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861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16개 세 글자:243개 네 글자:237개 다섯 글자:111개 여섯 글자 이상:153개 🌾모든 글자: 861개

  • 원체 : (1)무색이거나 담색의 발색단(發色團)만을 가지고 있어서 조색단(助色團)을 넣어야 염착성(染着性)을 얻을 수 있는 화합물. (2)생물체의 몸빛을 형성하는 선구물질. 타이로신, 페닐알라닌 따위가 있다.
  • 원판 : (1)각각 다른 빛깔을 부채꼴로 나누어 칠한 둥근 판.
  • 원하다 : (1)근원을 아예 없애 버리다.
  • 위치 광 신호 : (1)두 종류 이상의 색과 위치로 표시되는 고정 신호.
  • 위치 맞춤 : (1)컬러텔레비전 수상기에서, 완전한 컬러 화상을 만들기 위해 3개의 원색 화상을 올바르게 중첩시키는 일.
  • 위치 신호 : (1)두 종류 이상의 색과 위치로 표시되는 고정 신호.
  • : (1)색깔을 첨가한 안료.
  • 유리 : (1)색깔이 들어 있는 유리. 망가니즈, 코발트, 탄소 따위의 착색제를 조합하여 여러 가지 색으로 물들이는데 광학용 필터, 신호등, 식기, 장식용ㆍ건축용 유리, 타일 따위에 널리 쓰인다.
  • 유리그림 : (1)색유리를 이어 붙이거나 유리에 색을 칠하여 무늬나 그림을 나타낸 장식용 판유리.
  • 윤곽 : (1)화상에서 대상 물체의 경계에 나타나는 거짓 색도. 화상과 대상 물체 사이의 상대적 위치 변화나 사진기와 수신기 사이의 부정합 따위에 의하여 나타나며, 작은 물체의 경우에는 서로 다른 색으로 분리되어 보이기도 한다.
  • : (1)숨겨진 사리(事理)를 찾음. (2)중국 당나라 때에 사마정이 ≪사기≫를 주석한 책. 30권.
  • 은하다 : (1)숨겨진 사리(事理)를 찾다.
  • 은행괴 : (1)궁벽한 것을 캐내고 괴이한 일을 행함.
  • 은행괴하다 : (1)궁벽한 것을 캐내고 괴이한 일을 행하다.
  • (을) 갈다 : (1)이것저것 색다르게 바꾸다.
  • (을) 먹다[머금다] : (1)노여운 생각이 들어서 정색을 하다.
  • 을 쓰다 : (1)남녀가 육체적으로 교접하다. (2)(속되게) 성적 교태를 부리다.
  • : (1)시계(視界)에 어떤 색광이 비칠 때, 색조가 없어야 될 회색이 주위의 색과 대비되어 그 색채의 보색으로 보이는 색채 대비.
  • 음 현상 : (1)어떤 색이 다른 색과 만나는 경계선에 그 색의 보색이 보이는 현상. 물체에 붉은빛을 비추었을 때 청록색을 띤 그림자가 생기거나, 어떤 색이 회색으로 둘러싸여 있을 때 경계선이 그 색의 보색으로 보이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 : (1)물감을 들인 천으로 만든 옷.
  • 의 농담 : (1)색의 짙음과 옅음. 또는 그런 정도.
  • 의 병치 : (1)여러 색의 작은 점을 빽빽하고 나란하게 늘어놓아 색이 섞여 보이는 일. 색상과 명도 따위가 혼합되어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의 삼속성 : (1)색의 세 가지 속성인 색상, 명도, 채도를 이르는 말.
  • 의 삼요소 : (1)주파장ㆍ시감 반사율ㆍ순도로 이루어진 색의 세 가지 요소. 색의 세 가지 속성인 색상, 명도, 채도에 대응된다.
  • 의 운동 : (1)경제적 또는 미적 견지에서 흰옷을 입지 아니하고 색깔 있는 옷을 입을 것을 장려하는 운동.
  • 의 표색 : (1)색을 일정한 체계의 수치나 기호를 이용해 정량화하여 나타낸 것. 먼셀 표색계, 오스트발트 표색계, 시아이이(CIE) 표색계가 가장 많이 쓰인다.
  • 의 혼합 : (1)둘 이상의 색광이나 색료, 잉크 따위가 합쳐져서 다른 색으로 보이는 일.
  • : (1)짐승들이 먹이를 찾아다니는 것.
  • 이다 : (1)‘삭히다’의 방언 (2)‘삭이다’의 방언
  • 이름 : (1)색깔의 이름.
  • 이 어장 : (1)물고기 떼가 먹이를 찾아 회유하여 이루어지는 어장.
  • 이 회유 : (1)물고기가 적은 범위 내에서 먹이를 찾아 이동하는 일.
  • : (1)매음으로 생활하는 사람. (2)어떤 것을 뒤져서 찾아내거나 필요한 정보를 밝힘. (3)책 속의 내용 중에서 중요한 단어나 항목, 인명 따위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일정한 순서에 따라 별도로 배열하여 놓은 목록.
  • 인 검색 기법 : (1)데이터베이스에서 색인 레코드와 메모리상의 보관 위치를 검색하는 기법.
  • 인 공간 : (1)사용자 데이터베이스의 여러 종류의 공간 가운데 색인을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저장 공간. 하나의 색인 공간에는 하나의 색인만 저장되며 여러 페이지들로 구성된다.
  • 인 구멍 : (1)플로피 디스크에 뚫린 구멍. 섹터의 시작 위치를 나타낸다.
  • 인 구역 : (1)색인 순차 접근 방식에서 트랙 색인, 실린더 색인, 마스터 색인을 저장하는 공간.
  • 인 구조 : (1)색인을 사용하는 파일 구성에서, 색인이 조직되어 있는 구조. 일반적인 방법은 비 트리이다.
  • 인 구조체 : (1)색인을 사용하는 파일 구성에서, 색인이 조직되어 있는 구조. 일반적인 방법은 비 트리이다.
  • 인기 : (1)웹 또는 전자 문서 따위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아내기 위해 자동적으로 색인을 작성하는 기계나 프로그램.
  • 인 단어 : (1)명령의 주소부에 적용된 명령 수식 기호.
  • 인 대상 세그먼트 : (1)엠브이에스 운영 체제에서 인덱스형 데이터베이스와 이차 인덱스 데이터베이스의 관련성을 통하여 색인 소스 세그먼트에 대응하는, 변환 후의 세그먼트 이름.
  • 인 데이터베이스 : (1)에이치아이디에이엠 데이터베이스의 하나. 색인을 제공하는 데이터베이스이다.
  • 인 등록 : (1)사전의 각 항목들처럼 색인에 포함되어 있는 개개의 데이터 라인이나 항목.
  • 인 등록 기록 형식 : (1)색인 등록 기법을 사용하여 등록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기록 형식.
  • 인 등록 기법 : (1)응용 프로그램이 지정한 레코드의 키를 바탕으로 데이터베이스 관리 프로그램이 색인표를 이용하여 직접 목적하는 레코드에 접근하는 등록 기법.
  • 인 레지스터 : (1)컴퓨터에서, 효과적인 주소를 형성하기 위하여 컴퓨터 명령어의 주소부에 추가될 수 있는 숫자를 보유할 하드웨어 요소. 어떤 프로그램의 실행 도중 피연산자의 주소에 기입하거나 꺼내는 내용을 변경하는 데 사용된다.
  • 인 레지스터 변경 : (1)중앙 처리 장치에서, 피연산자의 위치를 표시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전용 레지스터의 하나. 중앙 처리 장치는 피연산자에 대한 색인을 저장한 후, 미리 정의된 기준 주소와 색인 레지스터의 내용을 합하여 피연산자의 위치를 결정한다.
  • 인 레코드 : (1)파일의 한 레코드의 키값과 주소를 보관하는 색인의 구성 단위.
  • 인 리스트 : (1)정보의 편리한 검색을 위하여 자료에 식별 기호를 할당하여 연결해 놓은 데이터 구조.
  • 인 목적 세그먼트 : (1)엠브이에스 운영 체제에서 인덱스형 데이터베이스와 이차 인덱스 데이터베이스의 관련성을 통하여 색인 소스 세그먼트에 대응하는, 변환 후의 세그먼트 이름.
  • 인 목표 세그먼트 : (1)엠브이에스 운영 체제에서 인덱스형 데이터베이스와 이차 인덱스 데이터베이스의 관련성을 통하여 색인 소스 세그먼트에 대응하는, 변환 후의 세그먼트 이름.
  • 인 방식 : (1)명령어의 주소 지정 방식의 하나. 색인 레지스터나 명령어의 색인값과 명령어의 변윗값을 더하여 실제 피연산자가 있는 위치의 주솟값인 유효 주소를 계산하는 방법이다. 색인 레지스터나 명령어의 색인값을 일정하게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키면 명령어의 변윗값을 기준으로 유효 주소가 변하기 때문에 배열 같은 데이터 구조에서 원소를 접근할 때에 사용한다.
  • 인 번지 지정 : (1)명령어의 두 번째 바이트에 있는 번지를 색인 레지스터의 하위 비트 부분에 더하되 자리 올림수가 반올림될 경우, 그것을 색인 레지스터의 고위 부분으로 전달되도록 하는 지정. (2)명령의 실행 과정에서, 피연산자의 번지를 명령어의 번지 부분과 색인 레지스터에 의하여 결정하는 방법.
  • 인 번지 지정 모드 : (1)색인 레지스터의 내용이 명령의 번지 부분에 더해져 유효 번지가 얻어지는 모드. 명령의 번지 부분은 메모리에서 데이터 배열이 시작되는 번지를 가리킨다.
  • 인 번지 지정 형식 : (1)색인 레지스터의 내용이 명령의 번지 부분에 더해져 유효 번지가 얻어지는 모드. 명령의 번지 부분은 메모리에서 데이터 배열이 시작되는 번지를 가리킨다.
  • 인법 : (1)데이터를 찾아내기 위하여 색인을 붙이는 일. 정보 검색 분야에서는 검색을 위한 키(key)를 해당 코드에 부여하는 작업을 말한다.
  • 인부 : (1)키 순차 데이터 집합 내에 레코드의 관리 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부분. 색인부의 레코드는 데이터 집합의 키와 그 키에 대응하는 상대 바이트 주소를 가지고 있어, 레코드에 접근하고자 할 때 레코드의 위치를 검색하기 위하여 쓰인다.
  • 인 분기율 : (1)블록 크기를 색인 엔트리가 필요로 하는 공간으로 나눈 몫. 색인 블록의 참조 능력을 나타내는 가장 중요한 매개 변수이다.
  • 인 블록 : (1)색인을 저장하는 블록. 데이터 블록과 구분된다.
  • 인 블록 연쇄 기법 : (1)하나의 블록으로는 모든 색인 정보를 저장할 수 없는 경우, 각각의 색인을 저장하고 있는 블록을 하나의 체인으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
  • 인 블록 체인 : (1)한 파일을 나타내는 데 하나 이상의 색인 블록이 필요하여 연쇄적으로 연결한 색인 블록.
  • 인 비순차 파일 : (1)파일에 데이터베이스 레코드를 저장하는 형식의 하나. 레코드들이 임의의 순서로 보관된 파일과 모든 레코드의 키값과 주소로 구성된, 트리 모양의 완전 색인으로 이루어진 파일 구조.
  • 인쇄 : (1)색 잉크를 쓰는 인쇄.
  • 인순 액세스 방식 : (1)대규모 기억 장치에 대한 접근 방법의 하나. 색인 순차 방법에 따라 대량의 자료를 순차적으로 빠르게 접근 하는 데에 용이하다.
  • 인순 액세스법 : (1)대규모 기억 장치에 대한 접근 방법의 하나. 색인 순차 방법에 따라 대량의 자료를 순차적으로 빠르게 접근 하는 데에 용이하다.
  • 인 순차 : (1)파일 내의 레코드 색인과 레코드 주소 따위를 코어나 디스크의 어떤 부분에 순차적으로 기억해 두고 이것을 차례로 탐색하여 필요한 레코드를 간접적으로 꺼내는 방법.
  • 인 순차 구성 : (1)직접 접근이 가능한 기억 장치에 블록을 구성하고 블록에 레코드들을 발생순으로 기록하고 시작 레코드의 위치를 블록별 색인 목록 파일로 구성하는 일.
  • 인 순차 데이터 세트 : (1)각 레코드가 저장 위치를 결정하는 키를 가지고 있고 이에 대한 정보를 색인할 수 있는 목록을 갖는 데이터 집합.
  • 인 순차 데이터 집합 : (1)각 레코드가 저장 위치를 결정하는 키를 가지고 있고 이에 대한 정보를 색인할 수 있는 목록을 갖는 데이터 집합.
  • 인 순차 액세스 방식 : (1)대규모 기억 장치에 대한 접근 방법의 하나. 색인 순차 방법에 따라 대량의 자료를 순차적으로 빠르게 접근 하는 데에 용이하다.
  • 인 순차 접근 방식 : (1)보조 기억 장치에 데이터를 저장할 때 색인을 두어 저장한 후, 추후 색인을 이용해 데이터 검색을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
  • 인 순차 접근법 : (1)색인 순차 편성 파일에서 레코드를 조작하는 방법의 하나. 파일에 부가되어 있는 색인표를 사용하여 임의의 레코드를 판독하거나 갱신하는 데 사용한다.
  • 인 순차 조직 : (1)데이터를 색인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저장해 두고 차례로 검색하여 필요한 색인 레코드 또는 파일을 찾을 수 있도록 편성해 놓은 것.
  • 인 순차 파일 : (1)색인부가 순차 편성법으로 구성되어 있는 파일.
  • 인 순차 파일 구성 : (1)색인표의 순서에 따라 레코드를 지정함으로써 순차 처리와 직접 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한 파일의 조직.
  • 인 순차 파일 조직 : (1)색인표의 순서에 따라 레코드를 지정함으로써 순차 처리와 직접 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한 파일의 조직.
  • 인 순차 편성 : (1)직접 접근이 가능한 기억 장치에 블록을 구성하고 블록에 레코드들을 발생순으로 기록하고 시작 레코드의 위치를 블록별 색인 목록 파일로 구성하는 일.
  • 인순 편성 : (1)데이터를 색인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저장해 두고 차례로 검색하여 필요한 색인 레코드 또는 파일을 찾을 수 있도록 편성해 놓은 것.
  • 인순 편성 파일 액세스법 : (1)대규모 기억 장치에 대한 접근 방법의 하나. 색인 순차 방법에 따라 대량의 자료를 순차적으로 빠르게 접근 하는 데에 용이하다.
  • 인어 : (1)명령의 주소부에 적용되는 명령 수식 기호로, 지표 레지스터에 넣는 단어.
  • 인 어드레스 : (1)컴퓨터 명령의 실행 전이나 실행 중에 색인 레지스터의 내용에 의해서 변경되는 주소.
  • 인 엔트리 : (1)최저 키값과 지시자로 구성된 색인 항목. 이 지시자는 해당 최저 키값으로 시작하는 블록을 가리킨다.
  • 인 영역 : (1)색인 순차 접근 방식에서 트랙 색인, 실린더 색인, 마스터 색인을 저장하는 공간.
  • 인 용어 : (1)정보 검색에서 문서의 핵심을 대표하는 용어. 검색의 편의를 위하여 사용한다.
  • 인 용어 부여 : (1)문헌 또는 데이터를 특정한 규칙에 따라 표현하기 위하여 색인 용어를 선택하여 할당하는 일.
  • 인 원시 세그먼트 : (1)정보 관리 시스템의 보조 색인 기능의 하나. 색인 전 필드상의 값들이 유출되는 세그먼트로, 정보 관리 시스템의 데이터베이스 기술에 기술하는 이차 색인 필드의 한 항목값이다.
  • 인자 : (1)문서를 입력하면 자동적으로 문서에 나타나는 중요 단어들에 대한 찾아보기를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
  • 인 작성 : (1)보조 기억 장치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에 접근하기 위하여 데이터에 색인을 지정하는 일. 데이터를 저장할 때 데이터에 대한 정보를 색인으로 만들어 함께 보관해야 한다.
  • 인 작성 심도 : (1)주어진 문헌에서 다루고 있는 각각의 모든 주제가 색인 작성 과정에 인지되어 해당 시스템의 색인 어휘로 변환되는 정도.
  • 인 작성자 : (1)문서를 입력하면 자동적으로 문서에 나타나는 중요 단어들에 대한 찾아보기를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
  • 인 작업 : (1)보조 기억 장치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에 접근하기 위하여 데이터에 색인을 지정하는 일. 데이터를 저장할 때 데이터에 대한 정보를 색인으로 만들어 함께 보관해야 한다.
  • 인점 : (1)카드 천공기에서, 주축 위에 일정한 간격으로 배치된 회전 방향상의 기준 위치들 가운데 하나. 상응한 행이나 열을 따라 표시되어 있다.
  • 인 접근 기법 : (1)응용 프로그램이 지정한 레코드의 키로 데이터베이스 관리 프로그램의 색인 목록을 이용하여 원하는 레코드로 직접 접근하는 방법.
  • 인 접근 방식 : (1)색인을 이용하여 보다 빠르게 자료에 접근하는 방법. 순차 접근 방식과 직접 접근 방식이 있다.
  • 인 정렬 : (1)색인 순차 접근 방식에서, 데이터를 특정 키의 순으로 정렬하기 위하여 색인만 정렬하는 일. 레코드들의 위치는 변동되지 않는다.
  • 인 정의 : (1)포트란에서, 초깃값, 최종값, 증갓값 따위의 첨자가 사용되는 순환 동작의 반복 횟수.
  • 인 조직 : (1)데이터를 기록하는 부분 외에 데이터 레코드 가운데 키 항목만을 모아 기록하는 색인 부분을 설정하고 이 색인을 이용하여 순차 처리와 임의 처리를 가능하게 한 편성법. 데이터 부분이 키순으로 분류되어 있을 필요가 없고 색인 부분이 집중되어 있으며, 데이터의 오버플로 부분이 특별히 분할되어 설정되지 않는다. 또한 동일한 데이터 부분을 이용하여 다른 키 항목에 의한 색인을 복수 개로 만들 수도 있다.
  • 인 주소 : (1)컴퓨터 명령의 실행 전이나 실행 중에 색인 레지스터의 내용에 의해서 변경되는 주소.
  • 인 주소 지정 : (1)주소 지정 방식의 하나. 중앙 처리 장치가 기억 장치에 대해 필요한 데이터를 지정할 때 색인 레지스터 번호에 일정값을 더해 처리 대상 데이터가 수납되어 있는 주소를 지정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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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5개) : 사, 삭, 삮, 삯, 산, 살, 삵, 삶, 삷, 삼, 삽, 삿, 상, 샅, 샆, 새, 색, 샋, 샌, 샐, 샘, 샙, 샛, 생, 샤, 샥, 샨, 샬, 샴, 샵, 샷, 샹, 섀, 섐, 섕, 서, 석, 섟, 선, 설, 섥, 섬, 섭, 섯, 성, 섶, 세, 섹, 센, 섿, 셀, 셈, 셉, 셋, 셍, 셑, 셓, 셔, 셗, 션, 셤, 셧, 셮, 셰, 셸, 솀, 솃, 소, 속, 손, 솔, 솕, 솜, 솝, 솟, 송, 솣, 솤, 솥, 솧, 솨, 솩, 솰, 쇄, 쇅, 쇔, 쇠, 쇡, 쇤, 쇰, 쇼, 숀, 숄, 숌, 숏, 숑, 숗, 수, 숙, 숚 ...

실전 끝말 잇기

색으로 끝나는 단어 (1,699개) : 흑적색, 계열적 탐색, 먹물색, 지방색, 토화색, 일반 세균 염색, 인공 착색, 글레너ㆍ릴리 염색, 빈랑 염색, 정보 축적 검색, 란황색, 계류색, 활색, 멜론색, 교세포 염색, 여과 폐색, 조색, 베르그 염색, 양회색, 히색, 형광 염색, 고모리 알데히드 푹신 염색, 에를리히 중성 염색, 오스트발트 순색, 당색, 비취색, 륙색, 착색, 폐 경색, 흑색 ...
색으로 끝나는 단어는 1,699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색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861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