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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독나비 : (1)독나방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8~12mm로 독나비보다 조금 작으며, 날개와 몸은 누런색이다. 애벌레는 동백나무 따위의 잎을 해친다.
  • 독하다 : (1)남의 책 따위를 빌려서 읽다.
  • : (1)이산화 규소로 이루어진 규산염 광물. 삼방 정계에 속하는 알파형과 육방 정계에 속하는 베타형이 있는데 대개 화강암, 유문암, 변성암, 퇴적암 따위에 들어 있다. 유리 광택이 있으며, 무색의 순수한 것은 수정이라고 한다. 광학 기계, 유리, 도기 따위를 만드는 데 쓴다. (2)야무진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돌리기 : (1)씨름에서, 윗몸을 일으켜 왼쪽으로 돌면서 오른쪽 다리로 상대편의 왼쪽 다리 옆을 차며 던지는 기술.
  • 돌리다 : (1)(비유적으로) 배척하여 다른 데로 돌리거나 고립시키다.
  • 돌림 곳 : (1)임도에서 차를 돌릴 수 있도록 너비 넓힘을 하는 장소. 간선 임도의 경우에도 노폭이 4미터 정도의 1차선 산림 도로이기 때문에 따로 설치해야 한다.
  • 돌림대 : (1)‘전차대’의 북한어.
  • 돌림목 : (1)현관과 문간 사이에 있는, 자동차를 돌릴 수 있는 길.
  • 돌림틀 : (1)‘전차대’의 북한어.
  • 돌메이 : (1)‘차돌멩이’의 방언
  • 돌멩이 : (1)자그마한 차돌.
  • 돌모래 : (1)석영(石英)의 작은 알갱이로 이루어진 흰 모래. 화강암 따위가 풍화된 것으로 도자기나 유리를 만드는 데 쓴다.
  • 돌미이 : (1)‘차돌멩이’의 방언
  • 돌박이 : (1)소의 양지머리뼈의 한복판에 붙은 기름진 고기. 빛이 희고 단단하다.
  • 돌박이살 : (1)소의 양지머리뼈의 한복판에 붙은 기름진 고기. 빛이 희고 단단하다.
  • 돌방미이 : (1)‘차돌’의 방언
  • 돌에 바람 들면 석돌보다 못하다 : (1)오달진 사람일수록 한번 타락하면 걷잡을 수 없게 된다는 말.
  • 돌 유리 : (1)순수한 천연 수정 가루를 녹여 만든 유리. 열에 잘 견디며 자외선이나 적외선을 잘 통과시키므로 이화학 실험 기구에 쓰인다.
  • 돌조리개 : (1)차돌박이를 고아서 경단처럼 뭉쳐 조린 반찬.
  • : (1)기계 따위가 움직이는 과정에서 그 빠르기가 저절로 달라지는 운동.
  • 동 가역 출력 전압 : (1)양(+)의 최대 시험 출력 전압과 음(-)의 최대 시험 출력 전압 사이의 대수적인 차이로 정의되는 전압.
  • 동 감도 : (1)전송 불능일 때 송수신 경로에 가해지는 시험 신호 간의 상대 레벨치. 데시벨(dB)로 표시한다.
  • 동 검류계 : (1)두 전류의 차로 작동되는 검류계. 가동 코일형 검류계의 경우에는 동일 가동 코일의 틀에 두 개의 코일을 같은 방향으로 감고 여기에 전류를 통하였을 때 그 토크가 서로 반대가 되도록 하여 사용한다. (2)두 신호의 차이를 이용하여 전류를 측정하는 검류계. 입력단에 공통 신호와 차분 신호를 각각 두 모드로 인가한 후, 출력단에서 그 특성을 이용하여 전류를 측정한다.
  • 동 검류기 : (1)두 전류의 차로 작동되는 검류계. 가동 코일형 검류계의 경우에는 동일 가동 코일의 틀에 두 개의 코일을 같은 방향으로 감고 여기에 전류를 통하였을 때 그 토크가 서로 반대가 되도록 하여 사용한다. (2)두 신호의 차이를 이용하여 전류를 측정하는 검류계. 입력단에 공통 신호와 차분 신호를 각각 두 모드로 인가한 후, 출력단에서 그 특성을 이용하여 전류를 측정한다.
  • 동 검출기 : (1)출력이 입력파형의 최대 진폭이나 실횻값의 진폭 차이 함수로 나타나는 검출 회로.
  • 동 결합기 : (1)전화기에서 수화기와 송화기를 결합하는 장치. 감지할 수 있는 측음을 제공한다.
  • 동 경사 : (1)모노 펄스 레이더의 조준축에서 목표물의 각도 함수로 삼는 차동 패턴 전압의 경사. 경사는 차동 패턴 전압이 0, 조준축에 상당하는 커브상의 점으로 지정된다.
  • 동 계전기 : (1)다중 권선을 가지고서 이들 권선의 전압, 전류, 전력 따위의 차이가 소정의 값에 이르렀을 때 동작하도록 되어 있는 계전기. (2)보호해야 할 구간에 유입하는 전류와 유출하는 전류의 벡터 차이에 의해 구간 내의 사고를 감지하여 동작하는 계전기. 변압기에 설치하며 입력 전류와 출력 전류의 차이가 발생했을 때 내부 고장으로 판단하여 작동한다. 권수비를 반영하여 전류를 비교한다.
  • 동 계전 방식 : (1)전류 차동 회로에 전류 계전기의 작동 코일을 삽입하는 방식. 보호 구간에 유입되는 전류와 그 구간에서 유출되는 전류의 차에 의하여 변압기 내부의 고장 상태를 추출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 동 고도계 : (1)고밀도의 승강계. 특정 기준 표고에 맞추어 비행기에 설치하면 비행 고도의 변동을 1미터 정도까지 명확히 표시한다.
  • 동 구간 : (1)온 오프 작동만 하는 구조의 제어기에서는 조작부가 양 극단을 취할 수 밖에 없으므로 작은 오차에서도 떨림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것을 제거하기 위하여 일정한 크기 이하의 오차에는 조작부가 작동하지 않도록 설정한 오차의 크기.
  • 동 권선 : (1)두 개의 코일에 각각 반대 방향의 자속이 발생하도록 전류가 흐르게 하고, 그 자속 차에 의해서만 소자가 작동되도록 하는 권선.
  • 동기 : (1)한 톱니바퀴가 다른 톱니바퀴의 주위를 돌면서 동력을 전달하는 장치.
  •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 : (1)일차 권선의 전기적인 극 수보다 많은 수의 돌극이 있어서 겉보기 동기 속도의 약수 배의 일정한 속도로 운전하는 릴럭턴스 전동기의 하나.
  • 동기 속도 : (1)동기 속도의 약수에 가까운 속도. 동기기 또는 비동기기의 비정상적이지만 안정적인 속도이다.
  • 동 기압계 : (1)기압을 비교해서 그 차이를 수치로 나타내는 기기.
  • 동 기어 : (1)한 톱니바퀴가 다른 톱니바퀴의 주위를 돌면서 동력을 전달하는 장치.
  • 동 기어 장치 : (1)한 톱니바퀴가 다른 톱니바퀴의 주위를 돌면서 동력을 전달하는 장치.
  • 동기 운전 : (1)동기 속도의 약수에 가까운 속도에서, 동기기 또는 비동기기가 비정상적이지만 안정적으로 운전하는 것.
  • 동 나사 : (1)현미경 따위에서 두 물체 간의 거리를 정확하게 조절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나사. 하나의 암나사와 두 개의 수나사로 이루어져 있다.
  • 동 도르래 : (1)반지름이 서로 다른 두 개의 고정 도르래를 같은 축에 고정하고 한 개의 동차(動車)와 조합한 장치. (2)하나의 축에 설치된 지름이 다른 두 개의 정활차와 하나의 동활차에 고리 모양의 줄을 건 것. 두 개의 정활차의 지름을 Math ImageMath Image 로 하면 Math Image , 힘의 증대비는 Math Image 로 주어지고, 활차의 지름의 차를 작게 함으로써 큰 힘을 얻을 수 있다.
  • 동 디이디엑스 검출기 : (1)반도체 방사선 입자 검출기의 두께가 조사 입자의 영역에 비하여 얇은 검출기.
  • 동 맨체스터 부호화 : (1)각 비트에 대입된 시간 간격이 전이에 의하여 반으로 구분되는 이진 위상 부호를 매김으로써, 이 시간 간격의 시작부에 또 다른 전이가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비트의 값이 각각 0이나 1로 결정되는 것.
  • 동 모드 간섭 : (1)신호 회로에서 정규 신호 전압과 같게 선로에 나타나는 간섭 전압. 정규 신호와 구별하기도 곤란하고 제거하기도 어려운 간섭이다.
  • 동 모드 감쇠 : (1)광섬유 선로를 전파하는 각 모드에서 군속도의 차이에 따른 각 모드의 감쇠량 차이로 생기는 불균일.
  • 동 모드 방해 : (1)신호 전송 경로의 한쪽 전위가 다른 쪽에 대하여 차이가 나도록 하는 전자기 장애.
  • 동 모드 장애 : (1)신호 전송 경로의 한쪽 전위가 다른 쪽에 대하여 차이가 나도록 하는 전자기 장애.
  • 동 모드 장해 : (1)신호 전송 경로의 한쪽 전위가 다른 쪽에 대하여 차이가 나도록 하는 전자기 장해.
  • 동 모드 전류 : (1)두 도체 케이블 또는 다중 도체 케이블에서, 두 특정 도체에 대하여 각 도체에서 전류량을 나타내는 페이저(phasor)양의 차이의 반에 해당하는 크기.
  • 동 모드 전압 : (1)능동 도체 두 개 사이의 전압.
  • 동 모드 전압 대칭 전압 : (1)규정된 활성 도체 세트 사이의 전압.
  • 동 모드 지연 : (1)광섬유 모드에서 군속도의 차이 때문에 전달 지연의 변화가 일어나는 것.
  • 동 문턱값 : (1)사람이 인식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자극의 양. 상대 차동 임계는 절대 차동 임계에 대한 차동 임계의 비율이다.
  • 동 반응 : (1)자극의 강도 그 자체가 아닌, 강도의 증감 또는 변화 속도에 따라서 생성되거나 증감하는 생체의 반응.
  • 동 반향 억압기 : (1)두 통화로상의 레벨 차에 따라 제어되는 반향 억압기.
  • 동 변압기 : (1)움직일 수 있는 철심의 주위에 1차 코일과 2차 코일을 감은 변압기. 코일로 인하여 생기는 기전력의 차가 중간에 있는 철심의 위치에 따라 변하는 것을 이용하여 변위의 측정에 사용한다.
  • 동 변압기 보호 : (1)변전소 자동화 시스템에서 논리적 노드를 보호하는 기능의 하나. 두 전류에 대한 위상각 또는 백분율의 차이가 있을 때 보호하는 기능이다. 특히 제삼 고조파를 띠는 돌입 전류에 대하여 보호한다.
  • 동 보호 : (1)차동 계전기로 전기 기계를 보호하는 일. 보호하려는 선로나 전기 설비 안에서 사고가 생겼을 때 보호 장치 사이에서 생기는 전기적 양의 차이에 의하여 보호 구간에서 단락 사고를 알아낸다. 발전기와 변압기를 보호하는 기본 방식이다.
  • 동 보호 계전기 : (1)서로 다른 두 전류의 차이가 발생할 경우, 크기나 위상각의 차이를 검출하여 지정된 값의 범위를 벗어나면 작동하는 계전기.
  • 동 복권 전동기 : (1)직류 전동기의 하나. 분권 계자와 직권 계자가 같은 자극(磁極) 철심에 감겨 있으며, 기자력은 서로 반대가 된다. 속도가 거의 일정하거나 부하가 증가하면 속도도 증가하는 특성이 있다.
  • 동 부호 : (1)0과 1을 극성이 서로 반대인 신호로 나타낼 수 있는 부호법.
  • 동 브리지 : (1)임피던스를 측정할 때 사용하는 고주파 브리지의 하나.
  • 동 비가역 출력 전압 : (1)최대 시험 출력 전압과 최소 시험 출력 전압 사이의 대수의 차와 같은 전압.
  • 동 사위상 편이 변조 : (1)송신 측에서 이진 부호의 논리합을 수행하여 위상이 다른 네 개의 파로 신호를 편이하는 변조.
  • 동 서지 탱크 : (1)단면이 다른 두 개의 수조가 수압관으로 이어져 저절로 수압이 조정될 수 있도록 설계한 수조.
  • 동 선로 보호 : (1)변전소 자동화 시스템에서 논리적 노드를 보호하는 기능의 하나. 두 전류에 대한 위상각 또는 백분율의 차이가 있을 때 보호한다.
  • 동 셀신 : (1)코일 두 개의 각 반대 방향에 자속이 발생하도록 전류를 흐르게 하고, 그 자속 차에 의해서 소자가 작동하여 통화로가 작동하도록 고안된 동기 장치.
  • 동 승압기 : (1)두 개의 입력단의 차에 비례하여 출력단에서 전압을 높이거나 낮출 목적으로 회로에 직렬로 삽입하는 발전기.
  • 동식 감지기 : (1)주변 온도의 상승률이 일정한 값 이상일 때 작동하는 감지기. 주로 화재 감지기에 사용된다.
  • 동식 온도 감지기 : (1)감지기 내부에 감지 센서와 보상 센서가 있어서 주위 온도가 일정한 온도 상승률 이상이 되면 작동하는 감지기의 하나. 난방과 같은 완만한 온도 상승에 대하여 감지 센서와 보상 센서가 서로 균형을 이루게 되어 비화재 시에 경보가 발생할 우려가 적다.
  • 동 압력계 : (1)압력을 비교해서 그 차이를 수치로 나타내는 장치.
  • 동 앰프 : (1)출력 신호가 두 입력 신호의 차에 비례하는 증폭기. 연산 증폭기 따위가 있다. (2)두 개의 입력단에 차동적으로 주어진 입력 신호에 대해서만 출력을 일으키는 증폭기. 입력 단자의 공통 모드 전압에 대한 출력은 억제된다.
  • 동 앰플리파이어 : (1)출력 신호가 두 입력 신호의 차에 비례하는 증폭기. 연산 증폭기 따위가 있다. (2)두 개의 입력단에 차동적으로 주어진 입력 신호에 대해서만 출력을 일으키는 증폭기. 입력 단자의 공통 모드 전압에 대한 출력은 억제된다.
  • 동 에일러론 : (1)조종간을 조작하여 올라간 쪽 조종 면의 변위 각은 크게 하고 내려간 쪽 조종 면의 변위 각은 작아지도록 하여 변위 각의 차를 갖는 에일러론. 올라간 쪽의 에일러론에 보다 많은 항력이 작용하도록 하여 역요를 억제한다.
  • 동 온도계 : (1)두 신호의 차이와 온도 감지기를 접목하여 만든 온도계. 차동 시스템에서 온도 응용 변위에 많이 좌우되며, 허용도나 오차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 동 위상 : (1)신호의 진폭 변화에 대한 전송계의 위상 변화분을 표시하는 것. 일정 레벨의 정현파 또는 톱니파 위에 고주파 신호를 중첩하고, 전송계를 통하여 그 출력의 고주파 성분의 위상 변화를 다시 표시한다.
  • 동 위상 변조 : (1)차동 변환에서, 송신 측에서 논리합이 수행된 뒤에 이루어지는 위상 변조. 수신 측에서 복조를 할 때 절대 기준 위상이 필요하지 않는 장점이 있다.
  • 동 위상 변조 방식 : (1)불연속적인 시간 신호를 변조하는 데 각 유의 상태가 변조된 파의 불연속적인 위상 변화로 표현하는 각도 변조 방식.
  • 동 위상 변화 : (1)어떤 회로망의 전기적 성질이나 특성을 조정하여 생기는 회로망 출력단 신호에서 나타나는 위상 변화. 사단자 회로망에서는 삽입 위상 변화들 사이의 차이가 된다.
  • 동 위상 전이 키잉 : (1)반송파를 이용하여 신호를 전파할 때, 변조되는 신호의 위상차를 이용하여 변조하는 방식.
  • 동 위상 편이 방식 : (1)불연속적인 시간 신호를 변조하는 데 각 유의 상태가 변조된 파의 불연속적인 위상 변화로 표현하는 각도 변조 방식.
  • 동 이득 : (1)차동 증폭기에서 차동 입력 전압에 대한 출력 전압의 비. (2)영상 전송 계통에서, 두 개의 지정된 수준에서 서로 중첩되는 저주파 신호와 소신호 고주파 정현파 신호의 출력 진폭의 비와 1과의 차이. 백분율이나 데시벨(dB)로 표시한다.
  • 동 이득 제어 회로 : (1)두 개가 교차하여 가해지지만 연속적으로는 같지 않은 입력 신호에서 바람직한 상대적인 출력 신호를 얻기 위하여 무선 수신기의 이득을 조절하는 수신 시스템 회로.
  • 동 이중 : (1)송신 전류는 좌우의 두 권선부에 서로 반대 방향으로 흐르게 하여 그 영향을 상쇄하고, 수신 전류는 이 두 부분에 동일한 방향으로 흐르게 하여 수신기를 작동하게 하는 이중 전신 방식. 일반적으로 차동 유극 계전기를 거쳐 한쪽은 선로, 다른 한쪽은 의사 회로로서 임피던스를 평형하게 하는 방식이다.
  • 동 이중 방식 : (1)보내진 전류가 수신 장치에 있는 두 개의 상호 유도 코일에 나뉘어 흐르는 방식의 하나. 이때 두 코일은 각각 선로와 인공적인 균형 선로에 서로 반대되는 방향으로 연결되어 수신 장치에 미치는 평균적인 효과는 거의 없다. 그러나 수신된 전류는 주로 한쪽으로만 흐르거나 양쪽에서 같은 방향으로 흘러 장치를 작동한다.
  • 동 이진 위상 편이 변조 : (1)송신 측에서 이진 부호의 논리합을 수행하여 신호를 이 위상 신호로 편이하는 변조.
  • 동 임곗값 : (1)사람이 인식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자극의 양. 상대 차동 임계는 절대 차동 임계에 대한 차동 임계의 비율이다.
  • 동 입력 : (1)입력 단자 두 개의 각각과 공통점 단자 사이에 걸려 있는 전압에 관계없이 입력 단자 두 개 간의 전기에 관한 양을 측정할 수 있는 2단자 입력 회로 방식.
  • 동 작동 신호 : (1)끄기 작동 신호와 켜기 작동 신호 사이의 차이의 절댓값.
  • 동 장치 : (1)한 톱니바퀴가 다른 톱니바퀴의 주위를 돌면서 동력을 전달하는 장치.
  • 동 전류계 : (1)전류를 비교해서 그 차이를 수치로 나타내는 기기.
  • 동 전류 측정 : (1)차이가 나는 전류를 측정하는 일. 비율 하동 계전기에서 사용된다.
  • 동 전압계 : (1)이미 알려져 있는 전압과 알려지지 않은 전압의 전압 차이만을 재는 전압계.
  • 동 전위계 : (1)전위를 비교해서 그 차이를 수치로 나타내는 기기.
  • 동 제동기 : (1)두 개의 동력의 차이를 이용하는 브레이크. 두 개의 동력의 방향 벡터가 같으며 그 절댓값에 의하여 차이가 있는 경우와 두 개의 동력의 방향 벡터가 반대 방향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있다.
  • 동 제어 전류 : (1)자기 증폭기에서 제어 전류가 매우 완만하게 변화할 때 차동 출력 전압을 얻기 위하여 필요한 제어 권선에 흐르는 전류의 절대 변화량.
  • 동 제어 전압 : (1)자기 증폭기에서 제어 전압이 매우 완만하게 변화할 때 차동 출력 전압을 얻기 위하여 필요한 제어 단자에 가하는 전압의 절대 변화량.
  • 동 제한 장치 : (1)미끄러운 길을 주행하거나 한쪽 차바퀴가 진흙탕에 빠졌을 때, 차동 작용을 제한하고 좌ㆍ우 바퀴에 균등한 구동력을 제공하여 쉽게 빠져나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
  • 동 조압 수조 : (1)단면이 다른 두 개의 수조가 수압관으로 이어져 저절로 수압이 조정될 수 있도록 설계한 수조.
  • 동증폭계수 : (1)차동 증폭기에 크기가 같고 부호만 다른 두 신호가 입력될 때 얻어지는 출력 전압과 입력 전압과의 비(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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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61개) : 차, 착, 찬, 찰, 참, 찹, 찻, 창, 채, 책, 챌, 챔, 챙, 처, 척, 천, 철, 첨, 첩, 첫, 청, 체, 첵, 첸, 쳇, 쳐, 쳔, 쳘, 초, 촉, 촌, 촐, 촙, 총, 촨, 최, 쵸, 추, 축, 춘, 춝, 춤, 충, 췌, 취, 츠, 측, 츩, 츰, 츳, 층, 츼, 치, 칙, 친, 칠, 칡, 침, 칩, 칭, 칰

실전 끝말 잇기

차로 끝나는 단어 (2,619개) : 남행 열차, 특차, 결산 절차, 마당 곡률 수차, 정보 격차, 소형 기관차, 응답 오차, 쟉셜차, 외면치차, 레이디얼 대차, 대형 자동차, 난방차, 예측 오차, 항소심 절차, 하루차, 장입차, 시가 전차, 파일 목록화 절차, 상륙 돌격 장갑차, 중력 수차, 관측 차, 감속 접근 절차, 여슷차, 캡차, 휴식차, 전재 차, 카페 열차, 면세 차, 가시랑차, 과승차 ...
차로 끝나는 단어는 2,619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차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912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