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43개

두 글자:1개 세 글자:10개 네 글자:48개 다섯 글자:32개 여섯 글자 이상:52개 🏆모든 글자: 143개

  • 딜레이 타임 : (1)원음과 지연음 사이의 시간 간격.
  • 큐잉 타임 : (1)메시지를 보내거나 받기 위하여 순서를 기다리는 데 필요한 시간.
  • 타임 : (1)야구 경기 따위에서, 일시적으로 중단되어 있던 경기를 다시 시작할 때 심판이 선언하는 말. (2)바둑 따위에서, 어떤 수를 둘 때 시간을 끌거나 소비하지 않는 일.
  • 크레인 사이클 타임 : (1)통상적인 하역 작업을 위하여 크레인이 짐을 한 번 싣거나 내리는 데 필요한 시간.
  • 노이즈 게이트 릴리스 타임 : (1)다이내믹 프로세서인 노이즈 게이트의 게이트가 닫히는 시간. 예를 들어 이 시간이 2초인 경우, 스레숄드 이상의 레벨이 스레숄드 이하로 떨어질 때 게이트가 2초 동안 천천히 닫힌다.
  • 테어다운 타임 : (1)작업이 완료된 후 테이프, 디스크 팩, 카드 덱 및 용지를 제거하고, 시간 카드를 천공하는 일 따위에 소요되는 시간.
  • 세컨더리 래그타임 : (1)래그타임과 스트라이드 피아노에서 흔히 사용되는 리듬 형태. 4분의4 박자 곡에서 두 마디의 8박자를 3박자, 3박자, 2박자로 나눈 리듬 패턴으로 주로 왼손 반주에 많이 사용된다.
  • 생산 리드 타임 : (1)생산 명령이 나온 후 생산이 개시되고 제품이 완성되어 언제라도 출하 가능한 상태가 될 때까지 필요한 시간.
  • 하이 타임 : (1)하이퍼텍스트나 멀티미디어 정보에서 문서의 시간과 공간 의존도를 표현하는 언어.
  • 포토 타임 : (1)사진을 자유롭게 찍을 수 있는 시간.
  • 로스트 타임 : (1)축구 경기 따위에서, 경기 중에 경기 외의 일로 소비된 시간. 이를 보충하기 위하여 정하여진 시간이 끝난 후에 심판의 판단에 따라 얼마간 경기 시간을 연장하게 된다.
  • 코어 타임 : (1)일하는 시간을 사원의 자율에 맡기는 근무 제도에서, 누구나 공통으로 근무하여야 하는 시간대. 보통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와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정도의 3시간이 이에 해당된다.
  • 라이프 타임 : (1)프로그램에 존재하는 변수들에 대해, 각각의 변수에 기억 장소가 할당되는 순간부터 기억 장소를 반납하는 순간까지의 시간.
  • 수요 충족 리드 타임 : (1)수요자의 구매욕이 형성된 때부터 그것이 충족되기까지 걸리는 시간.
  • 디지트 타임 : (1)직렬로 입력되는 특정한 자리 신호에 대응하는 시간 간격.
  • 재가공 리드 타임 : (1)창고에 있는 자재나 공급업자가 소유하는 자재를 다시 인공적으로 처리하여 새로운 제품을 만들거나 제품의 질을 높이는 데 필요한 시간.
  • 셀렉트 리액션 타임 : (1)두 개 이상의 자극이 제시되고 각각의 자극 신호에 대하여 다른 반응을 요구할 때 측정되는 반응 시간. 농구에서 공격수가 수비수의 움직임에 따라 다른 공격 방향을 선택하는 경우가 여기에 해당한다.
  • 엔트리 타임 : (1)운영 체제의 제어가 감독자로부터 응용 프로그램으로 전송되는 시간.
  • 스루풋 타임 : (1)정보를 작성하는 데 기초가 되는 데이터가 발생했을 때, 컴퓨터가 데이터를 처리하기까지 걸리는 시간.
  • 정규 작전 타임 : (1)농구에서, 각 팀에게 정식으로 작전을 펼 수 있도록 주어지는 시간. 1회에 40초씩 1ㆍ2쿼터에 1회, 3ㆍ4쿼터에 2회가 주어진다. 연장전에서는 남아 있는 횟수와 상관없이 1회만 이용할 수 있다.
  • 프라임 타임 : (1)라디오나 텔레비전에서 시청률이 가장 높은 시간대.
  • 오버래핑 타임 : (1)국제 금융 시장 간의 시차로 영업 시간이 겹쳐지면서 계속 이어지는 것.
  • 플레잉 타임 : (1)운동 경기에서 선수들이 경기하는 시간. 예를 들어 농구는 쿼터당 10분으로, 총 네 쿼터 40분을 뛴다.
  • 등록 타임 : (1)운영 체제의 제어가 감독자로부터 응용 프로그램으로 전송되는 시간.
  • 타임 : (1)끝나는 지점에서 러닝 타임을 역산하여 시작 지점을 찾아내는 방식. 연출 대본에 기입된 방송의 소요 시간을 역산하여 시간을 정확히 맞추는 일이다.
  • 워크스테이션 사이클 타임 : (1)생산 라인의 끝에서 볼 때 완제품과 완제품 사이의 균일한 시간 간격.
  • 타임 : (1)육상ㆍ수영 따위에서, 정한 거리를 가는 데에 소요된 시간. (2)농구ㆍ배구 경기 따위에서, 선수의 교체ㆍ휴식ㆍ작전의 지시 따위를 위하여 심판의 허락을 얻어 경기 진행을 잠시 멈추는 일. 이 시간은 경기 시간에 포함하지 않는다. (3)꿀풀과의 낙엽 활엽 관목. 줄기는 덩굴지고 향기가 있으며, 잎은 마주나고 무딘 피침 모양으로 톱니가 있고 가는 털이 나 있다. 여름에 입술 모양의 붉은 자주색 꽃이 윤산(輪繖) 화서로 피고 열매는 핵과(核果)로 가을에 어두운 갈색으로 익는다. 화초로 가꾸고 줄기의 잎은 약재 또는 소스의 원료로 쓴다. 높은 산의 바위틈에 나는데 한국, 인도,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 커피 타임 : (1)커피를 마시기 위한 잠깐의 휴식 시간.
  • 세트업 타임 : (1)기계, 프로세스, 시스템 따위를 사용하기 위하여 정상적인 작동 상태로 준비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 ⇒규범 표기는 ‘셋업 타임’이다.
  • 시크 타임 : (1)자기 디스크 장치의 액세스 암이 소정의 위치까지 이동하는 시간. (2)직접 액세스 기억 장치의 액세스 암을 적절한 트랙상에 위치시키는 데 필요한 시간. (3)자기 머리를 이동시켜 트랙을 선택하는 자기 디스크 기억 장치 따위에서 지정된 트랙까지 자기 머리를 이동시키는 시간. (4)하드 디스크 시스템에서 헤드가 특정 트랙으로 이동하여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 대개 수십 밀리초 정도이다.
  • 퍼트 타임 : (1)공사 따위의 순서 계획을 시선도에 써서 시간적 요소를 중심으로 계획의 평가, 조정 및 진도 관리를 하는 수법. (2)프로젝트의 진행 과정, 계획 따위를 관리하는 프로그램.
  • 바인딩 타임 : (1)소프트웨어의 설계부터 실제 수행까지의 전 과정에서, 바뀔 수 있는 각종 값들이 최종적으로 저장될 장소가 정해지는 시점.
  • 타임 : (1)차 마시는 시간.
  • 구매 리드 타임 : (1)구매에 소요되는 총시간. 주문 준비 및 주문서 발행 시간, 외부 판매업자의 상품 조달 시간, 운송 시간, 인수 및 검사 시간, 입고 시간이 포함된다.
  • 작전 타임 : (1)농구나 배구 따위의 운동 경기에서, 감독이나 주장(主將)이 선수들에게 작전을 지시하기 위하여 주심에게 요구하는 경기 중단 시간.
  • 세팅 타임 : (1)부하가 완전히 걸린 시점부터 디지털 아날로그 변환기나 디지털 아날로그 배율기의 출력 전압이 주어진 정밀도 내에 이르는 데까지의 시간 간격. (2)선형 시스템에 특정한 유도량이 가해진 시점에서부터 출력의 정상 상태 값을 중심으로 규정된 범위 내에 진입하여 머무를 때까지 소요되는 시간. 유도량의 형태는 계단, 임펄스, 램프, 포물선, 정현파 등이다.
  • 컴프레션 리커버리 타임 : (1)압축된 신호 레벨이 이전의 정상 게인으로 복원되는 데 걸리는 시간.
  • 스토피지 타임 : (1)축구 경기 따위에서, 경기 중에 경기 외의 일로 소비된 시간. 이를 보충하기 위하여 정해진 시간이 끝난 후에 심판의 판단에 따라 얼마간 경기 시간을 연장한다.
  • 레퍼리 타임 : (1)배구ㆍ농구ㆍ핸드볼ㆍ럭비 따위에서, 경기 도중 필요에 따라 심판이 명하여 경기를 하지 않고 쉬는 시간. 부상 선수가 생겼거나 경기장 시설 및 운동 기구가 파손되었을 때 가진다.
  • 메모리 사이클 타임 : (1)기억 장치의 데이터에 접근하기 위해 주소를 지정하고 해당 데이터를 판독하여 읽거나 기록하는 등의 과정을 거친 후 다음 기억 장치의 데이터에 접근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
  • 페이블 타임 : (1)영화 속에서 사건이 전개되는 줄거리의 순서가 아니라 이 사건들의 실제 선후 관계에 따라 다시 서술한 연대기적 방식의 시간.
  • 디스크리미네이션 리액션 타임 : (1)두 개 이상의 자극이 제시된 상황에서, 어느 특정한 자극에 대해서만 반응하는 데 걸리는 시간. 예를 들면, 야구에서 투수가 던진 공 가운데에서 타자가 스트라이크에만 반응하여 스윙하는 경우 따위이다.
  • 페이스 타임 : (1)애플사(Apple社)에서 개발한 영상 통화 컴퓨터 프로그램 통신 규약. 애플의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영상 통화가 가능하도록 해 주는 시스템이다.
1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295개) : 타아, 타악, 타안, 타애, 타액, 타약, 타양, 타어, 타언, 타역, 타옥, 타올, 타용, 타우, 타울, 타워, 타원, 타월, 타위, 타유, 타율, 타읍, 타의, 타이, 타인, 타일, 타임, 타입, 탁아, 탁약, 탁어, 탁언, 탁업, 탁연, 탁엽, 탁예, 탁오, 탁용, 탁원, 탁월, 탁위, 탁유, 탁음, 탁의, 탁이, 탄알, 탄압, 탄앙, 탄약, 탄언, 탄연, 탄요, 탄우, 탄원, 탄육, 탄음, 탄이, 탄익, 탄일, 탈양, 탈어, 탈염, 탈엽, 탈영, 탈오, 탈옥, 탈옹, 탈위, 탈유, 탈음, 탈의, 탈이, 탈인, 탈일, 탐악, 탐애, 탐어, 탐오, 탐욕, 탐위, 탐음, 탐익, 탑언, 탑연, 탑영, 탑옥, 탑용, 탑인, 탕아, 탕액, 탕약, 탕양, 탕연, 탕옥, 탕왕, 탕요, 탕욕, 탕용, 탕위, 탕일 ...

실전 끝말 잇기

타임으로 시작하는 단어 (89개) : 타임, 타임 게이트, 타임드 프린트, 타임 디비전, 타임라인, 타임래그, 타임래그 퓨즈 링크, 타임 랩스 애니메이션, 타임 레이스, 타임 레지스터, 타임 리미티드 데모, 타임리 에러, 타임리코더, 타임 리프, 타임리 히트, 타임 마케팅, 타임머신, 타임 밸류, 타임 버킷, 타임 베이스드 이펙트, 타임 볼륨 레이트, 타임 샷, 타임 서비스, 타임셰어링, 타임셰어링 모니터, 타임셰어링 모니터 시스템, 타임셰어링 시스템, 타임셰어링 제어 태스크, 타임쉐어링 시스템, 타임스 비치 사고 ...
타임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89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타임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43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