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28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3 세 글자 단어: 44 네 글자 단어: 47 다섯 글자 단어: 12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1 모든 글자 단어: 128

: (1)‘거리’의 방언 (2)‘걸’의 방언 (3)‘털’의 방언 (4)돌이 깔려 있는 든바다

: (1)‘지렁이’의 방언

거리 : (1)길마를 얹을 때에, 소의 궁둥이에 막대를 가로 대고 그 양 끝에 줄을 매어 길마의 뒷가지에 좌우로 잡아매게 되어 있는 물건. 길마가 소의 등에서 쉽게 움직이지 않도록 하는 데 쓰인다. ⇒규범 표기는 ‘껑거리’이다.

구티다 : (1)‘거꾸러트리다’의 방언

그렁 : (1)부드럽지 못하고 껄껄한 느낌.

그렁거리다 : (1)부드럽지 못하고 껄껄한 느낌이 자꾸 들다. (2)성질이 부드럽지 못하고 자꾸 멋없이 까다롭게 굴다.

그렁그렁 : (1)매우 부드럽지 못하고 껄껄한 느낌. (2)성질이 부드럽지 못하고 멋없이 자꾸 까다롭게 구는 모양.

그렁그렁하다 : (1)매우 부드럽지 못하고 껄껄한 느낌이 들다. (2)성질이 부드럽지 못하고 멋없이 자꾸 까다롭게 굴다. (3)매우 부드럽지 못하고 껄껄하다. (4)성질이 부드럽지 못하고 자꾸 멋없이 까다롭다.

그렁대다 : (1)부드럽지 못하고 껄껄한 느낌이 자꾸 들다. (2)성질이 부드럽지 못하고 자꾸 멋없이 까다롭게 굴다.

그렁하다 : (1)부드럽지 못하고 껄껄한 느낌이 들다.

그렝이 : (1)‘꺼끄러기’의 방언

그물 : (1)토끼나 꿩 따위를 잡을 때에 쓰는 그물의 하나. ⇒규범 표기는 ‘망녕그물’이다. (2)‘망녕그물’의 북한어.

꺼럭 : (1)‘그루터기’의 방언

꺼리 : (1)‘껄동사리’의 방언

: (1)매우 시원스럽고 우렁찬 목소리로 못 참을 듯이 웃는 소리. (2)‘껄껄하다’의 어근.

거리다 : (1)매우 시원스럽고 우렁찬 목소리로 못 참을 듯이 계속 웃다.

대다 : (1)매우 시원스럽고 우렁찬 목소리로 못 참을 듯이 계속 웃다.

: (1)부드럽지 못하고 거친 느낌을 주는 물건. 또는 그런 것이 달린 물건.

이그물버섯 : (1)담자균류 그물버섯과의 하나. 갓은 반구형이며 표면의 주름은 터져 누런 갈색 내지 붉은 갈색이 된다. 자루는 노란색 바탕에 누런 적갈색의 잔점이 덮여 있으며, 홀씨는 방추형(紡錘形)으로 밋밋하다. 식용하며, 여름부터 가을 사이에 잡목림에 나는데 북반구에 분포한다.

이풀 : (1)국화과의 두해살이풀. 높이는 60cm 정도이고, 근생엽은 잎자루가 길며 경엽은 잎자루가 없고 긴 타원형이다. 7~9월에 노란 두상화가 가지 끝에 피고 수과(瘦果)를 맺는다. 어린잎은 식용하고 산지(山地)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전역에 분포한다.

하다 : (1)매우 시원스럽고 우렁찬 목소리로 못 참을 듯이 웃는 소리가 나다. (2)감촉이 부드럽지 못하고 꺼칠꺼칠하다. (3)사람의 목소리나 성미가 부드럽지 못하고 거칠다.

껑이 : (1)‘지렁이’의 방언

께풀 : (1)‘담쟁이’의 방언

껭이 : (1)‘거위’의 방언 (2)‘지렁이’의 방언

꾀이 : (1)‘지렁이’의 방언

꾸룹다 : (1)‘껄끄럽다’의 방언

꾸리 : (1)‘갈고리’의 방언

뀅이 : (1)‘지렁이’의 방언

뀡이 : (1)‘거위’의 방언 (2)‘지렁이’의 방언

끄랭이 : (1)‘꺼끄러기’의 방언

끄러기 : (1)‘꺼끄러기’의 북한어.

끄러미 : (1)‘꺼끄러기’의 북한어.

끄럽다 : (1)뻣뻣한 털 따위가 살에 닿아서 뜨끔거리는 느낌이 있다. (2)미끄럽지 못하고 꺼칠꺼칠하다. (3)무난하거나 원만하지 못하고 매우 거북한 데가 있다.

끄렁베 : (1)올이 굵어서 바탕이 껄껄한 베.

끄렁벼 : (1)잘 몽글리지 않아 꺼끄러기가 많이 섞여 있는 벼.

끄렁벼섬 : (1)꺼끄러기가 많은 벼를 담았거나 담을 섬.

끄렁보리 : (1)잘 몽글리지 않아 꺼끄러기가 많이 섞여 있는 보리.

끄렁이 : (1)벼나 보리 따위의 낟알 껍질에 붙은 껄끄러운 수염. 또는 그 동강이. ⇒규범 표기는 ‘꺼끄러기’이다. (2)‘꺼끄러기’의 북한어.

끄레이 : (1)‘꺼끄러기’의 방언

끄롭다 : (1)‘껄끄럽다’의 방언

끄룸하다 : (1)‘껄끄럽다’의 방언

끄룹다 : (1)‘껄끄럽다’의 방언

끄정하다 : (1)‘껄끄럽다’의 방언

: (1)‘껄끔거리다’의 어근. (2)꺼끄러기 따위가 살을 자극하는 모양.

끔거리다 : (1)뻣뻣한 털 따위가 살에 닿아 자꾸 뜨끔거리다.

: (1)뻣뻣한 털 따위가 자꾸 살에 닿아 뜨끔거리는 모양.

끔하다 : (1)뻣뻣한 털 따위가 자꾸 살에 닿아 뜨끔거리다.

끔대다 : (1)뻣뻣한 털 따위가 살에 닿아 자꾸 뜨끔거리다.

끔모시대 : (1)도라짓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50∼100cm이고 줄기는 곧게 자란다. 보통은 가지를 치지 않으며, 전체에 짧고 거친 털이 촘촘하게 있다. 잎은 어긋나고 잎자루가 있으며, 잎몸은 타원형의 버들잎 모양 또는 달걀 모양의 버들잎 모양이다. 8∼9월에 줄기 끝에서 총상 화서를 이루고 종 모양의 꽃이 한쪽에 치우쳐 피며 열매는 9∼10월에 여문다. 낮은 산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중부와 북부에 분포한다.

끔잔대 : (1)도라짓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50∼100cm이고 줄기는 곧게 자란다. 보통은 가지를 치지 않으며, 전체에 짧고 거친 털이 촘촘하게 있다. 잎은 어긋나고 잎자루가 있으며, 잎몸은 타원형의 버들잎 모양 또는 달걀 모양의 버들잎 모양이다. 8∼9월에 줄기 끝에서 총상 화서를 이루고 종 모양의 꽃이 한쪽에 치우쳐 피며 열매는 9∼10월에 여문다. 낮은 산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중부와 북부에 분포한다.

끔하다 : (1)마음이 시원치 않고 꺼림하다.

: (1)‘긋다’의 방언

덕쟁이 : (1)‘거룻배’의 방언

데기 : (1)‘딸꾹질’의 방언

동사리 : (1)구굴무칫과의 민물고기. 작은 망둥이와 비슷한데 몸의 길이는 12cm 정도이고 퉁퉁하게 둥글며, 검은 보라색에 검은 얼룩무늬가 있다. 머리가 크고 이마가 납작하며 입은 엇비스듬하게 넓어 볼록하다. 한국의 서부와 중국 만주에 분포한다.

디기 : (1)‘딸꾹질’의 방언

때기 : (1)‘딸꾹질’의 방언

때청 : (1)크게 꽥꽥 지르는 소리.

떠기 : (1)‘딸꾹질’의 방언

떠래미 : (1)‘트림’의 방언

: (1)목구멍으로 물 따위를 힘겹게 삼키는 소리. 또는 그 모양. (2)숨이 끊어질 듯 말 듯 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3)엷고 뻣뻣한 물체의 바닥이 뒤집히거나 뒤틀리는 소리. 또는 그 모양. (4)‘껄떡하다’의 어근. (5)‘농어’의 방언 (6)‘딸꾹’의 방언

떡거리다 : (1)목구멍으로 물 따위를 힘겹게 삼키는 소리가 자꾸 나다. (2)엷고 뻣뻣한 물체의 바닥이 뒤집히거나 뒤틀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3)매우 먹고 싶거나 갖고 싶어 연방 입맛을 다시거나 안달하다. (4)숨이 끊어질 듯 말 듯 하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5)‘걸근거리다’의 방언 (6)‘딸꾹거리다’의 방언

떡고개 : (1)숨이 껄떡거릴 정도로 힘들게 오르는 고개.

: (1)목구멍으로 물 따위를 힘겹게 자꾸 삼키는 소리. 또는 그 모양. (2)숨이 자꾸 끊어질 듯 말 듯 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3)엷고 뻣뻣한 물체의 바닥이 자꾸 뒤집히거나 뒤틀리는 소리. 또는 그 모양. (4)매우 먹고 싶거나 갖고 싶어 입맛을 연방 다시거나 안달하는 모양. (5)‘딸꾹딸꾹’의 방언

떡하다 : (1)목구멍으로 물 따위를 힘겹게 자꾸 삼키는 소리가 나다. (2)엷고 뻣뻣한 물체의 바닥이 자꾸 뒤집히거나 뒤틀리는 소리가 나다. (3)매우 먹고 싶거나 갖고 싶어 입맛을 연방 다시거나 안달하다. (4)숨이 자꾸 끊어질 듯 말 듯 하는 소리가 계속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계속 내다.

떡대다 : (1)목구멍으로 물 따위를 힘겹게 삼키는 소리가 자꾸 나다. (2)엷고 뻣뻣한 물체의 바닥이 뒤집히거나 뒤틀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3)매우 먹고 싶거나 갖고 싶어 연방 입맛을 다시거나 안달하다. (4)숨이 끊어질 듯 말 듯하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5)‘딸꾹대다’의 방언

떡박수 : (1)‘껄떡이’의 방언

떡박시 : (1)‘껄떡이’의 방언

떡배기 : (1)‘껄떡이’의 방언

떡베기 : (1)‘껄떡쇠’의 방언

떡쇠 : (1)먹을 것을 몹시 탐하는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떡이 : (1)음식이나 재물 따위에 욕심을 내는 사람. (2)‘딸꾹질’의 방언

떡이다 : (1)목구멍으로 물 따위를 힘겹게 삼키는 소리가 나다. (2)엷고 뻣뻣한 물체의 바닥이 뒤집히거나 뒤틀리는 소리가 나다. (3)매우 먹고 싶거나 갖고 싶어 입맛을 다시거나 안달하다. (4)숨이 끊어질 듯 말 듯 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떡질 : (1)‘딸꾹질’의 방언

떡하다 : (1)목구멍으로 물 따위를 힘겹게 삼키는 소리가 나다. (2)엷고 뻣뻣한 물체의 바닥이 뒤집히거나 뒤틀리는 소리가 나다. (3)숨이 끊어질 듯 말 듯 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4)눈꺼풀이 힘없이 열려 있고 눈알이 푹 들어가 있다. (5)몹시 얼이 빠져 있다.

떼기 : (1)농어의 새끼. (2)‘딸꾹질’의 방언 (3)‘그루터기’의 방언

뚝이 : (1)‘딸꾹질’의 방언

뚱애기 : (1)아이들이 어린 아기와 같은 행동을 할 때에, 안아 주거나 엉덩이를 토닥거리면서 귀엽게 이르는 말

뜩이 : (1)‘딸꾹질’의 방언

뜻하먼 : (1)‘걸핏하면’의 방언

띠기 : (1)‘딸꾹질’의 방언

띡이 : (1)‘딸꾹질’의 방언

: (1)‘껄렁껄렁’의 방언

러깍 : (1)마분지로 만든 갑

럭쟁이 : (1)‘거룻배’의 방언

: (1)말이나 행동이 들떠 미덥지 아니하고 허황된 모양. (2)사물이 꼴사납고 너절한 모양.

렁거리다 : (1)말이나 행동이 들떠 미덥지 아니하고 자꾸 허황되게 행동하다.

: (1)말이나 행동이 들떠 모두 미덥지 아니하고 허황된 모양. (2)여럿이 다 꼴사납고 너절한 모양.

렁하다 : (1)말이나 행동이 들떠 모두 미덥지 아니하고 허황되다. (2)여럿이 다 꼴사납고 너절하다.

렁대다 : (1)말이나 행동이 들떠 미덥지 아니하고 자꾸 허황되게 행동하다.

렁이 : (1)됨됨이나 하는 행동이 껄렁껄렁한 사람.

렁이다 : (1)말이나 행동이 들떠 미덥지 아니하고 허황되게 행동하다.

렁패 : (1)말이나 행동이 껄렁껄렁한 사람들의 무리.

렁하다 : (1)말이나 행동이 들떠 미덥지 아니하고 허황되다. (2)사물이 꼴사납고 너절하다.

레이 : (1)‘껄렁이’의 방언

렝이 : (1)‘껄렁이’의 방언

리다 : (1)‘걸리다’의 방언

: (1)‘문밖’의 방언

머리 : (1)전통 혼례에서, 신부 머리에 크게 땋아서 그 위에 화잠을 꽂고 늘여 대는 덧머리. 신부가 문에 들어서 대청에 오르는 동안 수종하는 사람이 받들어 대고 따라간다.

배이 : (1)‘거지’의 방언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껄로 끝나는 단어: 17개 : 시껄, 질껄, 왁자지껄, 껄껄, 껄, 등껄, 서껄, 뜽껄, 마리껄, 쎄껄, 나리껄, 떠지껄, 지껄지껄, 세껄, 머리껄, 심껄, 지껄 ...

껄로 끝나는 단어는 17개 입니다. 그리고 껄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28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시드 비셔스

" 짐,^500 언젠가는 하루종일 시계만 쳐다보지 않아도 되는 일을 찾길 바래.^1000 "

#짐 #시계 #종일 #일 #하루
아하드 하암
" 능력이 부족할 수록 자만심이 더 강하다. "
#능력 #부족 #자만심 #수록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