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97개

두 글자:1개 세 글자:21개 네 글자:37개 다섯 글자:22개 여섯 글자 이상:16개 🌻모든 글자: 97개

  • 문제 : (1)중국 전한의 제5대 황제(B.C.202~B.C.157). 성은 유(劉). 이름은 항(恒). 묘호는 태종(太宗). 시호는 효문 황제(孝文皇帝). 대왕에 책봉되어 여씨의 난이 평정된 후 황제의 자리에 올라 뒷날 무제(武帝) 때의 전성기를 구축하는 기반을 닦았다. 재위 기간은 기원전 180~기원전 157년이다. (2)중국 위나라 제1대 황제(187~226). 성은 조(曹). 이름은 비(丕). 문제는 시호. 조조(曹操)의 아들로, 후한의 헌제(獻帝)로부터 황제 자리를 물려받아 위나라 왕조를 열었으며 이때 유비, 손권도 각각 왕위에 올라 촉(蜀)ㆍ오(吳)의 삼국으로 나누어졌다. 재위 기간은 220~226년이다. (3)중국 수나라 제1대 황제(541~604). 성은 양(楊). 이름은 견(堅). 묘호는 고조(高祖). 589년 남조(南朝)의 진(陳)나라를 멸망시킴으로써 남북으로 분열되었던 중국을 통일하고 중앙 집권제를 확립하였다. 재위 기간은 581~604년이다. (4)글의 제목. (5)문하에서 배우는 제자. (6)해답을 요구하는 물음. (7)논쟁, 논의, 연구 따위의 대상이 되는 것. (8)해결하기 어렵거나 난처한 대상. 또는 그런 일. (9)귀찮은 일이나 말썽. (10)어떤 사물과 관련되는 일. (11)‘먼지’의 방언 (12)주로 본 제사를 지내기 전에 문 앞에서 지내는 제사
  • 문제 가족 : (1)집단으로서의 조직화가 약화되고 기능상의 장애가 있는 가족. 가족의 성적ㆍ생식적ㆍ경제적ㆍ보호적ㆍ교육적ㆍ정서 안정적ㆍ지위 관계적 기능이 원만히 이루어지지 않고, 일차 집단으로서의 전인적 상호 관계가 결여되어 있다.
  • 문제 간약 : (1)전산학에서, 복잡한 문제를 여러 개의 작은 문제로 분할하여 해결하는 방법.
  • 문제 검증 : (1)컴퓨터나 프로그램이 설계대로 운용되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검증.
  • 문제 : (1)정치적ㆍ사회적 문제를 중심 소재로 한 연극. 관객들에게 당대의 문제에 대하여 주의와 관심을 환기하는 데에 효과적이다.
  • 문제 : (1)‘먼지’의 방언
  • 문제 기술 : (1)문제에 대한 서술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데이터, 방법, 프러시저, 알고리즘에 대한 기술을 포함할 수 있다.
  • 문제 단원 : (1)문제 중심으로 짜인 학습 단원. 범위가 좁고 명확한 중심점을 가지고 있어서 학습 동기의 유발이 쉽고 집약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 문제 : (1)낱낱의 문제.
  • 문제(를) 세우다 : (1)해결하여야 할 문제를 토론의 대상으로 삼다. (2)비판의 대상으로 삼다.
  • 문제 모드 : (1)컴퓨터 명령의 실행 가능한 범위를 표시하는 실행 모드의 일종. 시스템 구성을 변경하는 명령, 메이트 중앙 처리 장치의 작동 상태를 변경하는 명령, 입출력 명령과 같은 이른바 특권 명령은 사용할 수 없으며 일반 명령만 사용할 수 있다.
  • 문제 묘사 : (1)문제에 대한 서술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데이터, 방법, 프러시저, 알고리즘에 대한 기술을 포함할 수 있다.
  • 문제 : (1)문제 풀이에 주력하여 수업을 하는 반.
  • 문제방향어 : (1)‘문제 중심 언어’의 북한어.
  • 문제 : (1)학생에게 어떤 문제를 주거나 학생 스스로가 문제를 찾아서 이미 얻은 지식과 새로 얻은 자료로써 그것을 풀어 나가는 학습법. 학생의 생활 주변에서 문제를 찾고 선택함으로써, 학습과 생활을 결부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교육 방법이다.
  • 문제 변증론 : (1)기존의 규범 체계 안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 해결에 필요한 새로운 체계를 찾아내는 논리.
  • 문제 : (1)문제에 따라서 가른 구별.
  • 문제 보고서 : (1)소프트웨어 제품에서 감지된 문제를 확인하고 설명하는 보고서.
  • 문제 복잡도 : (1)주어진 문제를 풀 수 있는 알고리즘의 복잡도 하한.
  • 문제 분석 : (1)컴퓨터로 처리할 일에 대한 내용을 명확히 하기 위하여 작업 과정을 미리 살펴보고, 얽혀 있거나 복잡한 것을 풀어 개별적인 요소나 성질로 나누는 것.
  • 문제 분석법 : (1)소비자에게 제품과 관련된 문제점을 묻고, 그 문제점을 분석하여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
  • 문제 분할 : (1)전산학에서, 복잡한 문제를 여러 개의 작은 문제로 분할하여 해결하는 방법.
  • 문제 : (1)‘돌쩌귀’의 방언
  • 문제 : (1)역사를 깊이 연구하는 방법. 사회적ㆍ문화적 사건이나 문제를 중심으로 역사를 서술한다.
  • 문제 상자 : (1)학습이나 사고의 실험에 쓰기 위하여 사람이나 동물이 목표에 도달하려고 복잡한 행동을 하도록 고안한 상자. 손다이크의 상자가 대표적이다.
  • 문제 상태 : (1)어떤 문제가 주어지면 이를 풀기 위하여 여러 가지 시도를 하고, 이러한 시도는 문제의 양상을 바꾸면서 문제가 풀릴 때까지 계속되는데, 이때 그 각각의 문제 양상을 이르는 말.
  • 문제 상황 : (1)어떤 목적을 가진 의도적 행동이 좌절이나 갈등 따위에 의하여 방해를 받는 상황.
  • 문제 생성 요소 : (1)주어진 문제와 비슷한 다른 문제를 생성시켜 주는 요소.
  • 문제 설명 : (1)정보 처리에서 발생한 문제를 언어로 나타내는 일.
  • 문제 설정판 : (1)아날로그 컴퓨터에서, 계산 선도에 따라 계산 요소들의 입력단ㆍ출력단을 연결하는 수단을 제공하는 연결판.
  • 문제 : (1)문제로 삼을 만한 성질이나 특성.
  • 문제성 피부 : (1)의학적으로나 미용적으로 문제가 많은 피부의 상태. 예를 들어, 피지 분비가 과도하고 여드름, 뾰루지 따위가 심한 경우가 이에 해당된다.
  • 문제 소설 : (1)정치적ㆍ사회적ㆍ사상적으로 특수한 여러 문제를 중심 주제로 한 소설. 흔히 작가의 주장이나 비판이 모티프를 이룬다. (2)논쟁이나 문제를 일으킬 만한 소설.
  • 문제 : (1)논의하거나 해결해야 할 문제의 대상으로 삼음.
  • 문제시되다 : (1)논의하거나 해결해야 할 문제의 대상으로 삼아지다.
  • 문제시하다 : (1)논의하거나 해결해야 할 문제의 대상으로 삼다.
  • 문제 : (1)지능, 성격, 행동 따위가 보통의 아동과 달리 문제성이 있는 아동. 넓은 뜻으로는 이상아, 특수아, 결함아 등을 뜻하지만 좁은 뜻으로는 주로 행동 문제아를 이른다. (2)성장 점유율 분석에서, 시장 성장률이 높고 상대적 시장 점유율이 낮은 위치의 전략 사업 단위. 보스턴 컨설팅 그룹이 개발한 개념이다.
  • 문제 아동 : (1)지능, 성격, 행동 따위가 보통의 아동과 달리 문제성이 있는 아동. 넓은 뜻으로는 이상아, 특수아, 결함아 등을 뜻하지만 좁은 뜻으로는 주로 행동 문제아를 이른다.
  • 문제아적 : (1)지능, 성격, 행동 따위가 보통의 아동과 달리 문제성이 있는. 또는 그런 것.
  • 문제 언어 : (1)하나의 프로그램 언어를 모든 전산기에서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가급적 일상 언어와 같아지게 만든 것. 프로그래밍에 드는 노력을 줄일 수 있다.
  • 문제엄따 : (1)‘문제없다’의 방언
  • 문제엄시 : (1)‘문제없이’의 방언
  • 문제없다 : (1)문제가 될 만한 점이 없다. 또는 어긋나는 일이 없다.
  • 문제없이 : (1)문제가 될 만한 점이 없이. 또는 어긋나는 일이 없이.
  • 문제 은행 : (1)많은 양의 문제를 한곳에 모아 분류ㆍ정리해 놓은 곳.
  • 문제 은행식 : (1)많은 양의 문제를 한곳에 모아 분류ㆍ정리해 놓은 방식.
  • 문제 은행화 : (1)많은 양의 문제를 한곳에 모아 분류ㆍ정리함. 또는 그렇게 되게 함.
  • 문제 음주율 : (1)최근 12개월 동안 술을 마신 후 문제 행동을 두 가지 이상 경험한 비율.
  • 문제의 구조화 : (1)문제의 원인을 다양한 측면에서 살펴보고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일.
  • 문제의식 : (1)어떤 일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려는 자세.
  • 문제의 재정의 : (1)자신의 상황에 알맞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대상을 다시 정의하는 일.
  • 문제 입력 테이프 : (1)주어진 시스템에서 자료를 검사하는 데 필요한 여러 자료를 포함하고 있는 입력 테이프, 종이 천공 테이프, 자기 테이프 따위를 이르는 말.
  • 문제 : (1)문하에서 배우는 제자.
  • 문제 : (1)화제나 주목을 불러일으킬 만한 작품.
  • 문제 장면 : (1)어떤 목적을 가진 의도적 행동이 좌절이나 갈등 따위에 의하여 방해를 받는 상황.
  • 문제 : (1)문제가 될 만한. 또는 그런 것.
  • 문제적 개인 : (1)서구 근대 소설의 새로운 인물 유형을 설명하기 위해 마르크스주의 문예 비평가 루카치가 사용한 개념. 루카치는 근대 소설의 가장 중요한 특징을 주인공과 세계 사이의 근본적인 불화 관계에서 찾았다. 소설의 주인공인 이 유형의 인물은 내적 총체성이 사라진 세계에서 그러한 총체성 상실을 전존재적으로 체현한다.
  • 문제적 인물 : (1)루카치가 제시한 근대 소설의 새로운 주인공 유형. 타락한 사회에서 총체성을 추구하는 소설의 인물이다.
  • 문제적 주인공 : (1)루카치가 제시한 근대 소설의 새로운 주인공 유형. 타락한 사회에서 총체성을 추구하는 소설의 인물이다.
  • 문제 : (1)문제가 되는 점.
  • 문제 점검 : (1)컴퓨터나 프로그램이 설계대로 운용되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검증.
  • 문제 정의 : (1)문제에 대한 서술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데이터, 방법, 프러시저, 알고리즘에 대한 기술을 포함할 수 있다.
  • 문제 제기 : (1)문제를 내어놓음.
  • 문제 중심 기록 : (1)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는 과정에 중심을 둔 기록 형식. 사례 기록 방법을 발전시키고 그 기록을 보존하기 위하여 사회사업가, 심리 치료사 등의 전문가들이 사용한다.
  • 문제 중심 언어 : (1)모든 컴퓨터에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개의 컴퓨터에서 독립되어 일상 언어와 비슷한 형태로 만들어져 있는 프로그램 언어. 프로그래밍하는 시간과 노력을 가능한 한 줄일 수 있다.
  • 문제 중심 학습 : (1)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중심으로 하여 이루어지는 학습.
  • 문제 : (1)문제가 수록되어 있는 종이.
  • 문제 지역 : (1)지역 정책의 주요 대상이 되는 곳으로 주로 저개발 지역, 쇠퇴 지역, 낙후 지역, 과밀 지역 따위를 이르는 말. (2)오염도가 정부의 환경 목표치보다 높은 지역.
  • 문제 지향 언어 : (1)주어진 문제를 편리하게 표현하여 쉽게 해답을 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언어.
  • 문제 진단 : (1)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고장 원인을 정확히 발견하기 위하여 분석하는 일.
  • 문제 : (1)학습 내용을 문제로 만들어 엮은 책.
  • 문제 : (1)문제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파일.
  • 문제 체크 : (1)컴퓨터나 프로그램이 설계대로 운용되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검증.
  • 문제 축소 : (1)전산학에서, 복잡한 문제를 여러 개의 작은 문제로 분할하여 해결하는 방법.
  • 문제투성이 : (1)매우 문제가 많은 상태. 또는 그런 사람.
  • 문제 : (1)사물이나 단어의 해석에 대한 일정한 이론적 제시를 뒷받침해 주는 조건. 경험적ㆍ일반적인 사상을 포함해 현존하거나 부재하는 모든 문제를 포괄하는 개념이다.
  • 문제 파일 : (1)문제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파일.
  • 문제 판별 : (1)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시스템에 문제가 생긴 원인과 위치 따위를 명확하게 규명하는 일.
  • 문제 폴더 : (1)문제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파일.
  • 문제 풀이 : (1)어떤 문제에서 요구하는 답을 얻어 내는 일. 또는 그 결과.
  • 문제 풀이반 : (1)문제 풀이에 주력하여 수업을 하는 반.
  • 문제 풀이식 교육 : (1)어떤 문제에서 요구하는 답을 얻어 내는 방식을 가르치고 전달하는 데 주된 목표를 둔 교육. 또는 그러한 교육 방식.
  • 문제 풀이 프로그램 : (1)각종 방정식, 부등식, 미적분 따위의 수치 계산과 인공 지능의 논리 추론 따위를 수행하는 컴퓨터 프로그램.
  • 문제 프로그램 : (1)제어 프로그램의 지시와 감독을 받아서, 실제 데이터 처리를 실행하고 결과를 출력하는 프로그램. 언어 번역 프로그램, 서비스 프로그램, 적용 업무 프로그램의 세 가지로 나눈다.
  • 문제 : (1)이론적 해답에 앞서서 먼저 문제를 수집ㆍ분석하여 그 문제들의 모순을 파헤치는 예비적 연구.
  • 문제 해결 : (1)인공 지능에서, 컴퓨터를 이용하여 주어진 문제를 논리적으로 해결하는 방법.
  • 문제 해결력 : (1)다양한 경험, 지식, 정보를 바탕으로 합리적, 직감적 사고를 통해서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 문제 해결식 : (1)다양한 경험, 지식, 정보를 바탕으로 합리적, 직감적 사고를 통해서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 문제 해결자 : (1)문제를 해결하는 사람.
  • 문제 해결자적 : (1)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의 역할을 지닌. 또는 그러한 것.
  • 문제 해결 조직 : (1)조직의 구성원이 자신의 업무 영역에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 나가는 조직.
  • 문제 해결팀 : (1)업무상 발생하는 품질, 생산성, 작업 환경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주 몇 시간씩 만나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해결 방안을 찾는 동일 부서 출신으로 구성된 집단.
  • 문제 해결 학습 : (1)학생에게 어떤 문제를 주거나 학생 스스로가 문제를 찾아서 이미 얻은 지식과 새로 얻은 자료로써 그것을 풀어 나가는 학습법. 학생의 생활 주변에서 문제를 찾고 선택함으로써, 학습과 생활을 결부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교육 방법이다.
  • 문제 해결형 : (1)다양한 경험, 지식, 정보를 바탕으로 합리적, 직감적 사고를 통해서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유형.
  • 문제 : (1)문젯거리로 삼음.
  • 문제화하다 : (1)문젯거리로 삼다.
  • 문제 희극 : (1)정의와 관용, 과오와 법, 위선과 도덕성 따위의 윤리적 문제들을 주제로 다루는 희극.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584개) : 마자, 마작, 마장, 마저, 마적, 마전, 마접, 마정, 마제, 마젼, 마조, 마졸, 마종, 마주, 마죽, 마줌, 마중, 마즘, 마즙, 마지, 마직, 마진, 마질, 마짐, 막자, 막잔, 막잠, 막장, 막재, 막전, 막제, 막조, 막족, 막주, 막죽, 막중, 막지, 막집, 만자, 만작, 만잠, 만장, 만재, 만저, 만적, 만전, 만절, 만점, 만정, 만제, 만조, 만족, 만종, 만좌, 만주, 만죽, 만중, 만지, 만짐, 만집, 맏질, 맏집, 말자, 말작, 말장, 말절, 말제, 말조, 말종, 말좌, 말죽, 말즘, 말증, 말지, 말직, 말진, 말질, 말집, 말짓, 맘장, 맘죽, 맘줄, 맘지, 맛저, 맛점, 맛젓, 맛집, 망자, 망작, 망재, 망전, 망점, 망정, 망제, 망조, 망족, 망존, 망졸, 망종, 망좆 ...

실전 끝말 잇기

문제로 끝나는 단어 (417개) : 최대 근접쌍 문제, 도시 문제, 경제 문제, 난문제, 타당한 문제, 생활 문제, 판매원 방문 문제, 중동 문제, 흑인 문제, 서이리안 문제, 지도 색 문제, 일반 연속체 문제, 힐버트의 네 번째 문제, 힐버트의 아홉 번째 문제, 후텐마 기지 반환 문제, 산가쿠 문제, 독립 집합 문제, 범위 검색 문제, 최단 경로 문제, 대도시 문제, 가치문제, 힐베르트의 아홉 번째 문제, 영문제, 작도 문제, 주축 문제, 월경성 환경 문제, 안전상 문제, 미국의 이탈 문제, 티베트 문제, 타협 거부 문제 ...
문제로 끝나는 단어는 417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문제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97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