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808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58개 세 글자:155개 네 글자:289개 다섯 글자:91개 여섯 글자 이상:114개 🎄모든 글자: 808개

  • 암모니아 : (1)일정량 이상의 암모니아가 섞여 나오는 오줌.
  • 십훈 : (1)고려 태조가 후손에 전한 신서(信書)와 훈계(訓戒) 10조로 이루어진 정치 지침서. 불교 신앙과 풍수지리 사상이 대부분으로, 역대의 왕이 이에 의하여 정치를 하였다고 한다.
  • : (1)억지로 또는 강제로 요구함. (2)일의 으뜸 줄기가 될 만한 요점. 가장 중요한 부분을 이른다.
  • 육십 분 평균 계통 총수 : (1)전력 이용에서 60분 단위로 본 매월 계통의 최대 수요.
  • 법화경종 : (1)신라 때에, 원효가 법화경의 요지를 독특한 견해와 사상으로 기록한 책. 이 가운데 특히 회삼귀일(會三歸一)과 일불승의 사상이 강조되어 신라의 삼국 통일에 커다란 영향을 미쳤다.
  • 우리 함께 춤을 추어 : (1)윤덕경(尹德卿)이 1996년에 안무ㆍ발표한 무용 작품. 장애인의 고단한 삶을 소재로 하였다.
  • : (1)‘총요하다’의 어근.
  • 아미 : (1)자크 아미요, 프랑스의 인문주의자(1513~1593). 플루타르코스의 <영웅전>, <다프니스와 클로에> 따위의 그리스 고전을 불역(佛譯)하여 르네상스 인문주의 운동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였다.
  • 제사 뇌실 외측 함 : (1)‘넷째 뇌실’의 공간이 좁아지면서 바깥쪽으로 뻗어 나간 부분. 이곳에 ‘넷째 뇌실 맥락얼기’가 있고, 끝에는 구멍이 있어서 거미막밑 공간과 통한다.
  • 피브린 : (1)소변에 ‘피브린’이 나타나는 질환.
  • : (1)잘록 들어간, 허리의 뒷부분. (2)허리가 가늘고 날씬한 여자. (3)권세가 있는 자리. 또는 그런 자리에 있는 사람. (4)해요할 자리에 쓰여, 설명ㆍ의문ㆍ명령의 뜻을 나타내는 종결 어미.
  • : (1)청환(淸宦)과 요직(要職)을 아울러 이르던 말. (2)남을 청하여 맞이함.
  • 미오글로불린 : (1)미오글로불린이 배설되는 소변.
  • : (1)중국 주나라 때에 그릇을 굽던 가마. 당시에는 어요(御窯)였는데 후주(後周) 태조의 성(姓)인 시(柴)를 따서 이름을 지었다는 설과 그릇을 만든 사람의 성을 따서 다시 이름을 지었다는 설이 있다. (2)시와 노래를 아울러 이르는 말.
  • 결합 수 : (1)한 상품이 사용될 때 필연적으로 다른 상품을 사용하게 되어 발생하는 수요.
  • 고칼슘 : (1)칼슘이 많이 섞여 나오는 오줌. 부갑상샘 기능 항진증과 유전성의 저인산혈 구루병에서 나타난다.
  • 서호 : (1)≪익재소악부≫에 전하는 노래의 하나. 탐라의 항구에서 기녀를 보고 부른 것이다.
  • : (1)혼인 때의 떠들썩하고 소란한 일. (2)빛이 남. 또는 빛을 냄.
  • 영수 : (1)미국의 경영학자 코틀러(Kotler, P.)가 마케팅 관리 방법에서 분류한 고객의 여덟 가지 수요 특성 중의 하나. 잠재 고객들이 제품에 무관심하여 제품을 부정적으로도 긍정적으로도 생각하지 않는 상태를 가리킨다.
  • 불연속 수 : (1)일정 기간 수요가 중단되었다가 많은 수요가 발생하는 특성을 가진 수요 형태.
  • 위트니 담 : (1)영국의 위트니에서 생산된 두꺼운 순모로 짠 직물. 1844년부터 신사용 외투를 만드는 데 사용하였다.
  • 슬라이딩 윈도 수 : (1)이전 수요 계산의 부분 간격을 포함하는 누적 시한을 지나는 평균 수요의 계산.
  • 학도 : (1)도욧과의 새. 부리와 다리가 길어 학을 닮았는데, 머리ㆍ목ㆍ몸의 아래쪽은 검은색이고 등은 검은 갈색 바탕에 흰 점이 있으며 부리와 다리는 진한 붉은색이다. 겨울철에는 등은 잿빛 갈색, 아래쪽은 흰색이고 부리와 다리는 오렌지색이다. 여름새로 북부 아시아ㆍ유럽 등지에서 번식하고, 온대 및 아프리카 등지의 열대에서 겨울을 보낸다.
  • : (1)시대적 상황이나 정치적 징후 따위를 암시하는 민요. 신라의 멸망과 고려의 건국을 암시한 <계림요>, 조선의 건국을 암시한 <목자요(木子謠)>, 미나리와 장다리로 인현 왕후와 장 희빈을 관련지어 노래한 <미나리요> 따위가 여기에 속한다.
  • 정치 : (1)정치를 소재로 한 민요. 권력자의 선정을 바라거나 실정 또는 악정을 풍자한 내용이 대부분이다.
  • 펩신 : (1)펩신을 포함하고 있는 소변.
  • 진중 가 : (1)군대에서, 군인들 사이에 애창되는 가요. 한국 전쟁과 베트남 파병 당시에는 군인 외에도 학생과 일반인에게까지 알려져 널리 불렸다.
  • 호사도 : (1)호사도욧과의 새. 암컷이 수컷보다 큰데 몸의 길이는 보통 28cm 정도이며, 몸빛은 화려한 초록빛 갈색이고 등 쪽에 무늬가 있으며 목과 윗가슴은 밤색, 아랫면은 흰색이고 눈 둘레와 배는 희고 부리는 길고 붉은색이며 다리는 초록색이다. 논 또는 물가의 숲에 사는데 아시아, 아프리카 등지에 분포한다.
  • 사월 : (1)선조 24년(1591)경 민간에서 왕이 4월에 피난을 갈 것이라고 예언한 참요. 임진왜란이 일어나기 전 동요되는 민심과 시국의 불안함을 풍자한 노래이다.
  • : (1)해요할 자리에 쓰며, 설명ㆍ의문의 뜻을 나타내는 종결 어미.
  • 기본적 수 : (1)의식주, 교육, 의료 등 소비자의 기본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수요. 마케팅에서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거나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상품군이나 상품의 범주에 대한 수요를 의미한다.
  • 선후창 : (1)한 사람이 먼저 노래를 부르면 다른 사람 또는 여러 사람이 후렴 따위를 이어 부르는 방식의 민요.
  • 강목집 : (1)조선 시대에, 흥선 대원군 이하응이 ≪통감강목≫과 ≪속강목(續綱目)≫의 대요(大要)를 요약하여 엮은 책. 7권 3책의 인본(印本).
  • 신임기년제 : (1)조선 후기에 당쟁 관계에 관한 사실을 쓴 책. 신임사화를 중심으로 노론과 소론 사이의 갈등에 대해 서술하였다. 구준원(具駿遠)이 편술하고 신변(辛卞)이 추가로 덧붙였다. 15권 15책의 필사본.
  • 보충 수 : (1)다 써서 없어지거나 고장이 난 품목의 보충을 위한 수요.
  • 우로빌린 : (1)일정량 이상의 우로빌린이 섞여 나오는 오줌.
  • 창작 민 : (1)자기의 인상, 감정, 사상 따위를 독창적으로 표현하는 민요.
  • 가보세 : (1)1894년에 동학 혁명의 실패를 예언조로 부른 노래. “가보세, 가보세, 을미적 을미적 병신되면 못 간다.”라는 내용으로, ‘가보’, ‘을미’, ‘병신’은 ‘갑오’, ‘을미’, ‘병신’의 음을 딴 것이다.
  • 알부민 : (1)오줌 속에 혈청 단백질, 즉 혈청 알부민, 혈청 글로불린 따위가 감지할 만한 양으로 존재하는 병증.
  • 인가 소 : (1)소요를 형태별로 구분한 것으로, 장비표, 배당표 따위에 의하여 인가된 기본 소요. 부대, 장비, 병력당 기준 수의 적용 대상을 곱하여 산정한다.
  • : (1)불교 사집(四集)의 하나. 중국의 고봉 대사(高峯大師)가 선법(禪法)의 요의(要議)를 적은 책이다.
  • 백절불 : (1)어떠한 난관에도 결코 굽히지 않음.
  • 어업 노동 : (1)고기를 후리거나 그물을 당길 때 부르는 노동요. 해녀들이 부르는 노래도 이에 포함된다.
  • : (1)이리저리 흔들림. 또는 이리저리 흔듦.
  • 해동가 : (1)조선 영조 39년(1763)에 김수장이 펴낸 시조집. 883수의 시조를 작가별로 분류하고 각 작가에는 간단한 소전(小傳)을 붙였다. 2권 1책의 사본.
  • : (1)침구의 하나. 사람이 앉거나 누울 때 바닥에 깐다. (2)한글 자모 ‘ㅛ’의 이름. (3)‘이’를 낮잡아 이르거나 귀엽게 이르는 말. (4)‘이’를 낮잡아 이르거나 귀엽게 이르는 말. (5)‘모이’의 방언 (6)‘요기’의 방언 (7)‘예’의 방언 (8)혈액 속의 노폐물과 수분이 신장에서 걸러져서 방광 속에 괴어 있다가 요도를 통하여 몸 밖으로 배출되는 액체. 빛깔은 누렇고 지린내가 난다. (9)‘오줌’의 뜻을 나타내는 말. (10)우리나라 성(姓)의 하나. 본관은 수원(水原), 휘주(徽州) 등이 현존한다. (11)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골자. 또는 요점이나 요지(要旨). (12)잡직(雜職), 각 군문(軍門)이나 아문(衙門)의 장교(將校), 역원(役員) 및 그 밖의 구실아치들에게 주던 급료. 사맹삭에 쌀이나 콩, 보리, 무명, 돈 따위로 주었다. (13)하인들에게 급료로 주던 곡식. (14)중국 고대 전설상의 임금(?~?). 성덕을 갖춘 이상적인 군주로 꼽히며, 역법을 정하고 효행으로 이름이 높았던 순(舜)을 등용하였다. (15)장구의 채편을 채로 굴려 소리를 내는 방법. (16)숯이나 도자기ㆍ기와ㆍ벽돌 따위를 구워 내는 시설. 예전에는 주로 장작으로 불을 때는 아궁이와 굴뚝 따위로 이루어져 있었으나, 요즘은 전기를 이용한 것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17)916년에 거란족의 야율아보기가 세운 나라. 몽골ㆍ만주ㆍ화베이의 일부를 지배하였으며, 송나라로부터 연계(燕薊) 16주를 빼앗아 전연(澶淵)의 동맹을 맺어 우위를 차지하였다. 1125년에 금나라와 송나라의 협공을 받아 망하였으나 왕족인 야율대석이 중앙아시아로 도망하여 서요를 세웠다. (18)동요나 민요, 속요 따위의 가요를 통틀어 이르는 말. (19)민속 음악에 쓰는 타악기. 놋쇠로 전이 없는 대야같이 만들어, 울의 한쪽에 두 개의 구멍을 내어 끈을 꿰고 채로 쳐서 소리를 낸다. 음색이 부드럽고 장중하다. (20)자루가 달린 종처럼 생긴 아악기의 하나. 탁(鐸)처럼 왼손에 들고 망치로 쳐서 소리를 낸다. (21)청자에게 존대의 뜻을 나타내는 보조사. 격식을 갖추어야 하는 상대에게는 잘 쓰지 않는다. (22)청자에게 존대의 뜻을 나타내는 보조사. (23)어떤 사물이나 사실 따위를 열거할 때 쓰이는 연결 어미. (24)‘그것이 필요한’의 뜻을 더하는 접두사. (25)동작 주체의 의도를 나타내는 어미. (26)출타한 가족의 몫으로 떠 놓는 밥 (27)초례를 지낼 때 초례상 위에 올려놓는 밥 (28)사람이 한 끼에 먹는 밥의 양
  • 큰알도 : (1)‘흰죽지꼬마물떼새’의 북한어.
  • 노천 : (1)선사 시대에 구덩이를 파고 그 안에서 불을 지펴 토기를 굽던 가마.
  • 징더전 : (1)북송의 경덕(景德)이 다스리던 때에, 중국 장시성(江西省) 동북부의 징더전 일대에 있는 도자기 가마.
  • 영락 : (1)중국 명나라 성조가 왕위에 있는 동안에 장시성(江西省)에서 구운 자기.
  • : (1)웃어른을 오시라고 청함. (2)벌의 허리처럼 가늘고 잘록하게 생긴 허리. (3)한시(漢詩)에서, 운율상 피하여야 할 여덟 가지 결점 가운데 하나. 오언에서 한 구절의 둘째 자와 다섯째 글자를 같은 성조의 글자로 쓰는 일을 이른다.
  • 걸견폐 : (1)걸왕의 개가 요임금을 향하여 짖는다는 뜻으로, 각자 자기의 주인에게 충성을 다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악인의 앞잡이가 선량한 사람을 공격함을 비유하기도 한다. ≪사기(史記)≫의 <회음후전(淮陰侯傳)>에 나오는 말이다.
  • 조야집 : (1)조선 정조 8년(1784)에 엮은 조선 시대의 연대기. ≪용비어천가≫, ≪국조보감≫ 따위 80여 편의 책을 인용하여 건국 이전과 태조부터 영조까지의 사실(史實)을 수록하였다. 28권 21책.
  • 크산틴 : (1)소변에서 크산틴이 배출되는 증상.
  • 헌가 : (1)조선 시대에, 왕이 환궁할 때에 이를 환영하기 위하여 교방에서 유생들이 가사를 읊으며 가요를 부르던 의식.
  • 유지 보수 불필 : (1)유지 보수 작업이 필요하지 않거나, 최소 비용으로 수행할 수 있음을 가리키는 말. 또는 그런 시스템.
  • 사시찬 : (1)조선 세조 때에, 강희맹이 왕명에 따라 편찬한 책. 1년 사계절의 농사와 농작물에 관한 주의 사항 및 12개월간에 행하는 행사 따위를 기록하였다. 1책의 인본.
  • 총담 : (1)말총으로 두껍게 짜서 만든 요.
  • 대표 수 : (1)한 국가의 수요 구조를 대표하는 수요.
  • 감퇴적 수 : (1)비교 시점에 비해 줄어들고 있는 잠재 고객의 제품에 대한 실제 수요. 기호 변화, 경쟁, 마케팅 환경 요인의 변화 따위에 기인한다.
  • 계림 : (1)신라의 멸망과 고려의 건국을 예언한 내용의 민간 노래. ≪삼국사기≫에 ‘계림황엽 곡령청송(鷄林黃葉 鵠嶺靑松)’이라는 내용이 전한다.
  • 어희 : (1)말장난으로 부르는 노래. 가볍고 해학적인 노래로, 각설이 타령 따위가 여기에 속한다.
  • 제분 노동 : (1)곡식을 빻아 가루로 만드는 일을 하면서 주로 부르는 노동요. 방아 노래ㆍ맷돌 노래 따위가 있다.
  • 구전 동 : (1)입에서 입으로 전하여 내려오는 어린이들의 노래.
  • 운동권 가 : (1)노동 운동, 인권 운동, 학생 운동 따위와 같은 사회 변혁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람들의 무리가 주로 부르는 노래. 또는 그런 운동을 하면서 부르는 노래. 가사에는 운동권에서 주장하는 내용이나 이상, 사회를 비판하는 따위의 내용이 담겨 있다.
  • 우후 : (1)조선 광해군 10년(1618)에 윤선도가 지은 시조. 함경도 경원에서 귀양살이할 때에 당시의 재상(宰相)이 지난날의 잘못을 뉘우쳤다는 말을 듣고 지은 것으로, 비가 그치고 구름이 걷혀 산뜻한 기분이 들었다는 내용이다.
  • 주술 : (1)악귀가 물러간다거나 천우신조가 일어난다고 믿고 부르는 노래.
  • 전시 소 : (1)평시에 군이 유지할 소요와 전쟁 개시 이후 일정한 기간에 유지할 소요를 합친 총수량.
  • 토속 민 : (1)특정 지방에서 그 지방 주민들이 부르는 노래.
  • 십이지장 함 : (1)십이지장 주위에서 복막이 주름져 주머니처럼 우묵하게 들어간 부분. 위 샘창자 오목, 아래 샘창자 오목, 샘창자 옆 오목, 샘창자 뒤 오목이 있다.
  • 독립 수 : (1)다른 품목의 수요와 무관하게 발생하는 부품의 수요. 완제품, 파괴 시험용 부품, 서비스 부품 등의 수요를 예로 들 수 있으며, 수요량은 예측으로 구한다.
  • 구전 가 : (1)입에서 입으로 전하여 내려오는 가요.
  • 모시 : (1)잡목으로 불을 때어 도자기를 굽는 가마.
  • 미나리 : (1)조선 숙종 때에 유행하던 구전 민요. 숙종의 계비(繼妃)인 민비(閔妃)와 장 희빈(張禧嬪)을 각각 미나리와 장다리에 비유하여 부른 노래로, 장 희빈은 장다리처럼 한때뿐이고 궁극적인 승리는 미나리가 사철 푸르듯이 민비에 있다는 것을 암시한 내용이다.
  • 긴다리도 : (1)‘장다리물떼새’의 북한어.
  • 가격 탄력적 수 : (1)가격이 하락할 때 증가하고 가격이 상승할 때 감소하는 수요.
  • 멜라닌 : (1)멜라닌이 섞여 배출되는 오줌. 흑색종 환자에게서 나타나며, 멜라닌이 산화되어 오줌 안에 흑색의 색소를 형성한다.
  • 트립토판 : (1)트립토판이 과잉으로 섞여 나오는 소변.
  • 유동적 수 : (1)소비재의 수요 변화율보다 더 많은 변동을 보이는 수요.
  • : (1)1930년대에 나타난 희극적인 풍자곡. 유머러스하면서 가벼운 가사가 특징이다.
  • 통감남 : (1)중국 청나라의 요배겸(姚培謙)과 장경성(張景星)이 ≪자치통감≫을 초록(抄錄)하여 펴낸 책. 전편(前編)ㆍ정편(正編)ㆍ속편(續編)ㆍ명사(明史)의 네 편으로 만들었으며, 태고의 반고씨(盤古氏)로부터 명나라 회종(懷宗) 때까지를 수록하였다. 37권.
  • 메트헤모글로빈 : (1)메트헤모글로빈이 섞여 나오는 오줌.
  • 크리오 : (1)북아메리카의 에스파냐 식민지 태생의 백인. (2)미국 미시시피ㆍ앨라배마ㆍ플로리다에 거주하는 흑인과 프랑스인, 흑인과 에스파냐인의 혼혈아.
  • 고려국어가 : (1)‘고려 가요’의 북한어.
  • 선택적 수 : (1)구체적인 선호도와 정보 따위를 이용하여 구체적인 상품을 비교하여 선택하는 단계의 수요. 개별적 상품이나 구체적 상표에 대한 수요를 뜻한다.
  • 이불 : (1)‘이부자리’의 방언
  • 날염용 담 : (1)무늬를 찍을 때 무늬를 찍는 천 밑에 놓는 천.
  • 수직축두리동 : (1)움직이고 있는 물체가 자체의 질량 중심을 통과하는 상하 축의 둘레로 회전 운동을 일으키는 현상. 비행기나 배의 운동에서 안정성과 조종성을 연구할 때 중요하게 이용한다.
  • 은후복 : (1)거문고를 울려 친 다음에 다시 떠는 소리를 내는 연주법.
  • 이봐 : (1)듣는 이를 부를 때 쓰는 말. 해요할 자리에 쓴다.
  • 전고막 함 : (1)앞 망치 주름과 고막 사이에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
  • 누두 함 : (1)셋째 뇌실 바닥의 앞쪽에서 깔때기를 향하여 뾰족하게 내려간 부분.
  • 매탄 : (1)석탄을 때어 그릇을 굽는 가마.
  • 세시 의식 : (1)한 해의 명절이나 절기에 의식을 치르면서 부르는 민요. 주로 지신밟기나 서낭굿을 할 때 부르는 노래를 이른다. 가정의 안녕이나 풍년을 기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 지질 : (1)지방 성분이 섞인 오줌. ⇒규범 표기는 ‘지질뇨’이다.
  • 전통 민 : (1)그 나라에서 발생하여 민중 사이에 전하여 내려오는, 그 나라 고유의 전통적인 노래.
  • 돌귀 : (1)‘돌구유’의 옛말.
  • 보수 불 : (1)유지 보수 작업이 필요하지 않거나, 최소 비용으로 수행할 수 있음을 가리키는 말. 또는 그런 시스템.
  • 상사뒤 : (1)‘농부가’의 후렴의 일부.
  • 여봐 : (1)가까이 있는 사람을 부를 때 쓰는 말. 해요할 자리에 쓴다.
4 5 6 8 9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요로 시작하는 단어 (1,952개) : 요, 요ㅅ소, 요가, 요가계, 요가광, 요가 매트, 요가반, 요가복, 요가부, 요가 사파리, 요가수트라, 요가용, 요가족, 요가 참여자, 요가 체조, 요가 학원, 요가학파, 요각, 요각단, 요각류, 요각 방정식, 요각법, 요각 폭, 요각하다, 요각형 공동 공진기, 요각형 발진기, 요간, 요간하다, 요갈, 요갈하다 ...
요로 시작하는 단어는 1,952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요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808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