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틴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07개

두 글자:1개 세 글자:4개 네 글자:70개 다섯 글자:54개 여섯 글자 이상:178개 🎴모든 글자: 307개

  • 서브루틴 점프 명령어 : (1)복귀 주소를 특정한 기억 장소에 저장한 뒤 서브루틴의 시작 주소로 분기하는 것.
  • 실행 루틴 : (1)컴퓨터 시스템 내의 모든 작업의 흐름을 구성하고 조절하며, 프로그램의 실행을 시작하거나 제어하는 운용 체계의 기본적인 부분.
  • 직접 삽입 루틴 : (1)차례로 수행되는 순서에 직접 삽입하는 서브루틴. 이와 같은 서브루틴은 한 루틴 내에서 필요한 곳마다 반복해서 있어야 한다.
  • 채널 상태 루틴 : (1)채널에서 데이터 송수신 상태를 파악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루틴.
  • 중첩형 서브루틴 : (1)하나의 서브루틴안에 중첩되어 존재하는 또 다른 서브루틴.
  • 일반화 서브루틴 : (1)프로그래머가 약간 변경하여 다른 프로그램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작성한 서브루틴.
  • 컴파일 루틴 : (1)번역기, 번역 루틴, 번역 등의 컴퓨터 명령으로, 가상 기호로 작성된 프로그램이 원하는 계산을 수행하기 전에 그 프로그램을 기계 부호 또는 다른 번역기의 변환을 위한 또 다른 가상 부호로 변환해 주는 처리 루틴.
  • 주제어 루틴 : (1)여러 부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에서 다른 부프로그램과의 연결을 관리하는 루틴. 필요할 때 여러 프로그램 모듈을 주기억 장치로 호출하는 역할을 한다. (2)하드웨어 시스템의 작동을 관리하는 프로그램.
  • 아이오 시스템 서브루틴 : (1)입출력 채널, 입출력 제어 장치 따위의 입출력 시스템을 구성하는 각각의 하부 구성 요소를 관할하는 프로그램.
  • 삽입 서브루틴 : (1)점프보다는 오히려 직선 조작 시퀀스에 의해서, 직접적으로 삽입되는 서브루틴. 이와 같은 서브루틴은 루틴이 필요로 하는 각 점에서 되풀이되어야 한다. (2)주프로그램에 직접 삽입되는 서브루틴. (3)사용될 때마다 재배치되어 주프로그램 내에 삽입되어야 하는 서브루틴.
  • 전경 루틴 : (1)다수의 프로그램이 동시에 실행되고 있을 때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루틴.
  • 프로덕션 루틴 : (1)프로그램에서 문제의 결과를 산출하는 수순.
  • 일단계 서브루틴 : (1)한 프로그램이나 서브루틴이 실행되는 동안에는, 그 프로그램이나 서브루틴을 사용할 수 없는 것.
  • 서브루틴 연결 : (1)시스템에서 서브루틴을 주기억 장소 외 다른 곳에 있는 프로그램에 의해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루틴의 단일 복사본만이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는 것. 이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서브루틴과 이를 호출하는 프로그램 사이의 정보 교환과 제어 전달에 대한 일반화된 연결 방법이 있어야 하며, 어떤 시스템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여러 개의 명령어가 있다.
  • 재진입 가능 루틴 : (1)컴퓨터 루틴의 하나로서, 반복해서 들어갈 수 있으며 선행하는 실행이 완료되기 전에 새로이 들어갈 수 있는 것.
  • 재배치 가능 루틴 : (1)주기억 장치 내 임의의 장소에 배치할 수 있도록 설계된 루틴. 번지부의 조정은 재배치 로더에 의하여 행해진다.
  • 감시 루틴 : (1)컴퓨터에서 다른 루틴의 실행을 제어하는 루틴.
  • 해석기 루틴 : (1)계산이 수행되면서 기계어와 유사한 의사 코드로 표현된 내부 프로그램을 기계 코드로 번역하고, 서브루틴을 이용하여 지정된 연산을 수행하는 실행 루틴.
  • 서브루틴 서브프로그램 : (1)포트란 언어에서 컴퓨터 보조 언어 학습 문으로 호출되는 부프로그램. 함수 부프로그램과는 달리, 반드시 계산 결과를 주프로그램으로 반환하지는 않는다.
  • 유지 보수 루틴 : (1)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의 고장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테스트 프로그램 명령.
  • 순환적 서브루틴 : (1)하나의 서브루틴 안에서 자기 자신을 직접 호출하거나 자신이 호출한 서브루틴에 의해 자기 자신이 호출되는 서브루틴.
  • 경험적 루틴 : (1)알고리즘에 의한 처리 절차로, 문제를 직접 풀지 않고 종종 학습에서 사용하는 시행착오를 이용하여 문제에 접근하도록 한 루틴.
  • 처리 루틴 : (1)명령어와 상숫값을 컴퓨터에 집어넣는 절차.
  • 정리 작업 루틴 : (1)초기 명령문들의 집합. 한 번만 수행되는 프로그램 내에 존재한다.
  • 루틴 연결 : (1)시스템에서 부루틴을 주기억 장소 외 다른 곳에 있는 프로그램에 의해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루틴의 단일 복사본만이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는 것. 이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부루틴과 이를 호출하는 프로그램 사이의 정보 교환과 제어 전달에 대한 일반화된 연결 방법이 있어야 하며, 어떤 시스템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여러 개의 명령어가 있다.
  • 프로세서 접속 루틴 : (1)시스템 안에 있는 모든 처리기에 간단하고 표준적인 접속 방법을 제공하는 루틴. 원시 문장의 입력과 재배치할 수 있는 이진 코드의 출력 결과를 위한 완전한 기능을 제공한다.
  • 내장 루틴 : (1)컴퓨터 시스템의 작동을 단계적으로 지시하는 일련의 명령어 집합.
  • 총괄 루틴 : (1)컴퓨터 시스템 내의 모든 작업의 흐름을 구성하고 조절하며, 프로그램의 실행을 시작하거나 제어하는 운용 체계의 기본적인 부분.
  • 자동 스타트 루틴 : (1)컴퓨터에 전원이 인가된 순간에 자동적으로 호출되어 컴퓨터 시스템의 작동 상태를 검사하고 운영 체제를 설치하여 자동적으로 실행이 되도록 구성된 프로그램.
  • 루틴 : (1)프로그램 가운데 근간이 되는 루틴.
  • 처리기 접속 루틴 : (1)시스템 안에 있는 모든 처리기에 간단하고 표준적인 접속 방법을 제공하는 루틴. 원시 문장의 입력과 재배치할 수 있는 이진 코드의 출력 결과를 위한 완전한 기능을 제공한다.
  • 루틴저 모형 : (1)일차원 전도체의 내부에 있는 전자들 사이의 상호 작용을 설명하기 위해 도입한 가상의 모형. 일반적으로 일차원에서 페르미(Fermi) 액체 모형이 성립하지 않으므로 이 모형을 이용한다.
  • 수행 후 루틴 : (1)운동선수가 운동 수행을 마친 후 습관적으로 하는 활동. 예를 들어 다음에 있을 경기를 대비하여 명상하고, 경기 및 상대 선수를 분석하는 행위 따위이다.
  • 산술 서브루틴 : (1)사인, 코사인, 자연로그, 상용로그, 지수 함수, 탄젠트, 아크 탄젠트, 제곱근 따위와 같은 연산의 수학적 함수 등을 포함하여 산술값을 제공하는 부프로그램.
  • 오류 분석 출구 루틴 : (1)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분석하기 위한 루틴.
  • 해석 루틴 : (1)의사 명령 코드로 쓰인 프로그램을 기계어 명령으로 번역하면서 실행하는 루틴. 하나의 의사 명령이 기계어 명령에 의한 하나의 서브루틴에 대응되어 있는 것이 보통이다.
  • 수학적 서브루틴 : (1)삼각 함수, 제곱근, 지수 함수, 로그 따위를 포함하는 수학적 계산을 제공하는 서브루틴.
  • 스태틱 서브루틴 : (1)항상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는, 인자가 사용되지 않는 부프로그램. (2)피연산자의 번지 외에는 다른 매개 변수를 갖지 않는 서브루틴.
  • 그래픽스 루틴 : (1)출력 데이터를 아날로그 형태로 변환하여 주는 프로그램. 티티와이에 간단한 도형을 그리는 것에서부터 다양한 색채와 3차원적 표시가 가능하고 여러 가지 크기와 자형이 다른 문자를 가진 복잡한 시스템도 있다.
  • 번역 루틴 : (1)어떤 언어로 입력된 일련의 문장을 그것과 동등한 다른 언어의 문장으로 출력하는 프로그램.
  • 서브루틴 호출 : (1)프로그램에서 서브루틴을 실행하기 위하여 서브루틴의 이름과 이용되는 자료를 사용하여 호출하는 일. 호출된 서브루틴으로 점프하는 동시에 스택에는 호출 명령 다음에 이어지는 명령의 주소가 저장된다. 서브루틴을 호출하기 위한 명령어에는 시에이엘엘(CALL), 시지(CZ), 시엠(CM), 시피(CP) 따위가 있다.
  • 부동 소수점 서브루틴 : (1)부동 소수점 수만을 매개 변수로 다루는 특수한 루틴.
  • 서브루틴 비월 명령어 : (1)복귀 주소를 특정한 기억 장소에 저장한 뒤 서브루틴의 시작 주소로 분기하는 것.
  • 이니셜라이저 루틴 : (1)응용 프로그램 처리를 시작하기에 앞서 시스템으로 들어오는 메시지에 대해서 이루어지는 오류 검사와 같은 기능을 수행하는 루틴.
  • 생성기 루틴 : (1)필요한 서브루틴을 만들기 위하여 고안된 명령어의 집합.
  • 파일 처리 루틴 : (1)파일에 접근하여 작업을 수행하는 처리 루틴. (2)파일의 관리와 파일 내의 자료 처리 기능을 수행하는 루틴.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작동시킬 때의 편의를 위하여 시스템 라이브러리나 운영 체제의 일부로 제공된다.
  • 서브루틴 : (1)프로그램에서 서브루틴을 실행하기 위하여 서브루틴의 이름과 이용되는 자료를 사용하여 호출하는 일. 호출된 서브루틴으로 점프하는 동시에 스택에는 호출 명령 다음에 이어지는 명령의 주소가 저장된다. 서브루틴을 호출하기 위한 명령어에는 시에이엘엘(CALL), 시지(CZ), 시엠(CM), 시피(CP) 따위가 있다.
  • 수행 전 루틴 : (1)운동선수가 운동 수행 전까지 습관적으로 하는 활동. 예를 들어 농구 선수가 매 경기 시작 전 제자리 점프를 10회 실시하고, 경기에 들어가는 것 따위이다.
  • 입력 루틴 : (1)컴퓨터 시스템 내로 자료와 명령어를 읽어 들이는 것을 감독하거나 제어하는 일련의 작업. 이런 작업은 부팅의 한 부분으로, 내부에 기억될 수도 있고 전송될 수도 있다. 또한 상태 보존이나 시스템 제어 작업을 법칙에 맞추어 수행할 수도 있다.
  • 자동 루틴 : (1)임의의 프로그램 안에서 혹은 어떤 다른 프로세스를 처리하는 동안에 어떤 조건이 발생했을 경우 수동 작업과는 무관하게 수행되는 루틴.
  • 서브루틴 : (1)프로그램 가운데 하나 이상의 장소에서 필요할 때마다 되풀이해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적 프로그램. 실행 후에는 메인 루틴이 호출한 장소로 되돌아간다. 독립적으로 쓰는 일은 없고 메인 루틴과 결합하여 기능을 수행한다.
  • 루틴 : (1)복수의 루틴 사이에서 제어를 옮겨 가며 실행하는 방법의 하나. 한 루틴의 실행 중에 그 실행을 중단하고 다른 루틴으로 제어를 옮기며, 제어가 옮겨진 루틴은 가장 최근에 실행이 중단된 곳에서 그 루틴의 실행을 재개하고, 그 후 같은 방법으로 다른 루틴에 제어를 옮기는 방법을 취한다.
  • 유틸리티 루틴 실행 제어 : (1)시스템 내에서 데이터의 변환이나 편집 따위에 사용되는 유틸리티 루틴을 실행하고 조정하는 일. 각 유틸리티 루틴에 대한 정보는 매뉴얼에 의하며, 자주 사용되는 목적 프로그램은 유틸리티 루틴에 의하여 시스템에 부가된다.
  • 인터럽트 취급 루틴 : (1)프로그램에서 인터럽트가 발생했을 때, 이것을 처리하고 프로그램을 수행하기 위한 특수한 루틴.
  • 서브루틴 점프 명령 : (1)복귀 주소를 특정한 기억 장소에 저장한 뒤 서브루틴의 시작 주소로 분기하는 것.
  • 순서 계획 루틴 : (1)다중 프로그래밍 시스템과 같이 여러 개의 프로그램이 주기억 장치에 적재되어 있을 때, 슈퍼바이저는 어느 프로그램을 실행할 것인가에 대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데 슈퍼바이저층에 이러한 일을 하는 부분을 일컫는 말.
  • 랜덤 액세스 아이오 루틴 : (1)여러 개의 파일이 처리를 기다리고 있을 때 그 처리 순서를 임의로 정하는 루틴.
  • 중첩 서브루틴 : (1)하나의 서브루틴안에 중첩되어 존재하는 또 다른 서브루틴.
  • 우선순위 루틴 : (1)프로그램 수행 도중이라도 다른 루틴보다 우선적으로 수행되는 루틴.
  • 과금 루틴 : (1)컴퓨터 시스템에서, 각각의 사용자들에 대한 컴퓨터 사용료를 계산하는 프로그램.
  • 프리샷 루틴 : (1)골프에서, 선수가 샷을 하기 전에 반복적으로 하는 생각이나 행동. 예를 들어 공을 치기 전에 공 뒤에서 빈 스윙을 하는 행동 따위가 이에 해당한다.
  • 보조 루틴 : (1)컴퓨터 운영이나 다른 루틴들의 오류를 검출할 때, 이를 돕기 위해 만들어진 일련의 명령.
  • 인터럽트 제어 루틴 : (1)프로그램 실행 중 인터럽트가 발생했을 때, 이를 제어하는 루틴.
  • 작업 루틴 : (1)설계한 그대로 프로그램이나 문제의 결과가 나오도록 해 주는 루틴. 보조 목적, 부기, 컴파일, 어셈블, 번역 등의 목적으로 설계된 루틴과 대조된다.
  • 보수 루틴 : (1)컴퓨터 시스템 고장을 예방하기 위해 미리 검사하는 루틴.
  • 잡 계획 루틴 : (1)다중 프로그래밍 시스템에서 수행되는 운영 체제의 기능의 하나. 요구된 각 작업의 수행 순서를 결정하고 작업 대기 행렬에서 기다리는 작업 중 하나를 골라 중앙 처리 장치를 배당한다.
  • 이차 이동 서브루틴 : (1)일차 서브루틴의 대용으로, 또 다른 서브루틴에서 들어간 서브루틴.
  • 오류 수정 보조 루틴 : (1)프로그래머가 자신이 작성한 루틴들의 오류를 검출하려고 할 때 이용하는 루틴.
  • 공용 루틴 : (1)컴퓨터에 의한 처리를 일반적으로 지원하는 루틴. 입력 루틴 진단 프로그램, 추적 프로그램, 정렬 프로그램 따위가 있다.
  • 시스템 부루틴 : (1)포트란에서 사용되는 여러 가지 형식 문장을 제공하는 입출력 형식 제어 루틴.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시스템 내장 테이프에서 호출되기도 한다.
  • 실행 종료 루틴 : (1)프로그램의 실행을 종료하기 전에 수행하는 보존 관리 작업. 예를 들면, 사용된 테이프의 릴을 원래 상태로 되감는 작업 따위이다.
  • 사후 분석 루틴 : (1)코딩의 오류 검출을 돕기 위하여 관련된 자료를 자동으로 저장하고 이를 분석하는 루틴. (2)오류가 생겨 그 위치를 찾아야 할 때, 진단이나 오류 검출 연산에 쓰이는 특정 루틴. (3)고장 이후 기억 장치의 내용을 다른 곳으로 옮겨서 고장의 원인을 분석하는 루틴.
  • 주컨트롤 루틴 : (1)여러 부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에서 다른 부프로그램과의 연결을 관리하는 루틴. 필요할 때 여러 프로그램 모듈을 주기억 장치로 호출하는 역할을 한다. (2)하드웨어 시스템의 작동을 관리하는 프로그램.
  • 루틴 상태표 : (1)응용 프로그램 실행에 필요한 부프로그램들을 파일로부터 가져오고, 주기억 장치에 있는 부프로그램들의 목록을 기록하고 유지하는 표.
  • 오류 검출 루틴 : (1)오류의 발생 위치를 발견하는 특별한 방법 없이 오류의 발생 여부만을 탐지하는 루틴.
  • 랜덤 액세스 입출력 루틴 : (1)여러 개의 파일이 처리를 기다리고 있을 때 그 처리 순서를 임의로 정하는 루틴.
  • 오류 처리 루틴 : (1)오류가 발생하면 자동적으로 대처하여 오류의 검출, 표시, 정정, 복구 따위의 기능을 하는 루틴.
  • 프로그램 루틴 : (1)컴퓨터가 받아들일 수 있는 형식으로 되어 있는 일련의 명령. (2)각종 용도에 몇 번이고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의 한 부분.
  • 테이프 종단 처리 루틴 : (1)자기 테이프에 저장된 마지막 레코드가 처리되었을 때 작동하는 자기 테이프 운영 체제의 일종.
  • 트래킹 루틴 : (1)실행 중인 루틴이 올바르게 처리되고 있는지를 살피기 위한 루틴. 예를 들어 대상이 되는 루틴이 각 명령을 실행할 때마다 소재, 명령 자신, 실행 후의 각 레지스터의 내용 따위를 인쇄한다. 점프 실행 따위의 특정 명령을 살피는 경우에는 그 특정 개소만을 인쇄하기도 하며, 대부분은 통역 루틴이다.
  • 임의 접근 입출력 루틴 : (1)여러 개의 파일이 처리를 기다리고 있을 때 그 처리 순서를 임의로 정하는 루틴.
  • 해석 부루틴 : (1)해석기처럼 어떤 명령어를 한 줄 단위로 기계어로 바꾸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처리하는 부프로그램.
  • 테스트 서브루틴 : (1)컴퓨터가 제대로 기능을 하는지를 보이기 위해서 고안된 서브루틴.
  • 날짜 서브루틴 : (1)관련된 날짜와 시간을 계산하고, 저장하는 부프로그램.
  • 자기 테이프 종료 루틴 : (1)자기 테이프에 저장된 마지막 레코드가 처리되었을 때 작동하는 자기 테이프 운영 체제의 일종.
  • 루틴 헤지 : (1)모든 이자율 변동에 따른 위험을 제거하려는 시도.
  • 리커버리 루틴 : (1)시스템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컴퓨터 시스템이나 자료가 파괴된 경우, 이를 복구하기 위하여 수행되는 일련의 작업 루틴.
  • 부트스트랩 적재 루틴 : (1)운영 체제 및 목적 프로그램을 적재하는 하나의 부프로그램.
  • 위반 서브루틴 : (1)미리 정한 기준에 맞는 입력이 아니거나 제한점을 벗어났을 경우에 호출되는 서브루틴.
  • 입출력 루틴 : (1)입력 장치로부터 자료를 전달받기 위하여 사용되는 프로그램 루틴. 이러한 루틴은 하드웨어 장치를 직접 제어하고 조작하기 때문에 하드웨어 제품을 제조하는 회사에서 장치의 특성에 맞도록 개발하여 함께 제공한다.
  • 출력 루틴 : (1)출력 데이터를 제어하는 명령어들의 집합.
  • 우선도 루틴 : (1)프로그램 수행 도중이라도 다른 루틴보다 우선적으로 수행되는 루틴.
  • 루틴 복귀 : (1)부루틴이 끝났을 경우에, 호출된 곳으로 되돌아가서 호출 명령 다음의 명령을 실행하는 것.
  • 순환 서브루틴 : (1)하나의 서브루틴 안에서 자기 자신을 직접 호출하거나 자신이 호출한 서브루틴에 의해 자기 자신이 호출되는 서브루틴.
  • 캔드 루틴 : (1)프로그램 안에 포함되어 수정 없이 사용될 수 있도록 기존에 만들어져 보관되어 있는 프로그램.
  • 루틴 : (1)주프로그램과 링키지 부분을 접속하도록 되어 있는 독립 서브루틴. 주프로그램의 어느 장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주프로그램에서 사용할 때마다 그 루틴이 제어를 넘겨받아 처리하고, 다시 주프로그램으로 복귀한다.
  • 연계 루틴 : (1)컴퓨터 실행 프로그램을 생성하는 프로그램. 컴파일러 또는 어셈블러를 이용하여 독자적으로 번역한 여러 개의 목적 프로그램과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내장 함수들로 만든다.
  • 대체 루틴 : (1)주 통신 선로를 이용할 수 없을 때, 대체 통신 선로를 할당하여 목적지까지 연결시켜 주는 루틴.
  • 체크아웃 루틴 : (1)컴퓨터 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장치나 컴퓨터 시스템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기능 및 상태 검사 따위를 통하여, 제품의 문제점과 함께 제품의 성능에 관련된 정보를 생성하는 프로그램 루틴.
  • 일반화 루틴 : (1)주어진 응용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특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작성된 루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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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99개) : 라타, 라탄, 라테, 라토, 라티, 라틴, 락타, 락탁, 락탄, 락탐, 락태, 락토, 락톤, 락팀, 란타, 란탁, 란탄, 란투, 랑탕, 래트, 래틀, 랜턴, 랩터, 랩톱, 랫트, 랭탕, 략탈, 량태, 량통, 레테, 레토, 레트, 레틴, 렉터, 렉틴, 렌털, 렌토, 렙턴, 렙톤, 렙틴, 려태, 려택, 력토, 력투, 련탄, 련통, 렴탐, 령토, 령통, 례탁, 례투, 로타, 로탄, 로탑, 로태, 로터, 로토, 로퇴, 로트, 로티, 록탕, 록태, 롯트, 롱탕, 롱태, 롱톤, 롱통, 뢰탑, 료탁, 룡탑, 루타, 루태, 루터, 루트, 루틴, 루틸, 루팅, 류탄, 류통, 류트, 륙태, 륙통, 륵탈, 리타, 리탈, 리탐, 리터, 리턴, 리토, 리투, 리튬, 리트, 린타, 린터, 린턴, 린트, 립턴, 로 투, 룸 톤

실전 끝말 잇기

루틴으로 시작하는 단어 (12개) : 루틴, 루틴 경기, 루틴 기억 장소, 루틴 라이브러리, 루틴 보수, 루틴 보수 시간, 루틴 시험, 루틴저 모형, 루틴저 액체, 루틴저 액체 모형, 루틴 프로그램, 루틴 헤지 ...
루틴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12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루틴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307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