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517개

두 글자:1개 세 글자:51개 네 글자:86개 다섯 글자:96개 여섯 글자 이상:283개 🐳모든 글자: 517개

  • 펄그레이 : (1)백색에 가까운 연한 회색.
  • 선 스프레이 : (1)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햇볕에 그을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뿌리는 제품.
  • 랜덤 스캔 디스플레이 : (1)랜덤 스캔을 사용하여 그래픽 정보를 표시하는 화면 출력 장치.
  • 씹터레이 : (1)‘거웃’의 방언
  • 증분식 디스플레이 : (1)디지털 컴퓨터 데이터를 그래픽과 도표 형태로 빨리 바꿀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시아르티 디스플레이.
  • 모션 디스플레이 : (1)상품을 선전할 목적으로 움직이는 광고물을 진열하는 일. 움직이는 물체로 소비자의 시선을 끌어들인다.
  • 오픈 플레이 : (1)축구에서, 선수들이 모여 있지 않는 곳으로 공을 길게 차서 공격 범위를 넓히는 일.
  • 둥그레이 : (1)‘삼발이’의 방언
  • 응원 릴레이 : (1)어떤 사람이 힘을 낼 수 있도록 여러 사람이 돌아가며 성원하는 일.
  • 월 디스플레이 : (1)매장 안의 벽면을 중심으로 상품을 진열하는 일. 벽면에 직접 전시하거나 벽면에 선반을 매달아 진열한다.
  • 스탠드 플레이 : (1)관중을 의식한 과장된 연기나 동작.
  • 싱글 포스트 플레이 : (1)농구에서, 포스트에 빅 맨을 한 명만 투입하여 경기를 운영하는 일. 이때 센터 한 명, 가드 두 명, 포워드 두 명으로 구성하여 배치한다.
  • 센터 아이솔레이션 플레이 : (1)농구에서, 센터가 1 대 1 공격을 시도하는 일. 다른 네 명의 선수는 센터의 1 대 1 공격이 쉽도록 반대편에 위치하여 센터에게 충분한 공간을 제공해야 한다.
  • 레이 : (1)‘어레미’의 방언 (2)컴퓨터 표의 형태로 저장된 값들의 모음. 하나의 어레이는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차원을 가질 수 있다. (3)‘어련히’의 방언
  • 두부 장착형 디스플레이 : (1)사용자의 머리부에 헬멧 또는 보안경 형태로 장착되어 영상 디스플레이가 가능한 장치. 자이로 센서도 포함하여 움직임에 대응한 가상 현실감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기도 한다.
  • 얼터네이트 플레이 : (1)농구에서 한 가지 전술을 계속해서 쓰지 않고 여러 개의 전술을 번갈아 가며 사용하는 일.
  • 라스트 세컨드 플레이 : (1)농구에서, 각 쿼터가 종료되기 직전에 펼치는 공격 방법. 감독은 당시 상황에 맞추어 공격 방법을 준비한다. 예를 들면, 개인기가 좋은 선수의 공격이나 미리 약속한 팀플레이 공격 따위가 있다.
  • 수은 릴레이 : (1)수은을 접촉 물질로 사용하는 릴레이 소자. 자외선 전등에 필요한 수만 볼트의 고전압을 다루는 데 사용한다.
  • 플로어 디스플레이 : (1)상품을 선전할 목적으로 상품을 매장의 바닥에 진열하는 일. 상품을 직접 진열하거나 상품을 돋보이게 할 광고물을 진열하여 소비자의 동선을 유도한다.
  • 비디오 오버레이 : (1)비디오 장치에서 나오는 영상들을 컴퓨터를 통해 각각의 독립된 윈도로 표시하는 기술. 하나의 화면에 여러 개의 동화상을 동시에 재생할 수 있다.
  • 거짓부레이 : (1)‘거짓부렁이’의 방언
  • 레이 : (1)하와이에서 사용하는 화환(花環). 본디는 하와이 원주민인 카나카 사람들이 의례 때에 사용하는 것이었으나, 지금은 하와이를 방문한 사람의 목에 환영의 뜻으로 걸어 준다. (2)존 레이, 영국의 박물학자ㆍ생물학자(1627~1705). 외떡잎식물, 쌍떡잎식물을 구별하고, 후에 동물을 해부학적 지식에 의거하여 ‘종(種)의 개념’의 생물학적 정의를 시도하였다. (3)맨 레이, 미국의 사진작가ㆍ화가(1890~1976). 1921년에 다다이즘에 흥미를 갖고 프랑스로 건너간 후 초현실주의에 가담하여 전위적 운동에 참가하는 한편, 렌즈를 쓰지 않고 인화지에 직접 피사체를 놓고 빛을 비추어 추상적 무늬를 나타내는 사진의 새로운 표현 방식을 개척하였다. (4)12세기 후반부터 13세기까지 중세 프랑스 작가들이 즐겨 쓴 8음절 2행의 낭만적 서사체.
  • 아웃 오브 플레이 : (1)경기가 일시 정지된 상태. 공 전체가 지면 또는 공중으로 터치라인이나 골라인을 완전히 넘어갔을 때, 혹은 주심에 의하여 경기가 일시 중단되었을 때를 이른다.
  • 고시레이 : (1)‘고수레’의 방언
  • 슈터 플레이 : (1)농구에서, 슈터가 3점 슛을 던질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움직여 슛 기회를 만들어 주는 일.
  • 반꼬시레이 : (1)‘반곱슬머리’의 방언
  • 포스 플레이 : (1)야구에서, 누상의 주자가 다음 타자의 진루로 인하여 강제적으로 다음 누로 진루해야 할 때에 생기는 플레이.
  • 스리 포인트 샷 플레이 : (1)농구에서, 슈터가 3점 슛을 던질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움직여 슛 기회를 만들어 주는 일.
  • 종구레이 : (1)‘종구라기’의 방언
  • 연속 엑스레이 : (1)파장이 연속적인 스펙트럼 분포를 갖는 엑스선. 제동 복사에 의하여 나타난다.
  • 면전도 전자총 디스플레이 : (1)평면판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의 하나. 크기는 약 40인치로 소비 전력은 시아르티의 50% 정도, 플라스마의 33% 정도이다. 1단의 전자총과 형광층으로 되어 있고 각 전자총은 하나의 픽셀을 나타낸다. 전자빔 접속이 필요 없고 시아르티보다 저전압으로 작동하며 선명도와 명암 대비도 시아르티와 비교할 만하다.
  • 정글 디스플레이 : (1)제품을 보여 주기 위해 매다는 진열 방식. 정글 느낌을 주어 붙여진 이름이다.
  • 스퀴즈 플레이 : (1)야구에서, 스퀴즈 번트로 득점을 도모하는 전술.
  • 직선 어레이 : (1)아날로그 회로용의 세미커스텀(semicustom) 엘에스아이의 하나. 칩에 트랜지스터, 저항, 콘덴서가 나열된 상태에서, 이 부품들 사이를 배선하여 소망의 회로를 실현한다.
  • 레이 : (1)‘거지’의 방언
  • 사인승 봅슬레이 : (1)네 사람이 타는 봅슬레이. 맨 앞에 탄 캡틴 한 명, 중간에 탄 탑승자 두 명, 그리고 맨 뒤에 브레이크를 담당하는 한 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 어프로치 플레이 : (1)골프에서, 가까운 거리에서 핀을 명중시켜 그린에 넣기 위하여 공을 치는 일. 아이언 클럽(iron club)을 사용한다.
  • 액티브 매트릭스 액정 디스플레이 : (1)화면을 수만 개에서 수십만 개로 분할하여 각 화소에 구동 소자를 붙여 스위칭 특성을 이용해 화소의 작동을 제어하는 방식.
  • 퀵 클레이 : (1)유수에 의해 운반되어 고요한 바다에 퇴적었다가 염분이 지하수의 유동에 의해 유실되어 압력을 가하면 쉽게 붕괴되는 찰흙. 진동이나 충격에 의하여 순간적으로 붕괴된다.
  • 다이내믹 어레이 : (1)실행 시에 치수가 확정되는 배열. 동적 배열의 치수는, 첨자형의 하한과 상한을 식에 의해서 지정한다. 프로그램의 실행 중에 배열의 선언이 유효해진 시점에서 그 식이 평가되어, 얻어진 값에 의하여 배열의 치수가 확정된다. 그리고 필요한 기억 영역이 확보되어 배열에의 접근이 가능해진다.
  • 쇼트 딜레이 : (1)30~50밀리세컨드(millisecond) 정도의 짧은 신호 지연음. 악기음의 라우드니스 향상과 더불어 공간성을 제공한다.
  • 스윙 플레이 : (1)럭비에서, 공을 좌우로 패스하여 상대편의 수비 형태를 무너뜨린 뒤, 그 틈에 트라이를 얻는 공격 전법.
  • 쫑꾸레이 : (1)‘종구라기’의 방언
  • 헤어스프레이 : (1)머리에 뿌려 머리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하는 점착성 액체.
  • 필드 프로그래머블 논리 어레이 : (1)피아르오엠을 이용하여 구성된, 피엘에이.
  • 테이프 딜레이 : (1)녹음 헤드와 재생 헤드의 간격으로 만들어지는 시간 지연. 1970년 이전까지 딜레이를 만드는 가장 고전적이고 저렴한 방법은 녹음과 재생 헤드가 분리된 테이프 녹음기를 사용하는 것이었다.
  • 시각 디스플레이 : (1)화면 또는 프린터 등과 같은 출력 장치에서 사람이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형태로 정보를 출력하는 작업.
  • 레이 : (1)‘두루마기’의 방언 (2)‘두렁이’의 방언
  • 프로그램 딜레이 : (1)프로그램에 의해 일정한 시간만큼 명령의 실행을 늦추는 일.
  • 세이프티 플레이 : (1)당구에서, 공의 배치가 어려워 득점을 포기하고 상대편이 득점하기 어려운 공의 배치를 만드는 방법.
  • 이인승 봅슬레이 : (1)두 사람이 타는 봅슬레이. 앞에 타는 캡틴 한 명과 브레이크를 담당하는 사람 한 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 코트 뒤 플레이 : (1)스쿼시에서, 선수가 쇼트 라인 뒤쪽 코드의 옆벽과 뒷벽을 이용하여 다양한 샷을 연습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방법. 길고 강한 스트레이트, 크로스 코트, 보스트, 롭 따위를 실전처럼 연습할 수 있다.
  • 히페르보레이 : (1)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이상향. 아폴론이 사는 곳으로 전하여진다.
  • 사인 플레이 : (1)야구 경기에서, 감독의 사인에 따라 진행하는 치밀한 경기 운영.
  • 컨버전 플레이 : (1)미식축구에서, 2점의 추가 득점을 올리는 방법. 터치다운 후 엔드 존 앞 20야드 지점에서 다시 공격을 시도하여 엔드 존을 통과하면 2점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 집믈레이 : (1)‘용마루’의 방언
  • 코스튬 플레이 : (1)배우에게 시대에 맞는 의상을 입혀 볼거리를 제공하는 연극이나 영화.
  • 파인 플레이 : (1)경기에서 선수가 보여 주는 멋지고 훌륭한 기술.
  • 래스터 주사형 디스플레이 : (1)주사선에 의하여 영상을 표시하는 래스터 주사 방식의 화면 표시 장치. 예를 들면, 진공관 방식의 모니터가 있다. (2)전자 빔을 음극선관에 주사하여 영상을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장치. 브라운관이 대표적이다.
  • 펜스 플레이 : (1)야구에서, 필드를 둘러싼 울타리 근처에서 공을 잡는 일.
  • 비트맵 디스플레이 : (1)문자나 도형 정보를 코드화하지 않고 도트로 분해하여 그대로 저장ㆍ표시하는 디스플레이 방식.
  • 레이 : (1)‘예라’의 방언
  • 그람그레이 : (1)‘그레이’의 북한어. ⇒남한 규범 표기는 ‘그램그레이’이다.
  • 서식 오버레이 : (1)장표 따위의 서식을 실데이터와 겹쳐서 프린트하는 것. 한자 프린터에서는 서식 정의 프로그램에서 정의한 서식 데이터와 업무 처리 프로그램의 처리 결과를 출력 프로그램에 따라서 표 형식으로 인쇄하는 것이 가능하다.
  • 레이 : (1)시간의 차이를 이용하는 오디오 시그널 프로세싱 가운데 하나. 입력된 오디오 신호를 저장한 후 설정된 시간 뒤에 출력하는 시간 영역 오디오 신호 처리 방법을 이른다.
  •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 (1)휘거나 구부릴 수 있는 디스플레이. 접거나 구부려도 동일한 화질을 구현한다.
  • 사이드 플레이 : (1)스쿼시에서, 선수가 옆벽에 바짝 붙어 넘어가는 샷을 연습하도록 지도하는 방법. 스트레이트 로브나 드라이브처럼 어려운 공을 처리할 때 사용되는 안정적이고 세밀한 샷을 반복해서 연습하는 데 효과적이다.
  • 얼그레이 : (1)중국산 홍차에 베르가모트 향을 첨가한 홍차의 종류. 19세기 영국의 그레이 백작 2세가 자기 이름을 따 명명하였다고 한다. 홍차를 연하게 추출해 떫은맛이 거의 없으면서 향이 강하다.
  • 찐지레이 : (1)‘지스러기’의 방언
  • 행어 디스플레이 : (1)상품을 선전할 목적으로 그 상품이나 상품을 돋보이게 할 광고물을 매다는 일.
  • 포스 더블 플레이 : (1)야구에서, 선행 주자가 후속 타자로 인하여 다음 누에서 아웃되고 후속 타자도 아웃이 되는 병살의 하나. 예로는 주자 일루 상황에서 타자가 친 공이 유격수 앞으로 향해 유격수가 이루수에게 던져 일루 주자를 포스 아웃시키고, 이루수는 다시 일루수에게 던져 타자 주자를 아웃시키는 것을 들 수 있다.
  • 뽀시레이 : (1)‘부스러기’의 방언
  • 템포 컨트롤 플레이 : (1)농구에서, 공격의 속도와 박자를 조절하여 경기를 운영하는 일.
  • 칠구레이 : (1)‘칡’의 방언
  • 플러그 트레이 : (1)플러그묘를 생산하기 위한 플라스틱 연결 포트 판. 보통 가로 28cm, 세로 56cm의 판에 32공(孔)부터 800공까지 있으나 국내에서는 72공부터 406공까지 이용하며, 화훼류는 200공 이상을 많이 쓴다.
  • 시추에이션 플레이 : (1)농구에서, 경기 상황에 맞게 행동하는 일. 예를 들어, 속공 상황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이에 해당한다.
  • 꼬꾸레이 : (1)‘갈고리’의 방언
  • 포인터 어레이 : (1)오너 레코드와 연관된 포인터들의 집합. 각 포인터는 세트에 포함되는 멤버 레코드와 오너 레코드를 연결시킨다.
  • 블라인드 픽 플레이 : (1)농구에서, 같은 팀 선수를 막는 수비수에게 스크린을 거는 척하고 다른 곳으로 움직여 기회를 노리는 일.
  • 구강 스프레이 : (1)입 냄새를 제거하거나 영양을 공급하기 위하여 입안에 뿌리는 액체를 통틀어 이르는 말.
  • 레이 : (1)‘벌레’의 방언
  • 임베디드 어레이 : (1)메가셀에 셀 베이스 집적 회로용 셀, 로직부에 게이트 어레이라는 복합 수법으로 실현한 주문형 반도체의 하나. 게이트 어레이와 셀 베이스 집적 회로의 특징을 조합한 것이라 할 수 있다.
  • 플랫 패널 디스플레이 : (1)소형, 박형(薄型), 경량(輕量)과 저구동(低驅動) 전압, 저소비 전력 따위를 장점으로 하는 디스플레이 장치. 액정 디스플레이, 플라스마 디스플레이, 이엘(EL) 디스플레이 따위가 있다.
  • 지벙말레이 : (1)‘용마루’의 방언
  • 앱센스 오브 빅 맨 플레이 : (1)농구에서, 빅 맨이 없는 상황에서 실시하는 공격.
  • 꺼끄레이 : (1)‘까끄라기’의 방언
  • 보기 플레이 : (1)골프에서, 한 홀에서 규정 타수보다 한 타를 더 많이 치며 경기를 하는 일. 또는 그런 수준으로 경기를 하는 일.
  • 무른 엑스레이 : (1)물질에 쉽게 흡수되어 투과력이 약하고 파장이 긴 엑스선. 공기 중에도 흡수되므로 사용할 때에 진공 장치가 필요하다.
  • 드라이브 앤드 킥아웃 플레이 : (1)농구에서, 드리블을 하며 돌파하다가 골밑에 수비수들이 몰리면 3점 라인 밖에서 슛 기회가 생긴 동료 선수에게 패스하는 일.
  • 챕터 플레이 : (1)연작 영화 또는 시리즈 영화를 이르는 말.
  • 수동 매트릭스형 액정 디스플레이 : (1)화면의 모든 액정을 하나의 트랜지스터가 제어하는 액정 표시 장치. 능동매트릭스형액정표시장치보다 화질이 선명하지 않고 색상 대비 특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으나, 구조가 간단하여 생산 단가가 저렴한 장점이 있다.
  • 지능 플레이 : (1)운동 경기에서, 선수들이 머리를 써서 경기의 흐름을 읽고 정확한 판단을 내리며 펼치는 경기.
  • 레이 : (1)‘잠자리’의 방언
  • 이차원 어레이 : (1)행과 열이라는 두 개의 색인을 사용하여 하나의 항목 위치를 정의하는 배열.
  • 밥누레이 : (1)‘눌은밥’의 방언
  • 다이내믹 빌레이 : (1)등산에서, 등반자가 추락할 때 충격을 줄이는 방법. 확보자가 허리에 묶은 로프로 몸을 지탱하거나, 로프를 미끄러뜨려 로프의 마찰력을 이용한다.
  • 오프그레이 : (1)약간 다른 색조의 기미를 가진 회색.
  • 뮤지컬 플레이 : (1)음악을 포함한 연극 형식을 통틀어 이르는 말. 악극(樂劇), 오페라, 오페레타로부터 버라이어티 쇼까지를 포함하는, 음악이 따르는 연극 전반을 이른다.
  • 레이 : (1)‘누룽지’의 방언
  • 경엑스레이 : (1)물질에 대한 투과력이 강하고 파장이 짧은 엑스선. 일반적으로 1만 전자볼트(eV) 이상의 에너지, 0.1나노미터(nm) 이하의 파장을 가지는 엑스선을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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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348개) : 라아, 라야, 라에, 라엽, 라오, 라와, 라완, 라우, 라울, 라위, 라유, 라이, 라인, 라일, 라임, 락안, 락양, 락업, 락엽, 락영, 락오, 락원, 락월, 락인, 락일, 란언, 란여, 란외, 란용, 란위, 란육, 란의, 란익, 란일, 란입, 람어, 람여, 람요, 람용, 랍약, 랍염, 랍월, 랍육, 랍의, 랍일, 랑아, 랑어, 랑에, 랑연, 랑영, 랑월, 랑유, 랑음, 랑인, 래알, 래야, 래영, 래왕, 래요, 래원, 래월, 래유, 래의, 래이, 래일, 래임, 랭압, 랭어, 랭연, 랭온, 랭우, 랭원, 략안, 략어, 략언, 량안, 량암, 량야, 량약, 량역, 량용, 량우, 량웅, 량원, 량위, 량유, 량음, 량의, 량이, 량익, 량인, 량일, 레아, 레알, 레온, 레우, 레위, 레이, 레인, 레일 ...

실전 끝말 잇기

레이로 시작하는 단어 (531개) : 레이, 레이ㆍ버클러 각막 위축, 레이ㆍ버클러 각막 퇴행 위축, 레이거노믹스, 레이건 독트린, 레이건 룩, 레이나 소피아 국립 미술관, 레이나 소피아 국립 미술 센터, 레이노병, 레이노 증후군, 레이노 현상, 레이놀드 방정식, 레이놀즈, 레이놀즈 상사 법칙, 레이놀즈수, 레이놀즈 위험 점수, 레이놀즈의 상사칙, 레이놀즈 평균법, 레이놀즈 현상, 레이니 니켈, 레이니 데이지 스커트, 레이니 룩, 레이니어산, 레이다, 레이다기상학, 레이 다운, 레이 다운 발 칼라, 레이다장치, 레이담, 레이더 ...
레이로 시작하는 단어는 531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레이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517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