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쿰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63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8 세 글자 단어: 11 네 글자 단어: 13 다섯 글자 단어: 8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2 모든 글자 단어: 63

지오트리쿰 진균증 : (1)지오트리쿰 칸디둠의 감염에 의한 전신적인 팡이실 진균증. 이차 감염 혹은 혼합 감염에 의한 증상이 여러 가지로 나타난다.

콜키쿰자 : (1)콜키쿰 식물의 생약명. 종자를 약용하며 콜키신이 함유되어 있어 염색체 배수화 작용이나 항암 작용이 있다.

마쿰 : (1)‘만큼’의 방언

만쿰 : (1)‘만큼’의 방언

움쿰 : (1)손으로 한 줌 움켜쥘 만한 분량을 세는 단위. ⇒규범 표기는 ‘움큼’이다.

시쿰털터루하다 : (1)‘시큼털털하다’의 방언

쿰쿰하다 : (1)곰팡이나 먼지 따위의 냄새와 같다.

일쿰 : (1)‘품삯’의 방언

버쿰 : (1)‘거품’의 방언

말쿰 : (1)‘말끔’의 방언

아바쿰 : (1)페트로비치 아바쿰, 러시아의 대주교(1621~1682). 국교회에 반대한 분리파의 지도자였다. 저서에 자서전 ≪아바쿰 자전≫이 있다.

각질 스포로트리쿰증 : (1)스포로트릭스 곰팡이에 의한 진균증. 일반적으로 피부의 상처 부위를 통해 침입하여 몸 전체로 확산된다.

고만쿰 : (1)‘고만큼’의 방언 (2)‘고만큼’의 방언

이만쿰 : (1)‘이만큼’의 방언 (2)‘이만큼’의 방언

시쿰둥하다 : (1)‘시큰둥하다’의 방언

자구망쿰 : (1)‘자그마치’의 방언

오쿰 : (1)‘움큼’의 방언

브로디파쿰 : (1)살서제로 사용되는 환경 유해 물질. 냄새가 없는 흰색 또는 연노란색 가루로, 물에 녹지 않고, 클로로포름ㆍ에탄올ㆍ아세트산에 녹는다. 비중은 1.42, 녹는점은 201~205℃이다. 가열 분해하면 브롬화 수소가 발생된다. 눈이나 피부와 맞닿으면 유해하고, 인체에 유입되면 구토ㆍ출혈ㆍ기관지염 따위를 유발한다. 대기 중이나 토양에서 분해되고, 수생 생물에 독성이 강하다.

카라쿰 운하 : (1)투르크메니스탄의 카라쿰 사막 남부에 있는 세계 최장의 운하. 아무다리야강에서 카스피해에 이르는 1,300km 정도의 길이로, 일부만 개통하였다. 이 운하가 완성되면 발트해에서 아프가니스탄까지 항해할 수 있다.

요만쿰 : (1)‘요만큼’의 방언 (2)‘요만큼’의 방언

시쿰시쿰하다 : (1)여럿이 다 깊은 맛이 있게 조금 시다. ‘시굼시굼하다’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2)깊은 맛이 있게 꽤 시다. ‘시굼시굼하다’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지오트리쿰증 : (1)지오트리쿰 칸디둠의 감염에 의한 전신적인 팡이실 진균증. 이차 감염 혹은 혼합 감염에 의한 증상이 여러 가지로 나타난다.

쿰란 교단 : (1)기원전 1세기 무렵에, 사해의 서북쪽 해안에 있는 쿰란에 본거지를 두고 활동한 유대교의 한 파. 정통적인 유대교에서 분리되어, 황야에서 금욕적인 집단생활을 한 에세네파의 한 분파이다.

인삼토니쿰 : (1)인삼, 삼지구엽초, 숙지황 따위를 주원료로 만든 강장제. 결핵, 만성 위장병, 신경 쇠약, 건망증 따위의 치료와 허약 체질 또는 전염병을 앓은 후 회복기에 있는 환자에게 쓴다.

자쿰 유전 : (1)아랍 에미리트 연방의 수도 아부다비 북서쪽에서 약 80km 떨어진 근해에서 발견된 유전. 1963년에 발견되어 1967년부터 생산을 시작하였다.

쿰 리테라 : (1)콘둑투스의 가사가 있는 부분. 13세기 중반 혹은 그 이전의 음악가들이 콘둑투스에서 가사가 있는 부분을 지칭하던 용어이다.

그만쿰 : (1)‘그만큼’의 방언 (2)‘그만큼’의 방언

우쿰 : (1)손으로 한 줌 움켜쥘 만한 분량을 세는 단위. ⇒규범 표기는 ‘움큼’이다.

쿰일 : (1)‘삯일’의 방언

지오트리쿰 : (1)효모 모양의 불완전 균류의 한 속. 지오트리쿰증을 유발하는 병원체이다.

키질쿰 사막 : (1)중앙아시아의 카자흐스탄과 우즈베키스탄 두 공화국에 걸쳐 있는 사막. 아랄해, 시르다리야강, 아무다리야강에 둘러싸여 있다. 면적은 29만 7850㎢.

보쿰보쿰 : (1)살짝살짝 자주 저어 가며 볶는 모양

달쿰하다 : (1)‘달콤하다’의 방언

: (1)‘삯’의 방언 (2)이란 서북부, 테헤란 남쪽에 있는 도시. 이슬람교 순례지로 곡물ㆍ목화 따위가 나며, 유리ㆍ도기(陶器)ㆍ가죽 따위의 공업이 발달하였다.

탈쿰 분말 : (1)활석 가루에 붕산, 향료 따위를 섞어 만든 화장용 분(粉). 주로 땀띠약으로 쓴다. ⇒규범 표기는 ‘탤컴 분말’이다.

시쿰하여 지레 꿰어지다 : (1)맛이 들지 못하고 시기만 한 것이 물크러져서 지레 터진다는 뜻으로, 못난 주제에 남보다 성숙하여 잘난 체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카라쿰 사막 : (1)투르크메니스탄에 있는 사막. 지하수가 풍부하여 방목을 주로 하며, 황ㆍ천연가스 따위가 난다. 면적은 약 30만 ㎢.

스포로트리쿰증 : (1)스포로트릭스 감염에 의한 만성의 파부 진균증. 림프관을 따라 퍼지며, 농양, 결절, 궤양을 형성한다.

호쿰 : (1)‘움큼’의 방언

냉쿰 : (1)‘냉큼’의 방언

직접 쿰즈 검사 : (1)태아 적아적혈모구증과 후천면역 용혈 빈혈에서 감작 적혈구를 탐지하기 위한 검사.

시쿰시쿰 : (1)여럿이 다 깊은 맛이 있게 조금 신 느낌. ‘시굼시굼’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2)깊은 맛이 있게 꽤 신 느낌. ‘시굼시굼’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쿰다 : (1)‘품다’의 방언

저만쿰 : (1)‘저만큼’의 방언 (2)‘저만큼’의 방언

쿰갑 : (1)‘품값’의 방언

쿰스와 겔의 분류 : (1)알레르기를 제1형, 제2형, 제3형, 제4형의 네 종류로 분류한 체계. 쿰스와 겔에 의해서 제창되었다. 널리 사용되고 있다.

로쿰 : (1)물에 설탕과 전분을 넣고 졸여서 말랑하게 굳혀 만든 터키식 과자. 장미수나 레몬즙, 견과류 따위를 첨가하여 향과 맛을 내며, 쫀득한 식감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옴쿰 : (1)‘움큼’의 방언

시쿰 : (1)‘시쿰하다’의 어근. (2)깊은 맛이 있게 조금 신 느낌.

시쿰하다 : (1)깊은 맛이 있게 조금 신 맛이 있다. ‘시굼하다’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카레 쿰스 잡음 : (1)류머티즘 승모 판막염 급성기에 생기는 우르르 덜거덕 소리와 같은, 심장 꼭대기 쪽에서 나는 확장 중기 잡음. 이는 판막염이 호전되면 사라진다.

우레아플라스마 우레알리티쿰 : (1)비임군성 요도염을 일으키는 원인균의 하나. 성관계로 전염되며, 질염, 방광염, 불임, 습관성 유산, 신생아 질환 따위와 관련이 있다.

조만쿰 : (1)‘조만큼’의 방언 (2)‘조만큼’의 방언

웅쿰 : (1)손으로 한 줌 움켜쥘 만한 분량을 세는 단위. ⇒규범 표기는 ‘움큼’이다.

쿰스 테스트 : (1)혈구 응집 반응에 있어 항체만으로는 응집이 일어나지 않거나 약할 때 정상 항체를 면역해 얻은 항면역 글로불린 항체를 가해서 응집을 일으킨 다음에 관찰하는 항체 검출 방법.

디페나쿰 : (1)설치류를 구제(驅除)하는 약제로 사용되는 독성 물질. 냄새가 없는 고체상 물질로, 물에 녹지 않고, 아세톤ㆍ클로로포름ㆍ초산 에틸에 녹는다. 눈이나 피부에 닿으면 매우 자극적이고, 인체에 유입되면 출혈ㆍ타박상ㆍ혈뇨를 유발한다.

한소쿰 : (1)‘한소끔’의 방언

쿰쿰 : (1)‘쿰쿰하다’의 어근.

쿰바즈 : (1)팔레스타인 지역의 남녀가 입는 발목 길이의 겉옷. 앞여밈에 길게 트임이 있고 소매가 달려 있으며 주로 줄무늬를 넣는다.

쿰란 문서 : (1)1947년 이래 여러 차례에 걸쳐 사해의 서북쪽 연안에 있는 쿰란(Qumran) 지구의 동굴 등지에서 발견된, 히브리어로 된 구약 성경. 기원전 3세기에서 기원후 1세기 무렵까지의 것으로 에스더 이외의 모든 경전이 발견되었는데, 특히 이사야서 사본(寫本)의 발견은 구약 성경의 연구나 기독교 성립 전후의 유대교의 내용을 아는 데 중요한 자료가 된다.

토니쿰 : (1)‘토닉’의 북한어.

간접 쿰즈 검사 : (1)혈액 교차 시험이나 수혈 반응 연구를 할 때 수행하는 검사. 환자의 혈청을 공여자의 적혈구 부유액과 배양하기 위한 검사이다.

콜키쿰 : (1)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 10월에 잎이 나오기 전에 작은 꽃이 흰색 또는 담홍색 꽃줄기 끝에 한 송이씩 피고, 열매는 긴 타원형의 삭과(蒴果)를 맺는다. 원예용 재배 식물로 씨에서 콜히친을 채취하는데 유럽이 원산지이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을)를

사진과 명언

바뤼흐 스피노자

" 기존 종교의 훼방꾼이 되지 않고서는 철학을 가르칠 방도를 알지 못한다.^1000 "

#훼방 #종교 #철학 #기존 #방도
시모니데스
" 그림은 침묵의 시이며 시는 언어적 재능으로 그려내는 그림이다. "
#침묵 #그림 #시 #재능 #언어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