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284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20 세 글자 단어: 72 네 글자 단어: 80 다섯 글자 단어: 50 여섯 글자 이상 단어: 61 모든 글자 단어: 284

: (1)어떤 기준이나 정도가 약하게. 또는 그 이하로. (2)‘절’의 방언 (3)‘들’의 방언 (4)‘-들’의 방언 (5)‘망울’의 방언 (6)광택이 덜 나도록 만든 화학 섬유 필라멘트사 또는 스테이플사.

: (1)‘덜컹덜컹’의 방언

강하다 : (1)‘덜컹덜컹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덜강덜강다’로도 적는다.

거기 : (1)‘수꿩’의 방언

거덕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치는 소리.

거덕거리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치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거덕대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치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거덕거덕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맞부딪치는 소리.

거덕거덕하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맞부딪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거덕하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거덩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울리는 소리.

거덩거리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거덩대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거덩거덩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부딪쳐 울리는 소리.

거덩거덩하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거덩하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거럭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흔들리면서 맞닿는 소리. ⇒규범 표기는 ‘덜그럭’이다.

거리총각 : (1)‘떠꺼머리총각’의 방언

거머리총각 : (1)‘떠꺼머리총각’의 방언

: (1)‘덜거덕’의 준말.

걱거리다 : (1)‘덜거덕거리다’의 준말.

걱대다 : (1)‘덜거덕대다’의 준말.

: (1)‘덜거덕덜거덕’의 준말.

걱하다 : (1)‘덜거덕덜거덕하다’의 준말.

걱마루 : (1)긴 널조각을 허술하게 놓아서 디디는 대로 덜걱덜걱 소리가 나는 마루.

걱이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걱하다 : (1)‘덜거덕하다’의 준말.

: (1)‘덜거덩’의 준말.

겅거리다 : (1)‘덜거덩거리다’의 준말.

겅대다 : (1)‘덜거덩대다’의 준말.

: (1)‘덜거덩덜거덩’의 준말.

겅하다 : (1)‘덜거덩덜거덩하다’의 준말.

겅이 : (1)늙은 수꿩. ⇒규범 표기는 ‘덜께기’이다.

겅이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겅하다 : (1)‘덜거덩하다’의 준말.

게기 : (1)‘수꿩’의 방언

곪은 부스럼에 아니 나는 고름 짜듯 : (1)상을 몹시 찌푸리는 모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괭이 : (1)‘덜렁이’의 방언

: (1)‘절구’의 방언 (2)‘달구’의 방언

구갱이 : (1)‘절굿공이’의 방언

구다 : (1)위에 있던 것을 아래로 내려가게 하다. ⇒규범 표기는 ‘떨어뜨리다’이다.

구바아 : (1)‘절구’의 방언

구바이 : (1)‘절구’의 방언

구질 : (1)‘달구질’의 방언

구통 : (1)‘절구통’의 방언

국화 : (1)‘들국화’의 방언

굿공이 : (1)‘절굿공이’의 방언

굿괭이 : (1)‘절굿공이’의 방언

궈기 : (1)‘수꿩’의 방언

: (1)‘절구’의 방언

귓대 : (1)‘절구’의 방언

그럭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흔들리면서 맞닿는 소리.

그럭거리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흔들리면서 맞닿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그럭대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흔들리면서 맞닿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그럭그럭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부딪쳐 흔들리면서 맞닿는 소리.

그럭그럭하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부딪쳐 흔들리면서 맞닿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그럭하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흔들리면서 맞닿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그렁 : (1)얇고 큰 쇠붙이 따위가 맞부딪치거나 스쳐 울리는 소리.

그렁거리다 : (1)얇고 큰 쇠붙이 따위가 맞부딪치거나 스쳐 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그렁대다 : (1)얇고 큰 쇠붙이 따위가 맞부딪치거나 스쳐 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그렁그렁 : (1)얇고 큰 쇠붙이 따위가 자꾸 맞부딪치거나 스쳐 울리는 소리.

그렁그렁하다 : (1)얇고 큰 쇠붙이 따위가 자꾸 맞부딪치거나 스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그렁하다 : (1)얇고 큰 쇠붙이 따위가 맞부딪치거나 스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 (1)뺄셈을 함. (2)‘감력’의 북한어. (3)‘딸기’의 방언

기기호 : (1)‘뺄셈 부호’의 북한어.

기표 : (1)‘뺄셈 부호’의 북한어.

깃대 : (1)‘절굿공이’의 방언

꺼기 : (1)‘덜께기’의 방언

꺼덕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치는 소리. ‘덜거덕’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꺼덕거리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치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덜거덕거리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꺼덕대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치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덜거덕대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꺼덕꺼덕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맞부딪치는 소리. ‘덜거덕덜거덕’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꺼덕꺼덕하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맞부딪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덜거덕덜거덕하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꺼덕하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덜거덕하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꺼덩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울리는 소리. ‘덜거덩’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꺼덩거리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덜거덩거리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꺼덩대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덜거덩대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꺼덩꺼덩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부딪쳐 울리는 소리. ‘덜거덩덜거덩’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꺼덩꺼덩하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덜거덩덜거덩하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꺼덩하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덜거덩하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 (1)‘덜꺼덕’의 준말.

꺽거리다 : (1)‘덜꺼덕거리다’의 준말.

꺽대다 : (1)‘덜꺼덕대다’의 준말.

: (1)‘덜꺼덕덜꺼덕’의 준말.

꺽하다 : (1)‘덜꺼덕덜꺼덕하다’의 준말.

꺽이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덜걱이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꺽하다 : (1)‘덜꺼덕하다’의 준말.

: (1)‘덜꺼덩’의 준말.

껑거리다 : (1)‘덜꺼덩거리다’의 준말.

껑대다 : (1)‘덜꺼덩대다’의 준말.

: (1)‘덜꺼덩덜꺼덩’의 준말.

껑하다 : (1)‘덜꺼덩덜꺼덩하다’의 준말.

껑이다 : (1)크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덜겅이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껑하다 : (1)‘덜꺼덩하다’의 준말.

께기 : (1)늙은 수꿩.

꿩나무 : (1)인동과의 낙엽 활엽 관목. 높이는 2미터 정도이며, 잎은 마주나고 톱니가 있다. 5월에 흰 꽃이 복산형 화서로 피고 열매는 9월에 붉게 익는다. 애순과 열매는 식용한다. 한국 중부 이남과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나기 : (1)‘유효 감퇴 속도’의 북한어.

나다 : (1)미욱하고 덜떨어지다.

넝이다 : (1)‘덜렁이다’의 옛말.

: (1)일정한 수량이나 정도에서 얼마를 떼어 줄이거나 적게 하다. (2)그러한 행위나 상태를 적게 하다. (3)‘겯다’의 방언 (4)‘겯다’의 방언 (5)‘덖다’의 방언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덜로 끝나는 단어: 69개 : 더덜, 얼덜, 잇여덜, 뚜덜뚜덜, 섣덜, 까덜까덜, 귀야덜, 쭝덜쭝덜, 풀덜, 폰덜, 후덜덜, 등덜, 돌서덜, 안덜, ㄴ덜, 잔덜, 두덜, 바위너덜, 더덜더덜, 원아덜, 숙덜, 서덜, 덥덜, 시러베아덜, 중덜, 돌너덜, 투덜, 세미덜, 숙덜숙덜, 너덜너덜, 서답나덜, 뚜덜 ...

덜로 끝나는 단어는 69개 입니다. 그리고 덜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284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프랭클린 P. 존스

" 너의 성공이나,^500 친구의 성공만큼 확실하게 친구에 대한 너의 생각을 바꿔주는 것은 없다.^1000 "

#생각 #성공 #친구
마하트마 간디
" 적응성은 모방이 아니다. 그것은 저항과 동화의 힘을 뜻한다. "
#동화 #힘 #뜻 #저항 #모방 #적응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