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자랭 마저럼 마젤란 마종립 마주로 막주름 만족률 만종록 만주리 말자루 말조롱 말줄레 맘자리 맞주름 매자령 매작령 매장량 맥지로 맨자리 맨저렉 맨질량 맹조련 머저리 먹자리 메자루 메자리 메즈로 멕지로 멧자리 면적령 면적률 면접료 면제료 명자리 명중률 몟자리 모자람 모자랍 모자로 모자류 모자리 모잘록 모재리 모저리 모전립 모조리 모족류 모주리 모즈리 모즐리 모지램 모지르 모지름 모지리 모집락 모집률 목자리 목재류 목재림 목적론 목조름 목주련 목주름 목지름 몫자리 몸조레 몸조리 못자루 못자리 못재리 몽조리 몽주리 몽지리 뫼자리 뫼조리 묏자리 묘자리 묫자리 무자락 무자력 무자료 무자리 무장력 무재록 무정란 무조림 무중력 문자량 문자렬 문자론 문장력 문장론 문저리 문조리 문주란 문집류 물자라 물자래 물자리 물제리 물조래 물조레 물조롱 물조루 물조리 물졸리 물주리 물질량 물질력 뭉주리 뮤즐리 므쥐르 미자르 미정리 미조립 미주리 미즈라 미즐링 민전령 밋자리 밑자락 밑자루 밑자리

ㅁㅈㄹ

초성 단어

ㅁㅈㄹ


마자랭

Mazarin, Cardinal Jules 카르디날 쥘 마자랭, 이탈리아 태생의 프랑스의 정치가(1602~1661). 1641년에 추기경, 1642년에는 재상을 지냈다. 1643년 루이 십삼세가 죽고 난 후에는 섭정인 모후(母后)와 함께 국정의 실권을 장악하여 뛰어난 외교 수완으로 프랑스의 국제적 지위를 높이고 부르봉 절대 왕제의 기초를 굳혔다.

초성 "ㅁㅈㄹ" 단어 30+개 중 1번째

ㅁㅈㄹ


마저럼

marjoram 꿀풀과의 여러해살이풀. 잎은 넓은 달걀 모양이고 6~8월에 담황색 또는 흰색 꽃이 핀다. 향기가 매우 강하여 향료로 쓰며, 약재로도 사용한다.

초성 "ㅁㅈㄹ" 단어 30+개 중 2번째

ㅁㅈㄹ


마젤란

Magellan, Ferdinand 페르디난드 마젤란, 포르투갈의 탐험가(1480?~1521). 1519년에 스페인을 출발하여 남아메리카를 순항하면서 마젤란 해협을 발견하고 태평양을 횡단하였다. 필리핀에서 토인에게 피살되었으나, 그의 부하가 항해를 계속하여 1522년 세계 일주를 완성하였다.

초성 "ㅁㅈㄹ" 단어 30+개 중 3번째

ㅁㅈㄹ


마종립

馬鬃笠 기병이 쓰던 모자. 갓보다 약간 높고, 위의 통형(筒形) 옆에 깃털을 붙였다.

초성 "ㅁㅈㄹ" 단어 30+개 중 4번째

ㅁㅈㄹ


마주로

Majuro 마셜 제도에 있는 도시. 관광 산업의 중심지로 항구 시설과 국제공항이 있다. 마셜 제도의 수도이다.

초성 "ㅁㅈㄹ" 단어 30+개 중 5번째

ㅁㅈㄹ


막주름

대충대충 마구 잡은 주름.

초성 "ㅁㅈㄹ" 단어 30+개 중 6번째

ㅁㅈㄹ


만족률

滿足率 마음에 흡족한 비율. 또는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의 비율.

초성 "ㅁㅈㄹ" 단어 30+개 중 7번째

ㅁㅈㄹ


만종록

萬鍾祿 아주 많은 녹봉(祿俸).

초성 "ㅁㅈㄹ" 단어 30+개 중 8번째

ㅁㅈㄹ


만주리

滿洲里 몽골과 러시아 국경 가까이에 있는 도시. 시베리아 철도에 이어지는 빈저우 철도(濱州鐵道)의 종점이다. ⇒규범 표기는 ‘만저우리’이다.

초성 "ㅁㅈㄹ" 단어 30+개 중 9번째

ㅁㅈㄹ


말자루

여럿이 말을 주고받는 자리에서의 말의 주도권.

초성 "ㅁㅈㄹ" 단어 30+개 중 10번째

ㅁㅈ

초성 단어 더보기

마자

‘참마자’의 북한어.


마작

‘마저’의 방언


마장

거리의 단위. 오 리나 십 리가 못 되는 거리를 이른다.


마저

남김없이 모두.


마적

말을 타고 떼를 지어 다니는 도둑. 주로 청나라 말기에 만주 지방에서 활동하였다.


마전

갓 짠 천을 삶거나 빨아 볕에 바래는 일.


ㅈㄹ

초성 단어 더보기

자라

자랏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30cm 정도로 거북과 비슷하나 등딱지의 중앙선 부분만 단단하고, 다른 부분은 부드러운 피부로 덮였으며 알갱이 모양의 돌기나 융기된 줄이 있다. 딱지는 푸르죽죽한 회색이고 배는 흰색이다. 꼬리는 짧고 주둥이 끝은 뾰족하다. 아시아 동부와 남부, 뉴기니, 아프리카 동부, 북아메리카 등지에 분포한다.


자락

옷이나 이불 따위의 아래로 드리운 넓은 조각.


자란

난초과의 여러해살이풀. 알뿌리에서 나온 5~6개의 잎이 서로 감싸면서 줄기처럼 되는데 잎은 긴 타원형이다. 5~6월에 잎 사이에서 꽃대가 나와 자홍색 꽃이 총상(總狀) 화서로 핀다. 땅속줄기는 객혈(喀血)이나 부기(浮氣)의 치료에 쓴다. 한국의 유달산, 일본, 중국 남부 등지에 분포한다.


자랍

‘재롱’의 방언


자랑

자기 자신 또는 자기와 관계있는 사람이나 물건, 일 따위가 썩 훌륭하거나 남에게 칭찬을 받을 만한 것임을 드러내어 말함. 또는 그렇게 말할 수 있는 거리.


자래

쌍으로 된 생선의 알상자.


초성 단어 더보기

뱃사람의 말로, ‘남쪽’을 이르는 말.


바로 지금.


‘앞말이 가리키는 동안이나 거리’를 나타내는 말.


‘맏이’의 뜻을 더하는 접두사.


사람의 생각이나 느낌 따위를 표현하고 전달하는 데 쓰는 음성 기호. 곧 사람의 생각이나 느낌 따위를 목구멍을 통하여 조직적으로 나타내는 소리를 가리킨다.


불행한 일의 마지막


초성 단어 더보기

길이를 재는 데 쓰는 도구.


줄이나 획을 한 번 긋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좀’의 방언


검은담비의 털가죽.


‘자루’의 방언


눈이 감긴 채 의식 활동이 쉬는 상태.


초성 단어 더보기

서양 음악의 칠음 체계에서, 두 번째 음이름. 계이름 ‘레’와 같다.


‘낙’의 북한어.


‘알’의 뜻을 나타내는 말.


‘-라고 할’이 줄어든 말.


‘럼’의 북한어.


‘라’의 음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