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르브르 에뀔리브르브르 오르되브르브르브르브르브르브르 드무아브르브르 르페브르

브르

나는 단어

팝 포브르

(1)모던 팝의 하나로, 누더기 느낌의 남루한 옷맵시를 현대적인 이미지로 변형한 것을 이르는 말.


깡브르

(1)발레에서, 허리를 중심으로 몸을 뒤로 구부리는 동작을 이르는 말.


페브르

(1)뤼시앵 페브르, 프랑스의 역사가(1878~1956). ≪필리프 이세와 프랑슈콩테≫를 발표하여 새로운 학풍을 수립하였으며, 저서에 ≪사회 경제사 연보≫가 있다.


에뀔리브르

(1)한 발로 균형을 유지하는 것을 이르는 발레 용어. ‘균형, 평형’을 뜻하는 말이다.


루브르

(1)프랑스 파리에 있는 국립 미술 박물관. 본디 왕궁이었던 것을 나폴레옹 일세가 박물관으로 개장하였다. 고대 이집트, 그리스, 로마의 미술품과 중세에서 현대에 이르는 회화, 조각 따위의 다양한 예술품을 소장하고 있다.


"브르" 끝 단어: 1쪽

당스 마카브르

(1)한밤중에 묘지에서 죽은 사람의 해골이 나타나 무도회를 연다는 유럽 전설을 소재로 만든 묘사적인 춤곡. 리스트, 생상스, 오네게르 등이 만든 곡이 특히 유명하다.


테아트르 리브르

(1)1887년에 앙투안이 프랑스 파리에 세운 극장. 사실주의 극을 자주 무대에 올렸다.


오르되브르

(1)서양 요리에서, 식욕을 돋우기 위하여 식사 전에 나오는 간단한 요리. 또는 술안주로 먹는 간단한 요리.


리브르

(1)프랑스의 옛 화폐 단위. (2)프랑스의 옛 무게 단위. 1리브르는 약 500그램에 해당한다.


세브르

(1)프랑스의 세브르에서 생산되는 고급 도자기. (2)프랑스 파리의 센강 주변에 있는 도시. 오래된 국립 자기 공장과 도자기 박물관이 있다. 제일 차 세계 대전 후, 연합국과 터키가 강화 조약을 맺은 곳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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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브르

(1)장 앙리 파브르, 프랑스의 곤충학자(1823~1915). 곤충, 특히 딱정벌레목, 벌목, 메뚜기목의 습관과 본능 따위의 생활사를 관찰ㆍ연구하였다. 저서에 ≪곤충기≫ 10권이 있다.


꼬르 깡브르

(1)발레에서, 상체를 뒤로 젖힌 자세.


베르 리브르

(1)19세기 말 프랑스에서 나타난, 혁신적인 형태의 시 양식의 하나. 이 양식을 통하여 프랑스의 시는 전통적인 운율 규칙에서 벗어났다. 각 행의 길이는 시의 의미에 따라 다양하게 바뀌며, 하나의 문장이 의미의 단위로서 연(聯)을 대신할 수 있고 압운은 필수가 아니게 되었다.


브르

(1)배부르게. 배불리.


사브르

(1)펜싱에서, 베는 것을 주로 하되 찌르기를 함께 사용하는 종목. 상체만을 공격 대상으로 한다. (2)사브르 경기에 쓰는 칼. 무게 500그램, 길이 105cm 이하이다.


"브르" 끝 단어: 3쪽

드무아브르

(1)아브라함 드무아브르, 프랑스의 수학자(1667~1754). 복소수에 관한 ‘드무아브르의 정리’, 확률론에 관한 ‘드무아브르ㆍ라플라스(de Moivre-La place)의 정리’ 따위로 유명하다.


옹브르

(1)염색한 실을 이용하여 농담의 변화를 주는 가공. 색의 농담을 이용하여 직물을 짜거나 염색하여 음영 효과가 나게 한다.


르페브르

(1)조르주 르페브르, 프랑스의 역사학자(1874~1959). 사회사적인 측면에서 프랑스 혁명을 연구하여, 혁명에서 농민 혁명의 의의를 밝힌 공적이 크다. <혁명사 연보>의 책임 편집자로서 다음 연구자에게 절대적인 영향을 주었으며, 저서에 ≪프랑스 혁명사≫, ≪혁명적 군중≫ 따위가 있다. (2)앙리 르페브르, 프랑스의 철학자ㆍ사회학자(1901~19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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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벌브

(1)사진 촬영에 쓰는 특수 전구. 내부에 금속 알루미늄과 산소를 넣은 것으로, 전류를 통하면 순간적으로 강한 섬광을 낸다. 야간, 실내, 역광(逆光) 등의 상태에서 조명으로 쓴다.


교차 디졸브

(1)디졸브 상황에서 두 장면이 서로 교차할 때, 앞 화면이 사라지고 뒤 화면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화면 전환 기법.


압력 유지 밸브

(1)압력을 일정한 값으로 유지시켜 주는 밸브.


플랫 서브

(1)테니스에서, 공을 띄워 공이 정점에 달했을 때 공과 라켓 면이 정확히 직각을 이루며 치는 서브. 힘과 속도가 좋지만 정확도가 떨어진다.


인쇄판 변경 노브

(1)인쇄판 변경 장치를 작동시키는 손잡이.


리발브

(1)컴퓨터 그래픽스에서 평면이나 입체상의 특정한 객체를 객체의 축이나 특정한 선을 따라 회전시키는 명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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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지르

(1)‘매우’의 방언


목타르

(1)나무를 건류하여 얻는 흑갈색의 끈끈한 물질. 성분은 아세트산ㆍ알코올ㆍ페놀ㆍ물ㆍ중유 따위로 되어 있으며, 연료나 도료 따위에 이용한다.


피르

(1)도미니크 조르주 피르, 벨기에의 평화주의자ㆍ신부(神父)(1910~1969). 빈민 구제 시설의 건설이나 난민 원조 기관을 설립하고, ‘유럽의 마음’ 운동을 벌이는 등 인종 간의 상호 이해를 위하여 활약하여 1958년에 노벨 평화상을 받았다.


라발리에르

(1)실크로 만든, 폭이 15cm 정도인 띠 모양의 나비넥타이. 18세기에 예술가들이 주로 사용하였다. (2)가느다란 줄에 다는, 보석이 박힌 펜던트.


디유아르

(1)의학적, 사회적 및 경제적 영향ㆍ결과의 측면에서의, 한 사회의 의약품의 판매, 유통, 처방 및 사용에 관한 연구. 환자에 대한 적절한 진료를 위하여 사전에 정한 기준에 따라 약물이 사용되고 있는가를 지속적으로 평가한다.


아장 프로보카퇴르

(1)법원이 함정 수사로 체포된 범인에게 공소 기각을 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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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한글 자모 ‘ㅂ’의 다른 이름.


브금

(1)주로 인터넷상에서, 배경 음악을 뜻하는 ‘비지엠(BGM)’을 소리 나는 대로 조합하여 만든 말.


브나로드

(1)‘민중 속으로’라는 뜻으로, 자본주의 단계를 생략하고 사회주의로 이행할 수 있다고 믿는 지식 계층이 농촌 사회를 근대화하기 위해 내건 슬로건.


브나로드 문학

(1)브나로드 운동의 영향을 받아 농촌의 사회 개혁을 도모하는 문학. 이광수의 <흙>, 심훈의 <상록수> 따위가 이러한 문학의 예이다.


브나로드 운동

(1)1870년대 러시아에서 청년 귀족과 학생들이 농민을 대상으로 사회 개혁을 이루고자 일으킨 계몽 운동. ‘민중 속으로’라는 뜻으로 우리나라에서도 1930년대에 크게 성행하였다.


브널

(1)‘비늘’의 방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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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한글 자모 ‘ㄹ’의 다른 이름. (2)‘를’의 방언


르그레

(1)귀스타브 르그레, 프랑스의 사진작가(1820~1882). 목가적인 풍경과 건축의 조망을 주로 찍었으며, 사진 초기에 합성 사진 인화를 연구하였다.


르나르

(1)쥘 르나르, 프랑스의 소설가ㆍ극작가(1864~1910). 자연과 인간의 관계를 따뜻한 시선으로 보았고 현실의 섬세한 인상을 간결하게 그렸다. 작품에 <홍당무>, <박물지> 따위가 있다.


르낭

(1)조제프 에르네스트 르낭, 프랑스의 종교사가ㆍ작가ㆍ철학자(1823~1892). 실증주의와 다위니즘의 영향을 받았으며, 문필에도 능하였다. 25년 걸려 ≪기독교 기원사≫를 완성하였는데, 그중 제1권 <예수전>은 특히 유명하며 역사 과학적인 비판 정신이 정통 신앙에 위배되어 교회로부터 추방되었다. 그의 문체는 대담한 가설, 유려한 필치가 특색이다.


르냉 형제

(1)17세기 전반에 활약한 프랑스의 화가 앙투안(Antoine), 루이(Louis), 마티외(Mathieu)의 삼 형제를 아울러 이르는 말. 당시의 고전파 작가들과 달리 농민의 풍속을 사실적으로 그렸다.


르네

(1)프랑스 작가 샤토브리앙(Chateaubriand, F. R.)의 소설. 1802년 ≪기독교의 진수(眞髓)≫의 일부로 발표되었다. 프랑스 대혁명을 배경으로, 한 청년이 폐허를 보면서 느끼는 적막감과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묘사한 소설로, 이른바 ‘세기병(世紀病)’의 선구를 이룬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