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968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272 세 글자 단어: 344 네 글자 단어: 218 다섯 글자 단어: 77 여섯 글자 이상 단어: 56 모든 글자 단어: 968

: (1)몰래 사람을 죽임. (2)돼지, 소 따위를 당국의 허가 없이 몰래 잡음.

연명보 : (1)다섯 부처의 보관(寶冠)을 머리에 쓰고, 연화좌 위에 앉아 있는 보현보살.

주룩 : (1)‘주름살’의 방언

미운 일곱 : (1)어린아이들은 일곱 살을 전후로 말썽을 제일 많이 일으킨다는 말.

: (1)‘작살’의 방언 (2)‘닭살’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로도 적는다.

으뜸 빛 : (1)넓게 퍼지는 광선속(光線束)의 중심을 이루는 광선. (2)광학 장비로 입사하는 광속(光束) 가운데에서 렌즈의 중심을 지나가는 광선.

: (1)‘어기적어기적’의 방언

구정 : (1)‘굳은살’의 방언

설낏머릿 : (1)소의 대퇴 이두근 의 상단부를 설낏에서 분리하여 정형한 부위. 채끝에 이어지는 부위로 육색이 선명하고 지방과 살코기의 비율이 적당하다. 뒷다리 중 가장 무거운 부위이다.

앞머리 : (1)‘이맛살’의 북한어. ⇒남한 규범 표기는 ‘앞머릿살’이다.

궁디 : (1)‘궁둥살’의 방언

: (1)짓밟아서 죽임.

눈쭈그름 : (1)‘눈주름’의 방언

달구지 : (1)달구지 바퀴의 둥근 테 안에 뻗쳐 있는 살. ⇒남한 규범 표기는 ‘달구짓살’이다.

구김 : (1)구겨져서 생긴 잔금. (2)표정이나 성격에 서려 있는 그늘지고 뒤틀린 모습. (3)일 따위가 순조롭지 못하고 지장이 있는 상태. (4)‘주름살’의 방언

: (1)좀스럽고 얄망궂은 손장난. ⇒규범 표기는 ‘손짭손’이다. (2)삼살방의 하나. 이 살이 있는 방위를 범하면 질병에 걸리고 재난을 당한다고 한다. (3)짐승을 잡아 죽임.

주글 : (1)주름진 살갗. 또는 그런 주름.

대뇌 부챗 : (1)대뇌 반구에서 신경 섬유 다발들이 부챗살처럼 퍼지며 달리는 부분. 바닥핵과 시상 사이의 좁은 부분으로 지나가던 신경 섬유가 그 위쪽에 있는 대뇌 겉질의 넓은 부위로 달리는 것이다.

생태 : (1)생태에서 머리, 꼬리, 뼈, 지느러미 따위를 떼어 내고 발라낸 살.

삼각 : (1)‘어깨세모근’의 북한어.

: (1)일족을 남김없이 죽임.

: (1)흙벽 속의 외(椳)를 튼튼히 하려고 상인방과 하인방 사이에 끼워 세우는 나무. (2)소나 돼지의 등뼈에 붙은, 기름기가 많고 연한 고기. ⇒규범 표기는 ‘등심’이다. (3)‘힘살’의 방언

: (1)대문이나 중문 위에 만들어 댄 창살.

산등 : (1)‘산등성이’의 방언

: (1)야구에서, 후속 주자로 인하여 진루해야 하는 주자가 다음 누(壘)에서 아웃이 되는 일.

열매 : (1)열매에서 씨를 둘러싸고 있는 살.

: (1)사람의 멱 부분의 살. 또는 그 부분. (2)사람의 멱이 닿는 부분의 옷깃.

지증보 : (1)지혜를 닦고 번뇌를 끊으며, 자기가 깨닫고자 하는 자신에게 이로운 선근(善根)은 많으나, 다른 사람을 이롭게 하는 선근은 적은 보살.

숫내움 : (1)‘숯내’의 방언

동자보 : (1)사내아이가 죽어서 된 귀신이 내린 점쟁이. 또는 그런 무당. (2)사람의 두 어깨에 있다는 귀신.

다듬잇 : (1)다듬이질이 알맞게 되었을 때 다듬잇감에 생기는 풀기나 윤기.

제복 : (1)소의 갈비에 붙은 고기.

: (1)‘억새’의 방언

뒤 힘 : (1)턱 두 힘살근에서 중간 힘줄의 뒤쪽 힘살 부분.

축 가까운 빛 : (1)회전 대칭을 하는 광학계의 대칭축에 매우 가까이 있고, 주축(主軸)과 이루는 각이 매우 작은 광선.

: (1)손으로 쳐서 죽임. (2)무기 따위로 쳐서 죽임.

: (1)창짝, 미닫이 따위에 가로 세로로 지른 가는 나뭇조각. (2)비각, 종각, 사롱(斜籠) 등의 벽 따위에 세로로 죽죽 내리 지른 가는 나뭇조각. (3)‘작살’의 방언

눈주름 : (1)‘눈주름’의 방언

고과 : (1)고아나 과부가 될 액운.

니기 : (1)‘물살’의 방언

가시주름 : (1)잔주름이 잡혀서 생긴 금.

개량 : (1)서해에서 고기잡이에 쓰는, 개량하여 만든 어살. 종래의 어살과는 달리 살통 모양이 팔각형으로 되어 있고 여기에 바닥 그물을 설치하는데, 고기 푸는 작업을 재래의 것보다 쉽게 할 수 있다.

손가락펴기 : (1)‘손가락 폄근’의 북한어.

여녑 : (1)소의 도가니에 붙은 고기.

마하 : (1)‘보살’을 아름답게 이르는 말.

: (1)영양 과잉이나 운동 부족 따위 때문에 찐 군더더기 살. (2)헌데에 두드러지게 내민 군더더기 살. (3)‘굳은살’의 방언

청승 : (1)팔자 사나운 노인이 어울리지 않게 찐 살.

: (1)간사스럽게 아양을 떠는 태도. (2)일정한 간격으로 어떤 건물이나 물건에 사이를 갈라서 나누는 살. ⇒규범 표기는 ‘칸살’이다. (3)‘칸살’의 북한어.

닫는 : (1)‘패각근’의 북한어.

: (1)‘작살’의 방언 (2)웃어넘기고 문제 삼지 아니함. (3)큰 소리로 비웃음. (4)불에 태워 죽임.

솟을빗꽃 : (1)전통 건축에서, 창이나 문의 가로 살과 세로 살을 60도로 교차하여 그 교차점에 수직으로 살을 대고 꽃 모양으로 새긴 것. 또는 그런 무늬가 새겨진 창이나 문.

: (1)기둥에 묶어 세우고 창으로 찔러 죽임. (2)몸뚱이를 찢어 죽임.

: (1)원한을 품고 죽임. (2)‘한창’의 방언 (3)‘한창’의 방언

북신보 : (1)북두칠성을 신격화한 보살. 국토를 지켜 주고 빈궁을 구제하며 모든 소원을 성취하여 준다. 그 형상은 일정하지 않으나 보살 형상과 구름 속에 용을 한 천녀형(天女形)이 있다.

문창 : (1)문창에 댄 살.

아기보 : (1)마음 깊이 비는 소원을 들어준다고 하는, 아기처럼 작은 보살.

: (1)털을 뽑은 닭의 껍질같이 오톨도톨한 사람의 살갗. (2)‘소름’을 속되게 이르는 말.

채끝 : (1)소 등심 부분의 방아살 아래에 붙은 쇠고기 부위.

갈겹 : (1)갈비와 삼겹살을 아울러 이르는 말.

: (1)나아가 무찌름. (2)모두 다 죽임. (3)사정없이 죽임.

게맛 : (1)녹말과 생선 살을 이용하여 게살의 맛이 나도록 가공하여 만든 식품.

쭈기럼 : (1)‘주름살’의 방언

화개 : (1)자기가 쌓아 온 부귀와 명성을 모두 덮어 버리는 액운.

상부 : (1)남편을 여의고 과부가 될 흉한 살.

어깨 목뿔근 아래 힘 : (1)견갑 설골근의 아랫부분을 이르는 말.

: (1)앙투안 드 라살, 프랑스의 소설가(1386?~1460?). 중세 말기 기사도의 모습을 풍자하고 그 붕괴를 암시한 <시동(侍童) 장 드 생트레(Jean de Saintré)>는 근대 사실주의 소설의 선구적 작품이다. (2)르네 로베르 카벨리에 드 라살, 프랑스의 아메리카 대륙 탐험가(1643~1687). 미시시피강 계곡을 탐험하여, 루이 십사세에게 이를 바쳐 ‘루이지애나’라고 이름 지었다. (3)장 바티스트 드 라살, 프랑스의 교육자ㆍ성직자(1651~1719). 가톨릭주의에 의거한 교사 양성 학교를 설립하고 청소년 교육에 진력하여 프랑스의 학계에 영향을 미쳤다.

심장 : (1)‘심장 근육’의 북한어.

: (1)‘작살’의 방언

주그름 : (1)‘주름살’의 방언

숨힘 : (1)숨쉬기 운동을 관장하는 근육을 통틀어 이르는 말. 가로막과 갈비뼈에 붙어 있는 모든 근육이 이에 속한다.

쭈그룸 : (1)‘주름살’의 방언

패수 : (1)점술에서, 운수가 기울어질 독하고 모진 기운.

씨몽 : (1)‘몰살’의 방언

근육 : (1)‘근육’의 방언

: (1)칼 따위로 사람을 찔러 죽임. (2)내던져 죽임.

: (1)단단하지 못하고 물렁물렁하게 찐 살. (2)‘물살’의 방언

소머릿 : (1)소의 대가리에 붙은 살코기.

허브삼겹 : (1)허브에 재워 숙성시킨 삼겹살.

: (1)돌 따위가 섞이지 아니한 흙의 부드러운 정도나 상태. (2)흙을 다루어서 트고 거칠어진 살갗.

타이메로 : (1)살균력이 강한 유기 수은 화합물. 흰색이나 연한 노란색 가루로 특이한 냄새가 나며 살균 소독제로 쓰인다. 화학식은 C9H9HgNaO2S. ⇒규범 표기는 ‘티메로살’이다.

: (1)빗의 가늘게 갈라진 낱낱의 살. (2)울거미 틀에 45도 각도 경사로 대어 서로 교차하여 짠 창문 살. (3)내리 뻗치는 빗줄기.

돌화 : (1)돌로 만든 화살촉을 박은 화살.

가는끈적 : (1)끈적살과의 해조(海藻). 높이는 10~15cm이며, 몸은 가는 원기둥 모양이다. 각 방향으로 많은 가지를 내는데 가지는 약간 어긋나며, 작은 가지는 중심부가 매우 가늘고 가지 끝도 점점 가늘어진다. 간조선 부근의 바위 위에 자라는데 한국,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나무겉 : (1)나무줄기의 중심 부분을 둘러싸고 있는 부분. 살아 있는 세포들로 구성되어 흰색을 띠며 유기 물질을 통과하는 기능을 한다.

할복자 : (1)칼로 자기 배를 갈라 스스로 목숨을 끊음.

: (1)야구에서, 누(壘)와 누 사이에 있는 주자를 몰아 아웃시키는 일.

되비침 : (1)한 매질에서 진행하던 광선이 다른 매질과의 경계면에서 반사하여 되돌아가는 광선.

: (1)‘놀’의 방언

골백 : (1)많이 먹은 나이를 강조하거나 속되게 이르는 말

쭈룩 : (1)‘주름살’의 방언

니마ㅅ : (1)‘이맛살’의 옛말.

일가 동반 자 : (1)가족 전원이 동시에 자살하는 일. 보통은 도산, 가정불화, 병고, 장애에 의한 비관 따위가 원인이 되어 발생한다. 동양 사회 특유의 현상이다.

마른박 : (1)앞뒤를 가리지 않고 모질게 마구 쳐부수는 일.

일불 이보 : (1)한 자리의 부처와 두 자리의 협사. 특히 아미타불과 그 협사인 관세음보살과 대세지보살을 이른다.

꼬김 : (1)‘고김살’의 센말.

미간 : (1)두 눈썹 사이의 근육.

북진보 : (1)북두칠성을 신격화한 보살. 국토를 지켜 주고 빈궁을 구제하며 모든 소원을 성취하여 준다. 그 형상은 일정하지 않으나 보살 형상과 구름 속에 용을 한 천녀형(天女形)이 있다.

미륵보 : (1)내세에 성불하여 사바세계에 나타나서 중생을 제도하리라는 보살. 사보살(四菩薩)의 하나이다. 인도 파라나국의 브라만 집안에서 태어나 석가모니의 교화를 받고, 미래에 부처가 될 수기(受記)를 받은 후 도솔천에 올라갔다.

천수천안관세음보 : (1)과거세(過去世) 중생을 구제할 수 있는 천 개의 눈과 천 개의 손을 갖기를 발원하여 이루어진 관음. 눈과 손은 자비로움과 구제의 힘이 끝없음을 나타낸다. 지옥의 고통에서 벗어나게 해 주며 소원을 이루어 준다. 형상은 앉거나 선 두 가지 모양으로, 양쪽에 각 20개의 손이 있고 손바닥마다 한 개의 눈이 있다. 이 손과 눈은 각각 25유(有)를 구제하므로 손도 천 개, 눈도 천 개이다.

: (1)부모나 임금을 죽임. (2)싸움터에서 마구 침. (3)세력을 갈라서 약하게 함. (4)‘재롱’의 방언 (5)‘새살’의 방언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살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968개 입니다. 그리고 살로 시작하는 단어는 1,208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살로 시작하는 단어: 1,208개 : 살, 살가, 살가니, 살가림, 살가림하다, 살가죽, 살가죽곪기증, 살가죽밑주사, 살가지, 살각재, 살간, 살갈이, 살갈이하다, 살갈퀴, 살감문, 살갑기는 평양 나막신, 살갑다, 살강, 살강거리다, 살강니, 살강달소라, 살강대다, 살강 밑에서 숟가락 얻었다[주웠다], 살강살강, 살강살강하다, 살강스럽다, 살강스레, 살강이, 살강지, 살강하다, 살갗, 살갗병 ...

사진과 명언

아리스토텔레스

" 희망은 백일몽이다.^1000 "

#백일몽 #희망
힐러리 로댐 클린턴
" 나는 가치 있는 삶이란 일종의 영적 여행과 의무감으로 정의된다고 믿는다. "
#정의 #영 #삶 #가치 #일종 #의무감 #여행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