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왜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770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48 세 글자 단어: 186 네 글자 단어: 206 다섯 글자 단어: 104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25 모든 글자 단어: 770

왜부채 : (1)일본에서 만든 부채. 또는 일본식 부채.

왜반물 : (1)남빛에 검은빛이 섞인 물감.

장시간 신호 왜곡 : (1)휘도 레벨에서 과도 전류의 변화로 생긴 영상 신호 파형에 대한 최대 저주파수 귀선 소거 레벨의 링잉.

왜화수 : (1)크게 자라는 나무의 키를 여러 방법을 이용하여 작게 만든 나무. 왜성 대목을 이용하면 나무의 키를 쉽게 줄일 수 있다.

왜은 : (1)일본에서 가져온 은화 또는 은덩어리.

왜냉국 : (1)‘오이냉국’의 방언

왜아주머니 : (1)‘외숙모’의 방언

왜미 : (1)일본에서 나는 쌀.

왜통눈 : (1)‘애꾸’의 방언

입자성 왜곡 : (1)음성에서 낮은 레벨의 음성 신호에 주는 양자화 오차의 주관적인 효과. (2)영상에서 화상의 균일한 부분에 주는 양자화 오차의 원하지 않는 효과. 시간적으로 공간적으로 상관이 없는 변동이 되어 나타난다.

무왜 출력 : (1)일반적으로 증폭기 따위의 출력을 높이면 비선형성이 나타나는데, 그중에서 변형 없이 나올 수 있는 출력.

왜지측 : (1)‘왜지치’의 방언

왜못 : (1)쇠로 만든 못의 하나. 몸은 위아래가 같고 끝이 뾰족하며 못대가리는 둥글납작하다.

왜적 : (1)도둑질하는 일본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2)적으로서의 일본이나 일본인.

왜죽 : (1)‘왜죽거리다’의 어근.

왜삼촌댁 : (1)‘외삼촌댁’의 방언

왜곡 전력 : (1)단상 이선 회로에서 상전력의 크기를 제곱한 값과 피상 전력을 제곱한 값의 차이의 제곱근 값을 크기로 갖는 스칼라량. 단상 이선 회로가 정해진 지역으로 들어가는 두 단자에서의 값이다.

임진왜란 : (1)조선 선조 25년(1592)에 일본이 침입한 전쟁. 선조 31년(1598)까지 7년 동안 두 차례에 걸쳐 침입하였으며, 1597년에 재침략한 것을 정유재란으로 달리 부르기도 한다.

왜곡률 : (1)파형의 일그러짐 정도. 고조파 성분의 실횻값을 기본파의 실횻값으로 나눈 값을 백분율 또는 데시벨로 표시한다.

왜눈쌰재 : (1)‘애꾸’의 방언

형태 왜곡 : (1)의도된 모양으로부터 벗어난 형태의 변형. 오실로스코프 가운데 이러한 왜곡을 조절하는 기능이 제공되는 것이 있다.

고조파 왜곡률 : (1)어떤 교류량의 기본파 성분 또는 기준 기본파 성분 실횻값에 대한 고조파 성분 실횻값의 비. 고조파 성분은 기본파 성분의 선택에 좌우되므로, 특정 고조파 차수로 제한될 수 있다.

왜형 지상 식물 : (1)일반 교목이나 관목을 높이에 따라 분류할 때, 높이가 2미터 이하인 지상 식물.

가왜 : (1)‘가위’의 방언 (2)‘가위’의 방언

왜곡파 : (1)주파수 특성이 같지 않거나 전압ㆍ전류 특성이 비직선성을 가진 선로에서, 입력 신호가 선로를 전파하여 출력단에 도달했을 때 출력 파형이 입력단의 신호 파형과 서로 닮지 않게 되는 파.

펄스파형 특성 왜곡 : (1)어떤 펄스파형과 기준 펄스파형의 모든 대응 시점 간 크기의 대수적 차이. 일반적으로 기준 펄스파형에 대한 크기 차이의 정점 간 진폭으로 왜곡값을 나타낸다.

왜이지 : (1)‘오이지’의 방언

왜잽이 : (1)‘왼손잡이’의 방언

왜놈 : (1)일본 사람, 특히 일본 남자를 낮잡아 이르는 말.

자왜 지연선 : (1)자기 뒤틀림의 물리적 원리를 이용하여 제작한 장치.

왜틀 : (1)예전에, 일본에서 만든 재봉틀을 이르던 말.

왜소 정소 : (1)음낭 내의 정소가 비정상적으로 작은 것. 정자의 생산에 지장을 줄 경우 불임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왜모시 : (1)당모시보다 올이 굵은 모시.

왜시증 : (1)사물이 원래 형태로 보이는 것이 아니라 비틀어지거나 굽은 형태로 보이는 증상.

왜장미등에잎벌 : (1)등에잎벌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7mm 정도이며 머리ㆍ가슴은 광택 있는 푸른색, 배는 노란색, 더듬이는 검은색이다. 다리는 검은색에 누런 갈색 무늬가 있다. 한국, 일본, 사할린,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하수체성 왜소 발육증 : (1)‘뇌하수체 난쟁이’의 전 용어.

왜공목 : (1)예전에, 일본과 무역을 할 때 쓰던 무명.

펄스 왜곡 : (1)펄스파형에서 원하는 기준 파형과의 편차. 펄스 왜곡의 형상에 따라 오버슈트, 링잉, 프리슈트, 틸트, 라운딩, 글리치, 범프, 스파이크, 백스윙 따위가 있다.

왜광대 : (1)일제 강점기에, 일본인 광대를 낮잡는 뜻으로 이르던 말.

왜왜 : (1)바람이나 호각 따위가 새되게 들려오는 소리.

왜축하다 : (1)물건 따위가 쪼그라져 줄어들다.

자왜 발진 회로 : (1)자왜 현상 이용하여 발진을 일으키거나 발진기의 주파수를 제어하는 발진 회로.

왜장 : (1)일본 장수를 낮잡아 이르는 말. (2)‘왜간장’의 방언

왜목항 : (1)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에 있는 항구. 지형이 왜가리의 목처럼 뻗어 있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왜목 마을에 위치하며, 인근에 석문산, 왜목 해수욕장이 있다.

왜순사 : (1)일제 강점기에, 일본인 순사를 낮잡아 이르던 말.

왜수지 : (1)버리게 된 신문지 따위

모드 간 왜곡 : (1)광도파로에서 각 모드에 따라 군속도가 달라짐으로써 생기는 왜곡.

왜가리 자세 : (1)요가에서, 다리의 각선미를 교정하고 하체의 혈액 순환을 돕는 자세. 앉은 자세에서 한쪽 다리를 무릎을 위로 세워 굽히고 다른 쪽 다리는 세운 다리 아래로 놓는다. 그 상태에서 양손으로 세운 다리의 발바닥을 잡고 위로 들어 올렸다 내려놓는다. 반대쪽도 실시하고 앉은 상태로 돌아오도록 한다.

을묘왜변 : (1)조선 명종 10년(1555)에 전라남도 해남군에 있는 달량포(達粱浦)에 왜선(倭船) 60여 척이 쳐들어온 사건. 이 사건을 계기로 비변사가 상설 기구가 되었다.

왜승마 : (1)미나리아재빗과의 여러해살이풀. 줄기는 높이가 60~90cm이며, 잎은 잎자루가 길고 두 번 세 쪽 겹잎이다. 7~8월에 흰 꽃이 수상(穗狀) 화서로 피고 열매는 골돌과(蓇葖果)이며 땅속줄기는 약용한다. 한국의 제주도와 일본에 분포한다.

왜닫이 : (1)‘외닫이’의 방언

왜기 : (1)‘자두’의 방언 (2)‘여기’의 방언 (3)일본 그릇.

왜롭다 : (1)‘외롭다’의 방언

봄누왜 : (1)‘봄누에’의 방언

왜색풍 : (1)일본의 양식을 본뜬 모양 또는 일본의 영향을 받은 풍조를 낮잡아 이르는 말.

백색 왜성 : (1)밀도가 높고 흰빛을 내는 작은 항성(恒星). 지름은 지구와 비슷하고 질량은 태양과 비슷하다. 시리우스의 동반성 따위가 있다.

왜감재 : (1)‘고구마’의 방언

선형 파형 왜곡 : (1)1뮤(μ)에서 64뮤(μ)까지의 선형 시간 영역에서 시간 요소의 선형 텔레비전 파형이 왜곡되는 현상.

왜장녀 : (1)몸이 크고 부끄럼이 없는 여자. (2)산대놀음에서 쓰는 여자의 탈. 또는 그 탈을 쓰고 춤추는 사람.

왜미나리아재비 : (1)미나리아재빗과의 여러해살이풀. 줄기는 높이가 15~20cm이며, 근생엽은 뭉쳐나고 잎자루가 길고 세 개로 깊게 갈라지며 경엽은 잎자루가 짧거나 없다. 4~5월에 노란 꽃이 줄기 끝에서 피고 열매는 수과(瘦果)로 둥근 모양이다. 한국의 계룡산ㆍ강원 이북, 일본, 만주, 사할린, 아무르, 우수리강 등지에 분포한다.

왜거리 : (1)‘왜가리’의 방언

왜어 : (1)‘일본어’를 낮잡아 이르는 말.

왜학훈도 : (1)조선 시대에, 사학훈도의 하나. 사역원에서 일본어의 통역과 교육을 맡아보던 정구품 문관 벼슬.

스왜거코트 : (1)여성용 코트의 하나. 어깨에서 등 쪽으로 풍성한 플레어가 들어가고 허리 곡선을 무시한 헐렁하면서도 스포티한 모양이다. 스포츠용이나 외출용으로 착용하며 1930년대에 크게 유행하였다.

유방 왜소증 : (1)유방이 비정상적으로 작은 상태.

왜퉁스레 : (1)대단히 엉뚱할 만큼 새삼스럽게.

술통형 왜곡 : (1)사진에서, 화면의 중심에서 보았을 때 피사체의 직선이 똑바로 촬영되지 않고 구부러져 촬영되는 왜곡 수차 현상.

관수왜 : (1)조선 시대에, 부산에 둔 왜관(倭館)을 맡아 관리하던 왜인(倭人). 왜관 내에 출입하는 자를 검색하고 잠상(潛商)을 적발하며 범죄를 저지르는 왜인을 쓰시마섬[對馬島]에 통보하는 일을 맡아보았다.

왜개연꽃 : (1)수련과의 여러해살이풀. 뿌리줄기는 굵고 옆으로 뻗으며 잎은 뿌리에서 나고 달걀 모양의 원형이다. 8~9월에 긴 꽃자루 끝에 노란 꽃이 하나씩 핀다. 늪에서 자라며 전남에 분포한다.

왜태 : (1)큰 명태.

왜큰아바니 : (1)‘외할아버지’의 방언 (2)‘외할아버지’의 방언

왜종려 : (1)야자과의 상록 교목. 높이는 3~7미터이며 잎은 줄기 끝에 뭉쳐나는데 부채 모양이다. 5~6월에 노란색 꽃이 수상(穗狀) 화서로 피고 열매는 둥근 장과(漿果)로 까맣게 익는다. 재목은 고급 악기의 재료로, 꽃은 중국요리의 재료로 쓴다. 정원수로 재배하며 일본, 중국이 원산지이다.

보왜 : (1)‘옷감’의 방언

교류 전압 왜곡 : (1)전압 파형이 목표 파형과 다르게 나타나는 일.

왜려 : (1)‘오히려’의 방언

왜주둥치 : (1)주둥칫과의 바닷물고기. 몸은 주둥치와 비슷하나 높이가 낮고 입이 작다. 몸빛은 엷은 갈색으로 위쪽에는 검은 갈색 무늬가 있다.

배럴형 왜곡 : (1)대칭축으로부터 전자 빔이 변위함에 따라 편향 감도가 감소함으로써 사각형 모양이 배가 볼록한 술통 모양으로 되는 왜곡.

불규칙 왜곡 : (1)데이터 네트워크 통신에서 발생하는 통신 신호의 불규칙한 왜곡 현상.

흥리 왜인 : (1)조선 시대에, 해마다 조선을 오가며 무역에 종사하던 일본 사람.

전원 전류 왜곡 : (1)시간의 변화에 따른 전원에 대하여, 임피던스가 되는 전원 장치에 의해 전원 전류에서 발생하는 왜곡.

왜 알 적에 안 곯았나 : (1)태어나기 전에 죽었더라면 좋았을 것이라는 뜻으로, 사람의 용모가 추잡하고 하는 짓이 못됐을 때 비꼬는 말.

왜삼촌 : (1)‘외삼촌’의 방언

왜단 : (1)일본 비단. 또는 일본식으로 짠 비단. (2)키가 작음.

상왜떡 : (1)밀가루 따위에 더운물과 막걸리를 조금 넣어 되게 반죽하고서 만두 모양으로 만들고는 더운 방에 두어서 부풀어 오르게 하여 찐 떡

왜조캐 : (1)‘외종질’의 방언

왜천궁 : (1)산형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80~200cm이며, 잎은 깃 모양으로 깊게 갈라지고 작은 잎은 달걀 모양 또는 넓은 피침 모양이다. 8~9월에 흰 꽃이 복산형 화서로 꽃대 윗부분에 달리는데 갈라진 작은 꽃대는 50~60개이고 열매는 긴 타원형이다. 산지(山地)나 골짜기에서 자란다.

진폭 왜곡률 : (1)증폭기와 같은 파형 일그러짐을 발생하게 하는 것의 입력에 순수한 정현파형 전압을 가해서 증폭할 때, 출력 파형에 생기는 일그러짐의 정도.

왜글왜글 : (1)된밥이나 굳은 물건 따위가 흐슬부슬 자꾸 흩어지는 모양.

왜각대각하다 : (1)그릇 따위가 부딪치거나 깨어질 때 요란스러운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왜진쥬 : (1)동주. 명주(明珠).

부분 몸 왜소증 : (1)신체의 어떤 부분이 비정상적으로 작은 증상.

자기왜 지연선 : (1)자기 뒤틀림의 물리적 원리를 이용하여 제작한 장치.

왜손네 : (1)‘외손녀’의 방언

안주왜기손가락 : (1)‘집게손가락’의 방언

에스형 왜곡 : (1)자계 렌즈를 사용했을 경우, 재생상 나타나는 에스 자형 또는 역에스 자형의 도형 왜곡.

송신 왜곡 : (1)전신 또는 데이터 통신 송신기의 전신 왜곡. 바이어스 왜곡과 약간 불규칙한 왜곡이 있다.

뚜왜 : (1)‘뚜껑’의 방언

왜손주 : (1)‘외손자’의 방언

총전원 전압 왜형 : (1)전원 전류 왜곡이 전원 임피던스와 상호 작용 하여 발생하는 전원 전압 왜곡.

왜곡 수차 : (1)렌즈로 물체를 볼 때, 물체의 주변부와 중심부의 확대율이 달라서 상이 왜곡되어 보이는 현상.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을)를

사진과 명언

디트리히 본회퍼

" 실천은 생각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책임질 준비를 하는 데서 나온다.^1000 "

#생각 #실천 #준비
벤 스타인
"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결정하는 것이다. "
#단계 #인생 #원 #결정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