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57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3개 세 글자:11개 네 글자:12개 다섯 글자:13개 여섯 글자 이상:7개 🐳모든 글자: 57개

  • 무와슈샤 : (1)고전 아랍어로 쓴 아랍의 시 양식. ‘송시(頌詩)’라는 뜻으로, 11~12세기에 이슬람 지배하의 스페인에서 형성되어 북아프리카와 동부 이슬람 지역으로 퍼져 나갔다.
  • 오이스트라 : (1)다비트 표도로비치 오이스트라흐, 소련의 바이올리니스트(1908~1974). 모스크바 음악원 주임 교수를 지냈으며, 지휘자로도 활약하였다.
  • 라이헨바 : (1)한스 라이헨바흐, 독일 태생의 미국 철학자(1891~1953). 상대성 이론ㆍ양자 역학의 기초를 해명하고, 빈도 이론에 바탕을 둔 확률론을 정립하였다. 저서에 ≪확률론≫, ≪경험과 예언≫ 따위가 있다.
  • 바나 : (1)스테판 바나흐, 폴란드의 수학자(1892~1945). 독학으로 수학을 연구하였으며 ‘바나흐 공간’을 발견하여 현대 해석학의 기초를 세웠다.
  • 게를라 : (1)발터 게를라흐, 독일의 물리학자(1889~1979). 1921년에 슈테른(Stern, O.)과의 실험을 통해 원자 구조론에 공헌하였다. 저서에 ≪양자론의 기초≫, ≪자기학≫, ≪고전 문학과 자연≫, ≪케플러와 코페르니쿠스의 전환≫ 따위가 있다.
  • 아우어바 : (1)베르톨트 아우어바흐, 독일의 소설가(1812~1882). 통속적인 작품을 많이 썼다. 작품에 <슈바르츠발트(Schwarzwald) 마을 이야기>가 있다. (2)에리히 아우어바흐, 독일의 문학 연구가(1892~1957). 작품에 <미메시스(Mimesis)>가 있다.
  • 부르다 : (1)카를 프리드리히 부르다흐, 독일의 생리학자(1776~1847). 중추 신경계에 대해 연구하였다.
  • 골드바 : (1)크리스티안 골드바흐, 프로이센의 수학자(1690~1764). ‘골드바흐의 추측’을 비롯하여, 수학의 정수론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 네셀 투 : (1)쐐기풀 섬유로 만든 네셀 실로 짠 독일산 직물. 아마직과 유사하게 보이며, 일반적으로 굵은 실을 사용하여 평직으로 짠다. 희게 표백하여 사용할 수 있다.
  • : (1)요한 제바스티안 바흐, 독일의 작곡가(1685~1750). 많은 종교곡, 기악곡 소나타, 협주곡, 관현악 모음곡 따위를 썼고, 대위법 음악을 완성하여 바로크 음악의 정상에 올랐다. 작품으로 <마태 수난곡>,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부활제> 따위가 있다.
  • : (1)리카르다 후흐, 독일의 작가(1864~1947). 신낭만주의 운동의 선구자로, 다채로운 시상(詩想)에 바탕을 둔 낭만적인 서정시와 소설을 발표하였다. 작품에 장편 소설 <루돌프 우르슬로이의 추억>, <독일에서의 대전(大戰)> 따위가 있다.
  • : (1)미국 스탠포드 대학의 쿠누트(Knuth, D.)가 만든 조판 프로그램. 수식 표현에 강력하여 수학, 물리학, 컴퓨터 과학 학계에서 많이 사용된다.
  • : (1)‘직장’의 북한어. ⇒남한 규범 표기는 ‘체흐’이다.
  • 어흐 : (1)설움에 복받쳐 울거나 슬픔에 쌓여 절망적일 때 내는 소리. (2)갑자기 찬 기운을 느낄 때 내는 소리.
  • 페자귄 바 : (1)영국 웨일스 지방의 토착민이 민속복으로 입는 여성의 긴 겉옷. 꼭 맞는 보디스에 앞치마가 달려 있으며, 줄무늬의 속치마가 풍성한 겉치마 밑으로 보인다.
  • 로르샤 : (1)헤르만 로르샤흐, 스위스의 정신 의학자(1884~1922). 스위스와 독일에서 의학을 공부하였으며, 임상을 통한 정신 분석 연구에 몰두하여 인격 진단 검사인 ‘로르샤흐 테스트’를 개발하였다. 저서에 ≪정신 진단학≫ 따위가 있다.
  • : (1)피터르 더 호흐, 네덜란드의 화가(1629~1684). 네덜란드 시민의 평화스러운 일상을 독특한 빛과 공간을 통하여 표현하였다. 작품에 <어머니와 아들> 따위가 있다.
  • 틸뷔르 : (1)네덜란드 남부 노르트브라반트주(Noordbrabant州)에 있는 도시. 철도와 운하의 교통 요충지로 로테르담 동남쪽에 있으며, 모직물ㆍ기계ㆍ가죽ㆍ식품 따위의 공업을 주로 한다.
  • : (1)체코슬로바키아의 시인ㆍ소설가(1846~1908). 민족 해방과 민주주의 수호를 위하여 노력하였으며, 장편시 <노예의 노래>를 써서 프롤레타리아 문학의 선구자가 되었다.
  • 에브너에셴바 : (1)마리 폰 에브너에셴바흐, 오스트리아의 소설가(1830~1916). 여러 계층의 인물을 다루면서 여성다운 포근함이 넘치는 작품들을 남겼다. 대표작에 <마을과 성의 이야기>, <마을의 아이> 따위가 있다.
  • 크라나 : (1)루카스 크라나흐, 독일의 화가(1472~1553). 북방(北方) 르네상스의 대표적 화가로, 나체화의 독특한 경지를 개척하였다. 작품에 <이집트 도피 중의 휴식>, <이브> 따위가 있다.
  • 묀헨글라트바 : (1)독일의 루르(Ruhr) 지방 서쪽에 있는 섬유 공업 도시. 뒤셀도르프 서남쪽에 위치하고, 독일 면직 공업의 중심지이면서 교통의 요충지이며 기계, 금속, 목공업 따위도 활발하다.
  • 블로 : (1)에르네스트 블로흐, 스위스 태생의 미국 작곡가(1880~1959). 유대 민족의 정신을 날카롭고 정열적으로 표현하였다. 작품에 광시곡 <셰로모>, 교향곡 <이스라엘> 따위가 있다. (2)에른스트 블로흐, 독일의 철학자(1885~1977). 벤야민, 아도르노와 함께 새로운 좌익의 정신적 지주였다. 저서에 ≪이 시대의 유산≫, ≪유토피아의 정신≫ 따위가 있다. (3)펠릭스 블로흐, 스위스 태생의 미국 물리학자(1905~1983). 전기 전도의 양자론, 강자성체에서 블로흐의 법칙을 발견하였다. 원자핵의 자기 모멘트 측정을 발표하여 1952년 노벨 물리학상을 받았다.
  • 자허마조 : (1)레오폴트 폰 자허마조흐, 오스트리아의 소설가(1836~1895). 그의 이름에서 ‘마조히즘’이라는 용어가 생겨났다. 작품에 <콜로메아의 돈 후안>, <카인의 유산> 따위가 있다.
  • 블루멘바 : (1)요한 프리드리히 블루멘바흐, 독일의 해부학자ㆍ형질 인류학자(1752~1840). 자연 인류학의 창시자로, 머리뼈의 계측적 연구를 통하여 인류를 다섯 인종으로 분류하였다.
  • 수이 : (1)몽골의 전통 문양의 하나. 동그란 고리 두 개가 연결된 모양이다.
  • 스위치드 온 바 : (1)1968년에 카를로스와 포크먼(Folkman, B.)이 바흐의 음악을 신시사이저로 연주한 음반의 타이틀.
  • 오펜바 : (1)자크 오펜바흐, 독일 태생의 프랑스 오페레타 작곡가(1819~1880). 작품에 <천국과 지옥>, <아름다운 엘렌>, <분대장>, <호프만 이야기> 따위가 있다. (2)독일 헤센주 프랑크푸르트 동쪽에 있는 공업 도시. 마인강에 면하여 있으며 가죽 산업으로 유명하다.
  • : (1)한글 자모 ‘ㅎ’의 다른 이름.
  • 발라 : (1)오토 발라흐, 독일의 유기 화학자(1847~1931). 테르펜 및 정유(精油)에 관한 연구로 정유 공업의 비약적 발전에 공헌하여, 1910년에 노벨 화학상을 받았다.
  • : (1)‘여우’의 방언
  • 에셴바 : (1)볼프람 폰 에셴바흐, 독일의 시인(1170?~1220). 천진난만한 자연아(自然兒)가 기사의 이상상(理想像)으로 성장하는 고난의 길을 노래한 대서사시 <파르치발(Parzival)>을 썼다.
  • 브라질풍의 바 : (1)빌라로부스의 작품. 이 작품은 각종 악기를 위한 9곡으로 이루어진 연작으로 1930년에서 1945년 사이에 작곡되었다. 9곡 각각은 악기 구성과 분위기가 다르며 바로크적 화성, 대위, 양식 따위를 브라질의 민속 선율 및 요소들과 결합시켰다. 특히 9곡 중 솔로 선율과 8개 이상의 첼로를 위한 제5번은 빌라로부스의 작곡 양식이 잘 드러나고 있는 곡으로 1960년대 이후 바흐 음악의 대중적인 편곡과 연주에 영향을 주었다.
  • : (1)에른스트 마흐, 오스트리아의 물리학자ㆍ철학자(1838~1916). 초음속의 연구로 마하수(Mach數)의 개념을 도입했으며, 실증주의적인 경험 비판론을 수립하여 논리 실증주의에 큰 영향을 주었다. 저서에 ≪감각의 분석≫, ≪인식과 오류≫ 따위가 있다.
  • 멩엘베르 : (1)빌럼 멩엘베르흐, 네덜란드의 지휘자(1871~1951). 암스테르담 콘세르트헤바우 관현악단을 지휘하였으며, 뉴욕 필하모닉의 육성에 힘썼다.
  • 브루 : (1)막스 카를 아우구스트 브루흐, 독일의 작곡가ㆍ지휘자(1838~1920). 풍부한 하모니와 대위법에 의한 합창곡에 뛰어났다. 작품에 합창곡 <아름다운 엘렌>, <바이올린 협주곡> 따위가 있다.
  • 스코모로 : (1)연극 분야에서 러시아의 음악과 연극을 결합한 유랑 악사.
  • 라드브루 : (1)구스타프 라드브루흐, 독일의 법률가ㆍ법철학자(1878~1949). 법철학의 과제는 가치와 구체적 판결과의 논리적 정합성(整合性)의 검증에 있다고 하였으며, 저서에 ≪법철학≫ 따위가 있다.
  • 닌마 : (1)수메르 신화에 나오는 신. 대지의 여신이자 모든 신들의 어머니로, 가장 서열이 높은 일곱 신 가운데 하나이다.
  • : (1)털털하고 걸걸하게 웃는 소리. 또는 그 모양. (2)흐뭇함을 참지 못하여 입을 조금 벌리고 은근히 웃는 소리. 또는 그 모양.
  • 으흐 : (1)짐짓 내숭스럽게 웃는 소리. 또는 그 모양. (2)슬퍼서 흐느껴 우는 소리. 또는 그 모양.
  • 림부르 : (1)유럽 중부, 뫼즈강 중류 유역에 있는 지역. 예전에는 로렌 공국(公國)에서 독립한 작은 봉건 국가였으나, 1839년에 네덜란드령과 벨기에령으로 나뉘어, 두 나라에서 각각 같은 이름의 주로 되었다. 그곳에서 유일한 석탄 산지이며, 낙농도 성하다.
  • : (1)빈센트 빌럼 반고흐, 네덜란드의 화가(1853~1890). 인상파의 영향을 받아 강렬한 색채와 격정적인 필치로 독특한 화풍을 확립하여 20세기 야수파에 큰 영향을 주었다. 작품에 <감자를 먹는 사람>, <해바라기>, <자화상> 따위가 있다.
  • 다비 : (1)현대 별자리의 염소자리 베타성(β星).
  • 브로 : (1)헤르만 브로흐, 오스트리아 태생의 미국 소설가(1886~1951). 문명의 위기에 직면한 인간의 관상(觀想)을 그린 <베르길리우스의 죽음>을 발표하였다.
  • 볼프람 폰에셴바 : (1)독일의 시인(1170?~1220). 천진난만한 자연아(自然兒)가 기사의 이상상(理想像)으로 성장하는 고난의 길을 노래한 대서사시 <파르치발(Parzival)>을 썼다.
  • 슈말렌바 : (1)오이겐 슈말렌바흐, 독일의 경영학자ㆍ경제학자(1873~1955). 동태적(動態的) 대차 대조표 이론의 확립, 한계 원가 개념의 제기, 회계 제도의 통일화 등에 업적을 남겼다. 저서에 ≪동적 대차 대조표론≫이 있다.
  • 글라이스파 : (1)벤첼 글라이스파흐, 오스트리아의 법학자(1876~1944). 프라하의 독일 대학과 빈 대학ㆍ베를린 대학의 교수를 지냈고, 오스트리아와 독일 형법 개정에 기여하였다.
  • 바를라 : (1)에른스트 바를라흐, 독일의 조각가ㆍ화가ㆍ극작가ㆍ시인(1870~1938). 북유럽의 농민 생활을 간결하고 힘찬 형태로 표현하였다. 사기, 테라코타, 청동, 특히 목각에 뛰어났으며 작품에 희곡 <불쌍한 종형제>, <기아(棄兒)> 따위가 있다.
  • 로덴바 : (1)조르주 로덴바흐, 벨기에의 시인ㆍ소설가(1855~1898). 프랑스 상징파의 영향을 받고, 고향 플랑드르 지방의 풍물을 묘사하는 작품을 남겼다. 시집에 ≪비애≫, ≪침묵의 세계≫, ≪순백의 청춘≫, 소설 <죽음의 도시 브뤼주> 따위가 있다.
  • 테르보르 : (1)헤나르트 테르보르흐, 네덜란드의 화가(1617~1681). 일상생활을 제재로 한 풍속화와 초상화를 즐겨 그렸다. 작품에 <가정 음악회>, <뮌스터의 평화 회의>, <음악 교수> 따위가 있다.
  • : (1)하인리히 헤르만 로베르트 코흐, 독일의 의사ㆍ세균학자(1843~1910). 세균의 고정법ㆍ염색법ㆍ순수 배양법을 고안하고 세균학 연구 방법의 기초를 마련하였으며, 결핵균과 콜레라균을 발견하고 투베르쿨린을 만들었다. 1905년에 노벨 생리ㆍ의학상을 받았다.
  • : (1)크리스티안 레오폴트 부흐 남작, 독일의 지질학자(1774~1853). 근대 지질학의 개척자로 화산학(火山學), 구조 지질학, 층위학 및 고생물학(古生物學)에 관한 연구를 하였다. 저서에 ≪독일의 암석 지질학 대계≫ 따위가 있다.
  • 브라보 바 : (1)2000년 박인자가 안무ㆍ발표한 작품. 바흐의 <하프시코드 콘체르트>를 재즈 스타일로 변주하여 그 리듬을 발레로 경쾌하게 표현한 작품이다.
  • 카자 : (1)제정 러시아의 소설가 톨스토이가 지은 소설. 자기희생에서 인생의 즐거움을 찾는 주인공 네프류도프가 인생은 향락하기 위하여 있는 것이라는 엘로시카 노인의 말에 동감을 느끼는 과정을 자연과 문화, 원시인과 문명인의 대조, 캅카스 지방의 자연 풍경과 카자흐의 생활 속에서 그리고 있다. 1863년에 발표하였다. (2)카스피해 동북쪽, 중앙아시아의 스텝 지대에 있는 공화국. 탄전, 유전, 구리 광산 따위가 있어 공업이 발달하였다. 소련을 이루는 공화국의 하나였다. 수도는 아스타나, 면적은 271만 5097㎢.
  • : (1)‘여유’의 방언
  • 포이어바 : (1)파울 요한 안젤름 포이어바흐, 독일의 법학자(1775~1833). 형벌이 법률에 의거하여 행하여져야 한다는 죄형 법정주의의 기초를 마련하여 근대 형법학의 비조(鼻祖)로 여겨진다. 저서에 ≪현행 독일 보통 형법 교과서≫ 따위가 있다. (2)루트비히 포이어바흐, 독일의 철학자(1804~1872). 헤겔 좌파에 속하는 유물론자로, 기독교를 비판하였고 마르크스와 엥겔스에게 많은 영향을 미쳤다. 저서에 ≪기독교의 본질≫, ≪장래 철학의 근본 문제≫, ≪헤겔 철학 비판을 위하여≫ 따위가 있다. (3)안젤름 포이어바흐, 독일의 화가(1829~1880). 신이상주의(新理想主義)의 대표적 화가로, 지적이고 고전적인 작풍을 선보였다. 작품에 <메디아(Media)>, <나나> 따위가 있다.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98개) : 하, 학, 한, 할, 핡, 함, 합, 핫, 항, 해, 핵, 핸, 햄, 햇, 행, 향, 허, 헉, 헌, 헐, 험, 헛, 헝, 헤, 헥, 헬, 헴, 헵, 헷, 헹, 혀, 혁, 현, 혈, 혐, 협, 형, 혜, 혬, 호, 혹, 혼, 홀, 홈, 홉, 홍, 홑, 화, 확, 환, 활, 황, 홰, 홱, 횅, 회, 획, 횟, 횡, 효, 후, 훅, 훈, 훌, 훍, 훔, 훗, 훙, 훠, 훤, 훨, 훰, 훼, 휀, 휑, 휘, 휙, 휠, 휨, 휭, 휴, 흄, 흉, 흐, 흑, 흔, 흘, 흙, 흠, 흥, 흨, 희, 힁, 히, 힐, 힘, 힝, 힠

실전 끝말 잇기

흐로 시작하는 단어 (362개) : 흐, 흐가다, 흐가하다, 흐거다, 흐겁, 흐게지다, 흐구랑창, 흐껜, 흐끄므레하다, 흐끈, 흐나므라다, 흐날리다, 흐너뜨리다, 흐너지다, 흐너트리다, 흐놀다, 흐느기다, 흐느끼다, 흐느낌, 흐느적, 흐느적거리다, 흐느적대다, 흐느적이다, 흐느적하다, 흐느적흐느적, 흐느적흐느적하다, 흐늑, 흐늑거리다, 흐늑대다, 흐늑이다 ...
흐로 시작하는 단어는 362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흐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57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