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에 관한 한자 모두 339

  • 好事不出門惡事行千里 획순 好事不出門惡事行千里(호사불출문악사행천리) : 좋은 일은 좀체로 세상(世上)에 알려지지 않으나, 나쁜 일은 이내 널리 알려짐.
    好: 좋을 事: 不: 아니 出: 門: 惡: 악할 事: 行: 千: 일천 里: 마을

  • 草木俱朽 획순 草木俱朽(초목구후) : 초목과 함께 썩는다는 뜻으로, 세상에 이름을 남기지 못하고 죽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草: 木: 나무 俱: 함께 朽: 썩을

  • 天下之志 획순 天下之志(천하지지) : 세상 사람들의 생각이나 뜻.
    天: 하늘 下: 아래 之: 志:

  • 拔山蓋世 획순 拔山蓋世(발산개세) : 힘은 산을 뽑을 만큼 매우 세고 기개는 세상을 덮을 만큼 웅대함을 이르는 말.
    拔: 山: 蓋: 덮을 世: 인간

  • 無常遷流 획순 無常遷流(무상천류) : 인간 세상이 쉬지 않고 변천함.
    無: 없을 常: 항상 遷: 옮길 流: 흐를

  • 太平聖代(태평성대) : 어진 임금이 잘 다스리어 태평한 세상이나 시대.
    太: 平: 평평할 聖: 성스러울 代: 대신

  • 絶世代美(절세대미) : 이 세상(世上)에서는 견줄 사람이 없을 정도(程度)로 뛰어나게 아름다운 여자(女子).
    絶: 끊을 世: 인간 代: 대신 美: 아름다울

  • 索居閑處(색거한처) : 퇴직(退職)하여 한가(閑暇)한 곳에서 세상(世上)을 보냄.
    索: 찾을 居: 있을 閑: 한가할 處: 머무를

  • 先妣(선비) : 남에게 돌아가신 자기 어머니를 이르는 말.
    先: 먼저 妣: 죽은어미

  • 鼻祖(비조) : (1)나중 것의 바탕이 된 맨 처음의 것. (2)한 겨레나 가계의 맨 처음이 되는 조상. (3)어떤 학문이나 기술 따위를 처음으로 연 사람.
    鼻: 祖: 할아비

  • 禮壞樂崩(예괴악붕) : 예의(禮儀)와 음악(音樂)이 깨지고 무너졌다는 뜻으로, 세상(世上)이 어지러움을 이르는 말.
    壞: 무너질 樂: 풍류 崩: 무너질

  • 滄桑世界(창상세계) : 급격히 바뀌어 변모하는 세상.
    滄: 桑: 뽕나무 世: 인간 界: 지경

  • 炎凉世態(염량세태) : 더웠다가 차가워지는 세상 인심이라는 뜻으로, 권세가 있을 때는 아부하여 좇고, 세력이 사라지면 푸대접하는 각박한 세상 인심을 이르는 말.
    炎: 불꽃 凉: 서늘할 世: 인간 態: 모양

  • 天下萬國(천하만국) : 세상에 있는 모든 나라.
    天: 하늘 下: 아래 萬: 일만 國: 나라

  • 生寄死歸(생기사귀) : 사람이 이 세상에 사는 것은 잠시 머무는 것일 뿐이며 죽는 것은 원래 자기가 있던 본집으로 돌아가는 것임을 이르는 말.
    生: 寄: 부칠 死: 죽을 歸: 돌아갈

  • 被褐懷玉(피갈회옥) : 거친 옷을 입었으나 속에는 옥을 지녔다는 뜻으로, 지덕을 갖춘 사람이 세상에 알려지려고 하지 아니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被: 이불 褐: 털옷 懷: 품을 玉: 구슬

  • 環顧一世(환고일세) : 온 세상을 빙 둘러본다는 뜻으로, 세상에 쓸 만한 사람이 없어 찾아 헤맴을 탄식하여 이르는 말.
    環: 고리 顧: 돌아볼 一: 世: 인간

  • 四海兄弟(사해형제) : 온 세상 사람이 모두 형제와 같다는 뜻으로, 친밀함을 이르는 말. ≪논어≫의 <안연편(顔淵篇)>에서 사해 안에 있는 사람을 모두 형제라고 한 데서 유래한다.
    四: 海: 바다 兄: 弟: 아우

  • 壺中天(호중천) : 항아리 속에 있는 신기한 세상이라는 뜻으로, 별천지ㆍ별세계ㆍ선경(仙境) 따위를 이르는 말.
    壺: 中: 가운데 天: 하늘

  • 名望天下(명망천하) : 이름이 세상에 널리 퍼짐.
    名: 이름 望: 바랄 天: 하늘 下: 아래

  • 伏龍鳳雛(복룡봉추) : 엎드린 용과 봉황의 새끼라는 뜻으로, 아직 드러나지 않은 우수한 인재를 이르는 말. ≪촉지≫의 <제갈량전(諸葛亮傳)> 주(注)에 나오는 말이다.
    伏: 엎드릴 龍: 鳳: 봉새 雛: 병아리

  • 萬口傳播(만구전파) : 많은 사람의 입을 통하여 온 세상에 널리 퍼짐.
    萬: 일만 口: 傳: 전할 播: 뿌릴

  • 桑蓬之志(상봉지지) : 남자가 세상을 위하여 공을 세우고자 하는 큰 뜻.
    桑: 뽕나무 蓬: 之: 志:

  • 風雲月露(풍운월로) : 세상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인심에 조금도 유익하지 않은 화조월석만을 읊은, 실속이 없고 겉만 화려한 시문.
    風: 바람 雲: 구름 月: 露: 이슬

  • 道學先生(도학선생) : 도덕의 이론에만 밝고 실제의 세상일에는 어두운, 융통성 없는 사람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
    道: 學: 배울 先: 먼저 生:

  • 太平烟月(태평연월) : 태평한 세월이라는 뜻으로, 편안하고 즐거운 세월을 이르는 말. [烟月은 煙月. 곧 태평한 시절의 의미].
    太: 平: 평평할 烟: 연기 月:

  • 鳳鳥不至(봉조부지) : 봉황새가 이르지 않는다는 뜻으로, 성인이 나면 봉황이 온다는 데서, 세상에 성인(聖人)이 나타나지 않는 것을 한탄하여 이르는 말의 의미.
    鳳: 봉새 鳥: 不: 아닌가 至: 이를

  • 別乾坤(별건곤) : 특별히 경치가 좋거나 분위기가 좋은 곳.
    別: 나눌 乾: 마를 坤: 곤괘

  • 風雲才子(풍운재자) : 비바람을 무릅쓰는 인재라는 뜻으로, 어지러운 세상에 위급하고 곤란한 상황을 무릅쓰고 활약하여 공명을 세우는 전도양양(前途揚揚)한 청년을 이르는 말.
    風: 바람 雲: 구름 才: 재주 子: 아들

  • 用行舍藏(용행사장) : 쓰면 행하고 버리면 감춘다는 뜻으로, 세상에 쓰일 때는 나아가 자신의 도를 행하고 쓰이지 않을 때는 물러나 숨는다는 의미.
    用: 行: 舍: 藏: 감출

  • 驚天動地(경천동지) : 하늘을 놀라게 하고 땅을 뒤흔든다는 뜻으로, 세상을 몹시 놀라게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驚: 놀랄 天: 하늘 動: 움직일 地:

  • 十目所視(십목소시) : 여러 사람이 다 보고 있다는 뜻으로, 세상 사람을 속일 수 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十: 目: 所: 視:

  • 前古未聞(전고미문) : 전에 들어 보지 못함.
    前: 古: 未: 아닐 聞: 들을

  • 濟世之才(제세지재) : 세상을 구제할 만한 재주. 또는 그 재주를 가진 사람.
    濟: 건널 世: 인간 之: 才: 재주

  • 浮雲朝露(부운조로) : 뜬구름과 아침 이슬이라는 뜻으로, 인생의 덧없음을 이르는 말.
    浮: 雲: 구름 朝: 아침 露: 이슬

  • 鳳皇來儀(봉황래의) : 봉황이 와서 의례를 한다는 뜻으로, 봉황이 덕에 감동해 찾아와 의용(儀容)을 정제(整齊)하고 있다는 것에서, 태평세상(太平世上)이 될 상서로운 조짐의 의미.
    鳳: 봉새 皇: 임금 來: 儀: 거동

  • 會者定離(회자정리) : 만난 자는 반드시 헤어짐. 모든 것이 무상함을 나타내는 말이다.
    會: 모일 者: 定: 정할 離: 떠날

  • 無量淸淨土(무량청정토) : 아미타불이 살고 있는 정토(淨土)로, 괴로움이 없으며 지극히 안락하고 자유로운 세상. 인간 세계에서 서쪽으로 10만억 불토(佛土)를 지난 곳에 있다.
    無: 없을 量: 헤아릴 淸: 맑을 淨: 깨끗할 土:

  • 以空補空(이공보공) : 제 살로 제 때우기라는 뜻으로, 이 세상에는 공것이나 거저 생기는 이득이 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以: 空: 補: 기울 空:

  • 變化無雙(변화무쌍) : 변하는 정도가 비할 데 없이 심함.
    變: 변할 化: 화할 無: 없을 雙:

  • 金聲玉振(금성옥진) : (1)시가(詩歌)나 음악의 아름다운 가락. (2)사물을 집대성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금은 종(鐘), 옥은 경(磬)을 뜻하는 것으로, 팔음(八音)을 합주할 때에 종을 쳐서 시작하고 마지막에 경을 치는 데서 유래한다. (3)지(智)와 덕(德)을 아울러 갖춘 상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4)사상이나 언론이 세상에 널리 알려져 존중받게 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金: 聲: 소리 玉: 구슬 振: 떨칠

  • 元亨利貞(원형이정) : (1)사물의 근본이 되는 원리. (2)하늘이 갖추고 있는 네 가지 덕. 세상의 모든 것이 생겨나서 자라고 이루어지고 거두어짐을 뜻한다.
    元: 으뜸 亨: 형통할 貞: 곧을

  • 榮枯盛衰(영고성쇠) : 인생이나 사물의 번성함과 쇠락함이 서로 바뀜.
    榮: 영화 枯: 마를 盛: 담을 衰: 쇠할

  • 雌伏(자복) : (1)새의 암컷이 수컷에게 복종한다는 뜻으로, 남에게 스스로 복종함을 이르는 말. (2)가만히 숨어 지냄.
    雌: 암컷 伏: 엎드릴

  • 物壯則老(물장즉노) : 만물이 성하면 쇠한다는 뜻으로, 세상 모든 것은 극성(極盛)에 이르면 쇠로(衰老)해진다는 의미.
    物: 만물 壯: 씩씩할 則:

  • 桃源境(도원경) : (1)이 세상이 아닌 무릉도원처럼 아름다운 경지. (2)인간이 생각할 수 있는 최선의 상태를 갖춘 완전한 사회.
    桃: 복숭아나무 源: 근원 境: 지경

  • 慷慨之士(강개지사) : 세상의 옳지 못한 일에 대하여 의분을 느끼고 탄식하는 사람.
    慷: 강개할 慨: 분개할 之: 士: 선비

  • 萬古逆賊(만고역적) : 세상에 비길 데 없이 괘씸한 역적.
    萬: 일만 古: 逆: 거스를 賊: 도둑

  • 厲世摩鈍(여세마둔) : 세상(世上) 사람을 격려(激勵)하여 인재(人材)를 진작(振作)함.
    世: 인간 摩: 鈍: 무딜

  • 落地(락지) : (1)땅에 떨어진다는 뜻으로, 사람이 세상에 태어남을 이르는 말. (2)‘낙지’의 북한어.
    地:

  • 地上神仙(지상신선) : (1)인간 세상에 존재한다고 상상하는 신선. (2)팔자가 썩 좋은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천도교에서, 사람이 천도(天道)를 믿어서 법열(法悅)을 얻으면, 정신적으로 이 세상의 극락을 얻고 영적으로 장생을 얻게 되므로, 이것이 곧 땅 위의 신선이라는 말.
    地: 上: 神: 仙: 신선

  • 大願本尊(대원본존) : ‘지장보살’을 달리 이르는 말. 육도(六道) 중생을 모두 제도한 다음에야 부처가 되겠다고 하는 큰 서원을 세운 데서 유래한다.
    大: 願: 원할 本: 尊: 높을

  • 天下第一(천하제일) : 세상에 견줄 만한 것이 없이 최고임.
    天: 하늘 下: 아래 第: 차례 一:

  • 與世無涉(여세무섭) : 세상일과 상관이 없음. 또는 세상일에 관여하지 않음.
    與: 世: 인간 無: 없을 涉: 건널

  • 世降俗末(세강속말) : 세상이 그릇되어 풍속이 어지러움.
    世: 인간 降: 내릴 俗: 풍속 末:

  • 夜行被繡(야행피수) : 수놓은 좋은 옷을 입고 밤길을 간다는 뜻으로, 공명이 세상에 알려지지 않아 아무 보람도 없음을 이르는 말.
    夜: 行: 被: 이불 繡:

  • 白面書郞(백면서랑) : (1) 희고 고운 얼굴에 글만 읽는 사람이란 뜻 (2) 세상일(世上-)에 조금도 경험(經驗)이 없는 사람.
    白: 面: 書: 郞: 사내

  • 四十而不惑(사십이불혹) : 나이 사십이 되어서 미혹되지 않는다는 뜻으로, 세상의 도리를 분명하게 알게 되어 어떠한 일에도 의혹되는 일이 없었다는 공자의 말로, '不惑'은 나이 40세로 사용됨. [ 不惑之年(불혹지년) ].
    四: 十: 而: 말 이을 不: 아니 惑: 미혹할

  • 生世之樂(생세지락) : 세상에 태어나서 살아가는 재미.
    生: 世: 인간 之: 樂: 즐거울

  • 三千世界(삼천세계) : 소천, 중천, 대천의 세 종류의 천세계가 이루어진 세계. 이 끝없는 세계가 부처 하나가 교화하는 범위가 된다.
    三: 千: 일천 世: 인간 界: 지경

  • 桑海之變(상해지변) : 뽕나무밭이 변하여 푸른 바다가 된다는 뜻으로, 세상일의 변천이 심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桑: 뽕나무 海: 바다 之: 變: 변할

  • 潛德之幽光(잠덕지유광) : 숨겨져 있는 덕의 그윽한 빛이라는 뜻으로,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유덕(有德)한 사람의 그윽한 빛이라는 의미.
    潛: 잠길 德: 之: 幽: 그윽할 光:

  • 名滿天下(명만천하) : 이름이 세상에 널리 퍼짐.
    名: 이름 滿: 天: 하늘 下: 아래

  • 知名之士(지명지사) : 이름이 세상에 널리 알려진 사람.
    知: 名: 이름 之: 士: 선비

  • 江湖之人(강호지인) : 벼슬하지 아니하고 자연을 벗 삼아 강호에 묻혀 사는 사람.
    江: 湖: 호수 之: 人: 사람

  • 白面郞(백면랑) : (1) 희고 고운 얼굴에 글만 읽는 사람이란 뜻 (2) 세상일(世上-)에 조금도 경험(經驗)이 없는 사람.
    白: 面: 郞: 사내

  • 山戰水戰(산전수전) : 산에서도 싸우고 물에서도 싸웠다는 뜻으로, 세상의 온갖 고생과 어려움을 다 겪었음을 이르는 말.
    山: 戰: 싸움 水: 戰: 싸움

  • 絶世佳人(절세가인) : 세상에서 빼어난 아름다운 사람이라는 뜻으로, 당대에 비할 데 없이 아름다운 여인을 이르는 말.
    絶: 끊을 世: 인간 佳: 아름다울 人: 사람

  • 戴天之怨讐(대천지원수) : 하늘을 함께 이지 못하는 원수라는 뜻으로, 이 세상에서 같이 살 수 없을 만큼 큰 원한을 가진 원수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戴: 天: 하늘 之: 怨: 원망할 讐: 원수

  • 天下一品(천하일품) : 세상에 오직 하나밖에 없거나 매우 뛰어나서 세상에서 견줄 만한 것이 없음. 또는 그런 물품.
    天: 하늘 下: 아래 一: 品: 물건

  • 旋乾轉坤(선건전곤) : (1)천지를 뒤집는다는 뜻으로, 나라의 난을 평정함을 이르는 말. (2)나라의 나쁜 풍습을 크게 고침을 이르는 말.
    旋: 乾: 마를 轉: 구를 坤: 곤괘

  • 萬波息笛(만파식적) : 신라 때의 전설상의 피리. ≪삼국사기≫와 ≪삼국유사≫에 전하는데, 신라 신문왕이 아버지 문무왕을 위하여 동해변에 감은사(感恩寺)를 지은 뒤, 문무왕이 죽어서 된 해룡(海龍)과 김유신이 죽어서 된 천신(天神)이 합심하여 용을 시켜서 보낸 대나무로 만들었다 하며, 이것을 불면 적병이 물러가고 병이 낫는 등 나라의 모든 근심, 걱정이 사라졌다고 한다.
    萬: 일만 波: 물결 息: 숨쉴 笛: 피리

  • 夢中夢(몽중몽) : 꿈속의 꿈이란 뜻으로, 이 세상이 덧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夢: 中: 가운데 夢:

  • 保世之主(보세지주) : 세상을 잘 다스려 보전하는 임금.
    保: 보전할 世: 인간 之: 主: 주인

  • 臥龍鳳雛(와룡봉추) : 누워있는 용과 봉황의 새끼라는 뜻으로, 영웅(英雄)이 아직 세상에 나타나지 않고 숨어 있음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 [= 伏龍鳳雛(복룡봉추)].
    臥: 누울 龍: 鳳: 봉새 雛: 병아리

  • 天下之望(천하지망) : 세상 사람이 우러러 바람.
    天: 하늘 下: 아래 之: 望: 바랄

  • 武陵桃源(무릉도원) : 도연명의 <도화원기>에 나오는 말로, 이상향, 별천지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중국 진(晉)나라 때 호남(湖南) 무릉의 한 어부가 배를 저어 복숭아꽃이 아름답게 핀 수원지로 올라가 굴속에서 진(秦)나라의 난리를 피하여 온 사람들을 만났는데, 그들은 하도 살기 좋아 그동안 바깥세상의 변천과 많은 세월이 지난 줄도 몰랐다고 한다.
    武: 호반 陵: 큰 언덕 桃: 복숭아나무 源: 근원

  • 康衢煙月(강구연월) : 번화한 큰 길거리에서 달빛이 연기에 은은하게 비치는 모습을 나타내는 말로, 태평한 세상의 평화로운 풍경을 이르는 말.
    康: 편안할 衢: 네거리 煙: 연기 月:

  • 桑田碧海(상전벽해) : 뽕나무밭이 변하여 푸른 바다가 된다는 뜻으로, 세상일의 변천이 심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桑: 뽕나무 田: 碧: 푸를 海: 바다

  • 八苦(팔고) : 사람이 세상에서 면하기 어렵다고 하는 여덟 가지 괴로움. 곧 생고, 노고, 병고, 사고, 애별리고, 원증회고, 구부득고, 오음성고를 이른다.
    八: 여덟 苦:

  • 開示悟入(개시오입) : 부처가 이 세상에 출현한 네 가지 뜻. 중생이 진리를 열고, 보고, 깨닫고, 그 길에 들게 하는 일이다.
    開: 示: 보일 悟: 깨달을 入:

  • 街談(가담) : 길거리에 떠도는 말이나 화젯거리.
    街: 거리 談: 말씀

  • 泡幻(포환) : 물거품과 환상이라는 뜻으로, 세상의 허무함을 이르는 말.
    泡: 거품 幻: 변할

  • 倒置干戈(도치간과) : 무기(武器)를 거꾸로 놓는다는 뜻으로, 세상(世上)이 평화(平和)로워졌음을 이르는 말.
    倒: 넘어질 置: 干: 방패 戈:

  • 蓬蒿滿宅(봉호만택) : 쑥이 집안에 가득하다는 뜻으로, 조금도 세상의 명리(名利)에 개의하지 않는다는 의미.
    蓬: 蒿: 滿: 宅:

  • 天下之分(천하지분) : 세상의 명분(名分).
    天: 하늘 下: 아래 之: 分: 나눌

  • 飛必沖天(비필충천) : 날면 반드시 하늘을 꿰뚫듯 높이 난다는 뜻으로, 한 번 일을 행하면 세상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큰 일을 해냄을 비유하는 말.
    飛: 必: 반드시 沖: 天: 하늘

  • 濟世安民(제세안민) : 세상을 구제하고 백성을 편안하게 함.
    濟: 건널 世: 인간 安: 편안할 民: 백성

  • 下陵上替(하릉상체) : 아랫사람이 윗사람을 능가하여 윗사람의 권위(權威)가 땅에 떨어진다는 뜻으로, 세상(世上)이 어지러움을 이르는 말.
    下: 아래 陵: 큰 언덕 上: 替: 바꿀

  • 薄氷如履(박빙여리) : 엷은 얼음을 밟듯이 세상(世上)의 처세(處世)에 조심함.
    薄: 엷을 氷: 얼음 如: 같을 履: 밟을

  • 安樂國(안락국) : 아미타불이 살고 있는 정토(淨土)로, 괴로움이 없으며 지극히 안락하고 자유로운 세상. 인간 세계에서 서쪽으로 10만억 불토(佛土)를 지난 곳에 있다.
    安: 편안할 樂: 즐거울 國: 나라

  • 河淸海晏(하청해안) : 황하가 맑아지고 바다가 잔잔하다는 뜻으로, 태평한 세상의 조짐, 곧 성군(聖君)이 나서 세상이 편안해짐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
    河: 강 이름 淸: 맑을 海: 바다 晏: 늦을

  • 天下太平(천하태평) : 온 세상이 태평하다는 뜻으로, 세상이 잘 다스려저 평화롭다는 뜻이나, 성질이 느긋하여 세상 물정을 모르는 사람을 가리키는 말. ‘天下泰平’으로도 표현함.
    天: 하늘 下: 아래 太: 平: 평평할

  • 草木同腐(초목동부) : 초목과 함께 썩는다는 뜻으로, 세상에 이름을 남기지 못하고 죽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草: 木: 나무 同: 한가지 腐: 썩을

  • 百戰老將(백전로장) : (1)수많은 싸움을 치른 노련한 장수. (2)온갖 어려운 일을 많이 겪은 노련한 사람. (3)‘백전노장’의 북한어. (4)‘백전노장’의 북한어.
    百: 일백 戰: 싸움 將: 장수

  • 蓋世英雄(개세영웅) : 기상이나 위력, 재능 따위가 세상을 뒤덮을 만큼 뛰어난 영웅.
    蓋: 덮을 世: 인간 英: 꽃부리 雄: 수컷

  • 天藏地祕(천장지비) : 하늘과 땅속에 감추어져 있다는 뜻으로, 파묻혀서 세상에 알려지지 아니함을 이르는 말.
    天: 하늘 藏: 감출 地: 祕: 숨길

  • 無比一色(무비일색) : 비길 데 없이 아주 뛰어난 미인.
    無: 없을 比: 견줄 一: 色:

  • 天下泰平(천하태평) : (1)정치가 잘되어 온 세상이 평화로움. (2)어떤 일에 무관심한 상태로 걱정 없이 편안하게 있는 태도를 가벼운 놀림조로 이르는 말.
    天: 하늘 下: 아래 泰: 平: 평평할

  • 唯我獨尊(유아독존) : (1)우주 가운데 자기보다 더 존귀한 이는 없음. 석가모니가 태어났을 때 처음으로 한 말이라고 한다. (2)세상에서 자기 혼자 잘났다고 뽐내는 태도.
    唯: 오직 我: 獨: 홀로 尊: 높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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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 166 #사이 200 #중국 253 #하늘 251 #생활 82 #조금 96 #정도 153 #방법 59 #죽음 73 #의지 69 #은혜 70 #가난 90 #부모 136 #나이 97 #서로 71 #세월 71 #어려움 105 #문장 59 #천하 94 #행동 137 #사람 1461 #경우 64 #자연 73 #인간 65 #군자 56 #고사 108 #근본 66 #실패 56 #이익 89 #머리 141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935개) : 사사, 사산, 사살, 사삼, 사삽, 사상, 사색, 사생, 사서, 사석, 사선, 사설, 사성, 사세, 사셈, 사셍, 사소, 사속, 사손, 사송, 사수, 사숙, 사순, 사술, 사숨, 사스, 사슬, 사슴, 사습, 사승, 사시, 사식, 사신, 사실, 사심, 사십, 삭사, 삭삭, 삭삼, 삭서, 삭선, 삭설, 삭수, 삭시, 삭신, 삯소, 산사, 산삭, 산산, 산삼, 산상, 산새, 산색, 산샘, 산생, 산서, 산석, 산선, 산설, 산성, 산세, 산소, 산속, 산송, 산수, 산숙, 산술, 산슨, 산승, 산시, 산식, 산신, 산실, 산심, 산십, 살사, 살산, 살살, 살상, 살색, 살생, 살서, 살성, 살소, 살속, 살손, 살수, 살신, 살심, 삼사, 삼산, 삼살, 삼삼, 삼상, 삼색, 삼생, 삼서, 삼석, 삼선, 삼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