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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글자:1개 두 글자:124개 세 글자:160개 네 글자:156개 다섯 글자:61개 여섯 글자 이상:42개 🤞모든 글자: 544개

  • 만적 고전주의 건축 : (1)주로 18세기 후반에 나타난, 낭만적 경향을 가진 고전주의 건축 사조. 낭만주의가 본격적인 건축으로 실현되기 어려운 상황에서 고전주의의 한 부분으로 낭만주의 정신을 구현해 보려고 하였으며, 다양한 실험 운동부터 영국다운 신고전주의까지 폭넓은 내용을 추구하였다.
  • 만적 비평 : (1)비평가가 작품을 대할 때, 객관적인 기준이나 타인의 평가에 의존하지 않고 그 작품에서 보이는 점을 주관적 인상으로 서술하는 비평.
  • 만적 사실주의 : (1)실재를 모방해 재현하려는 사실주의적 태도와, 낭만주의적 경향이 융합된 문학 사조.
  • 만적 세계관 : (1)객관성보다는 주관성, 이성보다는 감성, 합리적 규범보다는 자아를 선호하면서, 숭고하고 영원한 삶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세계관.
  • 만적 수법 : (1)꿈, 이상, 현실에 대한 아이러니, 서정성, 자아의 감정 표출 따위의 낭만주의적 요소들을 활용하여 글을 표현하는 기법.
  • 만적 아이러니 : (1)독일의 평론가 슐레겔이 규정한 예술가의 창조적 의식 태도. 특수한 현상으로서의 작품과 창조 행위를 긍정하면서도, 동시에 절대적 보편성에 비추어 그것이 가상에 불과하다고 부정하는 예술가의 태도를 가리킨다.
  • 만적 어조 : (1)문학 작품에 나타난 작가의 정서적 태도나 작품 전체를 지배하는 분위기에서, 주정적인 성격이 두드러지게 표현된 어조.
  • 만적 이상주의 : (1)인생의 의의를 환상적이며 공상적인 이상, 특히 도덕적ㆍ사회적 이상의 실현에 두는 태도.
  • 만적 희극 : (1)연인들의 사랑을 중심으로 한, 낭만적인 성격의 희극. 인물들 사이의 갈등과 오해 따위가 웃음의 주된 원천이며, 젊은 연인들이 장애와 난관을 극복하고 행복한 결말에 이른다는 서사 구조가 일반적이다.
  • 만주의 : (1)꿈이나 공상의 세계를 동경하고 감상적인 정서를 중시하는 창작 태도.
  • 만주의극 : (1)18세기 후반부터 19세기 전반에 걸쳐 유럽에서 일어난 연극의 경향. 고전주의와 계몽주의 시대에 이성을 강조하는 경향에 대한 반동으로 시작되어 표현과 묘사의 자유와 개성을 중요시하였다.
  • 만주의 미술 : (1)정적(靜的)이고 질서가 잡힌 구도 가운데 격식에 들어맞는 아름다움을 찾는 고전주의에 대항하여, 동적(動的)인 리듬 속에 인간의 감정을 나타내려고 하는 낭만파 화가들의 미술. 제리코와 들라크루아가 대표적인 화가이다.
  • 만주의 소설 : (1)낭만주의의 문학적 경향을 보이는 소설. 18세기 말에 고전주의에 반발하여 발생하였다. 주관적이고 환상적이며 정열적이고 혁명적인 제재를 갖는 작품들이 많다.
  • 만주의 시 : (1)낭만주의의 문학적 경향을 보이는 시. 넓은 의미로는 낭만적 경향을 띤 모든 시를 뜻하고, 좁은 의미로는 18세기 말~19세기 초에 나타난 낭만주의 시인들의 시만을 가리킨다. 이 시의 특징은 감정의 자유로운 발산과 현실 세계에서 벗어난 이상 세계에의 그리움, 자연과의 교감, 동경 따위를 강한 개성으로 표현한 것이다.
  • 만주의 양식 : (1)18세기 중반부터 19세기 전반까지 유럽에서 진행된 사조로, 인간의 직관과 감성을 중시한 예술 형식. 상상력이 풍부하고 다채로운 색채를 사용하는 경향이 돋보이며, 초월적인 숭고의 미와 초자연적인 모습, 이국적인 광경에 초점을 맞추었다.
  • 만주의 연극 : (1)고전주의와 계몽주의 시대의 이성에 대한 강조에 반대하여 시작된, 표현과 묘사의 자유와 개성을 중시한 19세기 전반의 유럽 연극.
  • 만주의 음악 : (1)서양 음악사에서, 낭만의 표출과 심정의 주관적 표현을 중시한 19세기의 유럽 음악. 선구자는 베를리오즈이며, 바그너ㆍ쇼팽ㆍ슈베르트 등이 대표적 작곡가이다.
  • 만주의적 : (1)꿈이나 공상의 세계를 동경하고 감상적인 정서를 좋아하는. 또는 그런 것.
  • 만주의 정신 : (1)문학예술과 삶에 대한 태도에 있어서, 주체의 자유와 개성을 중시하고 현실보다는 이상을 추구하며 자아의 내면 감정과 정서의 표출을 중요하게 여기는 경향.
  • 만파 : (1)낭만주의를 신봉하는 예술 유파.
  • 만파 음악 : (1)서양 음악사에서, 낭만의 표출과 심정의 주관적 표현을 중시한 19세기의 유럽 음악. 선구자는 베를리오즈이며, 바그너ㆍ쇼팽ㆍ슈베르트 등이 대표적 작곡가이다.
  • 만풍 : (1)낭만적인 느낌을 주는 풍모나 방식.
  • 만화 : (1)현실적이 아니고 환상적이며 공상적이게 됨. 또는 그렇게 함.
  • 만화되다 : (1)현실적이 아니고 환상적이며 공상적이게 되다.
  • 만화하다 : (1)현실적이 아니고 환상적이며 공상적이 되게 하다.
  • 만 희극 : (1)연인들의 사랑을 중심으로 한, 낭만적인 성격의 희극. 인물들 사이의 갈등과 오해 따위가 웃음의 주된 원천이며, 젊은 연인들이 장애와 난관을 극복하고 행복한 결말에 이른다는 서사 구조가 일반적이다.
  • : (1)‘양말’의 방언
  • 망고사 : (1)경상북도 해안에서, 자리그물을 칠 때에 마을신과 배서낭에게 지내는 고사.
  • 모양 : (1)주머니와 비슷하게 생긴 모양.
  • 모양 요관염 : (1)다발성 점막하 낭종을 형성하는 요관염.
  • : (1)‘나무못’의 방언
  • : (1)조정의 정치나 국가 행정에 관계되는 사무를 돌보던 궁전(宮殿). (2)조선 시대에 둔, 행정부의 최고 기관. 영의정ㆍ좌의정ㆍ우의정이 있어 이들의 합의에 따라 국가 정책을 결정하였으며, 아래에 육조(六曹)를 두어 국가 행정을 집행하도록 하였다. 명종 때에 비변사가 설치되면서 그 권한을 빼앗겨 유명무실하여졌으나 대원군 때에 비변사를 없애면서 권한을 되찾았다.
  • 묘지기 : (1)천하의 정치나 국가 행정에 관계되는 사무를 맡아볼 만한 큰 인물.
  • 묘지지 : (1)재상이 되어 국정을 맡아보려는 큰 뜻.
  • : (1)정전(正殿) 아래로 동서(東西)에 붙여 지은 건물.
  • 미초 : (1)볏과의 한해살이풀. 줄기는 높이가 20~70cm이며, 뭉쳐난다. 대침 모양이고 여름에 강아지 꼬리 모양의 연한 녹색 또는 자주색 꽃이 줄기 끝에 핀다. 열매는 타원형이며 종자는 구황 식물로 식용한다. 들, 밭, 길가에 나는데 열대를 제외한 전 세계에 분포한다.
  • 미충증 : (1)돼지 조충의 알을 먹었을 때 창자에서 부화한 애벌레가 벽을 뚫고 다른 장기로 이동하여 낭을 형성하는 병. 주로 피부, 근육, 뇌 따위의 장기에서 발병한다. 애벌레가 피부에 침범할 경우 통증이 없는 작은 결절이 생기고 방사선 사진상에서 석회화 침착이 보일 수 있으며, 뇌에 침범할 경우에는 간질을 일으킬 수 있다.
  • 미파화 : (1)앵초과에 속한 까치수염의 생약명. 전초를 약용 부위로 사용하며 어혈을 풀고, 열을 내리고, 종기를 없애는 효능이 있어 생리 불순, 생리통, 담, 인후종통 등을 치료하는 데 쓰인다.
  • 밑 백내장 : (1)혼탁이 수정체낭 밑의 수정체 겉질에 있는 백내장.
  • : (1)‘나무바가지’의 방언
  • 박세기 : (1)‘나무바가지’의 방언
  • : (1)‘양반’의 방언
  • 방광염 : (1)선성 방광염에서 선이 낭 형태로 확장되어 생겨난 염증.
  • : (1)후생동물의 개체 발육 초기에 볼 수 있는 배(胚). 포배의 다음 단계에 나타나며, 외배엽, 중배엽과 세 겹의 세포층이 생겨 주머니 모양으로 되어 있다.
  • 배기 : (1)후생동물의 초기 발생 과정에서 낭배를 형성하는 시기.
  • 배 형성 : (1)발생 초기 단계에서 배의 표면이 형태 형성 운동에 의해 휘어지고, 내배엽과 중배엽과 외배엽의 분열이 급격히 진행되어 낭배 공간을 형성하는 일.
  • 백내장 : (1)혼탁이 수정체를 싸고 있는 수정체낭에만 있는 백내장.
  • 베기 : (1)‘낭떠러지’의 방언
  • 베살 : (1)‘나뭇고갱이’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낭베’로도 적는다.
  • 베설 : (1)‘나뭇고갱이’의 방언
  • 벼랑 : (1)험하고 가파른 벼랑.
  • : (1)기쁜 기별이나 소식.
  • : (1)시간이나 재물 따위를 헛되이 헤프게 씀.
  • 비꾼 : (1)낭비를 일삼는 사람.
  • 비되다 : (1)시간이나 재물 따위가 헛되이 헤프게 쓰이다.
  • 비둘기 : (1)비둘깃과의 새. 몸의 길이는 33cm 정도이며 연한 회색이다. 허리는 흰색, 머리ㆍ목ㆍ가슴은 녹색이고, 꽁지 끝은 어두운 회색이며 날개에는 두 줄의 검은색 띠가 있다. 한국, 중국, 몽골, 시베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 비 명령어 : (1)명령어 형식을 갖추어 프로그램에 사용하지만 실질적인 연산이나 작동은 수반되지 않는 명령어.
  • 비벽 : (1)돈, 시간, 물건 등을 아끼지 않고 함부로 쓰는 버릇.
  • 비성 : (1)충청북도 청주시 일대에 있었던 삼국 시대의 성. 이 지역을 차지하기 위하여 고구려와 신라가 서로 치열하게 싸웠다고 한다. (2)시간이나 재물 따위를 헛되이 헤프게 쓰는 성질.
  • 비수 : (1)물이 급수관을 통하여 정수장에서 가정으로 공급되는 도중에 누수 따위로 낭비되는 물.
  • 비자 : (1)시간이나 재물 따위를 헛되이 헤프게 쓰는 사람.
  • 비적 향락 : (1)재물이나 시간 따위를 헛되이 헤프게 쓰는 데에서 쾌락을 누리는 것을 이르는 말.
  • 비하다 : (1)시간이나 재물 따위를 헛되이 헤프게 쓰다.
  • 비 환기량 : (1)폐 환기량 중에서 폐를 관류하는 혈액과 기체 교환이 일어나지 못하는 환기량. 이의 크기는 생리적 무효 공간에 분당 호흡수를 곱해서 계산한다.
  • 빈창자 연결술 : (1)이자의 거짓낭을 빈창자로 연결하여 빼내는 수술.
  • : (1)말과 행동이 허황하고 실하지 못한 사람. (2)헛되이 죽음. (3)고려 시대에, 중서문하성에 속한 정삼품 이하의 벼슬아치를 통틀어 이르던 말.
  • 사배수 : (1)중국 전한(前漢) 때의 한신이 시도하였던 낭사지계와 배수진을 아울러 이르는 말.
  • 사지계 : (1)강의 상류에 모래주머니를 쌓고 기다렸다가 적이 강을 건널 때 일시에 물을 터놓아 적을 무찌르는 계략.
  • 사하다 : (1)헛되이 죽다.
  • : (1)경상북도 경주시 보문동에 있는 신라 유적 지구. 낭산은 실성왕 12년(413)부터 ‘신유림(神遊林)’이라 불리며 성스러운 산으로 여겨졌다. 경주 선덕 여왕릉, 경주 사천왕사지, 능지탑, 마애불, 경주 황복사지 삼층 석탑 따위가 있다. 사적 정식 명칭은 ‘경주 낭산 일원’이다. (2)전라북도 익산 지역의 옛 지명. (3)전라북도 익산시 낭산면 낭산리와 석천리에 걸쳐 있는 산. 해발 162미터.
  • 산 마애 삼존불 : (1)경상북도 경주시 배반동에 있는 통일 신라 시대의 불상. 여래 좌상을 중심으로 좌우에 갑옷을 입은 신장상(神將像)을 둔 독특한 구조이다. 마멸이 심해 세부적인 요소를 알아보기 어려우나, 표현 수법 따위로 보아 통일 신라 시대의 불상 양식을 따른 것으로 추정된다. 보물 정식 명칭은 ‘경주 낭산 마애 보살 삼존 좌상’이다.
  • 산 석조 보살 입상 : (1)경상북도 경주시 낭산에서 발견된, 화강암으로 된 보살 입상. 세 부분으로 나뉘어 국립 경주 박물관으로 옮겨져 있다가 복원되었다. 곡선미와 신체미가 두드러지게 표현되어 있다.
  • : (1)주머니처럼 생긴 모양. (2)택견에서, 솟구쳐 발을 차는 기술. 몸을 공중으로 띄워서 발을 편 다음 발등으로 상대방의 얼굴이나 턱을 가격한다. 도약하려는 발의 반대 발로 찬다.
  • 상물 : (1)주머니처럼 생긴 물체.
  • 상엽 : (1)식물에서 엽신에 있는 주머니 모양, 병 모양 또는 깔때기 모양의 내강을 갖고 있는 잎.
  • 상체 : (1)담자균류의 자실층과 균모 또는 자루의 표면에서 균사의 끝에 형성되는 세포. 사상(絲狀), 원뿔형, 방추형 따위가 있다.
  • 상충 : (1)편형동물문 흡충강의 간디스토마나 간질(肝蛭)의 발생 과정 중 제1 중간 숙주 안에 있는 유생. 체내에는 배세포군(胚細胞群)이라는 세포 뭉치가 있어 이것이 발육하여 몇 마리에서 수십 마리의 레디아가 된다.
  • 상 함요 : (1)관절 주머니의 일부분이 작은 주머니 모양으로 비어져 나간 부분. 팔꿉 관절과 먼 쪽 노자 관절에 있다.
  • : (1)즐거운 기색이나 모습.
  • 샘암종 : (1)샘 상피에서 유래하는 악성 종양. 그 안에 고인 분비물의 낭성 축적이 생긴다. 종양 세포들은 다양한 정도의 역형성과 침습을 보이고 국소적인 확장과 전이가 일어난다.
  • 샘종 : (1)선 상피에서 유래한, 조직학적으로 양성인 종양. 낭종을 수반한다.
  • 샘종 모양 기형 : (1)드문 폐엽 발생 이상으로서 사산, 신생아에게서 급성 진행 호흡기병 또는 지연성 소아기 폐렴을 일으키는 기형. 과오종, 형성 이상 성장, 종양성 증식의 소견을 보인다. 낭의 직경에 따라 세 가지 유형이 있는데, 1형은 10cm까지, 2형은 1.2cm 이하, 3형은 0.5cm 이하이다.
  • 샘창자 연결술 : (1)샘창자 근처에 있는 주머니 속의 액체를 샘창자 내로 배출시키는 수술법.
  • 생이 : (1)‘냉이’의 방언
  • : (1)중요하지 아니한 공무(公務)에 종사하는 관리. (2)주머니 속의 글.
  • 서두리 : (1)‘둥치’의 방언
  • 서부쟁이 : (1)‘섶’의 방언
  • 서부젱이 : (1)‘섶’의 방언
  • : (1)식물의 세포막에서 형성된 변태물의 하나. (2)말하는 때 이전의 지나간 차례나 때.
  • : (1)조선 시대에, 십팔기(十八技) 또는 무예 이십사반(二十四般) 가운데 보병이 낭선창을 가지고 하는 무예. (2)조선 시대에, 아홉 층부터 열한 층의 가지가 달려 있고 창대 끝과 가지 안쪽에 쇠붙이로 만든 날카로운 날이 있는 창. 쇠 또는 대로 만드는데, 길이는 열다섯 자, 무게는 일곱 근이다. (3)전통 혼례 때에, 신랑이 가지는 붉은 부채.
  • 선군 : (1)‘이우’의 다른 이름.
  • 선암종 : (1)샘 상피에서 유래하는 악성 종양. 그 안에 고인 분비물의 낭성 축적이 생긴다. 종양 세포들은 다양한 정도의 역형성과 침습을 보이고 국소적인 확장과 전이가 일어난다.
  • 선종 : (1)선 상피에서 유래한, 조직학적으로 양성인 종양. 낭종을 수반한다.
  • 선창 : (1)조선 시대에, 아홉 층부터 열한 층의 가지가 달려 있고 창대 끝과 가지 안쪽에 쇠붙이로 만든 날카로운 날이 있는 창. 쇠 또는 대로 만드는데, 길이는 열다섯 자, 무게는 일곱 근이다.
  • : (1)터무니없는 헛소문.
  • 설피 : (1)‘섶’의 방언
  • 섬비 : (1)‘동나무’의 방언
  • 섬유종 : (1)낭포를 함유한 섬유종.
  • 섬유증 : (1)외분비선의 분비 이상을 보이는 선천성 대사 질환. 폐, 이자, 비뇨 생식계, 근육, 피부 따위에 영향을 미치는 상염색체 열성 질환이다.
  • 섬유증 막 통과 전도 조절 인자 : (1)낭섬유증 환자에게서 발견되는 유전자 돌연변이로 발생한 단백질. 이 단백질은 많은 외분비 조직의 상피 세포막을 통과하는 염소 이온의 이온 통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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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18개) : 나, 낙, 낛, 난, 낟, 날, 낡, 남, 납, 낫, 낭, 낮, 낯, 낱, 낳, 내, 낵, 낸, 낼, 냄, 냅, 냇, 냉, 냏, 냐, 냔, 냘, 냥, 냬, 냰, 너, 넉, 넋, 넌, 널, 넘, 넙, 넛, 넝, 넠, 넢, 네, 넥, 넨, 넬, 넴, 넵, 넷, 넹, 넼, 넽, 넾, 넿, 녀, 녁, 년, 녈, 념, 녑, 녕, 녘, 녜, 녬, 녯, 노, 녹, 논, 놀, 놁, 놈, 놉, 놋, 농, 놓, 뇌, 뇍, 뇜, 뇨, 뇰, 누, 눈, 눌, 눔, 눕, 눗, 눚, 눛, 눞, 눠, 눰, 눼, 뉘, 뉨, 뉫, 뉯, 뉴, 늄, 늇, 느, 늑 ...

실전 끝말 잇기

낭으로 끝나는 단어 (748개) : 포란낭, 반낭, 소리낭, 도애낭, 머쿠슬낭, 담즙낭, 다간족낭, 밀낭, 폐포낭, 과립낭, 가롯낭, 가쪽 치주낭, 점액낭, 병낭, 복닥낭, 에영뒤낭, 감은제낭, 가성낭, 췌장 거짓낭, 전경골근 건하낭, 진달뤼낭, 두풍낭, 근낭, 똥경낭, 탕지낭, 승낭, 보춤낭, 삼각근하낭, 돌배낭, 복숭게낭 ...
낭으로 끝나는 단어는 748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낭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544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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