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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스터 주소 필드 : (1)명령어에서 레지스터의 주소를 지정하는 부분.
  • 지스터 트랜스퍼 랭귀지 : (1)레지스터와 레지스터 사이에서 데이터의 전송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마이크로 명령어.
  • 지스터 트랜스퍼 언어 : (1)레지스터와 레지스터 사이에서 데이터의 전송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마이크로 명령어.
  • 지스터 파일 : (1)자료 또는 명령을 일시적으로 저장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레지스터의 집단.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레지스터에 비하여 숫자가 많은 대용량의 범용 레지스터들로 이루어지며 주로 축소 명령 세트 컴퓨터에서 사용한다.
  • 지스터 할당 : (1)코드 생성에서 원시 프로그램 중의 변수나 식에 대하여, 또는 식 평가를 위하여 부분식에 대하여, 목적 컴퓨터의 레지스터를 할당하는 일.
  • 지스테이트 : (1)풍화 작용의 잔류물로, 특히 화학적 풍화에 강한 광물로 이루어진 퇴적물.
  • 지스트 : (1)필요한 곳에 전기 도금, 무전해 도금 따위를 하거나 약품 따위가 스며들게 하여 물품이나 전극 표면의 불필요 부분을 피복하는 물질. 유기 고분자 물질이나 금속의 박막이 쓰인다. 도금에서는 마스킹 테이프, 실리콘 고무 따위가 쓰인다.
  • 지스트레이션 : (1)파이프 오르간 따위를 연주할 때에, 여러 가지 스톱을 뺐다 끼웠다 하거나 적절하게 골라 쓰는 기술.
  • 지스트레이션 페그 : (1)애니메이션에서, 원화나 동화의 작화지, 셀, 배경 따위를 애니메이션 스탠드 테이블의 일정한 위치에 단단히 고정하여 애니메이션 제작 전반에 걸쳐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촬영을 용이하게 하는 데 사용하는 페그. 국제 표준으로 정해진 세 개의 볼록한 꼭지와 그에 일치하는 세 개의 구멍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구멍을 뚫는 전용 3공 펀치가 있다.
  • 지스트리 : (1)윈도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모든 프로그램의 시스템 구성 정보를 저장한 데이터베이스.
  • 지에로 : (1)악보에서, 가볍고 경쾌하게 연주하라는 말.
  • 지오넬라 : (1)흙에 존재하는 세균의 하나. 특히 여름철 냉각탑과 같은 인공 시설물에서 발생하는 작은 물방울 속에 들어가서 공기 가운데 떠돌다가 사람과 동물에 감염하여 냉방병을 일으킨다.
  • 지오넬라균 : (1)흙에 존재하는 세균의 하나. 특히 여름철 냉각탑과 같은 인공 시설물에서 발생하는 작은 물방울 속에 들어가서 공기 가운데 떠돌다가 사람과 동물에 감염하여 냉방병을 일으킨다.
  • 지오넬라증 : (1)레지오넬라균의 감염으로 일어나는 증상.
  • 지오 마리에 : (1)로마 군대 조직을 본뜬, 가톨릭교회의 평신도 조직. 성모 마리아의 군단이라는 뜻이다.
  • 지옹 : (1)관할 구역 안에 2~8개의 도(道)가 있는 프랑스의 광역 자치 단체.
  • 지옹 도뇌르 훈장 : (1)1802년에 나폴레옹이 제정한 프랑스 최고 훈장. 루이 십사세가 만든 생루이 훈장을 수정하여 만든 것이다. 지금도 프랑스에서 국가적인 공적이 있는 인물에게 대통령이 직접 수여하고 있다.
  • 지톨 : (1)페놀폼알데하이드 수지의 중간 ‘축합물’. 가열하면 연화되어 고무와 같이 물러지며 용융하지 않는다.
  • 지트 : (1)페놀폼알데하이드 수지의 최종 ‘축합물’. 이 단계의 축합물은 알코올, 아세톤 따위의 용매에 녹지 않으며 가열해도 용융되지 않는다.
  • : (1)치과용 충전재의 하나. 금이나 아말감 같은 재료와는 달리 여러 종류의 색상이 있어 치아에 따라 원래 치아의 색상과 동일하게 할 수 있는 심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 진분 : (1)말텐 가운데 비교적 중질인, 규조토 따위에 달라붙는 성분.
  • 진 콘크리트 : (1)충분히 건조된 골재에 불포화 폴리에스테르 수지, 에폭시 수지, 폴리우레탄 따위의 열경화성 수지를 혼합하여 만든 콘크리트. 일반 콘크리트에 비해 압축 강도, 인장 강도, 내구성, 내약품성이 높다.
  • 진 트랩 후치 여과기 : (1)복수 탈염 장치, 순수 제조 장치와 같은 이온 교환 장치 뒤에 위치하며, 주로 누설되는 수지의 포집을 위하여 설치하는 여과 장치.
  • 진화 : (1)유기물이 중합하거나 축합하여 수지(樹脂) 모양으로 되는 일.
  • 질리언스 : (1)섬유가 외부의 힘으로 변형되었다가 원래대로 되돌아가는 능력. (2)환경 시스템에 가해진 충격을 흡수하고 그 시스템이 복구 불가능한 상태로 전환되는 것을 막아 변화나 교란에 대응하는 생태계의 재건 능력. 1973년 캐나다의 생태학자 홀링(Holling, C. S.)이 처음 소개한 개념으로, 기후 변화, 지구 온난화 따위의 문제가 현안으로 등장한 2000년대 이후 국제 사회에서 주목받고 있다.
  • 짐설 : (1)하천 공학에서, 흐르는 물이 운반한 물질로 인해 물길이 안정되는 것에 관한 이론.
  • 짐 이론 : (1)하천 공학에서, 흐르는 물이 운반한 물질로 인해 물길이 안정되는 것에 관한 이론.
  • 치워스 : (1)영국 런던의 북쪽에 있는 위성 도시. 하워드(Howard, E.)의 <내일의 전원도시>에 자극되어 1903년에 런던 북쪽 55km 지점에 건설한 전원도시이다. 산업으로는 엔지니어링, 인쇄ㆍ출판업, 코르셋ㆍ유모차 제조업 따위가 있다.
  • 치타티보 : (1)오페라나 종교극 따위에서, 대사를 말하듯이 노래하는 형식.
  • 치타티보 아리오소 : (1)오페라나 오라토리오 따위에서, 레치타티보의 중간이나 끝에 나타나는 짧고 선율적인 부분.
  • 치타티보 아콘파니아토 : (1)오케스트라의 반주에 의한 레치타티보. 18세기에 극적인 장면에서 중요한 아리아를 이끌어 내는 것으로 흔히 사용되었다.
  • : (1)북부 하이부시 블루베리 품종의 하나. 조생종으로 풍산성이며, 과실은 약간 작은 편이나 향이 매우 좋다.
  • 카노르산 : (1)지의류에서 일반적으로 알려진 산. 고리 구조물인 두 분자의 오르세린산(orsellinic acid)으로부터 합성된다.
  • 캉스 : (1)레포츠를 즐기면서 보내는 휴가.
  • : (1)고장이 났거나 불법으로 정차하고 있는 자동차를 달아 올려서 수리 공장이나 법규에 맞는 장소로 옮기는 차. 보통 기중기를 차 뒤쪽에 장치하고 있다.
  • 커그나이저 : (1)음성ㆍ화상ㆍ문자 따위와 같은 형태로 구성된 데이터를 받아들여 이를 해석하고 분석하여 컴퓨터에서 사용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로 변환하는 프로그램 또는 장치. 종이에 기록된 정보를 판독하는 광학 문자 판독기, 광학 마크 판독기 따위가 이에 해당된다.
  • 커차 : (1)고장이 났거나 불법으로 정차하고 있는 자동차를 달아 올려서 수리 공장이나 법규에 맞는 장소로 옮기는 차. 보통 기중기를 차 뒤쪽에 장치하고 있다.
  • 코드 : (1)레코드플레이어의 턴테이블에 걸어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만든 동그란 판. (2)정보 처리를 위하여 하나의 단위로 취급되는 관련 데이터나 워드(word)의 모임. (3)로버트 레코드, 르네상스기의 영국의 수학자ㆍ의학자(1510?~1558). 수학서 네 권, 의학서 한 권을 남겼다. 산술책 ≪제예(諸藝)의 기초≫에서 ‘+’, ‘-’, ‘=’ 따위의 기호를 쓰기 시작하였다.
  • 코드 간 간격 : (1)자기 테이프 따위에 데이터를 기록할 때 생기는, 기록 단위의 전후에 두는 일정 간격의 공백 부분.
  • 코드 간 간격 길이 : (1)장치에 의하여 기록된 레코드 사이의 사용하지 못하는 부분의 길이.
  • 코드 간 갭 : (1)자기 테이프 따위에 데이터를 기록할 때 생기는, 기록 단위의 전후에 두는 일정 간격의 공백 부분.
  • 코드 간 갭 길이 : (1)장치에 의하여 기록된 레코드 사이의 사용하지 못하는 부분의 길이.
  • 코드 간격 : (1)자기 테이프 따위에 데이터를 기록할 때 생기는, 기록 단위의 전후에 두는 일정 간격의 공백 부분.
  • 코드 간격 길이 : (1)장치에 의하여 기록된 레코드 사이의 사용하지 못하는 부분의 길이.
  • 코드 개수 : (1)하나의 파일에 존재하는 레코드의 개수.
  • 코드 개수 검사 : (1)데이터의 개수를 집계하는 일. 데이터의 누락이나 중복을 확인하는 방법을 이용한다.
  • 코드 갭 : (1)시험, 측정 및 진단하는 장치에서 기록의 끝을 지시하거나 알리기 위해 기록상에 나타낸 공백. 또는 시간 구간.
  • 코드 갭 길이 : (1)장치에 의하여 기록된 레코드 사이의 사용하지 못하는 부분의 길이.
  • 코드 검사 시간 : (1)테이프에서 레코드 전송을 검증하는 데 필요한 시간. 이 시간은 테이프 속도나 재기록 헤드 간의 간격에 의하여 좌우된다.
  • 코드 검열 : (1)사회 질서 및 풍기를 문란하게 한다고 판단되는 음반을 단속하기 위한 제도. 표면적으로는 사회 및 윤리적인 기강을 바로잡기 위한 법으로 보이지만, 음반을 검열하기 위해서 시행된 제도이다.
  • 코드 관리 : (1)레코드를 생성하거나 조직, 유지, 사용, 정리하는 과정.
  • 코드 그룹 : (1)동일한 키값을 가지고 있는 ‘레코드’들을 하나로 묶어 놓은 것.
  • 코드 그룹화 : (1)두 개 이상의 ‘레코드’를 결합하여 하나의 ‘블록’으로 테이프에 기억시키는 것. 테이프의 감속과 가속에 소모되는 시간을 줄이고, 테이프의 기록 영역을 절약할 수 있다.
  • 코드 기술 : (1)‘레코드’에 관련된 사항들을 설명해 놓는 것.
  • 코드 기술어 : (1)가변 길이 레코드 형식에서 레코드 자신의 길이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는 필드. 각 논리 레코드의 선두에 있다.
  • 코드 기술 영역 : (1)‘레코드’의 길이가 가변적일 때, 이에 대한 정보를 레코드의 앞쪽에 저장하여 가변 레코드를 다룰 수 있도록 한 영역을 이르는 말.
  • 코드 기술항 : (1)특정한 레코드에 관련된 데이터 기술항의 모든 조. 추상적으로 표현하는 경우에 레코드 기술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기도 한다.
  • 코드 기억 마크 : (1)기억 장치로 읽히는 레코드의 길이를 제한하기 위하여 카드 판독기의 레코드 기억 부분에만 표시되는 특별한 문자.
  • 코드 길이 : (1)컴퓨터에서, 한 레코드 내의 모든 정보를 나타내는 데 필요한 바이트의 수. (2)주어진 프로그램의 레코드를 구성하는 데 쓰이는, 임의로 선택된 바이트의 수.
  • 코드 끝 : (1)자기 테이프나 자기 디스크 등과 같은 보조 기억 장치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에서 마지막 레코드의 맨 끝에 부가하는 기호.
  • 코드 끝 단어 : (1)주기억 장치나 테이프에서, 레코드의 끝을 나타내는 단어.
  • 코드 끝 워드 : (1)자기 테이프나 자기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에서, 한 개의 레코드의 끝을 나타내기 위하여 사용되는 워드.
  • 코드 내 : (1)상호 연계 된 데이터 필드 또는 항목들의 집합으로 구성된 전체.
  • 코드 내부 : (1)상호 연계 된 데이터 필드 또는 항목들의 집합으로 구성된 전체.
  • 코드 단어 : (1)크기가 일정하거나 변하는 데이터 세트를 구성하는 문자 또는 숫자.
  • 코드 레이아웃 : (1)레코드를 구성하는 항목 또는 필드들이 위치한 순서 또는 모양. (2)레코드 배열의 설계 또는 레코드 사이의 항목 배열.
  • 코드 마크 : (1)컴퓨터에서 데이터 전송 문자 수를 제한하거나 테이프의 블록 내에서 레코드를 분리하는 데 사용하는 특수한 문자.
  • 코드 매니지먼트 : (1)기업에서 영업 활동에 관한 기록을 작성하고, 정리하고, 보관하였다가 폐기 처리를 하는 일련의 과정을 관리하는 시스템.
  • 코드 배열 : (1)레코드를 구성하는 항목 또는 필드들이 위치한 순서 또는 모양.
  • 코드 배치 : (1)레코드를 구성하는 항목 또는 필드들이 위치한 순서 또는 모양.
  • 코드 버퍼 : (1)일괄 처리 시에 사용되는 하나의 매개 변수. 형식 버퍼에 의하여 지정된 것처럼 구성되어 검색 명령에 따라 검색된 레코드를 포함한다.
  • 코드 번호 : (1)레코드들을 식별하는 데 사용되는 번호.
  • 코드 번호 탐색 : (1)데이터 집합에서 레코드 위치를 일련번호로 탐색하는 방법.
  • 코드 본위 논리 모델 : (1)데이터베이스의 전체적인 논리 구조를 뷰 레벨에서 설명하는 데 사용하는 개념적인 데이터베이스 모델. 이에는 관계 모델, 네트워크 모델, 계층 모델이 있다.
  • 코드 분리 : (1)논리 레코드를 분리하는 데 쓰이는 제어 문자.
  • 코드 분리 문자 : (1)레코드의 정보 단위 경계를 표시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문자.
  • 코드 분리 캐릭터 : (1)레코드의 정보 단위 경계를 표시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문자.
  • 코드 분할 : (1)데이터베이스의 물리적 설계 시 데이터의 접근 및 갱신 비용을 줄이기 위하여 데이터 항목의 참조 빈도에 따라 서로 다른 물리적 장소에 배치하는 것.
  • 코드 블로킹 : (1)테이프나 디스크의 입출력에서 한 물리적 레코드가 여러 개의 논리적 레코드를 포함하게 하는 것. 이 방식을 쓰면 프로그램이 여러 개의 논리적 레코드를 요구하더라도 실제 입출력 횟수는 그보다 적어지므로 장치의 이용 효율이 높아진다.
  • 코드 블록 : (1)레코드를 기록하기 위한 주기억 장치나 파일 저장 장치에 지정된 기억 장소의 영역. 이는 물리적 블록과 논리적 블록으로 구분된다.
  • 코드 블록화 : (1)테이프나 디스크의 입출력에서 한 물리적 레코드가 여러 개의 논리적 레코드를 포함하게 하는 것. 이 방식을 쓰면 프로그램이 여러 개의 논리적 레코드를 요구하더라도 실제 입출력 횟수는 그보다 적어지므로 장치의 이용 효율이 높아진다.
  • 코드 설계 : (1)레코드 배열의 설계 또는 레코드 사이의 항목 배열.
  • 코드 세그먼트 : (1)하나의 논리 레코드가 2개 이상의 물리 레코드에 걸쳐서 기억되어 있는 경우에 각 물리 레코드를 이르는 말.
  • 코드 세퍼레이터 : (1)논리 레코드를 분리하는 데 쓰이는 제어 문자.
  • 코드 센터 : (1)일반적으로 정해진 기간, 규칙 또는 기억 운영상의 요건을 기준으로 하여 활용도가 높지 않은 기록을 낮은 비용으로 보관해 두는 장소.
  • 코드 셋 : (1)농구에서, 기록을 달성하는 일. 예를 들어 개인 최고 득점이나 팀 연승 및 연패 따위의 기록을 달성하는 것을 들 수 있다. ⇒규범 표기는 ‘레코드 세트’이다.
  • 코드 소팅 : (1)파일의 기본 요소로 파일 레코드들과 항목들을 일정한 기준에 맞춰 배열하는 것.
  • 코드 숍 : (1)음반이나 음악 시디 따위를 파는 가게.
  • 코드 수 : (1)하나의 파일에 존재하는 레코드의 개수.
  • 코드 수 검사 : (1)데이터의 개수를 집계하는 일. 데이터의 누락이나 중복을 확인하는 방법을 이용한다.
  • 코드 스토리지 마크 : (1)기억 장치로 읽히는 레코드의 길이를 제한하기 위하여 카드 판독기의 레코드 기억 부분에만 표시되는 특별한 문자.
  • 코드 식별 부호 : (1)레코드를 구분하기 위하여 기술한 부호.
  • 코드 식별 코드 : (1)레코드를 구분하기 위하여 기술한 부호.
  • 코드 양식 : (1)레코드를 구성하는 항목 또는 필드들이 위치한 순서 또는 모양.
  • 코드 어드레싱 : (1)보조 기억 장치에 있는 레코드의 위치를 결정하는 방법.
  • 코드 워드 : (1)크기가 일정하거나 변하는 데이터 세트를 구성하는 문자 또는 숫자.
  • 코드 원소 : (1)레코드형의 데이터 필드를 지정하여 꺼낸 구성 원소. 배열 원소의 경우와 달리 레코드 원소가 나타내는 레코드형 데이터의 성분은 프로그램의 실행에 따라서 달라지는 경우는 없다.
  • 코드 유형 : (1)레코드를 구성하는 필드들의 배치와 그 속성(屬性)을 나타낸 것.
  • 코드 유형 선택 : (1)응용 프로그램에 따라서 데이터베이스의 가상 논리 구조 작성으로 필요한 레코드의 형식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
  • 코드음악 : (1)녹음된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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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64개) : 라, 락, 란, 랄, 람, 랍, 랑, 래, 랙, 랜, 램, 랩, 랬, 랭, 랴, 략, 량, 러, 럭, 런, 럼, 레, 렌, 렘, 렙, 렛, 려, 력, 련, 렴, 령, 례, 로, 록, 론, 롤, 롬, 롱, 롸, 뢰, 룀, 료, 룡, 루, 룩, 룬, 룰, 룸, 룹, 류, 륙, 륜, 률, 르, 륵, 를, 릉, 리, 릭, 린, 릴, 림, 립, 링

실전 끝말 잇기

레로 끝나는 단어 (2,715개) : 몰강스레, 오각채찍벌레, 뽕나무대자벌레, 똥벌레, 겉치레, 써우레, 객심스레, 좀벌레, 밀뚤레, 톨레, 남우세스레, 둥을레, 투미스레, 켜레, 해스무레, 피레, 목화잎말이벌레, 곱써레, 구경스레, 잔인스레, 예니레, 초나으레, 뾰족수레벌레, 검부레, 긴조롱박먼지벌레, 황글레, 시쁘장스레, 콩두줄돼지벌레, 써으레, 백몰레 ...
레로 끝나는 단어는 2,715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레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752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