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홀

왕홀

나는 단어

왕홀

(1)유럽 군주의 권력과 위엄을 나타내는, 손에 드는 상징물. 상아나 금속으로 만들며, 꼭대기에는 화려한 장식이 붙어 있다. 길이는 1미터 이상이다.


"왕홀" 끝 단어: 1쪽

끝 단어 더보기

관통 홀

(1)인쇄 기판의 양면을 접속하거나 부품을 삽입하는 데에 사용되는 구멍.


싱크홀

(1)땅속에 지하수가 흘러 형성된 빈 공간이 주저앉아 발생하는 웅덩이.


회홀

(1)중국 당나라 때 ‘위구르’를 이르던 이름.


동섬서홀

(1)동에서 번쩍, 서에서 번쩍 나타났다 사라진다는 뜻으로, 여기저기 날쌔게 돌아다님을 이르는 말.


승강기 홀

(1)승강기의 앞에 있는 넓은 장소.


파 파이브 홀

(1)골프에서, 다섯 번의 기회 안에 공을 넣어야 하는 홀. 세 번 만에 홀 컵에 공을 넣으면 이글, 네 번 만에 공을 넣으면 버디이다.


끝 단어 더보기

소지왕

(1)신라의 제21대 왕(?~500). 각 지방에 우역(郵驛)을 두었고, 경주에 시장을 설치하였다. 백제와는 혼인 동맹을 맺고, 고구려와는 여러 번 싸웠다. 재위 기간은 479~500년이다.


십선지왕

(1)십선(十善)을 행한 과보(果報)로 된 군자라는 뜻으로, ‘천자’를 이르는 말.


암기왕

(1)암기를 뛰어나게 잘하는 사람.


장엄왕

(1)오스만 제국 ‘술레이만 일세’의 다른 이름.


홀드왕

(1)야구에서, 한 시즌을 통틀어 홀드를 가장 많이 기록한 투수.


투수왕

(1)야구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한 투수를 이르는 말.


시작 단어 더보기

(1)작은 새 따위가 갑자기 날아가 버리는 모양. (2)입을 작게 벌리고 입김을 짧게 한 번 내어보내는 모양. (3)동작이나 행동을 단번에 아주 가볍게 하거나 쉽고 능란하게 하는 모양. (4)목 따위가 시원스럽게 쏙 나와 있는 모양. (5)‘갑자기’의 방언 (6)사(絲)의 10분의 1이 되는 수. 또는 그런 수의. 즉 10<sup>-5</sup>을 이른다…


홀가내다

(1)‘후려내다’의 방언


홀가매다

(1)천의 구멍 난 곳을 덧천을 대지 아니하고 맞걸어 꿰매다.


홀 가먼트

(1)한 벌을 통째로 편직하여 만든 의류. 옷의 각 부분을 따로 편직하여 봉제하는 방식과 달리, 봉제선이 없는 무봉제 방식으로 만든다.


홀가분

(1)‘홀가분하다’의 어근.


홀가분하다

(1)거추장스럽지 아니하고 가볍고 편안하다. (2)다루기가 만만하여 대수롭지 아니하다.


시작 단어 더보기

(1)심마니들의 은어로, ‘쌀’을 이르는 말. (2)귀가 멍멍하게 울릴 정도로 크고 시끄럽게 떠들거나 우는 소리. (3)말이나 소에게 걸음을 멈추라는 뜻으로 내는 소리. (4)군주 국가에서 나라를 다스리는 우두머리. (5)일정한 분야나 범위 안에서 으뜸이 되는 사람이나 동물 따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6)장기에서, 상대편의 궁을 잡으려고 놓는 수. …


왕가

(1)왕의 집안. (2)임금이 타던 수레. (3)남이 자기 있는 곳으로 찾아옴을 높여 이르는 말.


왕가도

(1)고려 초기의 문신(?~1034). 본명은 이자림(李子林). 현종 5년(1014)에 경군(京軍)의 영업전을 몰수한 데에 반발하여 난을 일으키고 정권을 잡은 무신들을 제거하여 무신 전권(武臣專權)의 폐를 없앴다. 후에 딸이 덕종의 비가 되자 내사문하평장사(內史門下平章事)를 지냈다.


왕가루

(1)‘왕겨’의 방언


왕가물

(1)아주 심한 가뭄.


왕가뭄

(1)아주 심한 가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