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963개

두 글자:1개 세 글자:28개 네 글자:220개 다섯 글자:217개 여섯 글자 이상:497개 모든 글자: 963개

  • 중복 레코드 : (1)원본을 별도의 파일 모듈이나 프레임으로 복사해 놓은 파일 레코드.
  • 일관 코드 : (1)각각 정의된 순서에 따라 열거된 항목에 대하여, 각각의 순서에 따라 부여된 고유의 식별 코드.
  • 연산 코드 필드 : (1)명령어가 수행할 연산의 종류를 정하는 부분.
  • 데이터 변환 코드 : (1)사람들이 사용하는 문자와 기호를 컴퓨터가 인식하는 형태로 바꾼, 0과 1의 조합.
  • 대체 코드 : (1)엠펙 칠 서술 데이터의 구조적 표현에서, 각 노드의 트리 분기 부호를 구성하는 부호. 대체 그룹을 서술하는 부가적 부호가 존재할 때만 쓰이며, 존재하는 경우 대체 그룹의 정상에 있는 요소를 참조한다. (2)주요 삼화음인 으뜸화음, 버금딸림화음, 딸림화음을 대체할 수 있는 화음. 대리 화음은 주요 삼화음과 공통음이 많기 때문에 화성적 울림이 유사하여 화성적 기능을 대체할 수 있다.
  • 자본 자유화 코드 : (1)오이시디(OECD)에 가입한 국가는 국제적인 자본 이동을 막는 요인을 없애야 하는 의무를 갖는다는 내용의 규약. 가맹국은 자본 거래에 대한 제한을 없애 효과적인 경제 협력을 도모하며, 이와 같은 조치는 가맹국 사이에 평등하게 적용되어야 한다는 것 따위를 주요 내용으로 한다.
  • 코드 검열 : (1)사회 질서 및 풍기를 문란하게 한다고 판단되는 음반을 단속하기 위한 제도. 표면적으로는 사회 및 윤리적인 기강을 바로잡기 위한 법으로 보이지만, 음반을 검열하기 위해서 시행된 제도이다.
  • 코드 스캐너 : (1)프로그램이나 데이터 따위의 정보가 포함된 바코드를 광학적으로 판독하고 코드화하여 컴퓨터에 입력하는 장치. 일반적으로 핸드 스캐너 형태로 사용된다.
  • 코드 주사기 : (1)프로그램이나 데이터 따위의 정보가 포함된 바코드를 광학적으로 판독하고 코드화하여 컴퓨터에 입력하는 장치. 일반적으로 핸드 스캐너 형태로 사용된다.
  • 엔시엠 코드 : (1)고정된 이진 코드의 한 종류. 엔(N) 개의 비트 중 엠(M) 개 비트의 조합이 언제나 동일한 상태를 나타내도록 일정한 가중값을 붙인 코드 형식이다.
  • 집단 분류 코드 : (1)십진 코드의 특징인 체계적 분류법의 장점과 블록 분류법에서 사용하는 유한 자릿수의 조합에 따른 분류 부호. (2)각 그룹별로 코드를 부여하여 만든 코드 체계. 특정 그룹에 따라 분류하기 쉬운 장점이 있으나 코드가 길어지는 단점이 있다.
  • 팔 비트 코드 : (1)8비트로 하나의 문자를 표시하는 정보 교환용 부호. 알파벳과 숫자를 포함한 표준으로 아스키가 있으며, 국제 표준화 기구(ISO)에서 국제적 통일을 기하고 있다.
  • 동맹 코드 : (1)국제 연합 무역 개발 회의에서 채택하여 1983년 10월 6일에 발효한 유엔 정기선 동맹 행동 헌장 조약. 세계 주요 정기 항로의 해운 동맹을 선진국들이 독점하는 행위에 대하여 개발 도상국들이 제기한 이의를 받아들여 제정하였다.
  • 시간 코드 슬레이트 : (1)시간을 저장하는 기계가 내장되어 있는 슬레이트. 영화나 드라마 촬영에서 한 장면을 찍기 시작할 때, 부딪혀 소리를 내 촬영 시작을 알리는 슬레이트 중, 시간을 재어 슬레이트를 찍는 시점을 저장해 놓는 장치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말한다.
  • 신장 레코드 : (1)하나의 제어 구간에서 시작하여 하나 또는 몇 개의 제어 구간들을 차지하는 레코드.
  • 성인 코드 : (1)성인들끼리 공유되는 일정한 문화적 공감대. 주로 성(性)의 노출이나 폭력이 소재가 된다.
  • 코드 : (1)조직의 능선이 급경사를 이루는 두꺼운 모직물. 따뜻하고 뻣뻣하며 무게감이 있어 외투나 군용 단체복에 많이 사용된다.
  • 엔 중 엠 코드 : (1)오류 검출 부호의 하나로 코드를 구성하는 엔(n) 개의 비트 중 엠(m) 개의 비트를 써서 엔 콤비네이션 엠 가지의 정보를 표현하는 코드.
  • 행정 코드 : (1)‘행정 기관의 코드 표준화 추진 지침’에 따라 각급 기관의 행정 업무에서 분류할 수 있는 업무 내용을 일정 기준에 의하여 간소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단순화하고, 유일성을 보장하기 위해 코드값과 코드값 의미를 일대일로 정한 코드. 정보 시스템 따위에서 활용하고 있다.
  • 국제 표준 바코드 : (1)북아메리카 지역을 제외한 90여 개국에서 표준으로 사용하고 있는 13자리의 상품 식별 코드.
  • 추상 머신 코드 : (1)실제 하드웨어로 구현된 기계가 아닌 입력, 출력, 수행 기능 따위의 명세를 통하여 정의된 가상적 기계에 관한 코드.
  • 확장 명령 코드 : (1)명령의 작동 부호 이외 부분에서, 더 명확히 규정되는 부호.
  • 약자식 코드 : (1)관습적ㆍ제도적으로 널리 쓰이는 약자를 사용하는 코드. 실제로 많이 쓰이는 것은 길이, 중량, 용량 따위의 단위 표시이다. 예를 들면 파운드를 나타내는 ‘LB’, 야드를 나타내는 ‘YD’, 킬로그램을 나타내는 ‘KG’ 따위가 있다.
  • 기능 코드 : (1)특정 품목에 대하여 해당 품목이 기능하는 위치를 나타내 품목을 식별할 수 있도록 하는 부호. 한 자리이며 알파벳 순으로 되어 있다. (2)메시지 클래스 내에서 메시지의 특정 목적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부호. (3)컴퓨터, 기계 등의 기능을 발휘시키기 위해 마련된 부호.
  • 순환 코드 : (1)연속된 두 개의 숫자에서 하나의 비트만 차이를 보이는 이진 부호. 예를 들면 000, 001, 011, 010, 110, 111 따위와 같은 순서로 사용되는 코드가 있다.
  • 퀴바이너리 코드 : (1)십진수를 나타내기 위한 이진화 십진 코드. 십진수의 한 자리는 8, 6, 4, 2, 0, 1, 0의 이진 계수를 갖는 일곱 자리의 이진수로 표시된다.
  • 해밍 코드 : (1)미국 벨 연구소의 해밍(Hamming, R.)에 의하여 고안된 코드 체계로, 한 비트의 에러를 자동적으로 정정해 주는 코드. 이 코드는 세 개의 여분 비트를 추가하여 단일 에러를 정정할 수 있으며, 두 개 이상의 중복된 에러를 정정하려면 이보다 더 많은 여분의 비트가 필요하다. (2)데이터의 체크용 부호이며, 두 비트의 오류를 검출하여 한 비트의 오류를 정정할 수 있는 부호. 그 원리는 임의의 두 개 부호의 각 비트를 비교하였을 때 반드시 세 개 이상의 비트가 다르도록 되어 있어서 어떤 부호에 한 비트의 오류가 있었을 경우에는 그 부호와는 한 비트의 차이가 있지만, 다른 부호와는 두 비트 이상의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다. 이 때문에 한 비트 오류에 대해서는 원래의 부호를 발견할 수 있다. 실제로는 입력 부호를 해밍 부호화하는 생성 매트릭스 및 그것을 체크하는 체크 매트릭스를 사용하여 어느 비트가 잘못되었는가를 알 수 있도록 되어 있다.
  • 오류 검출 코드 방식 : (1)자료에 특정 비트를 추가하여 오류가 발생했을 때, 금지된 조합을 만들어 내는 부호에 의하여 오류를 탐지하는 방법.
  • 코드 타이 : (1)가느다란 끈 모양의 넥타이. 나비 모양으로 묶고 매듭을 짓거나 금속 장식으로 고정한다.
  • 재진입 코드 : (1)동시에 두 명 이상의 사용자가 공유할 수 있는 기계어 프로그램으로, 재진입이 가능한 프로그램 코드. 이러한 프로그램은 명령어 영역과 데이터 영역으로 구분할 때, 각 사용자에게 별도의 데이터 영역을 할당함으로써 하나의 프로그램 관점에서 전체 프로그램의 내용이 변하지 않는 속성이 있어야 한다.
  • 시이에스디 레코드 : (1)연결 편집 프로그램이 목적 코드 프로그램들을 연결하면서 만든 제어절 이름이나 입구점 이름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레코드. 적재기가 실행할 프로그램을 기억 장치에 적재할 때 활용한다.
  • 리더 레코드 : (1)보조 기억 장치에서 여러 개의 레코드가 하나의 단위로 묶여 있을 때, 이러한 일련의 레코드에 대한 정보를 기술하기 위하여 가장 앞쪽에 나타나는 레코드.
  • 확장 연산 코드 : (1)명령의 작동 부호 이외 부분에서, 더 명확히 규정되는 부호.
  • 비블록 레코드 : (1)블록을 별도로 구성하지 않고 논리 레코드 하나만을 포함한 형태로 보조 기억 장치에 저장된 레코드. 레코드 수만큼 입출력이 발생하여 시간이 많이 든다.
  • 불요 코드 : (1)프로그램에서 전혀 쓸모 없는 명령어 코드. 예를 들어 프로그램에서 계산 작업을 수행하여 결과를 저장하여 놓았다 하더라도, 다른 부분에서 이러한 내용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계산 작업 자체가 불필요한 작업이 되고 만다. 이러한 경우와 같이 프로그램에 존재하는 작업 중에서 전혀 사용 용도가 없는 것들을 불필요한 코드라고 하며, 이러한 코드는 실행의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삭제되어야 한다.
  • 복합 외부 기호 딕셔너리 레코드 : (1)연결 편집 프로그램이 목적 코드 프로그램들을 연결하면서 만든 제어절 이름이나 입구점 이름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레코드. 적재기가 실행할 프로그램을 기억 장치에 적재할 때 활용한다.
  • 메시지 암호화 코드 : (1)컴퓨터 보안에서 메시지의 내용, 작성자, 발신처 따위 속성의 정당성을 검증하기 위해 메시지와 함께 전송되는 부호.
  • 이스케이프 코드 : (1)보통 단말 장치에서, 컴퓨터에서 정의된 문자 코드와 조합하여 다른 의미로 약속하여 사용되는 문자 코드.
  • 물리 레코드 : (1)저장 매체에서 실제로 정보가 저장되는 단위. 가변 길이 레코드, 고정 길이 레코드, 부정 레코드의 세 가지가 있다.
  • 논리적 데이터베이스 레코드 : (1)물리적 데이터베이스의 부분 집합. 물리적 데이터베이스에 속하는 세그먼트 유형들과 물리적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사상이 프로그램 통신 블록을 통하여 정의된다.
  • 반사 이진 코드 : (1)인접한 두 수에서 한 비트만 다른 이진 코드.
  • 코드 효율 : (1)정보 표현이나 자료의 전송 따위에 사용되는 전체 비트의 개수에 대하여, 실제로 자료를 표현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비트의 비율.
  • 오류 교정 코드 : (1)수신 장치에서 많은 오류를 감지하여 교정할 수 있도록 충분한 지능과 충분한 신호 처리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코드.
  • 색채 코드 : (1)색채와 색채 사이의 간격이나 색채 변화를 디자인의 구성 원리에 따라 계획하여 놓은 색채 배합. (2)컴퓨터에서 디스플레이에 지원하기 위하여 색채를 코드화하여 나타낸 것.
  • 자체 점검 코드 : (1)오류가 발생했을 때 금지된 코드를 만들어 내는 코드 체제. 단일 오류 탐지 코드는 한 숫자가 하나의 비트를 얻거나 잃어버리면 금지된 조합을 만든다.
  • 레이블 레코드 : (1)자기 테이프 또는 종이테이프 등과 같은 기록 매체에 접근할 때 사용하기 위하여 테이프의 맨 앞쪽이나 테이프의 맨 뒤쪽에 설치하여 놓은 표식 레코드.
  • 논리적 레코드 : (1)범위, 방향, 길이 따위가 기억 장치의 성질이나 한계에 영향을 받지 아니하고 그것이 가지고 있는 데이터나 정보의 특성에 따라 결정되는 레코드. 이런 레코드는 그것이 수록되어 있는 물리적 레코드와 크기가 다른 경우가 많다.
  • 위치 코드 : (1)엠펙 칠 서술 데이터의 이진트리 구조에서 형제 노드들 사이에 어떤 한 노드의 위치를 기술하는 코드. 다중 요소 위치 코드와 단일 요소 위치 코드로 나뉜다.
  • 디머티 코드 : (1)평직의 바탕에 세로 방향으로 도드라지게 짠 가볍고 얇은 면직물. 주로 가는 번수의 코마사로 만들며, 여름용 옷감이나 커튼감으로 쓰인다.
  • 코드 체계 : (1)일련의 개념과 일련의 부홋값 그리고 부홋값을 개념에서 매핑하는 적어도 한 개의 부호화 틀의 조합.
  • 코드 : (1)바코드의 기능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킨 차세대 바코드 기술. 상품이나 인쇄 매체에 신문 활자 크기만 하게 인쇄 또는 부착되는 기술로, 인터넷과 연결된 판독기로 읽으면 바코드를 통하여 제공되었던 각종 상품 정보는 물론 해당 웹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 표의 코드 : (1)기계어의 원시 명령어를 사람이 이해하기 쉬운 단어로 표시한 것. 예를 들어 덧셈은 에이디디(ADD), 뺄셈은 에스유비(SUB)로 표시하는 따위이다. (2)품목 번호, 학생 부호 따위와 같이 어떤 항목의 데이터값을 표시하는 부호를 만들 때, 사람이 외우기 쉽게 그 데이터에 관련된 문자나 단어로 부호를 만드는 것. 예를 들어, 학생 부호를 초등학생은 ‘E’, 고등학생은 ‘H’, 대학생은 ‘U’로 만든다.
  • 부재 코드 검사 : (1)일정한 수의 비트로 표현할 수 있는 조합 중 문자나 숫자 또는 기호로 약속되지 않는 코드가 있는지를 조사하는 것.
  • 논리적 레코드 길이 : (1)파일에서 레코드 기록을 저장하기 위해 필요한 바이트(byte) 수. (2)논리 레코드 인터페이스에서 논리 레코드 단위의 레코드를 주고받을 때의 길이.
  • 코드 끝 워드 : (1)자기 테이프나 자기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에서, 한 개의 레코드의 끝을 나타내기 위하여 사용되는 워드.
  • 테트라코드 : (1)고대 그리스의 사현 악기. (2)서양 음악에서, 연속되는 네 음으로 이루어지며, 그 네 음 가운데 높은음과 낮은음 사이가 완전 4도를 이루는 음계.
  • 네임 코드 방식 : (1)전자 교환기에서 중앙 처리 버스에 접속된 복수의 장치들 간의 정보를 수신하는 방식. 중앙 처리 버스를 통하여 중앙 처리 장치에서 보내진 정보 중에 특정한 비트를 장치 번호 지정용으로 할당하여 지정된 번호와 일치된 것은 장치 번호뿐만 아니라 정보도 수신하는 방식이다. 지정되어 있지 않은 다른 장치는 체크만 하도록 작동하고 즉시 복구한다.
  • 출력 레코드 : (1)현재 주 기억 장치에서 외부로 전송될 예정인 컴퓨터 단어들의 블록이 저장된 영역에 있는 레코드.
  • 플라멩코 드레스 : (1)플라멩코를 출 때 입는 화려한 드레스. 또는 이에 영향을 받은 드레스. 목선이 깊게 파인 꼭 맞는 상의와 주름을 많이 잡은 러플ㆍ프릴로 장식한 치마로 이루어져 있다.
  • 코드화 십진법 : (1)컴퓨터에서는 이진수를 사용하고 있지만 사용자의 편의 또는 작업의 특수성으로 인하여 십진수를 사용하는 경우에, 십진수의 체계에 따라 특정 코드 집합을 사용하여 십진수를 표기하는 방식.
  • 연쇄 코드 : (1)디지털 화상 위에서, 넓이가 1인 서로 인접하는 화소의 줄로 표현된 한 가닥의 선의 형상을 기술하는 방법. 선의 종단 노드에서 선 위의 인접점을 차례로 거쳐, 어느 화소에서 인접점으로 향하는 방향을 방향 부호로 나타낸다.
  • 코드 : (1)화소당 하나의 물리적 기억 장소를 사용하지 않고, 화상을 6X8에서 10X14 화소에 이르는 직사각형의 셀로 나누고 각 셀을 보통의 재생 버퍼보다 작은 바이트 수로 코드화하여 재생 버퍼를 구성하는 기법.
  • 레터 타입 코드 : (1)관습적ㆍ제도적으로 널리 쓰이는 약자를 사용하는 코드. 실제로 많이 쓰이는 것은 길이, 중량, 용량 따위의 단위 표시이다. 예를 들면 파운드를 나타내는 ‘LB’, 야드를 나타내는 ‘YD’, 킬로그램을 나타내는 ‘KG’ 따위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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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01개) : 카다, 카뎃, 카듀, 카드, 카디, 칸답, 칼덤, 칼도, 칼등, 캉돌, 캉딩, 캐다, 캐담, 캐더, 캐드, 캐득, 캐들, 캐디, 캔드, 캔들, 캔디, 캠던, 캬다, 커다, 커담, 커드, 컵대, 케다, 켄들, 켓등, 켜다, 켸다, 코다, 코단, 코대, 코더, 코덕, 코덱, 코돈, 코돌, 코뒤, 코드, 코든, 코등, 코디, 코딩, 콘던, 콘도, 콘돔, 콘딧, 콜더, 콧대, 콧등, 콧디, 콩닥, 콩당, 콩대, 콩댐, 콩데, 콩돌, 콩동, 콩두, 콰다, 쾅당, 쾌단, 쾌담, 쾌답, 쾌도, 쾌돈, 쾌둔, 쾟돈, 쿠달, 쿠두, 쿰다, 쿵닥, 쿵당, 쿵덕, 쿵덩, 쿼드, 퀴다, 큐대, 크다, 크더, 큰달, 큰당, 큰닻, 큰대, 큰댁, 큰덕, 큰독, 큰돈, 큰되, 클단, 키다, 키대, 키드, 키득, 키들, 킨디, 킵다 ...

실전 끝말 잇기

코드로 시작하는 단어 (119개) : 코드, 코드값, 코드 검사 시간, 코드 검열, 코드 검증, 코드곶, 코드 구성 요소, 코드 네임, 코드 데이터, 코드 데이터 방송, 코드 독립, 코드 독립 데이터 전송, 코드 독립 모드, 코드 독립 방식, 코드 독립 전송 절차, 코드 독립형, 코드 독립형 데이터 전송, 코드 독립형 데이터 통신, 코드레, 코드 레드, 코드 레이스, 코드레인 스트라이프, 코드 레퍼토리, 코드레하다, 코드렛, 코드리스 아이론, 코드 리스트, 코드 밀도, 코드 발생기, 코드 밴드 ...
코드로 시작하는 단어는 119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코드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963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