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2,507개

한 글자:1개 두 글자:309개 세 글자:646개 네 글자:862개 다섯 글자:318개 여섯 글자 이상:371개 🥦모든 글자: 2,507개

  • 능 평가 패키지 : (1)컴퓨터 시스템의 성능 평가 작업을 지원하는 여러 가지 소프트웨어 패키지. 성능 측정 관계의 패키지와 성능 예측 관계의 패키지로 나누어진다.
  • 능표 : (1)기계나 설비 따위의 성능을 적어 놓은 표.
  • 능 품질 : (1)제품이 그 기능을 수행하는 능력.
  • 능 필요조건 : (1)시스템 또는 시스템 구성 요소에 있어야 하는 성능의 특징을 상술하는 필요조건. 예를 들어, 속도, 정확도, 빈도수 따위가 있다.
  • 능형 규격 : (1)정식 규격의 한 종류로서, 요구되는 결과를 얻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기술하지 않고 요구 성능, 환경 조건, 연동성, 호환성 따위를 명시한 규격. 세트화한 단위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합된 구성 요소의 통합을 말하며, 동일한 종류 또는 보완적인 관계에 있는 공구나 도구의 집합을 가리킨다.
  • 능형 규격서 : (1)필요조건을 장비의 출력, 기능 또는 운용의 형식으로 나타내며 설계, 제조 방법, 형성 또는 사소한 내부 작업은 제조 업자의 재량에 일임하는 규격서. 반드시 필요조건을 최적 성능보다도 최저 합격 가능성의 형식으로 서술해야 한다.
  • 능호환성 : (1)‘호환성’의 북한어.
  • 능 확인 시험 : (1)장치의 고장률이 지나치게 높거나 경년 변화에 따른 품질 유지 여부를 확인해야 할 경우에 시행하는 시험.
  • : (1)‘석류’의 방언
  • : (1)‘올케’의 방언
  • : (1)천구(天球) 위에 군데군데 몰려 있는 항성의 집단. 구상 성단과 산개 성단 따위가 있다. (2)미성(尾星)과 기성(箕星)이라는 별에 제사를 지내던 단. 정월의 첫 번째 인일(寅日)에 제사를 지냈다. (3)신을 모신 제단. (4)신성한 단. 교회 같은 곳의 강단이나 제단을 이른다. (5)임금의 판단을 높여 이르는 말.
  • 단소 : (1)기독교 건축에서, 성소의 제단이 놓이는 공간. 십자가 모양으로 건축되는 교회에서 대개 동쪽 끝에 위치한다.
  • 달라지기 : (1)‘성전환’의 북한어.
  • : (1)성자의 생애나 기적에 관한 이야기. 넓은 뜻으로는 세속적인 전설에 대한 기독교적인 전설을 이른다.
  • 담곡 : (1)16세기 무렵에 로마에서 시작한 종교 음악. 성경의 장면을 음악과 함께 연출한 교회극에서 발달하여 오페라의 요소를 가미한 영창, 중창, 합창, 관현악으로 연주한다. 헨델의 <메시아>, 하이든의 <천지창조>ㆍ<사계>가 특히 유명하다.
  • 담수 : (1)조선 세조 때 생육신의 한 사람(?~1456). 자는 이수(耳叟). 호는 문두(文斗). 단종 복위 사건에 연루되어 김해로 유배되었다가 풀려났으나, 그 뒤에 벼슬을 단념하고 고향에 은거하였다.
  • : (1)도당(徒黨)을 이룸. (2)사당(四唐)의 둘째 시기. 현종 2년(713)에서 대종 때까지의 시기로 이백(李白), 두보(杜甫), 왕유(王維), 맹호연(孟浩然)과 같은 위대한 시인이 나왔다. 이 시기에 당나라 시가 가장 융성하였다. (3)천주교의 종교 의식이 행해지는 집. (4)그리스 정교회와 프로테스탄트 일부 분파에서 ‘성당’을 이르는 말. (5)공자를 모신 사당. 원래 선사묘(先師廟)라고 하였다가 중국 명나라 성조 때 문묘(文廟) 또는 성묘(聖廟)라고 하였으며, 청나라 이후 공자묘(孔子廟)라 하였다. 중국 산둥성 취푸(曲阜)에 있는 것이 가장 크고 유명하다. 우리나라에는 성균관과 향교에 있는데 곳에 따라 사성(四聖), 공자의 제자, 역대의 거유(巨儒) 및 신라 이후의 우리나라의 큰선비들을 함께 모신 곳도 있다. (6)환인(桓因), 환웅(桓雄), 환검(桓儉)을 모신 사당. 황해도 구월산에 있던 것을 일제 강점기에 일본 관리들이 헐어 버렸다.
  • 당 기사단 : (1)1118년에 프랑스의 기사 위그 드파양(Hugues de Payens)이 성지 순례자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결성한 종교 기사단. 십자군의 주력 부대로 활약하였으나 1314년에 해산하였다.
  • 당지 : (1)성당이 있던 자리.
  • 당지기 : (1)성당을 지키고 돌보는 사람.
  • 당창 : (1)조선 전기에, 전라북도 익산의 성당리에 설치되었던 조창(漕倉). 세종 10년(1428)에 덕성창을 함열의 피포(皮浦)로 옮겨 고친 것이다. 성종 3년(1428)에는 용안으로 옮겨 다시 덕성창 또는 득성창(得成倉)으로 고쳤다.
  • 당 창문 퀼팅 : (1)성당의 스테인드글라스와 같은 모양이 나타나게 바느질하여 만드는 퀼트. 사각의 천 조각을 접어 바느질한 후 서로 연결하여 겹쳐진 부분에 천을 덧대어 바느질한다.
  • 당하다 : (1)도당(徒黨)을 이루다.
  • : (1)성댓과의 바닷물고기. 몸의 길이는 40cm 정도이고 가늘며, 등은 보라색에 어두운 적색 무늬가 흩어져 있다. 등지느러미 안쪽 가장자리는 엷은 청색이고 변두리는 선명한 청색이다. 가슴지느러미는 크고 맑은 청색에 아름다운 얼룩점이 흩어져 있다. 주둥이가 뾰족하다. 식용하며 한국, 일본, 대만의 연해에 분포한다. (2)‘성대하다’의 어근. (3)국운이 번창하고 태평한 시대. (4)성대한 대접. (5)‘권병훈’의 호. (6)어진 임금이 다스리는 세상 또는 시대를 높여 이르는 말. (7)미사 제구의 하나. (8)신라의 세 가지 보배 가운데 금과 옥으로 만든 띠. 진평왕 1년(579)에 하늘에서 주었다고 한다. (9)후두(喉頭)의 중앙부에 있는 소리를 내는 기관. 앞 끝은 방패 연골의 내면에, 뒤 끝은 피열(披列) 연골에 부착한 탄력 있는 두 개의 인대로, 자유롭게 늘어나고 줄어들어 공기의 통로 폭을 조절하며 허파에서 나오는 공기에 의하여 진동되어 소리가 난다.
  • 대결 : (1)동일한 종목에서 남녀가 맞서 우열이나 승패를 가림.
  • 대 결절 : (1)작은 도토리 크기의 단단한 멍울이 성대에 맺히는 증상. 주로 가수, 아나운서, 교사 등 목을 많이 쓰는 직업인에게 일어난다.
  • 대근 : (1)성대 주름 내부에 있는 가로무늬근. 소리를 내거나 노래할 때 성대 주름의 팽팽해지는 정도를 조절한다.
  • 대 돌기 : (1)모뿔 연골 바닥에서 앞쪽으로 뻗은 돌기. 이곳에 성대 인대가 붙는다.
  • 대 떨림 : (1)길게 끄는 모음을 발음하는 동안 뚜렷하게 소리의 높이와 크기의 변조가 나타나는 것이 특징인 장애.
  • 대 마비 : (1)후두근의 마비로 쉰 목소리를 내거나 소리를 내지 못하여 말을 할 수 없게 되는 병.
  • 대매듭 : (1)‘성대 결절’의 북한어.
  • 대모사 : (1)다른 사람의 목소리나 새, 짐승 따위의 소리를 흉내 내는 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대문 : (1)양쪽 성대(聲帶) 사이에 있는 좁은 틈. 안정(安靜) 호흡을 할 때에는 벌어져서 삼각형이 되고 소리를 낼 때에는 사이가 좁아진다.
  • 대문 아래 공간 : (1)후두에서, 성대문의 아래쪽 속 공간.
  • 대문 연축 : (1)성대문이 경련을 일으켜 기도가 막히는 현상.
  • 대문 틈새 : (1)좌우 성대 사이의 앞뒤로 길쭉한 구멍.
  • 대성 토양 : (1)지형의 연속성이 넓은 지대에 나타나고 지리적 분포에 규칙성을 띠는 토양. 토양 생성 인자 가운데에 특히 기후 및 생물의 영향을 강하게 받는다.
  • 대 위 : (1)성대문의 위쪽 부위.
  • 대 위염 : (1)후두덮개에 생긴 염증. 열이 나고 목이 몹시 아프며 음식물을 삼키기 어렵다.
  • 대음 : (1)성대를 막거나 마찰시켜서 내는 소리.
  • 대 인대 : (1)성대 내부에 띠처럼 되어 있는 섬유의 다발. 탄력성이 강하다.
  • 대 절개술 : (1)성대를 째어서 여는 수술.
  • 대 절제 : (1)성대의 조직을 외과적으로 적출하는 일.
  • 대 주름 : (1)후두(喉頭)의 중앙부에 있는 소리를 내는 기관. 앞 끝은 방패 연골의 내면에, 뒤 끝은 피열(披列) 연골에 부착한 탄력 있는 두 개의 인대로, 자유롭게 늘어나고 줄어들어 공기의 통로 폭을 조절하며 허파에서 나오는 공기에 의하여 진동되어 소리가 난다.
  • 대 주름 결절 : (1)성대 주름 가장자리에 발생하는 작은 결절. 성악가 등 목을 많이 쓰는 사람에게서 잘 발생한다.
  • 대 토양 : (1)지형의 연속성이 넓은 지대에 나타나고 지리적 분포에 규칙성을 띠는 토양. 토양 생성 인자 가운데에 특히 기후 및 생물의 영향을 강하게 받는다.
  • 대 틈새 : (1)좌우 성대 사이의 앞뒤로 길쭉한 구멍.
  • 대 폴립 : (1)작은 도토리 크기의 단단한 멍울이 성대에 맺히는 증상. 주로 가수, 아나운서, 교사 등 목을 많이 쓰는 직업인에게 일어난다.
  • 대하다 : (1)행사의 규모 따위가 풍성하고 크다.
  • 대흙 : (1)지형의 연속성이 넓은 지대에 나타나고 지리적 분포에 규칙성을 띠는 토양. 토양 생성 인자 가운데에 특히 기후 및 생물의 영향을 강하게 받는다.
  • 대히 : (1)행사의 규모 따위가 풍성하고 크게.
  • 댓과 : (1)조기강 쏨뱅이목의 한 과. 꼬마달재, 달강어, 성대 따위가 있다.
  • : (1)덕성(德性)을 이룸. 또는 그 덕성. (2)중생이 선천적으로 갖추고 있는 덕. (3)크고 훌륭한 덕. (4)성인(聖人)의 덕. (5)임금의 덕(德)을 높여 이르는 말. (7)자기가 좋아하는 분야에 집중하여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된 사람.
  • 덕가 : (1)조선 세종 11년(1429)에 예조(禮曹)에서 지어 올린 경기체가 형식의 노래. 조선 왕조의 창업과 임금의 어진 덕을 송축하는 내용으로 되어 있으며 ≪세종실록≫에 실려 전한다.
  • 덕군자 : (1)도덕(道德)을 갖춘 훌륭한 사람.
  • 덕 대왕 신종 : (1)신라 경덕왕에서 혜공왕 7년(771)에 걸쳐 만들어진 종. 어느 승려의 권고로 한 여인의 무남독녀를 가마솥의 쇳물에 넣고 나서 제작에 성공하였다는 전설이 있다. 국보 제29호.
  • 덕사 : (1)남에게 큰 덕을 베푸는 일.
  • 덕왕 : (1)신라 제33대 왕(?~737). 성은 김(金). 이름은 흥광(興光). 본명은 융기(隆起). 당나라 문화를 받아들이는 데 힘썼다. 재위 기간은 702~737년이다.
  • 덕왕릉 : (1)경상북도 경주시 조양동에 있는 신라 성덕왕의 능. ≪삼국사기≫에는 이거사(移車寺) 남쪽에 장사를 지냈다고 하는데, 왕릉의 북쪽에 있는 절터가 이곳으로 추정된다. 사적 정식 명칭은 ‘경주 성덕왕릉’이다.
  • 덕하다 : (1)덕성(德性)을 이루다.
  • : (1)중국 쓰촨(四川) 분지 서부에 있는 도시. 중국 서남부 교통의 요충지로 삼국 시대 촉한의 도읍이었다. 쓰촨성(四川省)의 성도(省都)이다. ⇒규범 표기는 ‘청두’이다. (2)도를 닦아 이룸. 또는 학문의 참뜻을 깊이 체득함. (3)깨달아 부처가 되는 일. 특히 석가모니가 음력 12월 8일에 보리수 아래서 큰 도(道)를 이룬 일을 이른다. (4)성품(性品)과 도량(度量)을 아울러 이르는 말. (5)별이 운행(運行)하는 정도. (6)천구(天球) 위의 항성이나 별자리를 평면 위에 나타낸 그림. 보통 별자리 이름, 적경(赤經), 적위(赤緯), 황도(黃道) 따위를 적어 넣는다. (7)성(省)의 정치, 문화 따위의 중심 도시. 중국 장쑤성의 난징(南京)과 같은 도시를 이른다. (8)기독교 신자를 높여 이르는 말. (9)거룩한 도시. (10)성인의 길. 또는 성인의 거룩한 도. (11)이 세상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번뇌를 끊고 성불하는 교법(敎法). 정토교에서 깨달음을 얻는 방법의 하나이다.
  • 도 검사 : (1)생물학적인 성별과는 별도로 개인이 지니고 있는 남성적 성질과 여성적 성질의 정도를 측정하는 검사.
  • 도교 : (1)천도교에 유교를 가미한 종교. 1929년에 이민제(李民濟)가 창시하였다. (2)최제우가 창건한 ‘동학’을 제3대 교주인 손병희가 개칭한 이름. 인격적이며 초월적인 유일신 한울님을 신앙 대상으로 하며, 천인합일(天人合一)의 인내천(人乃天) 사상과 사인여천(事人如天) 사상을 바탕으로 한 현세주의적 종교이다.
  • 도덕 : (1)남녀 사이의 성(性)에 관한 사회적 윤리 규범.
  • 도문 : (1)이 세상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번뇌를 끊고 성불하는 교법(敎法). 정토교에서 깨달음을 얻는 방법의 하나이다.
  • 도 아날로그형 음성 합성 : (1)성도의 음향 특성을 음향관 속 음파의 전파로서 모델화하여 이것과 등가의 전기 회로로 합성 필터를 구성하는 방식. 성도를 원형의 단면을 가진 길이가 같은 음향판을 접속한 것으로 모델화한다.
  • 도절 : (1)석가모니의 성도(成道)를 기념하는 날. 음력 12월 8일이다.
  • 도착 : (1)정상이 아닌 성욕. 또는 그것을 채우는 방법이나 성행위의 대상이 비정상적인 상태.
  • 도착자 : (1)자신의 성에 만족하지 못하고 정신적으로 자신을 이성(異性)의 한 사람으로 여기는 사람.
  • 도착적 예술 : (1)병적이거나 변태적으로 성에 대하여 묘사하는 예술. 동양의 춘화에서 그 흔적을 엿볼 수 있으며, 이후에 이성과 합리성을 강조하는 모더니즘의 성역을 무너뜨리는 방편으로 등장하기도 하였다.
  • 도착증 : (1)성적(性的)인 대상이나 행위에 있어서 비정상적인 것을 좋아하는 이상 성욕. 사디즘, 마조히즘, 노출증, 소아 성애(小兒性愛), 수간(獸姦) 따위가 이에 속한다.
  • 도태 : (1)동물이 생식할 때, 짝을 얻는 데에 적당한 형질만이 자손에게 남아서 진화에 관여한다고 하는 학설. 영국의 생물학자 다윈이 주창하였다.
  • 도 테스트 : (1)생물학적인 성별과는 별도로 개인이 지니고 있는 남성적 성질과 여성적 성질의 정도를 측정하는 검사.
  • 도하다 : (1)도를 닦아 이루다. 또는 학문의 참뜻을 깊이 체득하다. (2)깨달아 부처가 되다. 특히 석가모니가 음력 12월 8일에 보리수 아래서 큰 도(道)를 이룬 일을 이른다.
  • 도회 : (1)석가모니의 성도(成道)를 기념하는 음력 12월 8일에 여는 법회.
  • : (1)다 자란 돼지.
  • : (1)성을 쌓는 데 쓰는 돌.
  • 돌기 : (1)부녀자들이 성 주위를 도는 민속놀이.
  • : (1)열다섯 살 된 사내아이를 이르는 말. (2)성(城)의 동쪽. (3)추위가 한창인 겨울.
  • 동격서 : (1)동쪽에서 소리를 내고 서쪽에서 적을 친다는 뜻으로, 적을 유인하여 이쪽을 공격하는 체하다가 그 반대쪽을 치는 전술을 이르는 말.
  • 동등론 : (1)성별에 따른 남녀의 차이는 외형적 차이일 뿐, 그 본질에 있어서는 동등하다고 보는 이론.
  • : (1)천연두를 다 앓음. (2)빛을 관측할 수 있는 천체 가운데 성운처럼 퍼지는 모양을 가진 천체를 제외한 모든 천체. 보통은 태양, 달, 지구를 포함하지 않으며, 밝기는 등급으로 표시한다. (3)남두육성과 북두칠성을 통틀어 이르는 말. (4)성곽(城郭)의 위.
  • 두토 : (1)육십갑자의 무인(戊寅)ㆍ기묘(己卯)에 붙이는 납음(納音). 인묘(寅卯)의 큰 숲이 무사(戊巳)의 흙더미를 들고 일어나니 마치 높은 성을 쌓는 것과 같다는 뜻이다.
  • 두하다 : (1)천연두를 다 앓다.
  • : (1)크고 연한 물건을 단번에 큼직하고 가볍게 베거나 자르는 모양.
  • 둥거리다 : (1)크고 연한 물건을 단번에 잇따라 큼직하고 가볍게 베거나 자르다.
  • 둥대다 : (1)크고 연한 물건을 단번에 잇따라 큼직하고 가볍게 베거나 자르다.
  • 둥성둥 : (1)크고 연한 물건을 단번에 잇따라 큼직하고 가볍게 베거나 자르는 모양.
  • 둥성둥하다 : (1)크고 연한 물건을 단번에 잇따라 큼직하고 가볍게 자르거나 베다.
  • 드니 수도원 성당 : (1)12세기 초 성 드니의 수도원장이 만든 성당. 기존의 성당을 이전과 다른 양식으로 개축한 것으로, 이때 새로 탄생한 건축 양식이 고딕 양식이다. 10세기 이래 프랑스 왕과 왕비들이 안장된 왕실 묘지이기도 하다.
  • : (1)학문이나 수행 따위의 수단에 의하지 아니하고 태어날 때부터 지니고 있는 것.
  • : (1)콩과의 낙엽 덩굴성 식물. 줄기는 길이가 10미터 정도이고 마디가 있다. 잎은 겹잎이며 소엽은 길이가 4~8cm이고 달걀 모양의 타원형이다. 여름에 자주색의 잔꽃이 총상(總狀) 화서를 이루며 열매는 협과(莢果)를 맺는다.
  • 등정각 : (1)보살행이 원만하여 평등하고 바른 진리의 깨달음을 이루는 일.
  • : (1)‘성라하다’의 어근.
  • 라기도 : (1)하늘에 있는 별처럼 널리 펼쳐져 있는 기이한 섬들.
  • 라기포 : (1)별이나 바둑돌이 넓게 펼쳐져 있다는 뜻으로, 물건이 많이 벌여 있음을 이르는 말.
  • 라기포하다 : (1)물건이 많이 벌여 있는 상태이다. 별이나 바둑돌이 넓게 펼쳐져 있다는 뜻에서 나온 말이다.
  • 라하다 : (1)별처럼 많이 펼쳐져 있다.
  • : (1)어미의 배 속에서 다 자란 알.
  • : (1)임금이 보는 것을 높여 이르는 말.
4 5 6 8 9 10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5개) : 사, 삭, 삮, 삯, 산, 살, 삵, 삶, 삷, 삼, 삽, 삿, 상, 샅, 샆, 새, 색, 샋, 샌, 샐, 샘, 샙, 샛, 생, 샤, 샥, 샨, 샬, 샴, 샵, 샷, 샹, 섀, 섐, 섕, 서, 석, 섟, 선, 설, 섥, 섬, 섭, 섯, 성, 섶, 세, 섹, 센, 섿, 셀, 셈, 셉, 셋, 셍, 셑, 셓, 셔, 셗, 션, 셤, 셧, 셮, 셰, 셸, 솀, 솃, 소, 속, 손, 솔, 솕, 솜, 솝, 솟, 송, 솣, 솤, 솥, 솧, 솨, 솩, 솰, 쇄, 쇅, 쇔, 쇠, 쇡, 쇤, 쇰, 쇼, 숀, 숄, 숌, 숏, 숑, 숗, 수, 숙, 숚 ...

실전 끝말 잇기

성으로 끝나는 단어 (8,437개) : 중요 품질 특성, 정봉산성, 공통성, 환경 위해성, 웅진성, 비발현성, 이명 동음 상등성, 실책성, 동요성, 결엽성, 가변 형성, 노동 시장 탄력성, 진도 남도진성, 원편광 이색성, 양기성, 벌린화성, 위성 컴퓨터 호환성, 우필성, 허용 시간 전류 특성, 기하 속성, 수분 굴성, 왕성, 물 지닐성, 어휘 구성, 인간 존엄성, 항원 유사성, 난염성, 가소성, 다다기성, 교육성 ...
성으로 끝나는 단어는 8,437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성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2,507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