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565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62 세 글자 단어: 442 네 글자 단어: 499 다섯 글자 단어: 226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35 모든 글자 단어: 1,565

: (1)서쪽에서 부는 바람. (2)‘가을’의 준말. (3)‘가을’의 준말. (4)기둥의 사개나 인방(引枋)의 가름장 따위처럼 갈래가 진 것. (5)참나뭇과의 낙엽 활엽 교목. 높이는 10미터 정도이며, 잎은 어긋나고 긴 타원형으로 두꺼우며 뒷면에는 털이 나 있고 마른 뒤에도 겨우내 붙어 있다가 새싹이 나올 때 떨어진다. 봄에 황갈색의 잔꽃이 이삭 모양으로 늘어져 피고 열매는 2cm 정도의 갸름한 견과(堅果)로 10월에 익는다. 재목은 단단하여 침목, 선박재, 기구재 따위로 쓰고 나무껍질의 타닌은 물감 또는 가죽을 다루는 데 쓰며, 열매는 주로 묵을 만들어 먹는다. (6)볏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1~3미터이며, 잎은 길고 끝이 뾰족하다. 줄기는 단단하고 속이 비어 있으며 발, 삿자리 따위의 재료로 쓴다. 습지나 물가에 자라는데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전 세계에 널리 분포한다. (7)활엽수의 마른 잎. (8)떡갈나무의 잎. (9)볏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2미터 정도이며 잎은 어긋난다. 8~9월에 자주색 꽃이 원추(圓錐) 화서로 핀다. 냇가에 서식하며 한국의 경북ㆍ제주ㆍ함경,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10)삼국 시대에, 머리에 쓰던 고깔 모양의 건. 새의 깃털을 꽂거나 붉은 비단으로 만들어 금은 장식을 하였다. (11)알을 낳을 때가 되어 붉은빛을 띠고 있는 피라미 (12)남자들에게 몸을 파는 여자를 속되게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갈보’이다. (13)‘갈하다’의 어근. (14)궁중에서 쓰던 타악기의 하나. 엎드린 범의 모양으로, 등에 27개의 톱니가 있어 견(籈)으로 긁어서 소리를 낸다. 음악을 그치게 할 때에 쓰던 것으로, 견의 끝으로 범 목덜미를 세 번 친 다음 톱니를 세 차례 긁어 신호한다. (15)지붕돌을 얹지 아니하고 머리 부분을 둥그스름하게 만든 작은 비석. (16)중국의 이민족인 오호(五胡) 가운데, 2~3세기 무렵에 중국 산시성(山西省) 북부에 살던 유목민. 4세기 초에 족장 석륵(石勒)이 후조(後趙)를 세웠다. (17)중력 가속도를 나타내는 단위. 1갈은 1cm/sec2이다. 이탈리아의 물리학자 갈릴레이(Galilei, G.)의 이름에서 유래하였다. 기호는 Gal. (18)프란츠 요제프 갈, 독일의 의학자ㆍ골상학자(骨相學者)(1758~1828). 모든 정신 작용은 대뇌 겉질의 일정한 부위에 국한된다고 하여 대뇌 기능의 국재설(局在說)을 주창하고, 골상학을 창시하였다. (19)스리랑카 남부에 있는 항구 도시. 농산물의 집산지이다. (20)‘-깔’의 북한어. (21)‘갈색’의 뜻을 더하는 접두사. (22)‘가루’의 방언 (23)짐승의 털로 짜서 만든 비단. 고대의 거친 모직물이다.

가디다 : (1)‘갈라지다’의 방언

가랑비 : (1)‘가랑비’의 방언

가리 : (1)‘가리가리’의 준말. (2)‘피라미’의 방언 (3)‘장구벌레’의 방언

가마구 : (1)‘갈까마귀’의 방언

가마귀 : (1)‘갈까마귀’의 방언

가마기 : (1)‘갈까마귀’의 방언

가비 : (1)‘개구리’의 방언

가시 : (1)‘갯지렁이’의 방언

가외 : (1)인색하여 제 욕심만을 채우려는 사람. ⇒규범 표기는 ‘갈가위’이다.

가위 : (1)인색하여 제 욕심만을 채우려는 사람.

가자미 : (1)가자밋과의 바닷물고기. 몸의 길이는 24cm 정도이고 납작한 긴 타원형이며, 파란빛을 띤 갈색이다. 눈은 몸의 오른쪽에 있으며 주둥이가 작다. 한국 남부 연해와 제주도 연해 및 일본 동북 지방 이남의 연해에 분포한다.

가지 : (1)‘개호주’의 방언 (2)‘갈퀴’의 방언 (3)‘가을갈이’의 방언

가치다 : (1)조금 거추장스럽게 자꾸 여기저기 거치거나 닿다. ⇒규범 표기는 ‘가치작거리다’이다. (2)조금 거추장스러워 자꾸 거슬리거나 방해가 되다. ⇒규범 표기는 ‘가치작거리다’이다.

: (1)‘갈그락갈그락’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각각’으로도 적는다.

각지 : (1)‘호미’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각지’로도 적는다.

: (1)음식이나 재물에 욕심을 부려 조금 염치없이 구는 모양. (2)물새, 기러기, 오리 따위가 떼를 지어 자꾸 우는 소리. 또는 그 모양.

거리다 : (1)음식이나 재물에 욕심을 부려 자꾸 조금 염치없이 굴다. (2)물새, 기러기, 오리 따위가 떼를 지어 우는 소리가 자꾸 나다.

대다 : (1)음식이나 재물에 욕심을 부려 자꾸 조금 염치없이 굴다. (2)물새, 기러기, 오리 따위가 떼를 지어 우는 소리가 자꾸 나다.

: (1)‘가을갈이’의 준말. (2)‘갈고리’의 옛말.

이하다 : (1)‘가을갈이하다’의 준말.

하다 : (1)음식이나 재물에 욕심을 부려 조금 염치없이 굴다. (2)물새, 기러기, 오리 따위가 떼를 지어 우는 소리가 나다.

감자 : (1)‘고구마’의 방언

감 저하 : (1)갈증이 비정상적으로 줄어든 상태.

: (1)‘갈강거리다’의 어근. (2)‘논두렁’의 방언

강가시 : (1)‘도깨비바늘’의 방언

: (1)‘갈그랑갈그랑’의 준말. (2)‘갉작갉작’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강강’으로도 적는다. (3)‘갈그락갈그락’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강강’으로도 적는다.

강하다 : (1)‘갈그랑갈그랑하다’의 준말.

강거리다 : (1)‘갈그랑거리다’의 준말.

강대다 : (1)‘갈그랑대다’의 준말.

강버즘 : (1)‘마른버짐’의 방언

강병 : (1)누에에 생기는 전염병. 갈강병균이 누에에 기생하여 몸이 검어지면서 입으로 수분을 흘리고 설사를 하다가 몸이 누렇게 되어 죽게 된다.

강비 : (1)‘가랑비’의 방언

강쉐 : (1)‘호미’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강쉐’로도 적는다.

강이다 : (1)가래 따위가 목구멍에 걸려 숨 쉴 때마다 좀 거친 소리가 나다.

: (1)땅에 괸 물을 빠지게 하거나 땅의 경계를 표시하기 위하여 얕게 판 작은 도랑. (2)‘호미’의 방언

개기 : (1)‘호미’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개기’로도 적는다.

개꾼 : (1)닥나무의 껍질을 벗기는 사람. (2)남의 일에 훼방을 놓는 사람.

개다 : (1)‘가래다’의 방언 (2)물체를 잡아당기어 가르다. ⇒규범 표기는 ‘찢다’이다. (3)‘갈기다’의 방언

개둑 : (1)‘논둑’의 방언

개발 : (1)종이 연의 아래쪽 양 귀퉁이에 붙이는 종잇조각. 길쭉한 쐐기 모양이다. (2)권세 있는 집안에 붙어서 덩달아 세력을 부리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개비 : (1)‘개구리’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개비’로도 적는다.

개이 : (1)‘호미’의 방언

개잠 : (1)몸을 바르게 가지지 않고 이리저리 구르며 자는 잠.

개질 : (1)남의 일에 훼방을 놓는 짓. (2)버릇없거나 사납게 행동하는 짓. (3)맹수 따위가 이리저리 설치는 짓. (4)잠을 잘 때 이리저리 뒤척이는 짓.

개질하다 : (1)남의 일에 훼방을 놓다. (2)버릇없거나 사납게 행동하다. (3)맹수 따위가 이리저리 설치다. (4)잠을 잘 때 이리저리 뒤척이다.

개치다 : (1)이리저리 구르며 몹시 왔다 갔다 하다. (2)갈개를 만들다

: (1)아이들이 서로 잡으려고 쫓고, 이리저리 피해 달아나며 뛰노는 장난. ⇒규범 표기는 ‘가댁질’이다. (2)‘가댁질’의 북한어. (3)몹시 사납게 행동함.

갬질 : (1)아이들이 서로 잡으려고 쫓고, 이리저리 피해 달아나며 뛰노는 장난. ⇒규범 표기는 ‘가댁질’이다. (2)‘가댁질’의 북한어. (3)몹시 사납게 행동함.

갬질하다 : (1)‘가댁질하다’의 북한어. (2)몹시 사납게 행동하다.

갯머리 : (1)‘말갈기’의 방언

: (1)‘호미’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갱’으로도 적는다.

갱이 : (1)‘갈기’의 방언 (2)‘호미’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갱이’로도 적는다.

: (1)‘갈걍갈걍하다’의 어근.

걍하다 : (1)얼굴이 파리하고 몸이 여윈 듯하나 단단하고 굳센 기상이 있다.

거더들이다 : (1)‘가을하다’의 방언

거더딜이다 : (1)‘가을하다’의 방언

거두다 : (1)‘가을하다’의 방언

거둠하다 : (1)‘가을하다’의 방언

거둠허다 : (1)‘가을하다’의 방언

거둬들이다 : (1)‘가을하다’의 방언

거랑비 : (1)‘가랑비’의 방언

거리 : (1)‘물갯지렁이’의 방언

거미 : (1)갈거밋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1.5cm 정도이고 가늘며, 머리 뒤쪽과 가슴 가장자리는 검은 갈색, 등ㆍ가슴은 누런 갈색이다. 배는 기둥 모양이고 누런빛을 띤 백색인데 다리는 길고 가시털이 나 있다. 한국, 중국, 대만 등지에 분포한다.

거세이 : (1)‘장구벌레’의 방언

거셍이 : (1)‘장구벌레’의 방언

거시 : (1)‘장구벌레’의 방언 (2)‘갯지렁이’의 방언

거시이 : (1)‘장구벌레’의 방언

거싱이 : (1)‘장구벌레’의 방언

거지 : (1)‘갯지렁이’의 방언

거치다 : (1)‘가로거치다’의 방언

: (1)갈포(葛布)로 만든 두건.

건야복 : (1)갈건과 베옷이라는 뜻으로, 은사(隱士)나 처사(處士)의 거칠고 소박한 옷차림을 이르는 말.

걷이 : (1)‘가을걷이’의 준말.

걷이하다 : (1)‘가을걷이하다’의 준말.

겁다 : (1)‘가렵다’의 방언

: (1)바위겟과의 하나. 등딱지의 길이는 2~5cm, 폭은 3cm 정도이며 다른 것에 비하여 털이 적어 매끈하게 보인다. 개펄이나 갈대밭에 구멍을 파고 살며 한국, 중국에 분포한다. (2)‘갈기’의 방언 (3)‘호미’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게’로도 적는다.

게기 : (1)‘호미’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게기’로도 적는다.

게니 : (1)‘갈겨니’의 방언

게다 : (1)‘가리키다’의 방언 (2)‘가리다’의 방언

게비 : (1)‘개구리’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게비’로도 적는다.

게비연 : (1)‘가오리연’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게비연’으로도 적는다.

게뻬 : (1)‘갈비뼈’의 방언

게수리 : (1)‘물갯지렁이’의 방언

게스리 : (1)‘물갯지렁이’의 방언

게시리 : (1)‘물갯지렁이’의 방언

게쓰다 : (1)‘갈겨쓰다’의 방언

게튀기 : (1)갈게를 하룻밤 동안 물에 담가 해감을 없앤 뒤에 기름에 튀겨 식기 전에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만든 음식. 튀김옷을 씌워 튀기기도 한다.

: (1)‘오이’의 방언

겟머리 : (1)‘갈기’의 방언

: (1)‘호미’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겡’으로도 적는다.

겡이 : (1)‘호미’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겡이’로도 적는다.

겨가다 : (1)앞질러 바삐 가다. 제주 지역에서는 ‘겨가다’로도 적는다.

겨니 : (1)잉엇과의 민물고기. 몸의 길이는 10cm 정도이고 피라미와 비슷하나 비늘이 작고 눈이 크며, 몸 중앙에 분명하지 않은 어두운 세로띠가 있다. 한국, 일본, 중국 등지의 하천에 분포한다.

겨먹다 : (1)남의 재물을 가로채서 가지거나 써 없애다. (2)남의 음식을 빼앗아 먹다.

겨보다 : (1)아니꼽고 미운 마음으로 쏘아보다.

겨쓰다 : (1)글씨를 아무렇게나 마구 쓰다. (2)글씨의 획을 힘 있게 흘려 쓰다.

: (1)갈비와 삼겹살을 아울러 이르는 말.

겹살 : (1)갈비와 삼겹살을 아울러 이르는 말.

: (1)조선 후기에, 관아로 칡을 공납하기 위한 계(契). 대동법 실시 후에 공물 청부를 목적으로 조직되었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갈로 끝나는 단어: 272개 : 며르치젓갈, 전갈, 대성일갈, 망매해갈, 쌩달갈, 곡갈, 친 자갈, 문체론적색갈, 쟈갈, 밥숟갈, 뷕자르갈, 넹갈, 대성질갈, 아갈아갈, 쇠대갈, 메레치젓갈, 융갈, 객숟갈, 하갈, 메루치젓갈, 냇자갈, 과갈, 메르치젓갈, 잔자갈, 혈갈, 삼초갈, 응갈, 독재갈, 오목숟갈, 적갈, 부젓갈, 베르튀갈 ...

갈로 끝나는 단어는 272개 입니다. 그리고 갈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565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벤자민 프랭클린

" 준비에 실패하는 것은 실패를 준비하는 것이다.^1000 "

#실패 #준비
레프 톨스토이
" 모두가 세상을 변화시키려고 생각하지만, 정작 스스로 변하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다. "
#변화 #세상 #모두 #사람 #생각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