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43개

두 글자 단어: 10 세 글자 단어: 48 네 글자 단어: 52 다섯 글자 단어: 16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7 모든 글자 단어: 143

가리 : (1)‘밭갈이’의 옛말.

: (1)전자 주개로부터 전자를 받아들이는 원자, 분자, 이온을 통틀어 이르는 말. (2)‘흙받기’의 옛말.

개 이온화 에너지 : (1)가전자대의 전자가 억셉터 준위로 이동하는 데 필요한 최소 에너지.

개 준위 : (1)불순물 반도체의 에너지 준위도(準位圖)에서 억셉터로 인해 가전자대(價電子帶)에 근접하여 위쪽에 생기는 중간 불순물 준위. 절대 영도에서는 그 준위가 비어 있지만 상온 정도에서는 가전자대의 전자가 이 준위로 이동하며, 그 결과 가전자대에는 양공이 생기고 그 양공이 전기장에 의해 이동하게 되므로 양공 전류가 흐른다.

개질 : (1)머리나 뿔 따위로 세차게 떠받는 짓.

개질하다 : (1)머리나 뿔 따위로 세차게 떠받다.

거리 : (1)‘밭두둑’의 옛말.

걷이 : (1)여기저기에서 받을 돈이나 물건을 거두어들이는 일. (2)남의 요구나 부탁 따위를 잘 받아 주는 일.

걷이하다 : (1)여기저기에서 받을 돈이나 물건을 거두어들이다. (2)남의 요구나 부탁 따위를 잘 받아 주다.

고 차기 : (1)서로 말을 재빠르게 주고받거나 말다툼을 하는 것.

고채기 : (1)말을 주고받거나 곁에서 채거나 하면서 농담을 하거나 서로 자기주장을 고집하며 옥신각신하는 일.

고채기하다 : (1)말을 주고받거나 곁에서 채거나 하면서 농담을 하거나 서로 자기주장을 고집하며 옥신각신하다.

고채다 : (1)말을 서로 주고받거나 곁에서 채거나 하면서 농담이나 서로 자기주장을 고집하며 옥신각신하다.

골항 : (1)‘밭고랑’의 옛말.

: (1)유도에서, 맞붙어 연습하는 두 사람 가운데 상대편이 거는 기술을 받아 낙법을 하는 사람.

기다 : (1)‘받히다’의 북한어.

기우다 : (1)‘받히다’의 북한어.

낳이 : (1)예전에, 실을 사들여서 천을 짜던 일.

낳이하다 : (1)예전에, 실을 사들여서 천을 짜다.

내다 : (1)몸을 움직이지 못하는 사람의 대소변 따위를 받아 처리하다.

는 부위 : (1)의료적 시술에서, 기증자의 장기나 혈액 등을 받는 사람이나 신체의 부분.

는 부위 박리술 : (1)발가락을 손가락에 이식하는 경우에, 손목 바닥에 가로 절개를 가하여 손가락 신경, 손가락 동맥, 긴 엄지 굽힘근 힘줄을 찾고 손허리 손가락 관절의 관절 주머니와 인대 등을 찾아서 길게 박리하는 방법.

는 소는 소리 치지 않는다 : (1)능히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은 공연한 큰소리를 치지 않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는소리 : (1)민요에서, 한 사람이 앞소리를 메기면 뒤따라 여럿이 함께 받아 부르는 소리. (2)경상도, 강원도, 제주도 등지의 무당노래에서, 으뜸 무당이 부르는 노래 사이사이에 뜻 없는 말로 받는 소리.

는이 : (1)타인의 장기를 제공받아 이식 수술을 하는 환자.

: (1)다른 사람이 주거나 보내오는 물건 따위를 가지다. (2)다른 사람이 바치거나 내는 돈이나 물건을 책임 아래 맡아 두다. (3)다른 사람이나 대상이 가하는 행동, 심리적인 작용 따위를 당하거나 입다. (4)점수나 학위 따위를 따다. (5)여러 사람에게 팔거나 대어 주기 위해 한꺼번에 많은 양의 물품을 사다. (6)공중에서 밑으로 떨어지거나 자기 쪽으로 향해 오는 것을 잡다. (7)어떤 상황이 자기에게 미치다. (8)빛, 볕, 열이나 바람 따위의 기운이 닿다. (9)요구, 신청, 질문, 공격, 도전, 신호 따위의 작용을 당하거나 거기에 응하다. (10)다른 사람의 어리광, 주정 따위에 무조건 응하다. (11)사람을 맞아들이다. (12)총이나 칼 따위를 맞다. (13)남의 노래, 말 따위에 응하여 뒤를 잇다. (14)태어나는 아이를 거두다. (15)동식물의 씨나 알 따위를 거두어 내다. (16)술 따위를 사다. (17)떨어진 버선이나 신 따위를 덧대어 깁다. (18)흐르거나 쏟아지거나 하는 것을 그릇 따위에 담기게 하다. (19)색깔이나 모양이 어떤 것에 어울리다. (20)음식물 따위가 비위에 맞다. (21)화장품 따위가 곱게 잘 발린다. (22)사진이 더 잘 나오는 특성이 있다. (23)계획, 결정, 지령 따위를 정식으로 확정하여 처리하다. (24)머리나 뿔 따위로 세차게 부딪치다. (25)(속되게) 부당한 일을 한다고 생각되는 사람에게 맞서서 대들다. (26)‘뱉다’의 방언 (27)‘피동’의 뜻을 더하고 동사를 만드는 접미사.

대접 : (1)싫은 내색 없이 정성스레 대하거나 접대함. 또는 그런 대접.

대접하다 : (1)싫은 내색 없이 정성스레 대하거나 접대하다.

: (1)어구(漁具)가 물 밑으로 드리우거나 가라앉게 하기 위하여 그물 아래에 다는 납이나 돌로 만든 추.

두듥 : (1)‘밭두둑’의 옛말.

들다 : (1)공경하여 모시다. 또는 소중히 대하다. (2)가르침이나 명령, 의도 따위를 소중히 여기고 마음속으로 따르다. (3)물건의 밑을 받쳐 올려 들다.

들리다 : (1)‘받들다’의 피동사. (2)‘받들다’의 피동사.

들어총 : (1)제식 훈련에서, 부동자세에서 왼손으로 총을 수직으로 세워 든 후 총목에 오른손을 대라는 구령. 또는 그 구령에 따라 행하는 동작. 총을 들고 하는 경례 가운데 최고의 경의를 나타낸다.

들어총하다 : (1)제식 훈련에서, 부동자세에서 왼손으로 총을 수직으로 세워 든 후 총목에 오른손을 대라는 구령에 따라 동작을 행하다. 총을 들고 하는 경례 가운데 최고의 경의를 나타내는 행위이다.

아 내다 : (1)공중에서 밑으로 떨어지거나 자기 쪽으로 향해 오는 것을 힘들여 잡다. (2)원하는 태도ㆍ반응ㆍ상태 따위를 노력하여 가지거나 누리게 되다.

아 내림 : (1)뺄셈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되는 용어. 13-7=(10+3)-7=(10-7)+3=3+3=6과 같이 윗자리에서 10을 가져와서 계산하는 방법이다.

아넘구다 : (1)‘받아넘기다’의 방언

아넘기다 : (1)넘어온 공을 다시 쳐서 상대편 쪽으로 보내다. (2)도매로 물건을 받아서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다. (3)주고받는 말이나 노래를 받아서 척척 처리하다. (4)남의 공격을 요령 있게 피해 나가다. (5)축구에서, 공을 머리로 받아 자기편 선수에게 넘겨주다.

아 놓은 당상 : (1)일이 확실하여 조금도 틀림이 없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받아 놓은 밥상’

아 놓은 밥상 : (1)일이 확실하여 조금도 틀림이 없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받아 놓은 당상’ (2)밥상을 받아 놓고 그냥 물리지도 못하고 그렇다고 먹을 수도 없다는 뜻으로,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경우나 처지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아들류다 : (1)‘받아들이다’의 방언

아들이다 : (1)사람들에게서 돈이나 물건 따위를 거두어 받다. (2)다른 문화, 문물을 받아서 자기 것으로 되게 하다. (3)다른 사람의 요구, 성의, 말 따위를 들어주다. (4)조직체나 가정 따위에서 어떤 사람을 구성원으로 들어오게 하다. (5)어떤 사실 따위를 인정하고 용납하거나 이해하고 수용하다. (6)다른 사람의 의견이나 비판 따위를 찬성하여 따르다. 또는 옳다고 인정하다.

아 막기 : (1)태권도에서, 상대편의 공격을 진행 방향 그대로 팔이나 발로 받아 막음으로써 충격을 완화하는 기술.

아먹다 : (1)사람이나 동물이 남이 주는 것을 먹다. (2)(속되게) 돈이나 물품 따위를 받아 챙기다.

아묵다 : (1)‘받아먹다’의 방언

아물다 : (1)내주는 것을 받아들이다. (2)과제나 지시 따위를 그대로 받아들이다.

아밀다 : (1)‘떠밀다’의 방언

아부르기 : (1)‘대창’의 북한어.

아쓰기 : (1)남이 하는 말이나 읽는 글을 들으면서 그대로 옮겨 씀. 또는 그런 일. (2)남의 글씨나 서체를 그대로 따라 글씨를 씀. 또는 그런 일. (3)목소리나 악기 소리 또는 음악 따위를 듣고 그대로 악보에 옮겨 씀. 또는 그런 일.

아쓰기 언어 불능 : (1)들은 말을 받아쓰지 못하는 증상.

아쓰기 언어 불능증 : (1)들은 말을 받아쓰지 못하는 증상.

아쓰기 언어 상실증 : (1)들은 말을 받아쓰지 못하는 증상.

아쓰기하다 : (1)남이 하는 말이나 읽는 글을 들으면서 그대로 옮겨 쓰다. (2)남의 글씨나 서체를 그대로 따라 글씨를 쓰다. (3)목소리나 악기 소리 또는 음악 따위를 듣고 그대로 악보에 옮겨 쓰다.

아쓰다 : (1)남이 하는 말이나 읽는 글을 들으면서 그대로 옮겨 쓰다. (2)남의 글씨나 서체를 그대로 따라 쓰다. (3)목소리나 악기 소리 또는 음악 따위를 듣고 그대로 악보에 옮겨 쓰다.

아안다 : (1)맡기거나 차례진 것을 차지하거나 간직하다. (2)(비유적으로) 아량 있게 포섭하다. (3)공격에 맞닥치거나 부딪치다.

아 올림 : (1)덧셈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되는 용어. 6+7=6+(4+3)=10+3=13과 같이 먼저 10을 만들어 윗자리로 올리는 방법이다.

아잇다 : (1)이미 해 오던 일을 넘겨받아 계속해 나가다.

아 차기 : (1)태권도에서, 상대편의 공격을 그대로 받아서 발로 차는 기술.

아치기 : (1)격투기에서, 상대편이 공격할 때 생기는 빈틈을 이용하여 상대편을 공격함. 또는 그런 일. (2)탁구나 테니스 따위의 구기에서, 상대편이 공격한 공을 받아 그대로 다시 공격함. 또는 그런 일. (3)도둑들의 은어로, 훔친 물건을 넘겨받아 가지고 도망치는 사람을 이르는 말.

아치기하다 : (1)격투기에서, 상대편이 공격할 때 생기는 빈틈을 이용하여 상대편을 공격하다. (2)탁구나 테니스 따위의 구기에서, 상대편이 공격한 공을 받아 그대로 다시 공격하다.

아치다 : (1)다른 사람의 공격이나 비판, 농담 따위에 대응하여 응수하다.

어넴기다 : (1)‘받아넘기다’의 방언

어늠기다 : (1)‘받아넘기다’의 방언

어디리다 : (1)‘받아들이다’의 방언

어씨다 : (1)‘받아쓰다’의 방언

은 밥상을 찬다 : (1)제게 돌아온 복을 제가 내차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을물길 : (1)‘승수로’의 북한어.

을어음 : (1)부기(簿記)에서 받을 권리가 있는 어음.

을어음 계정 : (1)받을어음을 처리하기 위하여 원장(元帳)에 설치한 계정계좌. 자산(資産) 계정에 속하며 잔액이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차변(借邊)에 기입하여 만기일이 다가왔는지와 지급이 완결되었는지를 명기하여야 한다.

을잎 : (1)‘지엽’의 북한어.

을장 : (1)반턱맞춤 따위에서 밑에 깔리는 재목.

을초 : (1)일제 강점기에, 일정한 보초선에서 오는 연락이나 신호를 받아 다음 초소에 전하기 위하여 설치한 초소. 또는 거기서 근무하던 대원.

음각 : (1)양력(揚力)이 영(零)이 되는 날개의 영각(迎角).

음각 지시기 계통 : (1)받음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장치.

음소리 : (1)‘받는소리’의 북한어.

: (1)‘맞받이’의 북한어.

이돌 : (1)벽 기둥 위에 보나 지붕 트러스가 잘 얹히고 하중이 분산되도록 하기 위하여 놓는 돌.

이럼 : (1)‘밭이랑’의 옛말.

이펭 : (1)소줏고리의 주둥이에서 흘러내리는 소주를 받아 담는 병

이 : (1)‘밭이랑’의 옛말.

: (1)남이 괴로움을 끼치거나 여러 가지 요구를 하여도 너그럽게 잘 받아 줌. (2)자백을 받음. 또는 그런 일. (3)관아에서 환곡이나 조세 따위를 받아들이던 일.

자빗 : (1)관아에서 환곡이나 조세 따위를 받아들이는 일을 맡아보던 부서. 또는 그런 사람.

자위 : (1)관아에서 환곡이나 조세 따위를 받아들이던 일.

자위하다 : (1)관아에서 환곡이나 조세 따위를 받아들이다.

자하다 : (1)남이 괴로움을 끼치거나 여러 가지 요구를 하여도 너그럽게 잘 받아 주다. (2)자백을 받다. (3)관아에서 환곡이나 조세 따위를 받아들이다.

잡다 : (1)‘받다’의 높임말.

주다 : (1)‘바치다’의 방언 (2)‘바치다’의 방언

: (1)그물의 아랫부분이 가라앉거나 드리우게 하기 위하여 받돌을 다는 줄.

쳐막기 : (1)권투에서, 상대편 선수의 공격을 손, 팔, 어깨 따위로 막는 방어 기술.

쳐보다 : (1)‘올려다보다’의 방언

치개 : (1)‘받침’의 방언 (2)‘받침’의 북한어. (3)다리의 윗부분의 구조와 아랫부분의 구조를 연결하며 윗부분의 구조에서 오는 모든 힘을 아랫부분의 구조에 전달하는 부분.

치개안벽 : (1)긴 말뚝 기초 위에 다른 구조를 얹어 놓아 만든 제방 벽.

치개틀 : (1)무거운 물건의 밑을 받쳐 놓는 데 쓰는 틀.

치다 : (1)먹은 것이 잘 소화되지 않고 위로 치밀다. (2)단단한 곳에 닿아 몸의 일부분이 아프게 느껴지다. (3)화 따위의 심리적 작용이 강하게 일어나다. (4)물건의 밑이나 옆 따위에 다른 물체를 대다. (5)옷의 색깔이나 모양이 조화를 이루도록 함께 하다. (6)한글로 적을 때 모음 글자 밑에 자음 글자를 붙여 적다. (7)어떤 일을 잘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 주다. (8)비나 햇빛과 같은 것이 통하지 못하도록 우산이나 양산을 펴 들다.

치우다 : (1)‘받치다’의 방언

: (1)다른 물건의 밑에 대는 데 쓰게 만든 물건. (2)한자의 왼쪽에 받쳐 주는 부수. ‘辶, 廴, 走’ 따위이다. (3)한글을 적을 때 모음 글자 아래에 받쳐 적는 자음자. ‘밖’, ‘칡’에서 ‘ㄲ’, ‘ㄺ’ 따위이다. (4)음절의 구성에서 마지막 소리인 자음. ‘감’, ‘공’에서 ‘ㅁ’, ‘ㅇ’ 따위이다.

침굴개 : (1)벨트가 늘어지는 것을 막기 위하여 벨트 아래에 설치하는 롤러.

침 규칙 : (1)국어의 자음이 종성(終聲)으로 쓰일 때에, 제 음가(音價)를 내지 아니하고 특수한 음가를 가지게 되는 법칙. 종성이 어말(語末)이나 다른 자음 앞에서 파열되지 않고 폐쇄 상태로 끝나는 불파(不破) 현상과 밀접한 관련을 가진다. ‘낮’, ‘낯’, ‘낫’, ‘났-’이 ‘낟’으로, ‘부엌’이 ‘부억’으로 소리 나는 것 따위이다.

침 기둥 : (1)토목 공사 따위에서 거푸집을 아래위로 똑바로 받쳐 지탱하기 위하여 설치하는 기둥.

침 깃 : (1)목둘레선에 붙은, 세워져 있는 깃.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받으로 끝나는 단어는 1개 입니다. 그리고 받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43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리처드 셰리든

" 적을 만났을 때는 모든 것을 부드럽고 상냥하게 하라.^1000 네 용기를 네 칼처럼 날카롭지만 동시에 세련되게 발휘하라.^1000 "

#용기 #세련 #적 #때 #동시 #발휘 #칼
공자
" 산 사람도 제대로 섬기지 못하는데 어찌 귀신을 섬기겠는가? 삶도 아직 모르는데 어찌 죽음에 대해 알겠느냐? "
#삶 #사람 #죽음 #산 #귀신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