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어 (言語)
☆☆☆ 명사
🗣️ 발음, 활용: • 언어 (
어너
)
📚 파생어: • 언어적(言語的): 말이나 글에 관한. 또는 말이나 글로 하는. • 언어적(言語的): 말이나 글에 관한 것. 또는 말이나 글로 하는 것.
📚 분류: 소통 수단 학교생활
🗣️ 언어 (言語) @ 뜻풀이
- 헝가리어 (Hungary語) : 주로 헝가리 사람들이 쓰는 언어.
- 체코어 (←Czech語) : 주로 체코와 슬로바키아 사람들이 쓰는 언어.
- 베트남어 (Vietnam語) : 베트남 사람들이 쓰는 언어.
- 스페인어 (Spain語) : 주로 에스파냐 및 남미의 여러 나라에서 쓰이는 언어.
- 러시아어 (Russia語) : 주로 러시아 사람들이 쓰는 언어.
- 아랍어 (Arab語) : 주로 아랍 사람들이 쓰는 언어.
- 네덜란드어 (Netherlands語) : 주로 네덜란드 사람들이 쓰는 언어.
- 국어 (國語) : 한국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
- 인문 과학 (人文科學) : 정치, 경제, 사회, 역사, 문학, 언어 등 인류의 문화에 관한 학문.
- 수어 (手語) : ‘수화 언어’를 줄여 이르는 말.
- 부족 (部族) : 같은 조상, 언어, 종교 등을 가지고 한 사회를 이루는 지역적 생활 공동체.
- 친족 (親族) : 같은 것에서 생겨서 나누어진 생물이나 언어 등의 한 갈래.
- 명령어 (命令語) : 컴퓨터 프로그램을 작동시키거나 멈추게 만드는 기계 언어.
- 모음 조화 (母音調和) : 두 음절 이상의 단어에서 앞 모음의 영향으로 뒤의 모음이 그와 가까운 소리로 되는 언어 현상.
- 에스파냐어 (España語) : 주로 에스파냐 및 남미의 여러 나라에서 쓰이는 언어.
- 이태리어 (伊太利語) : 주로 이탈리아 사람들이 쓰는 언어.
- 구어 (口語) : 음성으로 나타내는 언어.
- 독어 (獨語) : 주로 독일과 오스트리아 사람들이 쓰는 언어.
- 수신자 (受信者) : 우편이나 전보, 전화 등을 받거나 언어, 문자, 그림, 방송 등의 의미를 가진 신호를 받는 사람.
- 표준어 (標準語) : 한 나라에서 공식적으로 쓰는 언어.
- 언어생활 (言語生活) :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의 네 가지 언어 행동 면에서 본 인간의 생활.
- 스웨덴어 (Sweden語) : 주로 스웨덴 사람들이 쓰는 언어.
- 민족 (民族) : 오랫동안 일정한 지역에서 함께 생활하면서 고유한 언어, 문화, 역사를 이룬 사람들의 집단.
- 글말 : 문자로 표현되어 있는 언어.
- 폴란드어 (Poland語) : 폴란드 사람들이 쓰는 언어.
- 프랑스어 (France語) : 주로 프랑스 사람들이 쓰는 언어.
- 영어 (英語) : 영국과 미국 등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는 언어.
- 포르투갈어 (Portugal語) : 주로 포르투갈과 브라질 사람들이 쓰는 언어.
- 조선말 (朝鮮말) : 조선 시대의 언어.
- 음성 언어 (音聲言語) : 음성으로 나타내는 언어.
- 인문계 (人文系) : 언어, 문화, 역사, 철학 등의 학문 계통.
- 인문학 (人文學) : 문학, 역사, 철학, 언어 등을 연구하는 학문.
- 조선어 (朝鮮語) : 조선 시대의 언어.
- 덴마크어 (Denmark語) : 주로 덴마크 사람들이 쓰는 언어.
- 모어 (母語) : 언어가 역사적으로 발달하는 과정에서, 그 기원이 되는 언어.
- 루마니아어 (Romania語) : 주로 루마니아 사람들이 쓰는 언어.
- 표준말 (標準말) : 한 나라에서 공식적으로 쓰는 언어.
- 이탈리아어 (Italia語) : 주로 이탈리아 사람들이 쓰는 언어.
- 문어 (文語) : 문자로 표현되어 있는 언어.
- 민족어 (民族語) : 한 민족이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고유한 언어.
- 노르웨이어 (Norway語) : 주로 노르웨이 사람들이 쓰는 언어.
- 불어 (佛語) : 주로 프랑스 사람들이 쓰는 언어.
- 방언 (方言) : 어떤 지역이나 계층의 사람들만 쓰는 독특한 언어.
- 독일어 (獨逸語) : 주로 독일과 오스트리아 사람들이 쓰는 언어.
- 타이어 (Thai語) : 주로 타이 사람들이 쓰는 언어.
- 입말 : 음성으로 나타내는 언어.
- 부족 국가 (部族國家) : 원시 사회에서 같은 조상, 언어, 종교 등을 가진 집단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국가.
- 뇌졸중 (腦卒中) :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뇌에 혈액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손발이 마비되거나 언어 장애, 호흡 곤란 등을 일으키는 병.
- 공용어 (公用語) : 한 나라 안에서 공식적으로 쓰는 언어.
- 인도네시아어 (Indonesia語) : 주로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쓰는 언어.
- 몽골어 (Mongol語) : 주로 몽골 사람들이 쓰는 언어.
- 국학 (國學) : 자기 나라의 고유한 언어, 역사, 제도 등을 연구하는 학문.
🗣️ 언어 (言語) @ 용례
- 언어 능력은 인간이 생득적으로 가지고 있는 능력 중의 하나이다. [생득적 (生得的)]
- 언어 구사력. [구사력 (驅使力)]
- 언어 구문에서 시간은 과거 시제, 현재 시제, 미래 시제 등으로 표현할 수 있다. [시제 (時制)]
- 아랍어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언어 중 하나이다. [아랍어 (Arab語)]
- 네, 저는 사람들의 실제 언어 생활이 학문적으로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술적 (學術的)]
- 사람이 중금속에 중독되면 뇌 기능의 손상으로 언어 장애 및 청각 장애를 일으킨다. [중독되다 (中毒되다)]
- 언어 미숙. [미숙 (未熟)]
- 외국인 피고인을 재판할 때는, 피고인이 언어 미숙으로 인한 피해를 받지 않도록 통역사를 둔다. [미숙 (未熟)]
- 통용되는 언어. [통용되다 (通用되다)]
- 외국인들에게 언어를 가르칠 때 통용되는 의미를 가진 단어를 가르치는 게 의외로 어려워. [통용되다 (通用되다)]
- 언어 중에는 퇴화가 되어 결국 사라져 버린 것들이 있다. [퇴화 (退化)]
- 언어학 박사인 그는 최근 사회와 언어 변화의 관련성을 연구하고 있다. [박사 (博士)]
- 나는 오늘 언어 영역 참고서 중 문학 편을 다 보았다. [편 (篇)]
- 한민족은 동일한 역사적 경험, 언어, 생활 풍습을 공유하고 있다. [한민족 (韓民族)]
- 프로그래밍 언어. [프로그래밍 (programming)]
-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서 학생들은 우선 컴퓨터 언어를 공부했다. [프로그래밍 (programming)]
- 승규는 언어 실력이 뛰어나서 말을 잘한다. [뛰어나다]
- 많은 학자들은 인간이 생득적 언어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생득적 (生得的)]
- 아이는 생득적으로 언어를 습득할 수 있는 능력을 타고난대. [생득적 (生得的)]
- 언어 숙달. [숙달 (熟達)]
- 현란한 언어. [현란하다 (絢爛하다)]
- 단일어 사전은 한 언어 내의 수많은 단어들을 뜻풀이한 사전이다. [뜻풀이하다]
- 번역가는 우리와 다른 언어 문화권의 이야기를 전달해 준다. [번역가 (飜譯家)]
- 대뇌에서 언어 기능을 담당하는 부분은 왼쪽 부분이다. [대뇌 (大腦)]
- 이 논문 봤어? 아동의 언어 발달을 종적으로 연구한 거 말이야. [종적 (縱的)]
- 응. 삼 세부터 육 세까지의 시간 동안 아동의 언어 발달을 쭉 관찰하며 연구한 그 논문 말이지? [종적 (縱的)]
- 이방의 언어. [이방 (異邦)]
- 직관적 언어. [직관적 (直觀的)]
- 이번 수학 능력 시험의 언어 영역에는 총 육십 문항이 출제된다. [문항 (問項)]
- 그 시험은 언어 능력을 측정하는 문항과 창의성을 묻는 문항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문항 (問項)]
- 언어는 소리와 내용을 지니는데 언어 내용에 관심을 두는 분야가 의미론이다. [의미론 (意味論)]
- 맞아요. 맞춤법이나 띄어쓰기 같은 언어 규범의 훼손이 심각해요. [훼손 (毁損)]
- 언어 분포도. [분포도 (分布圖)]
- 세계에서 제일 많이 사용되는 언어가 무엇인지 알려면 어떻게 해야 하죠? [분포도 (分布圖)]
- 우선 인터넷에서 언어 분포도를 찾아서 확인해 봐. [분포도 (分布圖)]
- 청소년들의 언어 사용 실태에 관해 기술을 한 보고서예요. [기술 (記述)]
- 과도기적인 언어. [과도기적 (過渡期的)]
- 그 학습자는 외국어를 배우는 중이어서 종종 과도기적인 언어를 구사한다. [과도기적 (過渡期的)]
- 이 연구는 동아시아 언어의 음운 현상을 공시적으로 비교한 것이다. [공시적 (共時的)]
- 언어 현상을 공시적으로만 보면 역사적 변화 과정을 살펴볼 수 없다. [공시적 (共時的)]
- 네, 15세기 당시의 언어 현상을 살펴본 연구입니다. [공시적 (共時的)]
- 문자 언어의 발달. [문자 언어 (文字言語)]
- 문자 언어와 음성 언어. [문자 언어 (文字言語)]
- 문자 언어가 존재하다. [문자 언어 (文字言語)]
- 문자 언어를 사용하다. [문자 언어 (文字言語)]
- 문자 언어로 표현하다. [문자 언어 (文字言語)]
- 사람들은 상황에 따라 음성 언어를 사용하기도 하고 문자 언어를 사용하기도 한다. [문자 언어 (文字言語)]
- 온라인상의 언어 사용에 대한 논문을 썼다고? [관찰 (觀察)]
- 네.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언어에 대한 관찰을 토대로 해서 쓴 논문이에요. [관찰 (觀察)]
- 사람들의 대화를 중심으로 언어 연구를 진행해 보고 싶어요. [구어 (口語)]
- 언어를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구어 자료가 많지 않다. [구어 (口語)]
- 비속한 언어. [비속하다 (卑俗하다)]
- 언어 연구실. [연구실 (硏究室)]
- 저속한 언어. [저속하다 (低俗하다)]
- 현대 언어 예술. [언어 예술 (言語藝術)]
- 언어 예술 작품. [언어 예술 (言語藝術)]
- 언어 예술 창작. [언어 예술 (言語藝術)]
- 언어 예술을 즐기다. [언어 예술 (言語藝術)]
- 문학은 곧 언어 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언어 예술 (言語藝術)]
- 나는 소설, 시, 희곡 등 모든 언어 예술을 좋아한다. [언어 예술 (言語藝術)]
- 인간의 언어 활동. [언어 활동 (言語活動)]
- 일상의 언어 활동. [언어 활동 (言語活動)]
- 언어 활동을 하다. [언어 활동 (言語活動)]
- 유치원에서 유아의 언어 활동을 돕기 위해 다양한 방법이 동원되었다. [언어 활동 (言語活動)]
- 지난 시간에 선생님께서 인간이 가장 먼저 배우는 언어 활동은 듣기와 말하기라고 말씀하셨다. [언어 활동 (言語活動)]
- 선생님, 저는 언어 활동의 네 영역 중에서 말하기와 쓰기에 자신이 있습니다. [언어 활동 (言語活動)]
- 언어 영역은 점수가 좀 올랐는데, 수리 영역은 좀 떨어졌어. [수리 (數理)]
- 이 선생님은 대학 언어 연구소의 연구원이다. [연구원 (硏究員)]
- 강세 언어. [강세 (強勢)]
- 한국어는 강세가 없어서 나는 강세를 가진 언어를 배우는 게 어려웠다. [강세 (強勢)]
- 언어 영역 시험에는 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도를 파악하는 문제가 많이 나온다. [파악하다 (把握하다)]
- 언어 습득. [습득 (習得)]
- 아기에게 이야기를 많이 하면 아기의 언어 습득도 빨라진다. [습득 (習得)]
- 선생님, 표정이나 손짓, 발짓도 언어에 포함될 수 있나요? [광의 (廣義)]
- 의사소통을 위한 수단이라면 광의의 언어 개념에 포함된다고 할 수 있단다. [광의 (廣義)]
- 언어 순화. [순화 (醇化)]
- 속어로 오염된 아이들의 언어는 반드시 순화가 되어야 한다. [순화 (醇化)]
- 언어 시험의 합격을 좌우하는 것은 글의 요령을 파악하는 것이다. [요령 (要領)]
- 언어 탐구. [탐구 (探究)]
- 최 교수는 언어 탐구의 즐거움에 빠져 평생을 살았다. [탐구 (探究)]
- 외래 언어. [외래 (外來)]
- 적확한 언어. [적확하다 (的確하다)]
- 교사와 부모 그리고 사회 복지사가 협력해 자폐 아동의 치료 및 언어 훈련 등을 실시했다. [자폐 (自閉)]
- 언어 사용에서 높임 표현은 상대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높임]
- 한국어는 높임이 발달한 언어야. [높임]
- 인간 뇌 구조의 치밀한 분석을 통해 인간 언어 능력의 비밀을 풀 수 있을지도 모른다. [분석 (分析)]
- 최근 들어 담화를 분석하여 이를 언어 교육에 적용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 [담화 (談話)]
- 비유적인 언어. [비유적 (比喩的/譬喩的)]
- 이 글은 비유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표현의 효과를 높였다. [비유적 (比喩的/譬喩的)]
- 한국어는 높임법이 발달한 언어여서 화자와 청자의 관계에 따라 표현하는 언어 형태가 달라진다. [높임법 (높임法)]
- 원색적 언어. [원색적 (原色的)]
- 유인원의 언어 습득. [유인원 (類人猿)]
- 지수의 적성 검사 결과를 봤는데 언어 이해력이 엄청 높던데? [인문학 (人文學)]
- 음성 언어와 문자 언어. [음성 언어 (音聲言語)]
- 음성 언어를 사용하다. [음성 언어 (音聲言語)]
- 음성 언어를 이용하다. [음성 언어 (音聲言語)]
- 음성 언어로 소통하다. [음성 언어 (音聲言語)]
- 승규는 글을 읽어 녹음한 음성 언어를 문자 언어로 기록했다. [음성 언어 (音聲言語)]
- 사람은 발음 기관을 통하여 음성 언어를 사용한다. [음성 언어 (音聲言語)]
- 선생님의 절제된 언어 생활은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준다. [절제되다 (節制되다)]
- 사람의 생각은 언어를 통해 발현되기 마련이다. [발현되다 (發現/發顯되다)]
- 뇌의 활동은 언어 능력, 운동 능력 등으로 발현된다. [발현되다 (發現/發顯되다)]
- 세계의 언어 중에는 접미사가 붙을 때 모음 조화를 고려해야 하는 언어도 있다. [접미사 (接尾辭)]
- 교사들은 언어 발달 단계에 따른 국어 교육의 교육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였다. [교육 목표 (敎育目標)]
- 통용하는 언어. [통용하다 (通用하다)]
- 통용하는 언어. [통용하다 (通用하다)]
- 선생님은 숙제로 청소년의 언어 사용 실태에 대해 조사해 오라고 하셨다. [실태 (實態)]
- 언어 메시지. [메시지 (message)]
- 책을 많이 읽고 외향적인 아동일수록 언어 메시지가 발달한다. [메시지 (message)]
- 한국어는 호칭어가 매우 발달한 언어 중 하나이다. [호칭어 (呼稱語)]
- 한국 수화 언어. [수화 언어 (手話言語)]
- 수화 언어 교실. [수화 언어 (手話言語)]
- 수화 언어로 대화하다. [수화 언어 (手話言語)]
- 나래는 수화 언어를 배운다. [수화 언어 (手話言語)]
- 요즘 수화 언어를 배운다며? 어때? [수화 언어 (手話言語)]
- 재밌고 유용해. 그런데 수화 언어는 같은 동작을 하더라도 표정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 [수화 언어 (手話言語)]
- 교포들에게는 특수화한 이중 언어 정책이 실시되었다. [특수화하다 (特殊化하다)]
- 서양 문물이 밀어닥치면서 많은 외래어가 들어와 언어 생활에도 영향을 끼쳤다. [밀어닥치다]
- 언어 기호. [기호 (記號)]
- 수화는 언어를 음성 기호가 아닌 손을 이용한 기호로 표시한다. [기호 (記號)]
- 우리가 언어 생활을 할 때 자주 실수하는 것 중 하나가 부적절한 경어법의 사용이다. [경어법 (敬語法)]
- 경어법이 발달한 언어라는 것입니다. [경어법 (敬語法)]
- 한 나라의 언어 중 고유 명사는 다른 나라 언어로 번역되기가 어렵다. [고유 명사 (固有名詞)]
- 언어 철학자들 중에는 말의 힘에 대해 경외하는 사람들이 있다. [경외하다 (敬畏하다)]
- 원래 사춘기가 지나면 인간의 언어 습득 능력이 둔화된다고 하잖아. [둔화되다 (鈍化되다)]
- 언어 수행 과정. [언어 수행 (言語遂行)]
- 언어 수행 분석. [언어 수행 (言語遂行)]
- 언어 수행 수준. [언어 수행 (言語遂行)]
- 언어 수행 장애. [언어 수행 (言語遂行)]
- 김 교수는 현대 한국인의 언어 수행을 분석하였다. [언어 수행 (言語遂行)]
- 언어 수행에서 나타나는 실수는 언어 능력의 문제점을 반영한다. [언어 수행 (言語遂行)]
- 인터넷은 공개적인 공간이므로 댓글을 달 때는 언어 사용을 신중히 해야 한다. [댓글 (對글)]
- 언어 능력 개선. [언어 능력 (言語能力)]
- 언어 능력 발달. [언어 능력 (言語能力)]
- 언어 능력 부족. [언어 능력 (言語能力)]
- 언어 능력 측정. [언어 능력 (言語能力)]
- 언어 능력 평가. [언어 능력 (言語能力)]
- 언어 능력 향상. [언어 능력 (言語能力)]
- 최근 언어 파괴 현상이 심각하지요? [파괴 (破壞)]
- 한 나라의 공통어는 전국의 언어 소통을 원활하게 해 준다. [공통어 (共通語)]
- 이 나라에서는 여러 언어를 쓴다던데요. [공통어 (共通語)]
- 언어 교환과 같이 과외로 한 활동들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과외 (課外)]
- 언어 장애. [장애 (障礙)]
- 언어 장애를 겪고 있는 승규는 매일 말하기 훈련을 하고 있다. [장애 (障礙)]
- 사람의 올바른 지능을 측정하려면 언어 능력과 수학 능력 등 여러 능력을 함께 검사해야 한다. [지능 (知能)]
- 그는 과학적 언어 연구를 위한 체계를 수립하였다. [체계 (體系)]
- 나는 취업을 위해 전공 지식, 언어 능력, 실무 능력 등을 골고루 갖추고자 노력했다. [골고루]
- 표현성 언어 장애. [언어 장애 (言語障礙)]
- 언어 장애 진단. [언어 장애 (言語障礙)]
- 언어 장애 치료. [언어 장애 (言語障礙)]
- 언어 장애가 있다. [언어 장애 (言語障礙)]
- 언어 장애를 고치다. [언어 장애 (言語障礙)]
- 그 아이는 말을 더듬는 언어 장애가 있다. [언어 장애 (言語障礙)]
- 규범화된 언어. [규범화되다 (規範化되다)]
- 정신 박약아인 아이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언어 치료를 받았다. [정신 박약아 (精神薄弱兒)]
-
ㅇㅇ (
언어
)
: 생각이나 느낌 등을 나타내거나 전달하는 음성이나 문자 등의 수단. 또는 그 체계.
☆☆☆
명사
🌏 LANGUAGE: The means of communication, such as sounds, letters, etc. for expressing or conveying one's thoughts or feelings; or the system of such means. -
ㅇㅇ (
애인
)
: 남녀 간의 사랑하는 사람.
☆☆☆
명사
🌏 LOVER; ONE'S BELOVED: A person who loves or is loved in a romantic relationship between a man and woman. -
ㅇㅇ (
우유
)
: 암소의 젖으로, 아이스크림, 버터, 치즈 등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 흰 액체.
☆☆☆
명사
🌏 MILK: The milk of a cow; a white liquid used to produce ice cream, butter, cheese, etc. -
ㅇㅇ (
웃음
)
: 웃는 행동. 또는 웃는 모양이나 소리.
☆☆☆
명사
🌏 SMILE; LAUGHTER: The act of laughing or smiling, the way one laughs or smiles, or the sound that one makes when he/she laughs. -
ㅇㅇ (
얼음
)
: 물이 얼어서 굳은 것.
☆☆☆
명사
🌏 ICE: Frozen and hardened water. -
ㅇㅇ (
유월
)
: 일 년 열두 달 가운데 여섯째 달.
☆☆☆
명사
🌏 JUNE: The sixth month of a year, out of twelve months. -
ㅇㅇ (
이웃
)
: 어떤 지역이나 나라에 나란히 또는 가까이 있음.
☆☆☆
명사
🌏 NEIGHBOR: The state of being side by side with or close to a region or country. -
ㅇㅇ (
아이
)
: 나이가 어린 사람.
☆☆☆
명사
🌏 CHILD; KID: A young person. -
ㅇㅇ (
이월
)
: 일 년 열두 달 가운데 둘째 달.
☆☆☆
명사
🌏 FEBRUARY: The second month of a year, out of twelve months. -
ㅇㅇ (
입원
)
: 병을 고치기 위해 일정 기간 병원에 들어가 지냄.
☆☆☆
명사
🌏 HOSPITALIZATION: Staying in a hospital for a certain period of time to have one's disease treated. -
ㅇㅇ (
영어
)
: 영국과 미국 등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는 언어.
☆☆☆
명사
🌏 ENGLISH: The most widely used language in the world, spoken in the UK and the US. -
ㅇㅇ (
울음
)
: 소리를 내면서 눈물을 흘리는 일.
☆☆☆
명사
🌏 CRYING: The act of making a sound and shedding tears at the same time. -
ㅇㅇ (
오월
)
: 일 년 열두 달 가운데 다섯째 달.
☆☆☆
명사
🌏 MAY: The fifth month in a year. -
ㅇㅇ (
이용
)
: 대상을 필요에 따라 이롭거나 쓸모가 있게 씀.
☆☆☆
명사
🌏 USE; UTILIZATION: The act of using something as occasion demands in a way that is helpful or beneficial to one. -
ㅇㅇ (
이유
)
: 어떠한 결과가 생기게 된 까닭이나 근거.
☆☆☆
명사
🌏 REASON: The cause or reason of a certain result. -
ㅇㅇ (
음악
)
: 목소리나 악기로 박자와 가락이 있게 소리 내어 생각이나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
☆☆☆
명사
🌏 MUSIC: A field of art, in which one expresses one's thoughts or emotions by using one's voice or a musical instrument to make sounds with beats and melody. -
ㅇㅇ (
요일
)
: 일주일을 이루는 각각의 날.
☆☆☆
명사
🌏 DAY OF THE WEEK: Each of the seven days that constitute one week. -
ㅇㅇ (
일월
)
: 일 년 열두 달 가운데 첫째 달.
☆☆☆
명사
🌏 JANUARY: The first month of a year, out of twelve months. -
ㅇㅇ (
오이
)
: 여름에 노란 꽃이 피고 초록색의 긴 타원형 열매가 열리는 식물. 또는 그 열매.
☆☆☆
명사
🌏 CUCUMBER: A plant which has yellow flowers and long, oval-shaped, green fruits in summer, or its fruit. -
ㅇㅇ (
예약
)
: 자리나 방, 물건 등을 사용하기 위해 미리 약속함. 또는 그런 약속.
☆☆☆
명사
🌏 RESERVATION; BOOKING: The act of arranging a place, room, object, etc., in advance for future use, or such an arrangement.
• 소개하기(자기소개) (52) • 병원 이용하기 (10) • 공공기관 이용하기 (59) • 공공 기관 이용하기(도서관) (8) • 사건, 사고, 재해 기술하기 (67) • 약속하기 (4) • 건강 (155) • 언어 (160) • 한국의 문학 (23) • 여가 생활 (48) • 사과하기 (7) • 학교생활 (208) • 공공 기관 이용하기(출입국 관리 사무소) (2) • 스포츠 (88) • 철학·윤리 (86) • 음식 설명하기 (78) • 교통 이용하기 (124) • 감사하기 (8) • 식문화 (104) • 기후 (53) • 보건과 의료 (204) • 집 구하기 (159) • 취미 (103) • 하루 생활 (11) • 복장 표현하기 (121) • 날씨와 계절 (101) • 초대와 방문 (28) • 문제 해결하기(분실 및 고장) (28) • 개인 정보 교환하기 (46) • 감정, 기분 표현하기 (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