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 관한 한자 모두 1,817 개
-
恃德者昌(시덕자창)
: 덕을 믿는 사람은 창성한다는 뜻으로, 올바른 덕에 의지하는 사람은 번영(繁榮)한다는 의미.
恃: 믿을 시 德: 덕 덕 者: 놈 자 昌: 창성 창
-
虎口之厄(호구지액)
: 호랑이 입의 액운이라는 뜻으로, 호랑이의 입을 맞대함과 같은 대단한 위험이라는 의미.
虎: 범 호 口: 입 구 之: 갈 지 厄: 재앙 액
-
相思不忘(상사불망)
: 서로 그리워하여 잊지 못함.
相: 서로 상 思: 생각할 사 不: 아니 불 忘: 잊을 망
-
歇價放賣(헐가방매)
: 헐값으로 마구 팔아 버림.
歇: 쉴 헐 價: 값 가 放: 놓을 방 賣: 팔 매
-
言笑自若(언소자약)
: 근심이나 놀라운 일을 당하였을 때도 보통 때와 같이 웃고 이야기함.
言: 말씀 언 笑: 웃을 소 自: 스스로 자 若: 같을 약
-
錦繡江山(금수강산)
: 비단에 수를 놓은 것처럼 아름다운 산천이라는 뜻으로, 우리나라의 산천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錦: 비단 금 繡: 수 수 江: 강 강 山: 메 산
-
公卿大夫(공경대부)
: 삼공과 구경, 대부를 아울러 이르는 말.
公: 공변될 공 卿: 벼슬 경 大: 큰 대 夫: 지아비 부
-
經國之才(경국지재)
: 나라의 일을 맡아 다스릴 만한 재주. 또는 그런 재주를 가진 사람.
經: 지날 경 國: 나라 국 之: 갈 지 才: 재주 재
-
英勇無雙(영용무쌍)
: 영특하고 용감하기가 비길 데 없음.
英: 꽃부리 영 勇: 날랠 용 無: 없을 무 雙: 쌍 쌍
-
自由自在(자유자재)
: 거침없이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있음.
自: 스스로 자 由: 말미암을 유 自: 스스로 자 在: 있을 재
-
古今同然(고금동연)
: 예전이나 지금이나 모습이나 형편이 같음.
古: 예 고 今: 이제 금 同: 한가지 동 然: 그러할 연
-
如此如此(여차여차)
: ‘여차여차하다’의 어근.
如: 같을 여 此: 이 차 如: 같을 여 此: 이 차
-
陰德陽報(음덕양보)
: 남이 모르게 덕행을 쌓은 사람은 뒤에 그 보답을 받게 됨을 이르는 말.
陰: 응달 음 德: 덕 덕 陽: 볕 양 報: 갚을 보
-
沐雨櫛風(목우즐풍)
: 비로 목욕하고 바람으로 머리 빗는다는 뜻으로, 비바람 무릅쓰고 어려운 고통을 겪는다는 의미.
沐: 머리감을 목 雨: 비 우 櫛: 빗 즐 風: 바람 풍
-
崇祖尙門(숭조상문)
: 조상을 우러러 공경하고 문중(門中)을 위함.
崇: 높을 숭 祖: 할아비 조 尙: 오히려 상 門: 문 문
-
博學多識(박학다식)
: 학식이 넓고 아는 것이 많음.
博: 넓을 박 學: 배울 학 多: 많을 다 識: 알 식
-
惜玉憐香(석옥연향)
: 옥을 소중히 아끼고 향기를 어여삐 여긴다는 뜻으로, 옥과 향을 사랑한다는 의미에서 옥과 향이 여자를 비유함으로 여색을 좋아한다는 의미로 사용됨.
惜: 아낄 석 玉: 구슬 옥 香: 향기 향
-
揚弓擧矢(양궁거시)
: 활과 화살을 높이 든다는 뜻으로, ‘승리’를 이르는 말.
揚: 오를 양 弓: 활 궁 擧: 들 거 矢: 화살 시
-
怨入骨髓(원입골수)
: 원한이 골수에 사무친다는 뜻으로, 몹시 원망함을 이르는 말. ≪사기≫ <진본기(秦本記)>에 나오는 말이다.
怨: 원망할 원 入: 들 입 骨: 뼈 골 髓: 골수 수
-
寸鐵殺人(촌철살인)
: 한 치의 쇠붙이로도 사람을 죽일 수 있다는 뜻으로, 간단한 말로도 남을 감동하게 하거나 남의 약점을 찌를 수 있음을 이르는 말.
寸: 마디 촌 鐵: 쇠 철 殺: 죽일 살 人: 사람 인
-
發憤忘食(발분망식)
: 끼니까지도 잊을 정도로 어떤 일에 열중하여 노력함.
發: 필 발 憤: 결낼 분 忘: 잊을 망 食: 밥 식
-
學而知之(학이지지)
: 삼지(三知)의 하나. 도(道)를 배워서 깨달음을 이른다.
學: 배울 학 而: 말 이을 이 知: 알 지 之: 갈 지
-
油頭粉面(유두분면)
: 기름 바른 머리와 분 바른 얼굴이라는 뜻으로, 여자의 화장한 모습을 이르는 말.
油: 기름 유 頭: 머리 두 粉: 가루 분 面: 낯 면
-
負薪入火(부신입화)
: 섶을 짊어지고 불로 들어간다는 뜻으로, 자신의 그릇된 짓으로 인해 화를 당한다는 의미.
負: 질 부 薪: 섶나무 신 入: 들 입 火: 불 화
-
醉中無天子(취중무천자)
: 취중에는 천자도 없다는 뜻으로, 술에 취하면 두렵거나 무서운 것이 없어짐을 이르는 말.
醉: 취할 취 中: 가운데 중 無: 없을 무 天: 하늘 천 子: 아들 자
-
他人所視(타인소시)
: 남이 보는 바.
他: 다를 타 人: 사람 인 所: 바 소 視: 볼 시
-
亡國富庫(망국부고)
: 나라를 망하게 하면서도 창고는 부유해진다는 뜻으로, 망하는 나라의 임금은 백성을 부(富)하게 하지 못하고 헛되이 자신의 창고만 가득 채운다는 의미.
亡: 잃을 망 國: 나라 국 富: 가멸 부 庫: 곳집 고
-
指日可期(지일가기)
: 멀지 않은 날짜에 일이 이루어질 것을 믿음.
指: 손가락 지 日: 날 일 可: 옳을 가 期: 만날 기
-
是非曲直(시비곡직)
: 옳고 그르고 굽고 곧다는 의미로, 옳은 것과 그른 것을 이르는 말.
是: 옳을 시 非: 아닐 비 曲: 굽을 곡 直: 곧을 직
-
使民以時(사민이시)
: 백성을 부리는 것은 때에 맞게 한다는 뜻으로, 농번기를 피하여 백성들을 사역(使役)시킨다는 의미인데, 孔子가 말한 백성을 올바로 다스리는 그 첩경의 하나임.
使: 부릴 사 民: 백성 민 以: 써 이 時: 때 시
-
父爲子綱(부위자강)
: 삼강(三綱)의 하나. 아들은 아버지를 섬기는 것이 근본임을 이른다.
父: 아비 부 爲: 할 위 子: 아들 자 綱: 벼리 강
-
寧爲鷄口(영위계구)
: 차라리 닭의 부리가 된다는 뜻으로, 작은 일이라도 책임자가 될지언정 큰 사람 밑에서 지배받기는 싫다는 의미.
爲: 할 위 鷄: 닭 계 口: 입 구
-
結者解之(결자해지)
: 맺은 사람이 풀어야 한다는 뜻으로, 자기가 저지른 일은 자기가 해결하여야 함을 이르는 말.
結: 맺을 결 者: 놈 자 解: 풀 해 之: 갈 지
-
多岐亡羊(다기망양)
: (1)갈림길이 많아 잃어버린 양을 찾지 못한다는 뜻으로, 두루 섭렵하기만 하고 전공하는 바가 없어 끝내 성취하지 못함을 이르는 말. ≪열자(列子)≫<설부(雪符)>에 나오는 말이다. (2)방침이 많아서 도리어 갈 바를 모름.
多: 많을 다 岐: 갈림길 기 亡: 잃을 망 羊: 양 양
-
心中有心(심중유심)
: 마음 속에 마음이 있다는 뜻으로, 마음으로써 마음을 견제한다는 의미에서 이성(理性)으로써 감성(感性)을 억제하는 것 같은 뜻으로 사용됨.
心: 마음 심 中: 가운데 중 有: 있을 유 心: 마음 심
-
獨木不成林(독목불성림)
: 홀로 선 나무는 숲을 이루지 못한다는 뜻으로, 여럿이 힘을 합쳐야 일이 된다는 의미(意味).
獨: 홀로 독 木: 나무 목 不: 아니 불 成: 이룰 성 林: 수풀 림
-
行有餘力(행유여력)
: 일을 다 하고도 오히려 힘이 남음.
行: 갈 행 有: 있을 유 餘: 남을 여 力: 힘 력
-
歲不我與(세불아여)
: 세월은 나와 더불지 않는다는 뜻으로, 세월이 덧없이 지나가 나를 기다리지 않는다는 의미.
歲: 해 세 不: 아니 불 我: 나 아 與: 줄 여
-
生面不知(생면부지)
: 서로 한 번도 만난 적이 없어서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 또는 그런 관계.
生: 날 생 面: 낯 면 不: 아닌가 부 知: 알 지
-
歡天喜地(환천희지)
: 하늘도 즐거워하고 땅도 기뻐한다는 뜻으로, 아주 즐거워하고 기뻐함을 이르는 말.
歡: 기뻐할 환 天: 하늘 천 喜: 기쁠 희 地: 땅 지
-
自由放任(자유방임)
: (1)각자의 자유에 맡겨 간섭하지 아니함. (2)경제 정책에서, 국가의 간섭을 제한하고 사유 재산과 기업의 자유 활동을 지지하는 주장.
自: 스스로 자 由: 말미암을 유 放: 놓을 방 任: 맡길 임
-
大同團結(대동단결)
: 여러 집단이나 사람이 어떤 목적을 이루려고 크게 한 덩어리로 뭉침.
大: 큰 대 同: 한가지 동 團: 둥글 단 結: 맺을 결
-
活人之方(활인지방)
: (1)사람의 목숨을 구하여 주는 방법. (2)사람의 목숨을 구하여 주는 방위나 지방.
活: 살 활 人: 사람 인 之: 갈 지 方: 모 방
-
斜行抵京(사행저경)
: 비스듬히 가도 서울에 다다른다는 뜻으로, 수단이나 방법은 어찌 되었든 간에 목적만 이루면 된다는 의미.
斜: 비낄 사 行: 갈 행 抵: 거스를 저 京: 서울 경
-
右文左武(우문좌무)
: 문무를 다 갖추어 천하를 다스림.
右: 오른쪽 우 文: 글월 문 左: 왼 좌 武: 호반 무
-
恕而行之(서이행지)
: 용서하고 행동한다는 뜻으로, 남의 처지를 깊이 동정하는 마음으로써 일을 행한다는 의미.
恕: 용서할 서 而: 말 이을 이 行: 갈 행 之: 갈 지
-
若拔痛齒(약발통치)
: 마치 앓던 이가 빠진 것 같다는 뜻으로, 걱정을 끼치던 것이 없어져 아주 시원하다는 의미.
若: 같을 약 拔: 뺄 발 痛: 아플 통 齒: 이 치
-
父慈子孝(부자자효)
: 부모는 자애롭고 자식은 효도한다는 뜻으로, 어버이는 자녀에게 자애로운 사랑을 베풀고 자녀는 어버이에게 효성스러워야 한다는 의미.
父: 아비 부 慈: 사랑 자 子: 아들 자 孝: 효도 효
-
江風明月(강풍명월)
: 강가의 바람과 하늘의 밝은 달의 뜻으로, 자연(自然)의 풍광(風光)을 의미.
江: 강 강 風: 바람 풍 明: 밝을 명 月: 달 월
-
破甕救兒(파옹구아)
: 항아리를 깨뜨려 아이를 구한다는 뜻으로, 송(宋)의 사마광(司馬光)이 어릴 때 물독에 빠진 아이를 돌로 깨뜨려 구했다는 고사에서 어린아이의 지혜로움을 의미함.
破: 깨뜨릴 파 甕: 독 옹 救: 건질 구 兒: 아이 아
-
附和雷同(부화뇌동)
: 줏대 없이 남의 의견에 따라 움직임.
附: 붙을 부 和: 고를 화 同: 한가지 동
-
無爲徒食(무위도식)
: 하는 일 없이 놀고먹음.
無: 없을 무 爲: 할 위 徒: 무리 도 食: 밥 식
-
憤氣衝天(분기충천)
: 분한 마음이 하늘을 찌를 듯 격렬하게 북받쳐 오름.
憤: 결낼 분 氣: 기운 기 衝: 찌를 충 天: 하늘 천
-
太平烟月(태평연월)
: 태평한 세월이라는 뜻으로, 편안하고 즐거운 세월을 이르는 말. [烟月은 煙月. 곧 태평한 시절의 의미].
太: 클 태 平: 평평할 평 烟: 연기 연 月: 달 월
-
先公後私(선공후사)
: 공적인 일을 먼저 하고 사사로운 일은 뒤로 미룸.
先: 먼저 선 公: 공변될 공 後: 뒤 후 私: 사사 사
-
得衆得國(득중득국)
: 대중을 얻으면 나라를 얻는다는 뜻으로, 대중의 마음을 얻으면 나라도 얻을 수 있다는 의미.
得: 얻을 득 衆: 무리 중 得: 얻을 득 國: 나라 국
-
鳳鳥不至(봉조부지)
: 봉황새가 이르지 않는다는 뜻으로, 성인이 나면 봉황이 온다는 데서, 세상에 성인(聖人)이 나타나지 않는 것을 한탄하여 이르는 말의 의미.
鳳: 봉새 봉 鳥: 새 조 不: 아닌가 부 至: 이를 지
-
自力更生(자력갱생)
: 남에게 의지하지 아니하고 자신의 힘만으로 어려운 처지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살아감.
自: 스스로 자 力: 힘 력 更: 다시 갱 生: 날 생
-
玄尙白(현상백)
: 검지만 아직도 희다는 뜻으로, 아직 다 검어지지 않았다는 의미에서 도(道)가 미숙(未熟)함을 비웃어 일컫는 말.
玄: 검을 현 尙: 오히려 상 白: 흰 백
-
用行舍藏(용행사장)
: 쓰면 행하고 버리면 감춘다는 뜻으로, 세상에 쓰일 때는 나아가 자신의 도를 행하고 쓰이지 않을 때는 물러나 숨는다는 의미.
用: 쓸 용 行: 갈 행 舍: 둘 사 藏: 감출 장
-
蕩爲寒煙(탕위한연)
: 깨어져 연무(煙霧)가 된다는 뜻으로, 이전에 있었던 건물 따위가 흔적도 없이 없어지고 그 부근에는 오직 쓸쓸한 안개만이 감돌고 있다는 의미.
蕩: 쓸어없앨 탕 爲: 할 위 寒: 찰 한 煙: 연기 연
-
人死留名(인사유명)
: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는 뜻으로, 사람의 삶이 헛되지 아니하면 그 이름이 길이 남음을 이르는 말.
人: 사람 인 死: 죽을 사 名: 이름 명
-
十伐之木(십벌지목)
: 열 번 찍어 베는 나무라는 뜻으로,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가 없음을 이르는 말.
十: 열 십 伐: 칠 벌 之: 갈 지 木: 나무 목
-
不蔽風雨(불폐풍우)
: 집이 허술하여서 바람과 비를 가리지 못함.
不: 아니 불 蔽: 가릴 폐 風: 바람 풍 雨: 비 우
-
善騎者墮(선기자타)
: 말을 잘 타는 사람이 말에서 떨어진다는 뜻으로, 한 가지 재주가 뛰어난 사람이 그 재주만 믿고 자만하다가 도리어 재앙을 당한다는 의미.
善: 착할 선 騎: 말 탈 기 者: 놈 자 墮: 떨어질 타
-
永世不忘(영세불망)
: 영원히 잊지 아니함.
永: 길 영 世: 인간 세 不: 아니 불 忘: 잊을 망
-
驚天動地(경천동지)
: 하늘을 놀라게 하고 땅을 뒤흔든다는 뜻으로, 세상을 몹시 놀라게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驚: 놀랄 경 天: 하늘 천 動: 움직일 동 地: 땅 지
-
賊出關門(적출관문)
: 도둑이 나간 뒤에 문을 닫는다는 뜻으로,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의미.
賊: 도둑 적 出: 날 출 關: 빗장 관 門: 문 문
-
晝夜力學(주야역학)
: 밤낮으로 학문에 힘쓴다는 뜻으로, 밤낮을 가리지 않고 학문에 힘쓴다는 의미.
晝: 낮 주 夜: 밤 야 學: 배울 학
-
好事不如無(호사불여무)
: 좋은 일은 없는 것만 같지 못하다는 뜻으로, 좋은 일엔 흔히 나쁜 일이 뒤따르므로, 차라리 처음부터 좋은 일이 없는 것이 낫다는 의미. 곧 ‘無事(무사)’의 본래 의미와 통함.
好: 좋을 호 事: 일 사 不: 아니 불 如: 같을 여 無: 없을 무
-
大義滅親(대의멸친)
: 큰 도리를 지키기 위하여 부모나 형제도 돌아보지 않음.
大: 큰 대 義: 옳을 의 滅: 멸망할 멸 親: 친할 친
-
減膳撤樂(감선철악)
: 나라에 갑작스러운 재앙이나 사고가 있을 때에 임금이 몸소 근신하는 뜻으로 수라상의 음식 가짓수를 줄이고 노래와 춤을 가까이하지 아니하던 일.
減: 덜 감 膳: 반찬 선 撤: 거둘 철 樂: 풍류 악
-
不勞所得(불로소득)
: 직접 일을 하지 아니하고 얻는 수익. 이자, 배당금, 지대(地代) 따위를 통틀어 이른다.
不: 아니 불 勞: 일할 로 所: 바 소 得: 얻을 득
-
苛政猛於虎(가정맹어호)
: 가혹한 정치는 호랑이보다 무섭다는 뜻으로, 몹시 모질고 독한 정치의 폐가 큼을 이르는 말. ≪예기≫의 〈단궁편(檀弓篇)〉에 나오는 말이다.
苛: 매울 가 政: 정사 정 猛: 사나울 맹 於: 어조사 어 虎: 범 호
-
活潑潑地(활발발지)
: 활기가 넘친다는 뜻으로, 물고기가 뛰는 것처럼 힘이 좋은 일이나, 넘칠 정도의 활기가 있는 상태를 의미함. * ‘地’는 접미사 역할.
活: 살 활 潑: 뿌릴 발 潑: 뿌릴 발 地: 땅 지
-
上通下達(상통하달)
: 위로 통하고 아래로 전달된다는 뜻으로, 아랫사람의 뜻이 윗사람에게 잘 통하고 윗사람의 뜻이 아랫사람에게 잘 전해짐을 이르는 말.
上: 위 상 通: 통할 통 下: 아래 하 達: 통할 달
-
別而聽之(별이청지)
: 구별해서 듣는다는 뜻으로, 한사람 한사람에 대하여 따로따로 듣거나 따로 묻는 상황을 의미하는 말.
別: 나눌 별 而: 말 이을 이 聽: 들을 청 之: 갈 지
-
前途有望(전도유망)
: 앞으로 잘될 희망이 있음.
前: 앞 전 途: 길 도 有: 있을 유 望: 바랄 망
-
率土之濱(솔토지빈)
: 온 나라의 영토 안.
率: 거느릴 솔 土: 흙 토 之: 갈 지 濱: 물가 빈
-
草綠同色(초록동색)
: 풀색과 녹색은 같은 색이라는 뜻으로, 서로 같은 무리끼리 어울린다는 의미로 사용되거나, 명칭은 달라도 성질이나 내용은 같다는 뜻으로도 사용됨.
草: 풀 초 綠: 초록빛 록 同: 한가지 동 色: 빛 색
-
福不重至(복부중지)
: 복은 거듭 이르지 않는다는 뜻으로, 복은 한꺼번에 둘씩 오지 않는다는 의미.
福: 복 복 不: 아닌가 부 重: 무거울 중 至: 이를 지
-
餘無可論(여무가론)
: 이미 본 것에 기초하여 대강이 결정되어 나머지는 논의할 필요가 없음.
餘: 남을 여 無: 없을 무 可: 옳을 가 論: 의논할 론
-
三十六計(삼십육계)
: (1)물주가 맞힌 사람에게 살돈의 서른여섯 배를 주는 노름. (2)서른여섯 가지의 꾀. 많은 모계(謀計)를 이른다.
三: 석 삼 十: 열 십 計: 셀 계
-
鳳皇來儀(봉황래의)
: 봉황이 와서 의례를 한다는 뜻으로, 봉황이 덕에 감동해 찾아와 의용(儀容)을 정제(整齊)하고 있다는 것에서, 태평세상(太平世上)이 될 상서로운 조짐의 의미.
鳳: 봉새 봉 皇: 임금 황 來: 올 래 儀: 거동 의
-
知者不言(지자불언)
: 지자는 깊이 재능을 감추고 함부로 말을 하지 아니함을 이르는 말. ≪노자(老子)≫ 56장에 나오는 말이다.
知: 알 지 者: 놈 자 不: 아니 불 言: 말씀 언
-
立稻先賣(입도선매)
: (1)‘입도선매’의 북한어. (2)아직 논에서 자라고 있는 벼를 미리 돈을 받고 팖.
稻: 벼 도 先: 먼저 선 賣: 팔 매
-
絶海孤島(절해고도)
: 바다 건너 외로운 섬이라는 뜻으로, 육지에서 아주 멀리 떨러져 있는 외딴 섬의 의미.
絶: 끊을 절 海: 바다 해 孤: 외로울 고 島: 섬 도
-
多聞博識(다문박식)
: 보고 들은 것이 많고 아는 것이 많음.
多: 많을 다 聞: 들을 문 博: 넓을 박 識: 알 식
-
以空補空(이공보공)
: 제 살로 제 때우기라는 뜻으로, 이 세상에는 공것이나 거저 생기는 이득이 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以: 써 이 空: 빌 공 補: 기울 보 空: 빌 공
-
曉風殘月(효풍잔월)
: 새벽 바람과 지새는 달이라는 뜻으로, 새벽 무렵의 달과 바람이라는 의미.
曉: 새벽 효 風: 바람 풍 殘: 해칠 잔 月: 달 월
-
和顔悅色(화안열색)
: 온화하고 기쁜 얼굴색이라는 뜻으로, 안색을 부드럽게 하고 즐거운 얼굴빛을 한다는 의미.
和: 고를 화 顔: 얼굴 안 悅: 기쁠 열 色: 빛 색
-
醉生夢死(취생몽사)
: 술에 취하여 자는 동안에 꾸는 꿈 속에 살고 죽는다는 뜻으로, 한평생을 아무 하는 일 없이 흐리멍덩하게 살아감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醉: 취할 취 生: 날 생 夢: 꿈 몽 死: 죽을 사
-
逆耳之言(역이지언)
: 귀에 거슬리는 말이라는 뜻으로, 신랄한 충고를 이르는 말.
逆: 거스를 역 耳: 귀 이 之: 갈 지 言: 말씀 언
-
止於止處(지어지처)
: (1)일정하게 머무르는 곳이 없고 정처 없이 어디든지 이르는 곳에서 머물러 잠. (2)일이나 행동을 마땅히 그쳐야 할 자리에서 알맞게 그침.
止: 그칠 지 於: 어조사 어 止: 그칠 지 處: 머무를 처
-
懸河之辯(현하지변)
: 물이 거침없이 흐르듯 잘하는 말.
懸: 매달 현 河: 강 이름 하 之: 갈 지 辯: 말 잘할 변
-
百折不屈(백절불굴)
: 어떠한 난관에도 결코 굽히지 않음.
百: 일백 백 折: 꺾을 절 不: 아니 불 屈: 굽을 굴
-
萬古風霜(만고풍상)
: 아주 오랜 세월 동안 겪어 온 많은 고생.
萬: 일만 만 古: 예 고 風: 바람 풍 霜: 서리 상
-
貴脚踏賤地(귀각답천지)
: 귀한 발로 천한 땅을 밟았다는 뜻으로, 누추한 곳에 잘 오셨다는 겸손한 인사말의 의미.
貴: 귀할 귀 脚: 다리 각 踏: 밟을 답 賤: 천할 천 地: 땅 지
-
側目視之(측목시지)
: 곁눈질하여 봄.
側: 곁 측 目: 눈 목 視: 볼 시 之: 갈 지
-
借花獻佛(차화헌불)
: 꽃을 빌려 부처에 바친다는 뜻으로, 남의 물건으로 자신의 이득을 꾀한다는 의미.
借: 빌 차 花: 꽃 화 獻: 바칠 헌 佛: 부처 불
#지위 65
#이익 89
#재앙 64
#아래 86
#시대 114
#상대 56
#죽음 73
#잘못 93
#음식 79
#비유 1177
#방법 59
#나무 166
#물건 136
#어머니 72
#천하 94
#이치 67
#사이 200
#구름 67
🎊 #의미에 관한 1817개의 한자어
#경계 56
#마음 496
#상태 110
#태도 72
#나라 392
#형제 68
#근심 65
#자연 73
#행동 137
#어버이 60
#부부 76
▹초성이 같은 단어들
•
ㅇ
ㅁ
(총 856개)
:
아마, 아막, 아만, 아말, 아망, 아매, 아먼, 아멘, 아멩, 아명, 아모, 아목, 아몬, 아몽, 아무, 아문, 아물, 아미, 아민, 아밍, 악마, 악막, 악매, 악면, 악명, 악모, 악목, 악몽, 악무, 악문, 악물, 악미, 안마, 안막, 안맥, 안맹, 안멘, 안면, 안명, 안모, 안목, 안무, 안문, 안물, 안민, 안밀, 알마, 알매, 알면, 알목, 알몸, 알못, 알묘, 알무, 알문, 앏면, 앏묗, 암마, 암막, 암만, 암말, 암망, 암매, 암맥, 암맹, 암먼, 암면, 암명, 암모, 암무, 암묵, 암문, 암물, 암민, 압마, 압맥, 압모, 압물, 압미, 압밀, 앙망, 앙면, 앙모, 앙묘, 앙문, 앙물, 앞막, 앞말, 앞면, 앞몸, 앞무, 앞문, 앞물, 애마, 애막, 애망, 애매, 애먼, 애멸, 애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