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 관한 한자 모두 21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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難伯難仲(난백난중)
: 누가 맏형이고 누가 둘째 형인지 분간하기 어렵다는 뜻으로, 비교되는 대상의 우열을 가리기 어려움을 이르는 말.
難: 어려울 난 伯: 맏 백 難: 어려울 난 仲: 버금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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物我一體(물아일체)
: 객관적 세계의 모든 대상과 자아, 객관과 주관, 또는 물질의 세계와 정신의 세계가 어울려 하나가 됨.
物: 만물 물 我: 나 아 一: 한 일 體: 몸 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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差別待遇(차별대우)
: 둘 이상의 대상을 각각 등급이나 수준 따위의 차이를 두어서 대우함.
差: 어긋날 차 別: 나눌 별 待: 기다릴 대 遇: 만날 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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風月(풍월)
: (1)맑은 바람과 밝은 달. (2)맑은 바람과 밝은 달을 대상으로 시를 짓고 흥취를 자아내어 즐겁게 놂. (3)얻어들은 짧은 지식.
風: 바람 풍 月: 달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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吟風弄月(음풍농월)
: 맑은 바람과 밝은 달을 대상으로 시를 짓고 흥취를 자아내어 즐겁게 놂.
吟: 읊을 음 風: 바람 풍 月: 달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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虛空處定(허공처정)
: 색법(色法)에 얽매임을 싫어하여 허공(虛空)을 대상으로 하는 선정(禪定).
虛: 빌 허 空: 빌 공 處: 머무를 처 定: 정할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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三從之托(삼종지탁)
: 예전에, 여자가 몸이나 마음을 의지하여 맡길 세 가지 대상을 이르던 말. 어려서는 아버지를, 결혼해서는 남편을, 남편이 죽은 후에는 자식을 따라야 하였다.
三: 석 삼 從: 좇을 종 之: 갈 지 托: 밀 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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犧牲羊(희생양)
: (1)희생이 되어 제물로 바쳐지는 양. (2)다른 사람의 이익이나 어떤 목적을 위하여 목숨, 재산, 명예, 이익 따위를 빼앗긴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犧: 희생 희 牲: 희생 생 羊: 양 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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彈丸之地(탄환지지)
: 사방이 적국에 싸여 공격의 대상이 되는 매우 좁은 땅.
彈: 탄환 탄 丸: 알 환 之: 갈 지 地: 땅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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三從依托(삼종의탁)
: 예전에, 여자가 몸이나 마음을 의지하여 맡길 세 가지 대상을 이르던 말. 어려서는 아버지를, 결혼해서는 남편을, 남편이 죽은 후에는 자식을 따라야 하였다.
三: 석 삼 從: 좇을 종 依: 의지할 의 托: 밀 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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池魚籠鳥(지어농조)
: 못 속의 물고기와 새장 속의 새라는 뜻으로, 자유롭지 못한 대상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池: 못 지 魚: 고기 어 鳥: 새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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且置勿論(차치물론)
: 내버려 두고 문제 삼지 아니함.
且: 또 차 置: 둘 치 勿: 말 물 論: 의논할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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犬兎之爭(견토지쟁)
: 개와 토끼의 다툼이라는 뜻으로, 두 대상이 서로 싸우고 있는 사이에 제삼자가 이득을 보는 상황. ◈ 한자로(韓子廬)라는 빠른 개와 동곽준(東郭逡)이라는 교활한 토끼의 싸움으로 농부가 두 마리를 모두 잡아갔다는 고사.《戰國策》.
犬: 개 견 兎: 토끼 토 之: 갈 지 爭: 다툴 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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波狀攻擊(파상공격)
: 일정한 시간 간격을 두고 되풀이하여 하는 공격.
波: 물결 파 狀: 형상 상 攻: 칠 공 擊: 칠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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兩手兼將(양수겸장)
: (1)‘양수겸장’의 북한어. (2)장기에서, 두 개의 말이 한꺼번에 장을 부름. (3)양쪽에서 동시에 하나를 노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手: 손 수 兼: 겸할 겸 將: 장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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至高至純(지고지순)
: 더할 수 없이 높고 순수함.
至: 이를 지 高: 높을 고 至: 이를 지 純: 생사 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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三昧境(삼매경)
: 잡념을 떠나서 오직 하나의 대상에만 정신을 집중하는 경지. 이 경지에서 바른 지혜를 얻고 대상을 올바르게 파악하게 된다.
三: 석 삼 昧: 어두울 매 境: 지경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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白紙狀態(백지상태)
: (1)종이에 아무것도 쓰지 않은 상태. (2)어떠한 대상에 대하여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 (3)어떠한 일을 하기 이전의 상태. (4)잡념이나 선입관 따위가 없는 상태.
白: 흰 백 紙: 종이 지 狀: 형상 상 態: 모양 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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視而不見(시이불견)
: 보아도 보이지 아니함. 시선은 대상을 향하고 있지만 마음이 딴 곳에 있어 그것이 눈에 들어오지 않음을 이른다.
視: 볼 시 而: 말 이을 이 不: 아니 불 見: 볼 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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形而上學(형이상학)
: (1)사물의 본질, 존재의 근본 원리를 사유나 직관에 의하여 탐구하는 학문. 명칭은 아리스토텔레스의 저작물의 제목에서 유래한다. (2)헤겔ㆍ마르크스 철학에서, 비변증법적 사고를 이르는 말. (3)초경험적인 것을 대상으로 하는 학문을, 형이하 또는 경험적 대상의 학문인 자연 과학에 상대하여 이르는 말. (4)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서. 아리스토텔레스가 제일 철학이라고 하는 이름으로 다룬 여러 문제의 연구를 후세에 정리한 것으로, 플라톤의 이데아론을 비판하고 실재론을 설명하였다. 스콜라 철학을 통하여 중세의 유럽 사상에 큰 영향을 끼쳤다. 14장(章).
形: 형상 형 而: 말 이을 이 上: 위 상 學: 배울 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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反面敎師(반면교사)
: (1)사람이나 사물 따위의 부정적인 면에서 얻는 깨달음이나 가르침을 주는 대상을 이르는 말. (2)극히 나쁜 면만을 가르쳐 주는 선생이란 뜻으로, 중국에서 제국주의자ㆍ반동파ㆍ수정주의자를 이르는 말.
反: 돌이킬 반 面: 낯 면 敎: 가르칠 교 師: 스승 사
#아래 86
#얼굴 99
#자식 104
#바람 136
#속담 63
#가운데 104
#동안 70
#아내 81
#가난 90
#행동 137
#임금 189
#따위 228
#편안 62
#구름 67
#사용 312
#근심 65
#소리 96
#부모 136
#어머니 72
#관계 90
#이익 89
#자연 73
#사람 1461
#경계 56
#어려움 105
#의지 69
#표현 88
#물건 136
#처음 91
#상태 110
▹초성이 같은 단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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ㄷ
ㅅ
(총 528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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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사, 다산, 다살, 다상, 다새, 다색, 다생, 다서, 다석, 다선, 다섯, 다세, 다셰, 다소, 다손, 다솔, 다솜, 다솝, 다솟, 다수, 다숙, 다숫, 다스, 다습, 다슷, 다승, 다시, 다식, 다신, 다실, 다심, 닥산, 닥살, 닥솔, 단사, 단삭, 단산, 단살, 단삼, 단상, 단색, 단서, 단석, 단선, 단설, 단성, 단세, 단소, 단속, 단손, 단송, 단솥, 단쇄, 단쇠, 단수, 단숙, 단순, 단술, 단숨, 단쉬, 단스, 단승, 단시, 단식, 단신, 단실, 단심, 달사, 달삯, 달삼, 달상, 달생, 달서, 달선, 달성, 달세, 달셈, 달소, 달솔, 달쇠, 달수, 달식, 닭살, 담사, 담산, 담상, 담색, 담석, 담설, 담성, 담세, 담소, 담수, 담숙, 담술, 담습, 담시, 담식, 담심, 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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