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963개

두 글자:1개 세 글자:28개 네 글자:220개 다섯 글자:217개 여섯 글자 이상:497개 🥝모든 글자: 963개

  • 독서 코드 : (1)특정 시대나 계층에서 발견되는, 관례화되고 유형화된 독서 양상이나 텍스트 해석 방식.
  • 명령어 코드 : (1)컴퓨터가 수행하는 명령어를 기술하거나 표현하기 위한 인공 언어. 보통 수행할 연산을 명시하는 부분과 기억 장소의 특정한 위치를 구별하는 하나 이상의 주소를 포함한다.
  • 미디 타임 코드 : (1)시퀀서와 그 밖의 다른 장비들과 동기(同期)를 하기 위해 사용하는 심티(SMPTE) 선형 타임 코드.
  • 목표 레코드 : (1)질의에 표현된 자격 조건을 만족하는 레코드.
  • 코드 양식 : (1)레코드를 구성하는 항목 또는 필드들이 위치한 순서 또는 모양.
  • 코드 표제 : (1)출력 보고서의 제목.
  • 수치 코드 : (1)데이터를 컴퓨터에 입력하는 데 사용하는, ‘숫자 집합’으로 표현되는 부호.
  • 코드 요소 집합 : (1)코드를 구성하는 기본 단위들의 집합. 예를 들어, 이진수 코드에서는 각각 0과 1이라는 2개의 항목으로 구성된 집합이 이에 해당된다.
  • 코드 마크 : (1)컴퓨터에서 데이터 전송 문자 수를 제한하거나 테이프의 블록 내에서 레코드를 분리하는 데 사용하는 특수한 문자.
  • 슬래시 코드 : (1)코드 표기에 사선을 그어 화음의 베이스 음을 따로 분리한 코드. 전회형 코드와 하이브리드 코드가 있다.
  • 외부 레코드 : (1)사용자 관점에서 보는 데이터 구조로 처리하도록 구성된 레코드.
  • 오진 이진 코드 : (1)십진수를 나타내기 위한 이진화 십진 코드.
  • 오류 감지 코드 : (1)데이터가 적절한 구조적 지침에 일치하는 정도를 기준으로, 수신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전송 오류를 감지할 수 있는 코드.
  • 베이식 코드 : (1)기계어의 목적 코드 가운데 절대 주소를 사용하여 표현된 프로그램. 재배치 가능 코드에 대립되는 개념이다.
  • 코드 카운트 : (1)하나의 파일에 존재하는 레코드의 개수.
  • 상호 연결 코드 집합 : (1)하나의 전기 기기나 장치로부터 다른 것으로 전원을 상호 연결 하기 위하여 재배선 불가능 플러그 연결기 및 재배선 불가능 연결기로 고정한 유연 케이블 또는 코드로 구성한 조립품.
  • 스탠딩 코드 블루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의 목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상대의 목을 잡은 채로 상대를 앞으로 넘기는데, 상대가 바닥으로 떨어질 때 공격자는 몸을 틀어 등으로 상대와 동시에 떨어진다.
  • 잠금 코드 : (1)동시에 여러 개의 작업과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다중 프로그래밍 시스템에서, 하나의 프로세서에 할당되어 있는 자원을 다른 프로세서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잠가 놓은 것을 표시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코드.
  • 비제로 복귀 코드 : (1)상태가 비트 주기 동안 상수인 디지털(01.01.01) 데이터(01.01.11)를 코딩하는 데 사용되는 코드. 이진수 일은 일 레벨에서 한 비트 시간으로 표현되고, 이진수 영은 영 레벨에서 한 비트 시간으로 표현하는 통신 코드이다. 이 코드로 디지털 데이터를 표현할 경우 제로 복귀 코드에 비해 두 배 정도의 저장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 국제 표준화 기구 코드 : (1)국제 표준화 기구가 시스템 상호 간 정보 교환용 부호의 통일을 기하기 위해 권장하고 있는 부호. 7비트로 구성되며, 제어 부호, 기호, 숫자 및 문자로 나뉜다.
  • 기호 연산자 코드 : (1)기계어를 기호화시킨 코드. 기계어 프로그램은 이진수로 표시하기 때문에 프로그램 작성이나 디버깅이 불편하고 유지나 보수가 어렵다. 따라서 기계어를 기억하기 쉬운 기호 형태로 변환하여 사용한다.
  • 슈도코드 : (1)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각 모듈이 작동하는 논리를 표현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언어. 다른 프로그램 개발자나 이용자에게 모듈이 하는 일과 작동 원리 따위를 설명하는 데에 쓴다.
  • 코드 여진 선형 예측 압축 : (1)낮은 비트 속도의 음성 엔코딩에서 사용되는 압축 알고리즘.
  • 코드 생성 : (1)컴파일러에 의하여 수행되는 고급 언어 프로그램의 번역 과정 가운데 하나. 입력된 원시 프로그램에 대하여 구문 분석을 행한 다음에,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목적 프로그램을 생성하기 위하여 중간 코드로 표현되는 프로그램을 생성하는 작업 단계이다. 이러한 중간 코드 프로그램은 곧바로 목적 프로그램으로 변환이 가능하다.
  • 논리 레코드 길이 : (1)파일에서 레코드 기록을 저장하기 위해 필요한 바이트(byte) 수. (2)논리 레코드 인터페이스에서 논리 레코드 단위의 레코드를 주고받을 때의 길이.
  • 문자 식별 코드 : (1)문자, 기호, 숫자 따위를 순서를 정하여 이진수 부호로 나타낸 것. 문자를 표현하는 이진수 부호의 비트 수에 따라 5단위 부호, 6단위 부호, 7단위 부호 따위로 나눈다.
  • 코드 방식 : (1)텔레비젼 방송 프로그램에 각각 유일한 번호가 부여되는 코드 방식. 신문이나 잡지에 편성표가 게재되면, 비디오 녹화기에 이 번호를 사전 입력하여 녹화를 예약할 수 있다.
  • 코드 밴드 : (1)끈 모양의 모자 장식. 티롤리언해트에 리본 대신 사용된다.
  • 코드 타입 선택 : (1)데이터베이스의 가상 이론 구조를 작성할 때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방법.레코드 타입의 선택은 응용 프로그램의 처리 내용에 따라서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레코드 단위를 보전하고 기밀을 보호한다.
  • 장치 코드 : (1)특정 입출력 장치의 식별 번호를 나타내는 일련의 비트들.
  • 고정 사이즈 레코드 : (1)같은 길이를 사용하여 하나의 파일을 구성하는 레코드.
  • 코드화 문자 집합 : (1)컴퓨터에서 사용된 모든 문자를 하나의 코드로 표현해 놓은 것.
  • 기계어 코드 : (1)기계어로 작성된 일련의 명령 코드. 중앙 처리 장치가 직접 해독하여 실행할 수 있다. 각각의 명령이 하는 일은 한정되어 있으며, 중앙 처리 장치의 레지스터나 메모리 상의 단위 데이터에 대하여 읽기, 분기 명령, 산술 논리 장치의 조작 등을 실행한다.
  • 코드 그룹 : (1)동일한 키값을 가지고 있는 ‘레코드’들을 하나로 묶어 놓은 것.
  • 영문자 코드 : (1)영문자 집합에서 적응된 결과로 부호 요소 집합을 작성하는 코드. ‘New York’을 ‘NY’라고 표기하거나 ‘Kilo Gram’을 ‘KG’라고 표현하는 따위. (2)기계에 입력할 수 있도록 정보를 준비하는 경우에 사용되는 영문자의 약어 체계.
  • 다중 요소 위치 코드 : (1)엠펙 칠에서 서술 데이터를 트리 구조를 이용해 부호화하는 데 있어, 최대 발생 횟수가 1보다 큰 모델 그룹을 포함하고, 복합 타입으로 선언된 자식 요소의 위치를 부호화하는 방식. 형제 노드들 간에 선언된 순서대로 상대적인 위치를 표시한다.
  • 코드화 표현 : (1)코드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단위. 컴퓨터에서 널리 사용되는 이진수 코드에서는 각각 0과 1이라는 하나의 이진 자릿수가 기본 단위로 사용된다. (2)미리 정의된 코드를 사용하여 정보를 표현하는 방법. 예를 들어 김포 공항을 ‘SEL’로, 존 에프 케네디 공항을 ‘JFK’로 표기하는 따위이다.
  • 단위 레코드 카드 : (1)하나의 레코드의 내용을 한 장의 카드에 기록한 천공 카드.
  • 코드 연쇄 : (1)연속되어 있는 단어들의 각 비트들을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한 자리씩 이동시킨 후 부족한 비트를 추가하여 새로운 단어들의 배열을 만드는 일.
  • 엔항 코드 : (1)n개의 부호 요소를 포함하는 코드. 연산에 필요한 피연산자의 수를 의미한다.
  • 리셉터클 코드 구멍 : (1)패널이나 새시에 고정하는 전기 접속구의 하나.
  • 디스크 레코드 형식 : (1)주소에 의해 트랙 속 각각의 자료를 지정해서 판독하고 기록할 수 있는 형식.
  • 최적 코드 : (1)프로그램의 명령어들이 최적의 상황에서 작성된 코드.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는 다른 방법에 비하여 기억 장소의 용량을 적게 사용하면서도 좀 더 빠르게 실행될 수 있는 명령어 코드이다.
  • 유디시 코드 : (1)국제 십진분류법으로 채용되어 있는 십진법에 의한 코드. 코드는 주표수, 공통 보조 표수, 고유 보조 표수 따위로 구성된다.
  • 미국 표준 코드 : (1)미국 표준화 협회가 제정한 정보 교환용 표준 코드. 7비트로 구성되어 많은 종류의 문자를 나타낼 수 있고, 데이터를 전송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패리티 비트를 둠으로써 검사가 가능하므로 대부분의 컴퓨터에 널리 사용한다.
  • 코드 독립형 : (1)송신 측에 의하여 사용되는 문자의 코드 집합에 상관없이 자료를 수신할 수 있는 자료 통신 환경.
  • 수신 단말 확인 코드 : (1)송신자의 호출이 있을 때, 수신 장치에서 수신하였다는 내용을 송신자에게 보내는 부호. 수신자를 자동으로 표시한다.
  • 필드 데이터 코드 : (1)미국에서 군사용으로 표준화된 데이터 전송 코드. 일곱 개의 데이터 비트와 한 개의 패리티 비트로 구성된다.
  • 해석론적 코드 : (1)서사 전체나 일부를 해답으로 가도록 이끌어 주는 코드. 이 코드를 거칠 때 이야기의 흐름은 수수께끼 상태에서 해결의 국면으로 접어든다.
  • 약자형 코드 : (1)관습적ㆍ제도적으로 널리 쓰이는 약자를 사용하는 코드. 실제로 많이 쓰이는 것은 길이, 중량, 용량 따위의 단위 표시이다. 예를 들면 파운드를 나타내는 ‘LB’, 야드를 나타내는 ‘YD’, 킬로그램을 나타내는 ‘KG’ 따위가 있다.
  • 더블 레코드 체크 : (1)같은 데이터가 중복되어 입력되어 있는 경우, 오류로 검출해 내는 파일 검사 방법.
  • 인터록 코드 : (1)현재 진행 중인 동작과 상태가 끝날 때까지, 다음 동작이나 상태로 이행하지 아니하도록 하는 코드. ⇒규범 표기는 ‘인터로크 코드’이다.
  • 음성 카세트 레코드 접속 장치 : (1)자료나 소프트웨어를 위하여 음성 녹음 장치를 기억 장치로 사용하도록 하는 장치. 녹음할 때에는 음성 주파수로 변조하여 작동하고, 재생할 때에는 기록된 자료를 복조(復調)하여 얻어 낸다.
  • 워스트 레코드 : (1)운동 경기에서, 민망할 정도로 저조한 최악의 기록.
  • 엔드 오브 레코드 : (1)자기 테이프나 자기 디스크 등과 같은 보조 기억 장치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에서 마지막 레코드의 맨 끝에 부가하는 기호.
  • 허세 레코드 : (1)두 대의 자기 테이프 장치를 이용하여 다중 릴 파일을 처리하는 프로그램 기법. 모든 파일이 처리되어 끝날 때까지 자기 테이프 장치는 서로 교대로 릴을 이어 받는다.
  • 코드 분리 : (1)논리 레코드를 분리하는 데 쓰이는 제어 문자.
  • 네트 코드 : (1)테니스에서, 테니스 네트를 설치하는 줄.
  • 내부 레코드 : (1)내부 뷰를 구성하는 레코드를 이르는 말. 안시의 용어이다.
  • 코드 : (1)두 올 이상의 합사를 다시 합연(合撚)하여 만든 실. 재봉사가 대표적이다.
  • 비가중치 비시디 코드 : (1)각 자리에 특정한 가중치가 부여되지 않은 이진화 십진수 코드.
  • 경로 코드 : (1)통신에서 호출에 대해 소정의 지역으로 경로를 배당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한 단위 이상의 문자. (2)복수 조작탁 서포트가 있는 시스템에서 조작원 메시지에 배당되는 코드. 메시지를 특정한 조작탁에 분배하기 위해서 사용된다.
  • 코드 세그먼트 : (1)프로그램의 명령어들로 구성된 명령어 코드가 있는 주기억 장치의 세그먼트 영역.
  • 스톱 코드 : (1)판독기를 정지시키고 기계 작동을 지연시키는, 테이프 작동 장치의 판독기에서 읽힌 부호.
  • 디미티 코드 : (1)평직의 바탕에 세로 방향으로 도드라지게 짠 가볍고 얇은 면직물. 주로 가는 번수의 코마사로 만들며, 여름용 옷감이나 커튼감으로 쓰인다.
  • 코드 해결 서버 : (1)유비쿼터스 시스템의 분배 디렉터리 데이터베이스. 입력된 유코드와 관련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 서버로부터 응답을 주고받는 서버로, 유코드가 나타내는 실제 객체와 정보 시스템의 가상 객체를 연결하는 시스템이다.
  • 중간 코드 : (1)컴파일러로 기계어 프로그램을 생성하는 중간 단계에서 고급 프로그램의 번역 결과를 표현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명령어 코드. 이러한 중간 코드의 명령어는 곧바로 기계어 프로그램으로 변환될 수 있다.
  • 스파게티 코드 : (1)프로그램에서 제어 흐름이 마치 스파게티 면발처럼 얽혀져 있는 프로그램. 고투문의 과다한 사용이 이러한 프로그래밍을 유도한다.
  • 코드 영문자 : (1)기계에 입력할 수 있도록 정보를 준비하는 데 사용되는 영문자 약어 체계.
  • 서스펜디드 포스 코드 : (1)기존의 화음에 반드시 사용하는 구성음인 삼음 대신에 근음에서 완전사도 음을 사용한 화음을 가리키는 용어. 화음의 특징을 나타내 주는 삼음이 없어서 만들어지는 모호한 소리가 특징이다.
  • 국제 코드 지정 포맷 : (1)에이티엠 포럼에서 개발한 주소 포맷의 하나. 사설 네트워크에 쓰인다.
  • 마이크로코드 보조 : (1)자주 수행되는 인터럽트 처리 루틴들을 마이크로코드화(microcode化)하여 컴퓨터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
  • 조밀 이진 코드 : (1)조밀하게 표현되는 이진수. 이진수에서 표현할 수 있는 모든 상태를 사용하는 코드 표기 방법이다.
  • 리니어 타임 코드 : (1)리니어 트랙에 쓰이는 타임 코드. 비디오 레코더 또는 아날로그식 오디오 멀티트랙에 리니어 트랙을 따라 연속적인 스트림과 같이 쓰인다.
  • 다중 주소 코드 : (1)한 연산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다수의 피연산자들의 주소를 내포하고 있는 명령어.
  • 코드 : (1)상품의 포장이나 꼬리표에 표시된 검고 흰 줄무늬. 제조 회사, 제품의 가격, 종류 따위의 정보를 나타낸 것으로, 광학적으로 판독되어 컴퓨터에 입력된다. 상품의 판매 및 재고 관리의 자료로 쓴다.
  • 코드 제어 스케줄 : (1)전송이나 보류 따위와 같은 상업용 레코드 배치의 변환을 포함하는 모든 행위를 지정하는 일정표. 또는 마스터 레코드의 한 형태.
  • 이진 오진 코드 : (1)이진 오진으로 나타낸 부호 조합. 예를 들어, 십진수 7의 이진 오진 코드는 12이다.
  • 코드 태그 : (1)여러 개의 레코드 구성자 가운데 하나. 이것은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동안에 레코드가 지정된 위치에서 변하는 것을 가리키기 위한 표식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판별자라고도 불린다.
  • 코드 독립 : (1)송신 측에 의하여 사용되는 문자의 코드 집합에 상관없이 자료를 수신할 수 있는 자료 통신 환경.
  • 제조자 코드 : (1)트랜스폰더의 제조자를 구별할 수 있는 비트 패턴.
  • 단말기 제어 코드 : (1)문서 교환 규약에 따라 문서를 전송하는, 단말기 문서 전송을 제어하기 위해 사용하는 부호.
  • 코드 설계 : (1)컴퓨터에서 수행되는 작업을 가장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자료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코드를 결정하는 일.
  • 자기 잉크 문자 인식 코드 : (1)자기 잉크 문자 인식을 목적으로 하여 표준화된 특별 기호.
  • 코드화 마크 반전 : (1)디지털 교환기나 단국 장치 사이 따위의 국내 전송 및 광 전송 방식에 사용되는 디지털 전송 부호 형식의 하나.
  • 오류 코드 : (1)자료의 연관된 블록에서 오류의 발생을 나타내기 위하여 카드나 테이프에 천공하는 특별한 글자. (2)이진 카드에서 잘못된 부호.
  • 의사 연산 코드 : (1)어셈블리어 프로그래밍을 할 때 직접 컴퓨터로 수행하는 명령어 외에 ‘어셈블러’가 기계어 프로그램으로 번역할 때 참조하는 것으로, 어셈블러가 지시하는 형태의 명령어. 예를 들면 프로그램의 시작과 끝 기억 장치 할당 따위를 지시하는 명령어들이 있다.
  • 패션 코드 : (1)특정한 시기에 유행하는 복식이나 두발을 꾸미는 것들의 체계.
  • 오단위 코드 : (1)5단위 요소에 의하여 구성되는 부호. 주로 알파벳을 표현하기 위한 전신에 사용한다.
  • 네임 코드 : (1)데이터를 전송할 때, 버스 방식의 신호를 수신할 장치를 지정하는 번호. 상대를 지정하는 방법에는 명칭 부호 방식과 이네이블(enable) 방식이 있다.
  • 코드 인사 : (1)임명권자가 자신과 같은 성향을 가진 사람을 임용하는 일.
  • 참조 코드 : (1)이야기 속에서 기존의 문화적 배경이나 지식의 체계를 언급하는 코드(code). 이 코드를 통해 이야기는 신뢰성을 획득한다.
  • 에이치에스 코드 : (1)무역 거래의 대상이 되는 상품을 총괄적으로 분류한 국제 통일 품목 분류 코드.
  • 코드 : (1)기호론에서, 기성 코드에서 일탈하는 일.
  • 스테레오레코드 : (1)입체 음향을 재생할 수 있도록 만든 레코드. 2 채널 이상에서 모은 입체음을 레코드의 음구(音溝) 양쪽에 각각 다른 각도로 녹음하여 두 개의 스피커로 재생하도록 만든다.
  • 부레코드 : (1)권한 제어의 단위가 될 수 있는, 데이터콤 디비(DATACOM DB)의 접근 단위. 연속된 필드들의 임의 집합으로, 네 개의 필드를 갖는 레코드는 열 개의 부속 레코드가 가능해진다.
  • 동등 길이 코드 : (1)모두 같은 수의 단위 요소로 구성되어 있는 코드.
  • 코드 블록 : (1)레코드를 기록하기 위한 주기억 장치나 파일 저장 장치에 지정된 기억 장소의 영역. 이는 물리적 블록과 논리적 블록으로 구분된다.
  • 코드 기술 : (1)‘레코드’에 관련된 사항들을 설명해 놓는 것.
  • 번지 코드 : (1)번지의 형식을 지정하는 코드. 명령의 번지부는 명령의 대상이 되는 데이터가 기억 장소의 어느 번지에 있는가를 표시하는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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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01개) : 카다, 카뎃, 카듀, 카드, 카디, 칸답, 칼덤, 칼도, 칼등, 캉돌, 캉딩, 캐다, 캐담, 캐더, 캐드, 캐득, 캐들, 캐디, 캔드, 캔들, 캔디, 캠던, 캬다, 커다, 커담, 커드, 컵대, 케다, 켄들, 켓등, 켜다, 켸다, 코다, 코단, 코대, 코더, 코덕, 코덱, 코돈, 코돌, 코뒤, 코드, 코든, 코등, 코디, 코딩, 콘던, 콘도, 콘돔, 콘딧, 콜더, 콧대, 콧등, 콧디, 콩닥, 콩당, 콩대, 콩댐, 콩데, 콩돌, 콩동, 콩두, 콰다, 쾅당, 쾌단, 쾌담, 쾌답, 쾌도, 쾌돈, 쾌둔, 쾟돈, 쿠달, 쿠두, 쿰다, 쿵닥, 쿵당, 쿵덕, 쿵덩, 쿼드, 퀴다, 큐대, 크다, 크더, 큰달, 큰당, 큰닻, 큰대, 큰댁, 큰덕, 큰독, 큰돈, 큰되, 클단, 키다, 키대, 키드, 키득, 키들, 킨디, 킵다 ...

실전 끝말 잇기

코드로 시작하는 단어 (119개) : 코드, 코드값, 코드 검사 시간, 코드 검열, 코드 검증, 코드곶, 코드 구성 요소, 코드 네임, 코드 데이터, 코드 데이터 방송, 코드 독립, 코드 독립 데이터 전송, 코드 독립 모드, 코드 독립 방식, 코드 독립 전송 절차, 코드 독립형, 코드 독립형 데이터 전송, 코드 독립형 데이터 통신, 코드레, 코드 레드, 코드 레이스, 코드레인 스트라이프, 코드 레퍼토리, 코드레하다, 코드렛, 코드리스 아이론, 코드 리스트, 코드 밀도, 코드 발생기, 코드 밴드 ...
코드로 시작하는 단어는 119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코드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963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