒규범 표기는 ‘플랜지 숄더’이다.

오프숄더 브라 : (1)어깨끈의 간격이 넓은 브래지어. 목의 양옆이 많이 파인 옷을 입을 때 착용한다.

스레숄드 : (1)컴프레서 혹은 노이즈 게이트의 동작 레벨. 예를 들어, 입력 레벨 가운데 컴프레서의 스레숄드보다 큰 신호들은 압축되고, 익스팬더의 스레숄드보다 작은 신호들은 신장된다.

스위스 볼 덤벨 숄더 프레스 : (1)웨이트 트레이닝에서, 어깨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 방법의 하나. 스위스 볼 위에 앉아 양손으로 엄지손가락이 몸의 안쪽을 향하도록 각각 덤벨을 잡은 후 덤벨이 귀와 수평이 되고 팔꿈치가 직각이 되도록 어깨높이까지 들어 올린 자세에서 덤벨을 머리 위로 올렸다 내리기를 반복한다.

빌드 업 숄더 : (1)전통적인 남성 정장의 어깨 끝을 기술적으로 살짝 올린 형태. 전통 바느질법을 통해 어깨선을 자연스러우면서도 격조 있게 살린다.

숄더 헤드 : (1)가슴이 깊게 파인 드레스의 어깨끈.

파워 숄더 : (1)원래보다 과장되게 넓고 높게 솟은 힘 있는 어깨선. 당당하고 도시적인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한다. 어깨에 패드를 넣거나 장식을 달아 주기도 하며 허리를 딱 맞게 디자인하여 어깨를 더욱 강조하기도 한다.

숄더 쓰러스트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의 복부를 자신의 어깨로 여러 번 가격하는 기술. ⇒규범 표기는 ‘숄더 스러스트’이다.

오프숄더 네크라인 : (1)목둘레를 판 옷 모양의 하나. 두 어깨가 노출될 정도로 크게 판 것을 가리키는데, 이브닝드레스 따위에서 볼 수 있다.

숄더 슬릿 : (1)맨살이 보이도록 어깨에 낸 장식 구멍 혹은 트임.

바레주 숄 : (1)19세기 후반에 프랑스에서 수입한, 목과 어깨에 두르는 사각형의 긴 천. 캐시미어나 실크로 만들며 장식과 보온을 위해 사용되었다.

익스텐디드 에폴렛 숄더 : (1)견장을 단 것처럼 어깨를 과장한 어깨선.

숄더 퍼프 슬리브 : (1)어깨 부분을 강조하여 부풀리고 소맷부리는 꼭 맞게 한 소매.

숄더 콥 : (1)싸움을 할 때 적의 창검이나 화살을 막기 위하여 입던 옷. 동양에서는 쇠나 가죽으로 된 미늘을 붙여 만들기도 하였다.

숄더 스러스트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의 복부를 자신의 어깨로 여러 번 가격하는 기술.

슬로프트 숄더 룩 : (1)어깨선을 기울여 디자인한 옷이 특징인 옷차림. 브이 셰이프 라인이나 어깨선을 강조하여, 과장하여 표현한다.

숄 롤칼라 : (1)둥글게 말린 깃이 목둘레 전체를 감싼 깃. 앞깃은 꺾임이나 절개된 부분이 없다.

숄더 백 핸드 오버 : (1)무릎을 꿇고 앉은 상태에서 몸 뒤에서 깍지를 끼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는 스트레칭 동작. 이때 손을 천천히 들어 올린다.

스트랩 숄더 : (1)얇은 끈으로 옷의 앞뒤 몸판이 연결된 어깨 부위. 어깨끈이나 멜빵 따위의 띠로 주로 연결한다.

숄 징후 : (1)숄을 걸친 것과 비슷하게 어깨와 등 윗부분에 생긴 여러 형태의 피부 반점. 피부 근육염 환자에게서 나타난다.

거싯 숄더 : (1)움직임을 편하게 하기 위하여 삼각형의 천을 덧댄 어깨. 어깨를 강조하는 효과도 있다.

숄더 벨트 : (1)오른쪽 어깨에서 대각선으로 걸치는 좁은 띠와 함께 구성된 가죽 허리띠. 영국의 장성, 브라운(Brown, S.)이 왼쪽 팔을 잃게 되어 검을 지탱하기 위해 고안하였다.

익스팬더 스레숄드 : (1)익스팬더의 동작 레벨을 결정하는 기능. 스레숄드 이하의 모든 신호 레벨은 정해진 범위에 따라 다이내믹 레인지(dynamic range)가 신장된다.

숄더 색 : (1)어깨에 걸칠 수 있게 만든 자루 형태의 가방.

숄더 캐치 : (1)권투에서, 상대의 타격을 어깨로 저지하는 일.

케이프 숄더 : (1)목에서 소매로 이어져 케이프 모양이 되는 어깨선.

소프트 숄더 : (1)아스팔트 따위의 포장재를 사용하지 않은 비포장 갓길.

기모노 숄더 : (1)일본의 기모노에서 볼 수 있는 여유 있고 헐렁한 느낌의 어깨선.

덤벨 숄더 프레스 : (1)웨이트 트레이닝에서, 어깨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의 하나. 덤벨을 어깨너비보다 약간 넓게, 손바닥이 앞을 향하도록 잡고 서서 어깨높이까지 들어 올린다. 이 상태에서 덤벨을 머리 위로 올렸다 내리기를 반복한다.

파워 숄더 카디건 : (1)원래보다 과장되게 넓고 높게 솟은 힘 있는 어깨선의 카디건. 어깨 패드를 넣거나 어깨에 장식물을 달기도 하며, 당당하고 도시적인 세련된 느낌을 준다.

숄 라펠 : (1)둥글게 말린 뒷깃이 그대로 이어져 앞여밈까지 내려오는 옷깃. 앞여밈은 절개선 없이 평평하게 눕는 모양이다.

라운디드 패디드 숄더 : (1)둥근 패드를 넣어 부드럽고 둥글게 만든 어깨. 돌먼 슬리브처럼 어깨 끝이 각이 지지 않고 신체의 선을 따라 내려가는 소매에 적합하다.

풋볼 숄더 : (1)미식축구 선수의 어깨처럼 둥글고 크게 강조된 어깨선.

드롭트 숄더 : (1)진동선이 표준 위치보다 소매 쪽으로 내려와 있는 어깨.

원 오프숄더 : (1)한쪽 어깨에서 대각선으로 파 내려가 반대쪽 어깨가 드러나도록 디자인한 어깨선. 1970~1980년대에 유행하였다.

오버 더 숄더 숏 : (1)촬영을 할 때, 한 인물의 어깨 뒤에서 상대방의 모습을 포착한 장면. 대화 장면에서 주로 쓰이는 미디엄 숏이다.

숄더 요크 : (1)천을 따로 재단하여 장식한 어깨. 다른 색의 천이나 무늬 방향을 달리한 천으로 장식한다.

숄라푸르 : (1)인도 마하라슈트라주(Maharashtra州) 남부에 있는 도시. 교통과 상업의 요지로 목화의 집산지이며 방적 공업이 활발하다.

숄카라 : (1)목을 돌아 가슴 선 앞쪽까지 꺾임 없이 하나로 빙 돌린 옷깃. ⇒규범 표기는 ‘숄칼라’이다.

원 숄더 네크라인 : (1)한쪽 어깨에서 대각선으로 파 내려가 반대쪽 어깨가 드러나는 목둘레선.

노리치 숄 : (1)1810년에서 1820년까지 영국의 노리치에서 생산된 목과 어깨에 두르는 사각형의 천. 인도의 카슈미르 지방에서 생산되는 캐시미어 숄을 모방하여 견과 양모의 교직물로 만들었다. 크기는 가로세로 약 90센티미터 정도이며, 전면에 무늬가 있다.

드로스트링 숄더 : (1)끈을 달아 어깨의 폭을 조절할 수 있는 어깨선.

숄더 윙스 : (1)작은 날개처럼 어깨에 솟은 장식. 더블릿이나 보디스의 소매가 달리는 부분에 달린 장식이다.

액션 숄더 플리츠 : (1)등판과 팔의 활동성을 고려하여 소매 뒷부분에 만든 주름.

앰플 숄더 : (1)전체적으로 여유가 있는 어깨선을 통들어 이르는 말. 입기 편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빅 래글런 숄더 : (1)래글런 소매의 어깨 끝을 넓고 크게 만들어 강조한 디자인.

싯아웃 숄더 조 브레이커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턱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정면에서 상대편의 턱이 자신의 한쪽 어깨 위에 있게 팔로 상대편의 목을 감싸 잡은 상태에서, 그대로 주저앉아 상대편의 턱에 충격을 가한다.

드롭트 기모노 숄더 : (1)일본의 기모노에서 볼 수 있는, 여유 있고 헐렁한 어깨선을 과장하여 소매 쪽으로 더 내려오게 만든 어깨선.

에폴렛 숄더 : (1)옷에서 장식이 달린 어깨 부분을 통틀어 이르는 말.

인버티드 숄더 프레스 : (1)웨이트 트레이닝에서, 어깨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의 하나. 발을 벤치 위에 올려 엎드려뻗친 자세에서 엉덩이는 높게 들어 올리고 팔은 어깨너비보다 약간 넓게 벌려 곧게 편다. 이 자세에서 머리가 바닥에 닿기 직전까지 팔꿈치를 반복적으로 구부렸다 폈다 한다.

스프링보드 숄더 블락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어깨를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링의 바깥 로프를 잡은 상태로 로프를 잡고 뛰어넘어서 자신의 어깨로 상대편의 어깨를 가격한다. ⇒규범 표기는 ‘스프링보드 숄더 블록’이다.

: (1)여자들이 방한이나 장식을 목적으로 어깨에 걸쳐 덮는 네모진 천. (2)무용 공연 등에서 무용수들이 표현 수단으로 쓰는 얇고 넓은 천.

숄 칼라 카디건 : (1)단추가 없이 둥근 옷깃이 길게 달린 털실로 짠 넉넉한 편성물.

숄더 블락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자신의 어깨로 상대를 밀치는 기술. ⇒규범 표기는 ‘숄더 블록’이다.

바벨 숄더 프레스 : (1)웨이트 트레이닝에서, 어깨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의 하나. 바벨을 어깨너비보다 약간 넓게, 손바닥이 앞을 향하게 잡고 서서 어깨높이까지 들어 올린다. 이 자세로 바벨을 머리 위로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한다.

숄더백 파카 : (1)접으면 가방이고, 펴면 웃옷으로 입을 수 있는 두 가지 기능의 겉옷.

플랜지 숄더 : (1)몸판의 어깨 끝부분에 테두리가 드러나도록 마무리를 하거나, 턱을 넣거나 끊어서 다르게 붙여 장식을 한 어깨.

캐시미어 숄 : (1)캐시미어의 부드러운 털로 짠 고급 숄. 가볍고 부드러우며 실크와 비슷한 광택과 촉감이 있다.

웰팅 숄더 : (1)구두 바닥과 갑피의 이음매에 덧대는, 어깨 부위의 무두질한 가죽띠.

콤보 숄더 레이즈 : (1)웨이트 트레이닝에서, 어깨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의 하나. 양손에 아령을 들어 팔을 허벅지 옆으로 내리고 서서 왼쪽 손바닥은 허벅지를 향하고, 오른쪽 손바닥은 앞쪽을 향하게 잡는다. 이 자세에서 팔을 곧게 펴고 오른팔은 옆으로, 왼팔은 앞으로 들어 올렸다 내리기를 좌우 교대로 반복한다.

숄더 드레이프 : (1)자연스럽고 느슨하게 잡히는 어깨의 주름. 어깨 부분에서 자연스럽게 주름이 드리워지는 모양이다.

인디아 숄 : (1)캐시미어의 부드러운 털로 짠 고급 숄. 가볍고 부드러우며 실크와 비슷한 광택과 촉감이 있다.

새들 숄더 슬리브 : (1)변형된 래글런 소매. 목에서부터 겨드랑이에 이르는 절개선이 말안장 모양으로 되어 있다.

드롭트 숄더 슬리브 : (1)진동선이 표준 위치보다 소매 쪽으로 내려온 모양의 소매.

숄더 베이컨 : (1)돼지의 어깨 살을 가공하여 생산한 베이컨. 어깨 부위를 가공 염지한 후 훈연하거나 열처리를 한다.

플로팅 숄더 : (1)새의 날개처럼 옆으로 튀어나오게 만든 어깨선.

숄더 : (1)고속 도로나 자동차 전용 도로 따위에서 자동차가 달리는 도로 폭 밖의 가장자리 길. 위급한 차량이나 고장이 난 차량을 위한 길이다. 보도가 없는 도로에서는 보행자의 통행로로 제공되는 장소이기도 하다.

노치트 숄칼라 : (1)브이(V)자형의 파임인 노치가 있는 숄칼라.

숄스 : (1)크리스토퍼 레이섬 숄스, 미국의 저널리스트ㆍ발명가(1819~1890). 실용적인 타자기를 발명하였다.

셔드 숄더 : (1)잔주름을 잡아 장식한 어깨. 고무줄을 넣고 바늘땀을 크게 해서 박은 후 잡아당겨 잔주름이 생기게 하여 어깨를 강조한다.

루스 숄더 : (1)전체적으로 여유가 있는 어깨선을 통들어 이르는 말. 입기 편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숄더 포인트 : (1)제도 상의 어깨 끝점이나 신체의 어깨 끝점. 어깨선과 진동선이 만나는 곳이고, 신체에서는 팔을 옆으로 들어 올렸을 때 근육과 어깨뼈 사이가 움푹 들어간 곳이다.

숄더 마크 : (1)어깨 장식이나 절개선 따위를 이용하여 어깨선을 강조하는 것.

숄더 라인 : (1)어깨의 전체적인 외형선. 구성 방법이나 패드의 종류에 따라 부드럽게, 각지게, 자연스럽게 등으로 만들 수 있다.

스퀘어숄더 : (1)의상에서, 네모 모양으로 만든 어깨선. 안에 패드를 넣거나 겉에 견장을 달아 어깨선을 네모지게 만든다.

숄더 노트 : (1)남성의 어깨 장식의 하나. 제복에 장식하는 계급장이나 리본 고리며 보석 등을 말한다.

헤드 앤드 숄더 모델 : (1)증권의 기술적 분석에서 가격 동향을 나타내는 모형의 하나. 가격 상승을 이미 겪은 증권의 가격이 이전 최고치 이상으로 올랐다가 하락하고, 또 한 번 상승하되 두 번째 상승치 이하로 상승했다가 다시 하락하는 모형이다.

라이 페이스 다운 앤드 레프트 숄더 스프레드 : (1)무릎을 직각으로 세우고 엎드린 상태에서 엉덩이를 위로 올리면서 왼쪽 팔은 옆으로 뻗는 스트레칭 동작. 이때 최대한 멀리 뻗어 스트레칭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어깨의 유연성을 높이는 운동이다.

오프 더 숄더 드레스 : (1)양쪽 어깨가 노출될 정도로 양옆으로 목둘레선을 넓게 판 드레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을)를

사진과 명언

피에르 보마르셰

" 논쟁할 때 그 사안을 이해할 필요는 없다.^1000 "

#필요 #때 #사안 #이해 #논쟁
아리스토텔레스
" 친구란 무엇인가? 두 개의 몸에 깃든 하나의 영혼이다. "
#몸 #영혼 #친구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