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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충 : (1)반날갯과의 곤충을 통틀어 이르는 말.
  • 시표 : (1)은딱지로 된 시계.
  • 시호 : (1)석죽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50~100cm 정도이며, 잎은 마주나고 피침 모양이다. 초여름에 흰 꽃이 산방(繖枋) 모양의 취산(聚繖) 화서로 피고 열매는 삭과(朔果)이며 네 개로 갈라진다. 잎은 식용하고 뿌리는 거담제로 쓴다. 산과 들에 자라는데, 한국, 중국의 만주에 분포한다.
  • 식기 : (1)은으로 만든 식기.
  • : (1)몸을 숨김.
  • 신법 : (1)몸을 숨기는 법.
  • 신지 : (1)몸을 숨기는 장소.
  • 신처 : (1)몸을 숨기는 곳.
  • 신하다 : (1)몸을 숨기다.
  • : (1)은을 얇게 입힌 실. 또는 은으로 가늘게 만든 실.
  • 실박이 : (1)놋그릇이나 쇠 그릇 표면에 은사(銀絲)로 장식함. 또는 그런 기법. 장식할 금속의 표면에 원하는 모양으로 홈을 만들고 가늘게 만든 은사를 홈에 박아 넣는다.
  • 실비 : (1)은실을 드리운 듯이 내리는 비라는 뜻으로, 가늘고 흰 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심원생 : (1)은혜를 베푸는 것이 지나치면 도리어 원망을 사게 됨.
  • 싸락 : (1)은빛을 띤 싸라기. 또는 그런 알갱이.
  • : (1)‘은어’의 방언 (2)식물 줄기의 껍질 속에 숨어 있어서 보통 때에는 자라지 않고 있다가 가지나 줄기를 자르면 비로소 성장하기 시작하는 눈.
  • 아연 전지 : (1)은을 포함하는 양극 전극, 아연의 음극 전극과 알칼리 전해질을 갖는 이차 전지.
  • : (1)드러나지 아니한 악(惡)한 일.
  • 악양선 : (1)악을 숨기고 선으로 가장함.
  • 악양선하다 : (1)악을 숨기고 선으로 가장하다.
  • : (1)은으로 장식한 안장.
  • 안백마 : (1)은으로 꾸민 안장을 얹은 흰말.
  • : (1)물속에 잠겨 보이지 아니하는 바위나 산호.
  • : (1)‘은행’의 방언
  • 앙나무 : (1)‘은행나무’의 방언
  • 앙낭구 : (1)‘은행나무’의 방언
  • : (1)‘은어’의 방언 (2)은혜와 사랑을 아울러 이르는 말. (3)부모 자식 사이나 부부간의 애정. (4)어버이와 자식, 또는 부부의 은정(恩情)에 집착하여 떨어지기 어려운 일. (5)‘은행’의 방언
  • 애옥 : (1)육친(六親)이 서로 애착하여 속박되어 있다는 뜻으로, ‘사바세계’를 달리 이르는 말.
  • 애이 : (1)‘은행’의 방언
  • 애하다 : (1)어버이와 자식, 또는 부부의 은정(恩情)에 집착하다.
  • : (1)‘은행’의 방언
  • 앵나무 : (1)‘은행나무’의 방언
  • 앵수 : (1)‘은행원’의 방언
  • : (1)말은 간단하나 뜻이 깊음.
  • 약하다 : (1)말은 간단하나 뜻이 깊다.
  • : (1)‘은행’의 방언
  • 양지꽃 : (1)장미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10~20cm이며, 근생엽은 세 개의 작은 잎으로 된 겹잎이다. 7월에 2~4개의 노란 꽃이 취산(聚繖) 화서로 꽃줄기에 피고, 열매는 달걀 모양의 수과(瘦果)이다. 우리나라 백두산 지역에 분포한다.
  • : (1)바다빙엇과의 민물고기. 몸의 길이는 20~30cm이고 모양이 가늘고 길며, 어두운 녹황색 바탕에 배 쪽으로 갈수록 연한 흰색이고 눈 위는 누런색, 위턱은 흰색, 아래턱은 녹색이다. 어릴 때에는 바다에서 지내고 이른 봄에 강을 거슬러 올라 급류에서 살다가 다시 하류로 가 알을 낳는다. 두만강을 제외한 한국의 각 하천과 제주 및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2)도루묵과의 바닷물고기. 몸의 길이는 25cm 정도이고 옆으로 편평하며, 등은 누런 갈색이고 배는 흰 은빛이다. 입과 눈이 크며 비늘이 없다. 100~400미터 깊이의 바다에서 사나 알을 낳기 위하여 2미터 정도의 얕은 곳으로 올라온다. 한국, 일본, 캄차카반도 등지에 분포한다. (3)어떤 계층이나 부류의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이 알아듣지 못하도록 자기네 구성원들끼리만 빈번하게 사용하는 말. 상인ㆍ학생ㆍ군인ㆍ노름꾼ㆍ부랑배 따위의 각종 집단에 따라 다른데, 의태어ㆍ의성어ㆍ전도어(顚倒語)ㆍ생략어ㆍ수식어 따위로 그 발생을 나눌 수 있다.
  • 어구이 : (1)은어에 간을 하거나 양념을 하여 숯불에 구운 음식.
  • 어받이 : (1)음력 시월 보름 전후로 함경도 연안에 몰리는 명태의 떼. 몸이 크고 암컷이 많다.
  • 어잡이 : (1)은어를 잡는 일.
  • 어젓 : (1)은어로 담근 젓.
  • 어튀김 : (1)손질한 은어를 기름에 튀긴 음식.
  • : (1)‘은어’의 방언
  • : (1)‘은어’의 방언 (2)‘은행’의 방언
  • : (1)‘은어’의 방언
  • 에서 은 못 고른다 : (1)은이 많지만 그 가운데서 마음에 꼭 맞는 은을 골라내지 못한다는 뜻으로, 많은 것 중에서 자기가 원하는 것을 찾기란 매우 어려움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여결 : (1)조선 시대에, 은결과 여결을 아울러 이르던 말. 경작하고 있는 논밭 가운데 토지 대장에 빠져 있어서 세금을 걷지 못하는 토지이다.
  • 여결세 : (1)조선 시대에, 토지 대장에 기록되어 있지 않거나, 황무지로 표시되어 있지만 농사를 짓고 있던 땅을 대상으로 거둔 세금. 지방 수령의 재원으로 사용하던 것을, 영조 28년(1752)에 균역청으로 돌려 국세를 보충하는 데 사용하였다.
  • 여우 : (1)갯과의 포유류. 은백색의 털을 가지고 있으며 몸의 길이는 45~90cm이다. 주둥이는 길고 뾰족하며, 큰 귀가 특징이다. 주로 북아메리카에 분포한다.
  • : (1)임금이 베풀어 주던 잔치. (2)‘은연하다’의 어근.
  • 연어 : (1)연어과의 바닷물고기. 몸의 무게는 6.5kg 정도이고 옆으로 넓적하면서도 높고 머리는 굵다. 등 쪽은 푸른색이고 옆면과 배 쪽은 은빛을 띤 흰색이다. 한 마리가 낳는 알의 수는 3,500~4,500개이다. 찬물에 사는 회귀성 물고기로 우리나라 동해 북부 수역에 분포한다.
  • 연중 : (1)남이 모르는 가운데.
  • 연하다 : (1)겉으로 뚜렷하게 드러나지 아니하고 어슴푸레하며 흐릿하다. (2)소리가 아득하여 들릴 듯 말 듯 하다.
  • 연히 : (1)겉으로 뚜렷하게 드러나지 아니하고 어슴푸레하며 흐릿하게. (2)소리가 아득하여 들릴 듯 말 듯 하게.
  • : (1)은빛 수염이라는 뜻으로, 흰 수염을 이르는 말. (2)은(銀)이 포함되어 결정을 이루고 있는 화합물. 염료를 만드는 데 쓰인다.
  • 염색 : (1)은염으로 하는 염색.
  • 염 입자 : (1)은(銀)이 포함되어 결정을 이루고 있는 화합물. 염료를 만드는 데 쓰인다.
  • 염적정 : (1)‘은법 적정’의 북한어.
  • 엽 식물 : (1)식물의 잎이나 줄기가 백색이나 은녹색을 띠는 식물. 예를 들어, 백묘국 따위가 있다.
  • : (1)임금의 은혜를 입는 영광을 이르던 말. (2)겉으로 드러나지 아니하면서 은은하게 비침.
  • 영연 : (1)조선 시대에, 과거에 급제한 사람의 영예를 축복하여 임금이 내리던 연회. 의정부에서 베풀었다.
  • 영하다 : (1)겉으로 드러나지 아니하면서 은은하게 비치다.
  • : (1)한 목재의 장부가 다른 목재 속에 들어가 끼어 그 이음면이 드러나지 않는 장부촉. (2)남이 모르게 지니고 있는 기예.
  • 오색나비 : (1)네발나빗과의 곤충. 날개의 앞면은 검은 갈색에 작은 흰무늬가 몇 개 있다. 뒷날개의 가운데에는 큰 흰무늬가 있고 그 둘레는 진한 푸른색이다. 뒷날개의 뒷면은 은빛을 띤 청색이고 가운데에는 누런 감색의 반달 모양 무늬가 있다. 우리나라 산간 지대에 분포한다.
  • 오염 : (1)용해성 은염(銀鹽)을 포함하고 있는 인화지와 사진 음판(陰板)을 밀착하여 구울 때, 음판이 갈색 또는 적색으로 오염되는 일.
  • 오절 : (1)화살대 다섯 마디 가운데 상사에 감추어진 맨 끝 마디.
  • 옥색 : (1)엷은 옥색. (2)겉으로 드러나지 아니할 정도로 은은하게 엷은 옥색.
  • 용액 : (1)은을 전기 분해나 화학적으로 분해하여, 은 이온이 섞여 있는 상태로 만든 용액.
  • : (1)하느님의 도움. (2)은혜로 대우함. 또는 그런 대우. (3)깊은 근심이나 시름. (4)은으로 만든 바리. (5)남에게 알리지 못하고 속으로만 지니는 근심.
  • 우하다 : (1)은혜로 대우하다. (2)깊이 근심하거나 시름을 하다.
  • 운모 : (1)칼륨, 알루미늄 따위를 함유한 규산염 광물. 단사 정계에 속하며, 색이 없거나 아주 연하되 진주나 비단 광택이 있다. 페그마타이트나 변성암 따위에서 나며, 전기 절연체나 내열 보온 재료로 쓴다.
  • : (1)은혜와 원한을 아울러 이르는 말.
  • 원충 : (1)고려 중기의 술사(術士)(?~?). 무등산 처사(無等山處士)라는 호를 가지고 있다. 예종(睿宗) 때에 ≪도선밀기(道詵密記)≫에 근거하여 현재의 서울 지역인 남경(南京)으로 천도할 것을 주장하였다.
  • : (1)은빛으로 희게 비치는 달. (2)비파의 몸통 아래쪽에 세로 한 치 한 푼, 가로 한 치 칠 푼 정도로 파 놓은 타원형의 구멍.
  • 월부 : (1)의장(儀仗)의 하나. 은칠을 한 나무 도끼에 붉은 창대를 꿰었다.
  • : (1)감히 범하기 힘든 위엄과 은혜. (2)은의 품질이 뛰어난 정도. (3)은하 좌표에서의 위도. 은하 적도에서 남북으로 각각 0도에서 90도까지 있다.
  • 위병행 : (1)은혜와 위엄을 아울러 행함.
  • 위병행하다 : (1)은혜와 위엄을 아울러 행하다.
  • : (1)남에게 은혜를 베풀어 용서함. (2)사물의 상태나 움직임을 암시적으로 나타내는 수사법. 예로는 "내 마음은 호수요." 따위가 있다.
  • 유법 : (1)사물의 상태나 움직임을 암시적으로 나타내는 수사법. 예로는 "내 마음은 호수요." 따위가 있다.
  • 유적 : (1)사물의 상태나 움직임을 암시적으로 나타내는. 또는 그런 것.
  • 유적 함의 : (1)개념적 은유에서, 명시적으로 진술되지는 않았으나 근원 영역의 특징으로 인해 추론될 수 있는 부가적인 지식. 예를 들어 논쟁에 관해 묻는 질문에 ‘우리는 많은 진척이 있었다’고 답한다면, 논쟁의 참여자를 여행자에, 논쟁을 여행에, 진척은 경로에 대응시키는 것이다. 이때 근원 영역인 여행이 지닌 특징, 여행자가 길을 잃을 수 있거나 목적지에 도달하지 못할 수 있는 등의 속성이 목표 영역인 논쟁과 연관되어 추론될 수 있다. 이러한 부가적 정보가 은유적 함의이다.
  • 유적 혼성 : (1)혼성 이론의 시각에서 분석 가능한 은유. 두 입력 공간은 각각의 틀을 지니지만, 하나의 입력 공간에서 나온 틀만 혼성 공간으로 투사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과도한 투자를 하는 사람에게 ‘제 무덤을 판다’고 했다면, 이는 과도한 투자와 관련된 입력 공간과 무덤파기 입력 공간을 혼성한다. 이때 무덤을 파는 것은 직접적인 죽음과 관계가 없지만 과도한 투자는 파산이라는 죽음으로 연결이 될 수 있다. 두 틀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과도한 투자로 인한 파산은 죽음’이라는 해석이 가능한 것은 과도한 투자와 연관된 틀을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 유하다 : (1)남에게 은혜를 베풀어 용서하다.
  • : (1)황해도 은율군에 있는 읍. 비옥한 평야 지대로, 쌀ㆍ콩ㆍ목화 따위가 많이 난다. 군청 소재지이다.
  • 율군 : (1)황해도 서북쪽에 있는 군. 농산물이 많이 나며, 특히 사과와 목화로 유명하다. 명승지로 고분군(古墳群), 장대지(將臺址), 고인돌 따위가 있다. 군청 소재지는 은율, 면적은 467㎢.
  • 율 군량리 유적 : (1)황해도 은율군 남부면 군량리에 있는 복합 유적. 신석기 시대의 유물 포함층 및 고인돌이 확인되었다. 유물 포함층에서는 석기ㆍ토기ㆍ숯 따위가 나왔고, 화덕 자리도 발견되었다. 고인돌은 북방식이며 바퀴날 도끼의 조각이 나왔다.
  • 율 운성리 유적 : (1)황해도 은율군 운성리에 있는 복합 유적. 고분과 토성ㆍ우물 따위가 나왔다. 고분의 경우 묘제 형식이 다양한데, 대형 나무 덧널무덤 단계에서 나타나는 합장은 새로운 풍습의 도입으로 볼 수 있다. ‘천추만세(千秋萬歲)’ 명(銘)이 새겨진 기와는 중국 한나라 때의 것으로 추정되며, 이 유적의 시기를 낙랑군과 같은 시기로 보는 가장 큰 근거가 된다.
  • 율 탈춤 : (1)황해도 은율에 전승되어 오는 가면극. 팔먹중춤, 양반춤, 영감ㆍ할미춤 따위의 여섯 과장으로 구성된다.
  • 윽하다 : (1)푸근하게 감싸인 듯 편안하고 조용한 느낌이 있다. ⇒규범 표기는 ‘으늑하다’이다. (2)조용하고 깊숙하다. ⇒규범 표기는 ‘으늑하다’이다.
  • : (1)‘은은하다’의 어근. (2)‘은은하다’의 어근.
  • 은하다 : (1)멀리서 들려오는 대포, 우레, 차 따위의 소리가 요란하고 힘차다. (2)겉으로 뚜렷하게 드러나지 아니하고 어슴푸레하며 흐릿하다. (3)소리가 아득하여 들릴 듯 말 듯 하다. (4)냄새가 진하지 않고 그윽하다. (5)으늑하고 포근한 느낌이 있다. (6)그윽하고 깊다.
  • 은히 : (1)멀리서 들려오는 대포, 우레, 차 따위의 소리가 요란하고 힘차게. (2)겉으로 뚜렷하게 드러나지 아니하고 어슴푸레하며 흐릿하게. (3)소리가 아득하여 들릴 듯 말 듯 하게. (4)냄새가 진하지 않고 그윽하게.
  • : (1)은혜와 혜택을 아울러 이르는 말.
  • : (1)‘은행’의 방언
  • : (1)은혜를 베풀고자 하는 뜻. (2)갚아야 할 만한 은혜와 의리. (3)은혜로운 정.
  • 의유상탈 : (1)자식을 아끼는 마음 때문에 부모가 자식을 엄히 가르치지 못함. ‘은(恩)’은 부모가 자식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뜻하고, ‘의(義)’는 자식을 엄하게 가르치려는 태도를 뜻한다. 즉, ‘은’과 ‘의’가 서로 다투어 자식에 대한 엄중함을 내보이지 못한다는 말이다. 한유의 고시인 <부독서성남(符讀書城南)>에 나오는 표현이다.
  • 의 이행 : (1)절연 저항의 감소와 유전체의 불량을 야기하는 한 과정. 높은 온도에서 전위(電位)를 받고 있는 절연 재료와 접촉하고 있는 은(銀)이 이온 상태로 장소를 옮겨 가는 것을 이른다.
  • : (1)‘은어’의 방언
  • 이어 : (1)‘은잉어’의 원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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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은으로 끝나는 단어 (296개) : 황화 이수은, 품은, 전기은, 쇄은, 과망간산 은, 복은, 스무남은, 질산 수은, 옥화 제이수은, 명은, 유화 제일수은, 니은, 애은, 고두사은, 유화 수은, 시은, 붕은, 유기 수은, 성은, 숙은, 과망가니즈산 은, 메틸수은, 중은, 고려삼은, 말굽은, 사죄지은, 공은, 다이아이오딘화 수은, 말은, 중생은 ...
은으로 끝나는 단어는 296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은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004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