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 에 관한 한자 모두 85

  • 投瓜得瓊 획순 投瓜得瓊(투과득경) : 모과를 선물(膳物)하고 구슬을 얻는다는 뜻으로, 사소(些少)한 선물(膳物)에 대(對)해 훌륭한 답례(答禮)를 받음을 두고 이르는 말.
    投: 던질 瓜: 오이 得: 얻을 瓊:

  • 出言有章 획순 出言有章(출언유장) : 나오는 말마다 문채가 있다는 뜻으로, 하는 말이 아름답고 훌륭함을 이르는 말.
    出: 言: 말씀 有: 있을 章: 문채

  • 是父是子 획순 是父是子(시부시자) : 이 아비에 이 아들이라는 뜻으로, 그 아비를 닮은 그 자식이라는 의미에서 부자(父子)가 모두 훌륭함을 이르는 말.
    是: 옳을 父: 아비 是: 옳을 子: 아들

  • 水湧山出 획순 水湧山出(수용산출) : 물이 샘솟고 산이 솟아 나온다는 뜻으로, 생각과 재주가 샘솟듯 풍부하여 시나 글을 즉흥적으로 훌륭하게 짓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水: 湧: 샘솟을 山: 出:

  • 沐猴而冠 획순 沐猴而冠(목후이관) : 원숭이가 관을 썼다는 뜻으로, 의관(衣冠)은 갖추었으나 사람답지 못한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沐: 머리감을 猴: 원숭이 而: 말 이을 冠:

  • 穎脫(영탈) : 주머니 속의 송곳 끝이 밖으로 튀어나와 있다는 뜻으로, 뛰어나고 훌륭한 재능이 밖으로 드러나는 데가 있음을 이르는 말.
    穎: 이삭 脫: 벗을

  • 華而不實(화이부실) : 꽃은 화려하나 열매를 맺지 못한다는 뜻으로, 겉모습은 그럴 듯하지만 실속이 없음을 이르는 말. ≪춘추좌씨전≫에 나오는 말이다.
    華: 빛날 而: 말 이을 不: 아닌가 實: 열매

  • 萬古絶談(만고절담) : 만고에 비길 데 없이 훌륭한 말.
    萬: 일만 古: 絶: 끊을 談: 말씀

  • 羊頭狗肉(양두구육) : 양의 머리를 걸어 놓고 개고기를 판다는 뜻으로, 겉보기만 그럴듯하게 보이고 속은 변변하지 아니함을 이르는 말.
    羊: 頭: 머리 狗: 肉: 고기

  • 廻文織錦(회문직금) : 비단으로 회문(回文)을 짜 넣다라는 뜻으로, 구성(構成)이 절묘(絶妙)한 훌륭한 문학작품(文學作品)을 비유(比喩)함.
    廻: 文: 글월 織: 錦: 비단

  • 嘉言善行(가언선행) : 좋은 말과 착한 행실을 아울러 이르는 말.
    嘉: 아름다울 言: 말씀 善: 착할 行:

  • 名文大作(명문대작) : 훌륭한 글로 지은 방대한 문학 작품.
    名: 이름 文: 글월 大: 作: 지을

  • 無上正覺(무상정각) :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부처의 깨달음.
    無: 없을 上: 正: 바를 覺: 깨달을

  • 特立之士(특립지사) : 세속에 따르지 아니하고 스스로 믿는 바를 행하는 훌륭한 사람.
    特: 유다를 立: 之: 士: 선비

  • 洛陽紙價(낙양지가) : 낙양의 종이 값이라는 뜻으로, 훌륭한 글을 다투어 베끼느라고 종이의 수요(需要)가 늘어서 값이 등귀(騰貴)한 것을 말함이니 문장(文章)의 장려(奬勵)함을 칭송(稱頌)하는 데 쓰이는 말.
    陽: 紙: 종이 價:

  • 文不加點(문불가점) : 글에 점 하나 더할 것이 없다는 뜻으로, 글이 아주 잘되어서 흠잡을 곳이 없음을 이르는 말.
    文: 글월 不: 아니 加: 더할 點:

  • 攀龍附鳳(반룡부봉) : 훌륭한 임금을 좇아서 공명을 세움. 용과 봉은 임금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攀: 더위잡을 龍: 附: 붙을 鳳: 봉새

  • 塞翁馬(새옹마) : 인생의 길흉화복은 변화가 많아서 예측하기가 어렵다는 말. 옛날에 새옹이 기르던 말이 오랑캐 땅으로 달아나서 노인이 낙심하였는데, 그 후에 달아났던 말이 준마를 한 필 끌고 와서 그 덕분에 훌륭한 말을 얻게 되었으나 아들이 그 준마를 타다가 떨어져서 다리가 부러졌으므로 노인이 다시 낙심하였는데, 그로 인하여 아들이 전쟁에 끌려 나가지 아니하고 죽음을 면할 수 있었다는 이야기에서 유래한다. 중국 ≪회남자≫의 ‘인간훈(人間訓)’에 나오는 말이다.
    塞: 변방 翁: 늙은이 馬:

  • 適口充腸(적구충장) : 훌륭한 음식(飮食)이 아니라도 입에 맞으면 배를 채움.
    適: 口: 充: 腸: 창자

  • 靑雲之志(청운지지) : 높은 지위에 오르고자 하는 욕망.
    靑: 푸를 雲: 구름 之: 志:

  • 土牛木馬(토우목마) : 흙으로 만든 소와 나무로 만든 말이라는 뜻으로, 겉은 훌륭하나 실속이 없는 것처럼, 가문이 좋을 뿐 아무 재능이 없는 사람을 이르는 말로 사용됨.
    土: 牛: 木: 나무 馬:

  • 狗尾續貂(구미속초) : (1)담비 꼬리가 모자라 개의 꼬리로 잇는다는 뜻으로, 벼슬을 함부로 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훌륭한 것 뒤에 보잘것없는 것이 뒤따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狗: 尾: 꼬리 續: 이을 貂: 담비

  • 斗南一人(두남일인) : 북두칠성의 남쪽에서 제일가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천하에 으뜸가는 훌륭한 인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斗: 南: 남녘 一: 人: 사람

  • 白壁微瑕(백벽미하) : 흰 옥에도 흠이 있다는 뜻으로, 훌륭한 것에도 약간의 결점(缺點)이 있음을 비유(比喩)해 이르는 말.
    白: 壁: 微: 작을 瑕:

  • 寶貨難售(보화난수) : 보물은 팔기 어렵다는 뜻으로, 너무 귀한 보물은 값이 비싸 쉽사리 팔리지 않는 것처럼 훌륭한 사람은 기량(器量)이 크므로 남에게 등용되기 어려움을 비유하는 말.
    寶: 보배 貨: 재화 難: 어려울 售:

  • 東家丘(동가구) : (1)‘공자’의 다른 이름. 공자의 서쪽 이웃에 사는 사람이 공자가 훌륭한 인물임을 모르고 ‘동쪽 이웃인 구(丘)’라고 불렀다는 데서 유래한다. (2)사람을 알아볼 줄 모르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東: 동녘 家: 丘: 언덕

  • 有終之美(유종지미) : 한번 시작한 일을 끝까지 잘하여 끝맺음이 좋음.
    有: 있을 終: 끝날 之: 美: 아름다울

  • 良金美玉(양금미옥) : 좋은 금과 아름다운 옥이라는 뜻으로, 훌륭한 인격이나 문장을 이르는 말.
    金: 美: 아름다울 玉: 구슬

  • 赫赫之功(혁혁지공) : 빛나고 왕성한 공이라는 뜻으로, 훌륭하고 뛰어난 공적이라는 의미.
    赫: 빛날 赫: 빛날 之: 功:

  • 生榮死哀(생영사애) : 살아서 영화롭고 죽어서 애도하다는 뜻으로, 훌륭한 사람은 살아서는 존경을 받고, 죽어서는 애통해함을 받는다는 의미.
    生: 榮: 영화 死: 죽을 哀: 슬플

  • 伯樂一顧(백낙일고) : (1)명마가 백낙을 만나 세상에 알려진다는 뜻으로, 자기의 재능을 알아주는 사람을 만나 대접을 잘 받음을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백낙일고’이다. (2)명마가 백낙을 만나 세상에 알려진다는 뜻으로, 자기의 재능을 알아주는 사람을 만나 대접을 잘 받음을 이르는 말.
    伯: 樂: 즐거울 一: 顧: 돌아볼

  • 高官大爵(고관대작) : 지위가 높고 훌륭한 벼슬. 또는 그런 위치에 있는 사람.
    高: 높을 官: 벼슬 大: 爵:

  • 不得其所(부득기소) : 좋은 소질과 충분한 실력을 가지고도 알맞은 지위를 얻지 못함.
    不: 아닌가 得: 얻을 其: 所:

  • 言美響美(언미향미) : 말이 아름다우면 그 울림도 아름답다는 뜻으로, 인격이나 행동이 훌륭하면 자연 명예도 얻게 됨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
    言: 말씀 美: 아름다울 響: 울림 美: 아름다울

  • 若得一敵國(약득일적국) : 자기(自己) 나라와 힘이 대등(對等)한 나라를 얻은 것과 같다는 뜻으로, 훌륭한 인재(人材)를 얻음을 비유(比喩)해 이르는 말.
    若: 같을 得: 얻을 一: 敵: 원수 國: 나라

  • 雛鳳(추봉) : 봉(鳳)의 새끼라는 뜻으로, 뛰어나게 훌륭한 자제(子弟)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雛: 병아리 鳳: 봉새

  • 舊官名官(구관명관) : 옛 관리가 명 관리라는 뜻으로, 먼저 있었던 관리가 더 훌륭하다는 의미에서, 아무래도 오랜 경험을 쌓은 사람이 낫다는 의미로 활용됨.
    舊: 官: 벼슬 名: 이름 官: 벼슬

  • 瓊琚(경거) : (1)아름다운 옥이라는 뜻으로, 훌륭한 선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존귀하고 아름다움.
    瓊: 琚: 패옥

  • 棟梁之材(동량지재) : 기둥과 들보로 쓸 만한 재목이라는 뜻으로, 한 집안이나 한 나라를 떠받치는 중대한 일을 맡을 만한 인재를 이르는 말.
    棟: 용마루 梁: 들보 之: 材: 재목

  • 良工苦心(양공고심) : 훌륭한 장인(匠人)은 애쓴다는 뜻으로, 재주가 뛰어난 사람의 가슴 속에는 고심이 많다는 말.
    工: 장인 苦: 心: 마음

  • 大上立德(대상입덕) : 최고의 으뜸은 덕을 세움이라는 뜻으로, 사람의 가장 훌륭함은 덕(德)을 닦아 세인(世人)을 교화(敎化)함에 있다는 의미.
    大: 上: 德:

  • 落筆點蠅(낙필점승) : 붓을 떨어뜨리자 파리로 바꾼다는 뜻으로, 화가의 훌륭한 솜씨를 이르는 말.
    筆: 點: 蠅: 파리

  • 駑馬十駕(노마십가) : 느리고 둔한 말도 준마의 하룻길을 열흘에는 갈 수 있다는 뜻으로, 둔하고 재능이 모자라는 사람도 열심히 하면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駑: 둔할 馬: 十: 駕: 멍에

  • 良禽擇木(양금택목) : (1)‘양금택목’의 북한어. (2)좋은 새는 나무를 가려서 깃들인다는 뜻으로, 훌륭한 사람은 좋은 군주를 가려서 섬김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禽: 날짐승 擇: 가릴 木: 나무

  • 名勝古跡(명승고적) : 훌륭한 경치와 역사적인 유적.
    名: 이름 勝: 이길 古: 跡: 자취

  • 虎父犬子(호부견자) : 아비는 범인데 새끼는 개라는 뜻으로, 훌륭한 아버지에 비하여 자식은 그렇지 못함을 이르는 말.
    虎: 父: 아비 犬: 子: 아들

  • 善巧攝化(선교섭화) : 부처나 보살이 여러 가지 훌륭한 방법으로 중생을 교화하는 일.
    善: 착할 巧: 공교할 攝: 당길 化: 화할

  • 破僻(파벽) : 양반이 없는 시골이나 인구수가 적은 성씨에 인재가 나서 본래의 미천한 상태를 벗어남.
    破: 깨뜨릴 僻: 후미질

  • 百世之師(백세지사) : 후세(後世)까지 모든 사람의 스승으로 존경을 받을 만한 훌륭한 사람.
    百: 일백 世: 인간 之: 師: 스승

  • 景行維賢(경행유현) : 행실(行實)을 훌륭하게 하고 당당(堂堂)하게 행(行)하면 어진 사람이 된다는 것을 말함.
    景: 行: 維: 밧줄 賢: 어질

  • 月章星句(월장성구) : 문장은 달과 같고 구절은 별과 같다는 뜻으로, 훌륭하고 아름다운 문장을 칭찬하여 이르는 말.
    月: 章: 문채 星: 句: 글귀

  • 家貧思良妻(가빈사양처) : 집이 가난해지면 좋은 아내를 생각하게 된다는 뜻으로, 궁핍(窮乏)한 지경(地境)이 되면 훌륭한 관리자(管理者)가 생각난다는 의미(意味).
    家: 貧: 가난할 思: 생각할 妻: 아내

  • 多士濟濟(다사제제) : 여러 선비가 모두 뛰어남을 이르는 말.
    多: 많을 士: 선비 濟: 건널 濟: 건널

  • 率馬以驥(솔마이기) : 예사로운 말을 통솔하는 대는 준마(駿馬)로 한다는 뜻으로, 대중을 지도함에는 훌륭한 인물로서 함을 비유하는 말.
    率: 거느릴 馬: 以: 驥: 천리마

  • 白眉(백미) : 흰 눈썹이라는 뜻으로, 여럿 가운데에서 가장 뛰어난 사람이나 훌륭한 물건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중국 촉한(蜀漢) 때 마씨(馬氏) 다섯 형제가 모두 재주가 있었는데 그중에서도 눈썹 속에 흰 털이 난 마량(馬良)이 가장 뛰어났다는 데서 유래한다.
    白: 眉: 눈썹

  • 成人之美(성인지미) : 남의 훌륭한 점을 도와 더욱 완전하게 함.
    成: 이룰 人: 사람 之: 美: 아름다울

  • 曠世英雄(광세영웅) : 세상에 보기 드문 영웅.
    曠: 밝을 世: 인간 英: 꽃부리 雄: 수컷

  • 春風化雨(춘풍화우) : 봄바람과 알맞게 내리는 비라는 뜻으로, (1) 자연(自然)이 만물(萬物)을 육성(育成)하는 힘 (2) 이를 교육(敎育)에 비유(比喩)해 인재(人材) 육성(育成)을 위(爲)한 훌륭한 교육(敎育)을 이르는 말.
    春: 風: 바람 化: 화할 雨:

  • 才學識三長(재학식삼장) : 재주와 학문과 식견 세 방면에 빼어나다는 뜻으로, 훌륭한 역사를 쓰는 데는 이 세 가지가 모두 필요하다는 말에서 유래됨.
    才: 재주 學: 배울 識: 三: 長:

  • 埋玉(매옥) : 옥을 땅에 묻는다는 뜻으로, 훌륭한 사람이나 미인이 죽어 땅속에 묻힘을 아까워하여 이르는 말.
    埋: 묻을 玉: 구슬

  • 無上上(무상상) :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하다는 뜻으로, 부처 또는 부처의 깨달음을 이르는 말.
    無: 없을 上: 上:

  • 棟樑之材(동량지재) : 동량지재(棟梁之材). 기둥이나 들보가 될 만한 훌륭한 인재(人材)라는 뜻으로, 한 집이나 한 나라의 중요(重要)한 일을 맡을 만한 사람을 의미(意味).
    棟: 용마루 樑: 들보 之: 材: 재목

  • 無上之道(무상지도) : ‘불도’를 달리 이르는 말.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도라 하여 이렇게 이른다.
    無: 없을 上: 之: 道:

  • 塞翁之馬(새옹지마) : 인생의 길흉화복은 변화가 많아서 예측하기가 어렵다는 말. 옛날에 새옹이 기르던 말이 오랑캐 땅으로 달아나서 노인이 낙심하였는데, 그 후에 달아났던 말이 준마를 한 필 끌고 와서 그 덕분에 훌륭한 말을 얻게 되었으나 아들이 그 준마를 타다가 떨어져서 다리가 부러졌으므로 노인이 다시 낙심하였는데, 그로 인하여 아들이 전쟁에 끌려 나가지 아니하고 죽음을 면할 수 있었다는 이야기에서 유래한다. 중국 ≪회남자≫의 ‘인간훈(人間訓)’에 나오는 말이다.
    塞: 변방 翁: 늙은이 之: 馬:

  • 虎父無犬子(호부무견자) : 아비가 범인데 새끼는 개일 수 없다는 뜻으로, 훌륭한 아버지 밑에 못난 자식이 없음을 이르는 말.
    虎: 父: 아비 無: 없을 犬: 子: 아들

  • 名論卓說(명론탁설) : 훌륭하고 이름난 이론이나 학설.
    名: 이름 論: 의논할 卓: 높을 說: 말씀

  • 不得其位(부득기위) : 좋은 소질과 충분한 실력을 가지고도 알맞은 지위를 얻지 못함.
    不: 아닌가 得: 얻을 其: 位: 자리

  • 木從繩則正(목종승즉정) : 나무도 먹줄을 따르면 바로 된다는 뜻으로, 굽은 나무도 먹줄을 놓아서 깎으면 바르게 되는 거처럼 학문을 하거나 충고를 따르면 훌륭한 사람이 됨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
    木: 나무 從: 좇을 繩: 노끈 則: 正: 바를

  • 死灰復燃(사회부연) : 죽은 불씨에 다시 불이 붙었다는 뜻으로, 세력을 잃었던 사람이 다시 세력을 얻음을 이르는 말. ≪사기≫의 <한장유열전(韓長孺列傳)>에 나오는 말이다.
    死: 죽을 灰: 復: 다시 燃: 사를

  • 穎脫而出(영탈이출) : 뾰족한 송곳 끝이 주머니를 뚫고 나온다는 뜻으로, 뛰어나고 훌륭한 재능(才能)이 밖으로 드러남을 이르는 말.
    穎: 이삭 脫: 벗을 而: 말 이을 出:

  • 大巧若拙(대교약졸) : 매우 공교한 솜씨는 서투른 것같이 보인다는 뜻으로, 진정으로 총명한 사람은 뽐내거나 과장하지 아니하므로 도리어 어리석은 것처럼 보인다는 말이다.
    大: 巧: 공교할 若: 같을 拙: 못날

  • 一字千金(일자천금) : 글자 하나의 값이 천금의 가치가 있다는 뜻으로, 글씨나 문장이 아주 훌륭함을 이르는 말. 중국 진(秦)나라 여불위가 ≪여씨춘추≫를 지어 셴양(咸陽)의 성문에 놓아두고, 내용 가운데 한 글자라도 첨삭(添削)하는 사람이 있다면 천금을 주겠다고 한 데서 유래한다.
    一: 字: 글자 千: 일천 金:

  • 鷽鳩笑鵬(학구소붕) : 작은 비둘기가 큰 붕새를 보고 웃는다는 뜻으로, 어리석은 소인배가 위대한 사람을 몰라보고 비웃음을 이르는 말.
    鷽: 메까치 鳩: 비둘기 笑: 웃을 鵬: 붕새

  • 善巧方便(선교방편) : 중생의 수준이나 능력에 따라 그들을 잘 교화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훌륭한 수단과 방법.
    善: 착할 巧: 공교할 方: 便: 편할

  • 濟濟多士(제제다사) : 여러 선비가 모두 뛰어남을 이르는 말. ≪시경≫의 <대아(大雅)> 문왕편(文王篇)에 나오는 말이다.
    濟: 건널 濟: 건널 多: 많을 士: 선비

  • 陶犬瓦鷄(도견와계) : 도제(陶製)의 개와 와제(瓦製)의 닭이라는 뜻으로, 겉모습은 훌륭하나 실속이 없어 아무 쓸모도 없는 사람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
    陶: 질그릇 犬: 瓦: 기와 鷄:

  • 先憂後樂(선우후락) : 세상의 근심할 일은 남보다 먼저 근심하고 즐거워할 일은 남보다 나중에 즐거워한다는 뜻으로, 지사(志士)나 어진 사람의 마음씨를 이르는 말. ≪범중엄(范仲淹)≫ <악양루기(岳陽樓記)>에 나오는 말이다.
    先: 먼저 憂: 근심 後: 樂: 즐거울

  • 庖丁解牛(포정해우) : 포정이 소를 발라낸다는 뜻으로, 신기(神技)의 기술을 지닌 백정인 포정이 소의 뼈와 살을 발라낸다는 것에서 신기(神技)에 가까운 솜씨를 비유하거나 훌륭한 기술을 칭찬할 때 비유하여 이르는 말.
    庖: 부엌 丁: 넷째 천간 解: 牛:

  • 靑天白日(청천백일) : (1)혐의나 원죄(冤罪)가 풀리어 무죄가 됨. (2)하늘이 맑게 갠 대낮. (3)맑은 하늘에 뜬 해.
    靑: 푸를 天: 하늘 白: 日:

  • 魚變成龍(어변성룡) : 물고기가 변하여서 용이 된다는 뜻으로, 아주 곤궁하던 사람이 부귀를 누리게 되거나 보잘것없던 사람이 큰 인물이 됨을 이르는 말.
    魚: 고기 變: 변할 成: 이룰 龍:

  • 土美養禾(토목양화) : 흙이 고우면 벼를 잘 기른다는 뜻으로, 어진 임금은 훌륭한 인재(人才)를 잘 기름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
    土: 養: 기를 禾:

  • 椽大之筆(연대지필) : (1)서까래만 한 큰 붓이라는 뜻으로, 뛰어난 대문장(大文章)이나 대논문(大論文)을 이르는 말. 중국 남조 시대의 감엄(江淹)이 꿈에 곽박(郭璞)에게 서까래만 한 큰 붓을 받은 후 훌륭한 문장을 남겼다는 고사에서 유래한다. (2)훌륭한 문장을 짓는 재능. (3)다른 사람의 문장을 칭송하여 이르는 말.
    椽: 서까래 大: 之: 筆:

  • 橫海鱗(횡해린) : 바다에 가득 찰 물고기라는 뜻으로, 바다를 채울 정도의 큰 물고기의 의미에서 훌륭한 인물을 이르는 말로 사용됨.
    橫: 가로 海: 바다 鱗: 비늘

  • 羊質虎皮(양질호피) : 속은 양이고 거죽은 범이라는 뜻으로, 본바탕은 아름답지 아니하면서 겉모양만 꾸밈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羊: 質: 바탕 虎: 皮: 가죽

  • 靑出於藍(청출어람) : 쪽에서 뽑아낸 푸른 물감이 쪽보다 더 푸르다는 뜻으로, 제자나 후배가 스승이나 선배보다 나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순자(荀子)≫의 <권학편(勸學篇)>에 나오는 말이다.
    靑: 푸를 出: 於: 어조사 藍:

#재앙 64 🦕 #훌륭에 관한 85개의 한자어 #자연 73 #나무 166 #자식 104 #노력 69 #사용 312 #머리 141 #동안 70 #가운데 104 #모습 66 #상대 56 #나라 392 #세월 71 #편안 62 #소리 96 #방법 59 #중국 253 #지위 65 #재주 82 #하늘 251 #실패 56 #군자 56 #학문 107 #아내 81 #어려움 105 #인간 65 #정도 153 #마음 496 #태도 72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506개) : 하라, 하락, 하란, 하랍, 하랑, 하래, 하략, 하량, 하러, 하레, 하렘, 하려, 하력, 하련, 하렬, 하렴, 하령, 하례, 하로, 하롱, 하료, 하루, 하룩, 하룰, 하류, 하륙, 하륜, 하르, 하를, 하릅, 하리, 하릴, 하림, 하릿, 학랑, 학려, 학력, 학령, 학례, 학로, 학록, 학료, 학류, 학리, 학림, 학립, 한란, 한랭, 한량, 한러, 한려, 한련, 한례, 한로, 한뢰, 한료, 한류, 한리, 한림, 할라, 할락, 할란, 할랄, 할랑, 할래, 할러, 할럴, 할레, 할렘, 할렬, 할례, 할로, 할루, 할르, 할리, 함락, 함량, 함련, 함령, 함롱, 함루, 함률, 함륵, 합량, 합려, 합력, 합렬, 합례, 합로, 합록, 합류, 합리, 합립, 항라, 항량, 항려, 항력, 항렬, 항례, 항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