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쌈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34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42 세 글자 단어: 61 네 글자 단어: 19 다섯 글자 단어: 10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 모든 글자 단어: 134

수레쌈 : (1)‘수레싸움’의 준말.

머윗잎쌈 : (1)머위의 잎을 삶아 아린 맛을 우려내고 먹는 쌈.

머우쌈 : (1)‘머윗잎쌈’의 방언

공구쌈 : (1)공구를 넣어 휴대할 수 있도록 가죽이나 천으로 만든 주머니.

부대쌈 : (1)‘보쌈’의 방언

주먹쌈 : (1)‘주먹싸움’의 준말.

병풍쌈 : (1)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1~2미터이며, 근생엽은 잎자루가 길고 경엽은 잎자루가 잎집이 되어 줄기를 감싼다. 7~9월에 누런 흰색 두상화가 원추(圓錐) 화서로 피고 열매는 수과(瘦果)를 맺는다. 어린잎은 식용한다. 깊은 산에 나는데 한국, 중국 만주 등지에 분포한다.

돌쌈 : (1)‘돌싸움’의 준말.

털 길쌈 : (1)털실로 모직물을 짜는 일.

사랑쌈 : (1)‘사랑싸움’의 준말.

뮈쌈 : (1)마른 해삼을 물에 불려서 배를 가르고 쇠고기와 두부를 이겨 붙이고 달걀을 씌워 지진 음식.

귓쌈 : (1)‘귀’를 속되게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귀때기’이다. (2)귀와 뺨의 어름을 낮잡아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귀싸대기’이다. (3)얼굴의 양쪽 관자놀이에서 턱 위까지의 살이 많은 부분. ⇒규범 표기는 ‘뺨’이다.

쌍추쌈 : (1)‘상추쌈’의 방언

달걀쌈 : (1)달걀 갠 것을 엷게 펴서 익힌 다음 잘게 썬 고기로 소를 넣고 싸서 반달처럼 만든 음식.

길쌈 : (1)실을 내어 옷감을 짜는 모든 일을 통틀어 이르는 말.

누에쌈 : (1)경상북도에서, 음력 정월 열나흗날 저녁에 그해 누에가 잘 자라서 좋은 고치를 많이 지으라고 첫술에 싸 먹는 쌈.

오징어보쌈 : (1)삶은 오징어를 썰어서 양념하여 절인 배춧잎이나 상추에 싸 먹는 음식.

포쌈 : (1)쇠고기를 얇게 편을 내서 양념한 것을 두드려 동그랗게 오려 내서 잣을 몇 알 넣고 반달형으로 붙인 다음 말리거나 구운 음식.

멩주질쌈 : (1)명주실을 만들어 베를 짜는 일

불기쌈 : (1)‘상추쌈’의 방언

바늘쌈 : (1)바늘 스물네 개를 종이나 납지로 납작하게 싼 뭉치.

가두배추쌈 : (1)양배추를 데쳐서 물기를 없애고 싸 먹는 쌈.

부르쌈 : (1)‘상추쌈’의 방언

해초쌈 : (1)톳이나 미역 따위의 해초로 싸 먹는 쌈.

무명길쌈 : (1)목화를 원료로 하여 뽑은 실로 천을 짜는 일.

탄알쌈 : (1)보병(步兵)의 총에 한 번에 잴 수 있는 탄알을 끼우는 부속.

무삼 길쌈 : (1)삼베길쌈의 하나로, 겉껍질을 훑어 내지 않고 그냥 째서 삼은 뒤에 잿물에 익혀 겉껍질을 벗겨 내는 길쌈.

곶감호두쌈 : (1)씨를 뺀 곶감 가운데에 호두를 넣고 돌돌 말아서 싸 먹는 음식.

알조개쌈 : (1)대합 살로 소를 넣어 만든 알쌈.

생초쌈 : (1)‘상추쌈’의 방언

꽃쌈 : (1)‘꽃싸움’의 준말. (2)‘꽃싸움’의 준말.

속대쌈 : (1)배추속대로 싸서 먹는 쌈.

해우쌈 : (1)‘김’의 방언

감투쌈 : (1)‘감투싸움’의 방언

밀쌈 : (1)밀전병에 나물 섞은 고기소를 넣거나 달게 만든 깨소금 소를 넣어서 말아 먹는 음식.

곰피쌈 : (1)‘곤포쌈’의 방언

자라쌈 : (1)팔월 한가위에 하는 민속놀이의 하나. 경상북도 의성에서 시작된 것으로, 각종 깃발을 앞세우고 바퀴가 달린 가마를 맞부딪쳐서 상대편의 가마를 빼앗거나 부수면 이긴다.

다시마쌈 : (1)깨끗이 씻은 다시마로 싸 먹는 쌈.

편쌈 : (1)‘편싸움’의 준말.

배추속대쌈 : (1)배추속대를 생으로 먹는 쌈.

배쌈 : (1)뱃전의 언저리를 돌아가며 나무나 고무 타이어 같은 것으로 일정한 두께로 덧붙여 둘러쌈. 또는 그렇게 둘러싼 것. 배가 무엇에 부딪힐 때 충격을 줄이고 깨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시금치쌈 : (1)날시금치로 싸서 먹는 쌈.

칼쌈 : (1)‘칼싸움’의 준말.

아욱쌈 : (1)쌈을 싸려고 삶은 아욱. 또는 그것으로 싼 밥.

소쌈 : (1)‘소싸움’의 준말.

몸쌈 : (1)‘몸싸움’의 방언

상취쌈 : (1)‘상추쌈’의 방언

김쌈 : (1)김으로 밥을 싼 음식.

물쌈 : (1)‘물싸움’의 준말. (2)‘물싸움’의 준말. (3)‘물살’의 방언

박쌈 : (1)남의 집에 보내려고 함지박에 음식을 담고 보자기로 쌈. 또는 그렇게 싼 함지박.

머끄뎅이쌈 : (1)머리채를 잡고 싸우는 일

바농쌈 : (1)‘바늘쌈’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바농uebd9’으로도 적는다.

배차쌈 : (1)‘배추쌈’의 방언

질쌈 : (1)‘길쌈’의 방언

고쌈 : (1)‘고싸움’의 준말.

두부보쌈 : (1)얇게 썬 두부를 곁들여 먹는 보쌈 요리.

눈쌈 : (1)‘눈싸움’의 준말. (2)‘눈싸움’의 준말. (3)‘눈싸움’의 방언 (4)‘눈싸움’의 방언

상수쌈 : (1)‘상추쌈’의 방언

양배추쌈 : (1)양배추의 잎을 쪄서 밥을 싸 먹는 쌈.

곰취쌈 : (1)곰취의 잎으로 밥을 싸 먹는 쌈.

위쌈 : (1)순대의 하나. 소나 돼지의 위 안에 머리나 발 쪽의 고기 따위를 다져 넣고 익힌다.

펜쌈 : (1)‘편쌈’의 방언

벨말쌈 : (1)‘별말씀’의 방언

시누 하나에 바늘이 네 쌈 : (1)시누이가 올케에게 심하게 대하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시누이는 고추보다 맵다’

동쭐쌈 : (1)‘줄다리기’의 방언

미역쌈 : (1)물에 불린 미역을 손바닥만큼 잘라서 고추장을 놓고 밥을 싸서 먹는 쌈.

머위쌈 : (1)머위의 잎을 삶아 아린 맛을 우려내고 먹는 쌈. ⇒규범 표기는 ‘머윗잎쌈’이다.

푸데쌈 : (1)‘보쌈’의 방언

미나리잎쌈 : (1)미나리잎을 그냥 먹거나 혹은 상추나 쑥갓에 함께 섞어 밥을 싸서 먹는 쌈.

월남쌈 : (1)베트남의 대표적인 음식의 하나. 채 썬 고기, 새우, 갖은 채소 따위를 따뜻한 물에 적신 라이스페이퍼에 싼 후 여러 가지 소스에 찍어 먹는다.

옻보쌈 : (1)옻나무를 넣은 물에 푹 삶은 소고기나 돼지고기 따위를 편육으로 썰어서 먹는 음식. 주로 김치와 함께 먹는다.

강짜쌈 : (1)강짜를 부려서 생긴 싸움.

부시쌈 : (1)‘부시쌈지’의 방언

참중쌈 : (1)‘참죽쌈’의 북한어.

질경잎쌈 : (1)밥이나 고기를 싸 먹도록 살짝 데친 질경이 잎. 또는 그것으로 싼 음식.

숙쌈 : (1)채소나 해조류를 찌거나 데쳐서 싸 먹는 쌈.

얼간쌈 : (1)가을에 배추의 속대를 소금에 절여 두었다가 겨울에 쌈으로 먹는 음식.

복쌈 : (1)음력 정월 보름날에 김이나 배춧잎과 같은 넓은 잎에 밥을 싸서 먹는 쌈. 복을 싸서 먹는다는 뜻으로 풍년을 기원하는 풍속이다.

가락쌈 : (1)‘가락옷’의 방언

입쌈 : (1)‘말다툼’의 북한어.

줼쌈 : (1)‘쥘쌈지’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줼uebd9’으로도 적는다.

판쌈 : (1)‘판싸움’의 준말.

깨이파리쌈 : (1)‘깻잎쌈’의 방언

게와쌈 : (1)‘호주머니’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게와uebd9’으로도 적는다.

굴보쌈 : (1)굴을 곁들여 먹는 보쌈 요리.

상추쌈 : (1)상추 잎에 고추장, 된장 따위와 함께 밥을 싼 음식. (2)쌈을 싸 먹는 상추 잎.

쑥갓쌈 : (1)쑥갓을 날것으로 밥을 싸 먹는 쌈.

알쌈 : (1)달걀 갠 것을 엷게 펴서 익힌 다음 잘게 썬 고기로 소를 넣고 싸서 반달처럼 만든 음식. (2)탄환을 몇 개씩 끼워 하나의 묶음으로 만든 물건. (3)‘소포’의 북한어.

패쌈 : (1)‘패싸움’의 준말. (2)‘패싸움’의 준말.

말쌈 : (1)‘말싸움’의 준말. (2)남의 말을 높여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말씀’이다. (3)자기의 말을 낮추어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말씀’이다.

가짓잎쌈 : (1)가지의 잎을 쪄서 밥을 싸 먹는 쌈.

부로기쌈 : (1)‘상추쌈’의 방언

고기쌈 : (1)얇게 저민 쇠고기에 양념과 처녑, 밥 따위를 싸 먹는 음식.

두레쌈 : (1)‘두레길쌈’의 방언

무쌈 : (1)길게 썬 각종 야채 및 고기, 해산물 따위를 쌈무 위에 놓고 말아 만든 음식. 찍어 먹을 소스를 곁들이기도 한다.

자리쌈 : (1)‘자리싸움’의 준말.

부룩쌈 : (1)‘상추쌈’의 방언

귀쌈 : (1)귀와 뺨의 어름을 낮잡아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귀싸대기’이다. (2)‘귀싸대기’의 북한어.

풀쌈 : (1)‘풀싸움’의 준말. (2)‘풀싸움’의 준말.

참죽쌈 : (1)참죽나무의 어린잎으로 밥을 싸서 먹는 쌈.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쌈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34개 입니다. 그리고 쌈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70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쌈으로 시작하는 단어: 70개 : 쌈, 쌈거리, 쌈길, 쌈김치, 쌈꾼, 쌈노, 쌈닭, 쌈마당, 쌈무, 쌈바, 쌈바꿈, 쌈바르다, 쌈바 춤, 쌈박, 쌈박거리다, 쌈박대다, 쌈박쌈박, 쌈박쌈박하다, 쌈박이다, 쌈박질, 쌈박질하다, 쌈박하다, 쌈반, 쌈발톱, 쌈밥, 쌈밥집, 쌈배, 쌈배추, 쌈보, 쌈비, 쌈빡, 쌈빡거리다 ...

사진과 명언

칭기즈칸

" 신의 부름이 드높아지면서,^500 내가 짊어 진 책임감도 무겁다.^1000 내 치하에 무엇인가가 부족할까 두렵다.^1000 "

#책임 #신 #부족 #부름 #치하
프레드리히 니체
" 스스로를 소유하는 특권을 위한 대가는 아무리 비싸도 과하지 않다. "
#특권 #스스로 #대가 #소유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