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926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92개 세 글자:282개 네 글자:288개 다섯 글자:86개 여섯 글자 이상:77개 🌾모든 글자: 926개

  • 염하다 : (1)생김새가 살지고 아름답다. 또는 풍성하고 아름답다.
  • 염히 : (1)생김새가 살지고 아름답게. 또는 풍성하고 아름답게.
  • : (1)시가 따위를 읊조림. (2)‘풍영하다’의 어근.
  • 영하다 : (1)시가 따위를 읊조리다. (2)여문 것이 풍성하여 그득하다. (3)생김새가 풍만하고 기름지다.
  • 영히 : (1)여문 것이 풍성하여 그득하게. (2)생김새가 풍만하고 기름지게.
  • : (1)벼 품종의 하나. (2)‘풍옥하다’의 어근.
  • 옥상 : (1)중국의 군벌 정치가(1880~1948). 국민당에 입당하여 북벌에 참가하였으나 뒤에 반(反)장제스 운동을 일으켰다가 실패하였으며, 항일 전쟁 때에 활약하였다. ⇒규범 표기는 ‘펑위샹’이다.
  • 옥하다 : (1)땅이 아주 기름지다.
  • 옥히 : (1)땅이 아주 기름지게.
  • : (1)봄철에 풍사(風邪)가 침입하여 생기는 급성 열병. 열이 나고 기침을 하며 가슴이 답답하고 목이 마르는 증상이 있다.
  • : (1)그 지방의 풍속을 읊은 노래. (2)신라 선덕 여왕 때의 향가. 영묘사 장륙불상을 만들 때 흙을 나르던 아낙네들이 함께 불렀다는 노동요로, 4구체로 되어 있으며 ≪삼국유사≫에 실려 있다. 작가는 분명하지 않다. (3)흠뻑 많아서 넉넉함.
  • 요로운 사회 : (1)1950~1960년대의 영국 사회를 묘사한 말. 생활 수준의 향상이 노동당에 대한 전통적인 노동 계급의 지지를 무너뜨리고 사회적 태도의 커다란 변동을 이끌었다고 평가되었다.
  • 요롭다 : (1)흠뻑 많아서 넉넉함이 있다.
  • 요 사회 : (1)대부분의 국민이 풍부한 물질적 생활을 향유하고 있는 부유한 사회.
  • 요삼선 : (1)조선 철종 8년(1857)에 유재건, 최경흠(崔景欽) 등이 엮은 시집. ≪풍요속선≫의 속집으로, 19세기 전기에 활동하였던 위항 시인들의 한시를 모아서 엮은 것이다. 7권 3책.
  • 요성 : (1)흠뻑 많아서 넉넉한 성질.
  • 요속선 : (1)조선 정조 21년(1797)에 천수경이 엮은 시집. ≪소대풍요≫가 나온 때로부터 60년 뒤에 편찬된 속집으로, 300여 명의 위항 시인의 한시 700여 수를 수록하였다. 7권 3책.
  • 요운 : (1)일치하는 소리가 많은 압운. 프랑스 시에서 사용하는 개념이다.
  • 요의 바다 : (1)지구에서 볼 때, 달 표면의 서쪽에 있는 남북 약 1,000km, 동서 70km의 낮고 평탄한 부분을 이르는 말. ‘고요의 바다’ 서남쪽에 있다.
  • 요의 역설 : (1)천연 자원이 풍부한 나라들이 자원이 없는 나라들보다 오히려 경제 성장률이 낮고 빈곤율이 높은 현상. 자원이 풍부하다 보니 산업이나 인적 자원 등에 대한 투자를 소홀히 하여, 결국 국가 경제력이 떨어지고 경제 발전이 더디어지게 된다.
  • 요통 : (1)감기로 인하여 허리가 아픈 병. 아픈 자리가 일정하지 않고 양다리가 뻣뻣하다.
  • 요하다 : (1)흠뻑 많아서 넉넉함이 있다.
  • 요화 : (1)흠뻑 많아서 넉넉하게 됨. 또는 그렇게 되게 함.
  • 요히 : (1)흠뻑 많아서 넉넉하게.
  • : (1)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나 창문을 열고 옷을 벗은 다음, 자리에 누워 이불을 덮었다 들추었다 하면서 바람을 일으켜 피부를 자극하는 일.
  • : (1)바람과 비를 아울러 이르는 말. (2)바람과 함께 내리는 비.
  • 우계 : (1)기상 관측에 쓰는 기압계.
  • 우대작 : (1)바람이 몹시 불고 비가 많이 쏟아짐.
  • 우대작하다 : (1)바람이 몹시 불고 비가 많이 쏟아지다.
  • 우란 : (1)중국의 철학자(1895~1990). 자는 즈성(芝生). 중국인으로서 처음으로 ≪중국 철학사≫를 완성하였으며 송학(宋學)을 정리하였으나, 중공 정부가 성립된 후에는 마르크스ㆍ레닌주의로 전향하였다. 문화 대혁명 때에 그의 철학사 연구는 지주 계급과 봉건 제도를 옹호하는 것이라는 비판을 받았다. 저서에 ≪인생철학≫, ≪신이학(新理學)≫, ≪신세훈(新世訓)≫ 따위가 있다. ⇒규범 표기는 ‘펑유란’이다.
  • 우장중 : (1)몹시 바쁜 판. (2)비바람 속에서 치르는 과장(科場)의 안.
  • 우표 : (1)기상대에서, 바람과 비를 기록하여 둔 표.
  • 우한서 : (1)바람과 비와 추위와 더위를 아울러 이르는 말.
  • : (1)바람과 구름을 아울러 이르는 말. (2)용이 바람과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오르는 것처럼 영웅호걸들이 세상에 두각을 나타내는 좋은 기운. (3)사회적ㆍ정치적으로 세상이 크게 변하려는 기운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4)구름무늬의 하나. (5)풍류와 운치를 아울러 이르는 말. (6)바람이 부는 소리.
  • 운기 : (1)조선 시대에, 관상감의 기상 관측을 기록한 원부(原簿). 오늘날에는 영조 16년(1740)부터 철종 12년(1861)에 이르는 121년간의 관측 기록이 전한다. (2)세상이 크게 변하는 시기.
  • 운뇌우단 : (1)비, 바람, 구름, 우레를 맡은 신에게 제사 지내던 단. 서울 남쪽 교외에 있었다.
  • 운뇌우산천 성황단 : (1)비, 바람, 구름, 우레를 맡은 신에게 제사 지내던 단. 서울 남쪽 교외에 있었다.
  • 운대수 : (1)천도교에서, 시대 형편의 대세를 이르는 말.
  • 운무늬 : (1)구름무늬의 하나.
  • 운아 : (1)좋은 때를 타고 활동하여 세상에 두각을 나타내는 사람.
  • 운어수 : (1)바람ㆍ구름ㆍ고기ㆍ물이라는 뜻으로, 임금과 신하의 친밀한 사이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운월로 : (1)세상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인심에 조금도 유익하지 않은 화조월석만을 읊은, 실속이 없고 겉만 화려한 시문.
  • 운의 뜻 : (1)입신출세하여 큰 일을 이룩하려는 희망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운장 : (1)‘최균’의 다른 이름.
  • 운조화 : (1)바람이나 구름의 예측하기 어려운 변화.
  • 운지회 : (1)용이 바람과 구름을 얻어서 기운을 얻는 것처럼 총명한 임금과 어진 신하가 서로 만나는 일. (2)영웅호걸이 때를 만나 뜻을 이룰 수 있는 좋은 기회.
  • : (1)맑은 바람과 밝은 달. (2)맑은 바람과 밝은 달을 대상으로 시를 짓고 흥취를 자아내어 즐겁게 놂. (3)얻어들은 짧은 지식.
  • 월강산 : (1)한문 투의 긴 사설을 중모리장단에 맞추어 부르는 단가. 남도 소리로, 인생의 덧없음을 노래한다.
  • 월객 : (1)음풍농월을 일삼는 사람.
  • 월담 : (1)시인과 시 쓰기에 얽힌 이야기를 담은 설화.
  • 월도 : (1)신라 때에 둔 화랑의 무리.
  • 월보감 : (1)중국 청나라 때의 장편 통속 소설. 전체 120회로 구성되어 있는데, 전반부 80회는 조설근(曹雪芹)이, 후반부 40회는 고악(高鶚)이 지었다. 영국부(榮國府)의 귀공자 가보옥(賈寶玉)을 주인공으로 하여 임대옥(林黛玉), 설보채(薛寶釵)와 같은 미녀 12명을 배치한 후 인물 사이의 애정과 비련, 그리고 가문의 영화와 몰락을 그린 작품이다. 작가와 연대는 알 수 없다.
  • 월 설화 : (1)시인과 시 쓰기에 얽힌 이야기를 담은 설화.
  • 월주 : (1)‘화랑’을 달리 이르는 말. 각 곳을 다니며 수련하므로 바람과 달의 주인이라는 뜻에서 이렇게 불렀다.
  • 월주인 : (1)맑은 바람과 밝은 달 따위의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는 사람.
  • 월하다 : (1)맑은 바람과 밝은 달을 대상으로 시를 짓고 흥취를 자아내어 즐겁게 놀다.
  • : (1)바람이 불어오는 위치. (2)세게 부는 바람의 위력.
  • : (1)본뜻은 숨기고 비유하는 말만으로 숨겨진 뜻을 암시하는 수사법. 비유법의 하나로, 속담이나 격언 따위가 여기에 속한다. (2)흠뻑 많아서 넉넉함.
  • 유담 : (1)겉으로 드러나는 이야기의 배후에 도덕적ㆍ역사적 의미를 담은 이중 구조의 설화. 도덕적 교훈을 전달하려는 목적을 지닌다.
  • 유법 : (1)본뜻은 숨기고 비유하는 말만으로 숨겨진 뜻을 암시하는 수사법. 비유법의 하나로, 속담이나 격언 따위가 여기에 속한다.
  • 유 설화 : (1)겉으로 드러나는 이야기의 배후에 도덕적ㆍ역사적 의미를 담은 이중 구조의 설화. 도덕적 교훈을 전달하려는 목적을 지닌다.
  • 유적 : (1)슬며시 나무라며 가르쳐 타이르는 성격을 띤. 또는 그런 것.
  • 유하다 : (1)슬며시 나무라며 가르쳐 타이르다. (2)흠뻑 많아서 넉넉함이 있다.
  • : (1)‘풍윤하다’의 어근.
  • 윤하다 : (1)풍성하여 넉넉하다. (2)살지고 기름기가 돌다.
  • 은진 : (1)‘두드러기’의 북한어.
  • : (1)드러나 보이는 사람의 겉모양. (2)중풍의 하나. 갑자기 쓰러지며 혀가 뻣뻣하여져서 말을 하지 못하고 목구멍이 가래에 막혀 가래가 끓는 소리가 난다.
  • : (1)꽃무짓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2.5cm 정도이고, 편평한 직사각형이며 몸빛은 광택이 나는 구릿빛이다. 머리는 네모지고 등에 세모꼴의 무늬가 있다. 나무의 진이나 과실에 모이는데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2)귀 안이 곪아서 벌건 빛을 띤 고름이 나오는 귓병. (3)나무가 꺾이고 집이 무너질 만큼 힘이 센 바람의 상태. (4)중국 후한 때의 무장(?~34). 병법에 능하고 독서를 좋아하였다고 한다. 광무제(光武帝)를 따라 곳곳에서 큰 공을 세웠음에도 다른 장수들이 무공을 논할 때 나무 아래 피해 있었다고 하여 대수장군(大樹將軍)이라는 별호로 불렸다.
  • : (1)나병을 앓고 있는 사람. (2)시부(詩賦)에 능한 사람. (3)풍류를 좋아하는 사람. (4)단풍나무의 노목(老木)에 생기는 큰 혹. 그 모양이 사람을 닮았다는 데서 이르는 말이다.
  • : (1)바람과 볕이라는 뜻으로, ‘날씨’를 이르는 말.
  • : (1)‘풍념’의 원말.
  • 입송 : (1)고려 시대의 가요. 태평성대를 기원하고 왕덕(王德)을 찬양하는 노래로, ≪고려사≫ <악지>와 ≪악장가사≫에 실려 있다. 작자와 연대는 분명하지 않다.
  • : (1)얼굴에 여드름 같은 것이 돋는 피부병. (2)드러나 보이는 사람의 겉모양. (3)남의 결점을 다른 것에 빗대어 비웃으면서 폭로하고 공격함. (4)문학 작품 따위에서, 현실의 부정적 현상이나 모순 따위를 빗대어 비웃으면서 씀.
  • 자객 : (1)풍자를 잘하는 사람.
  • 자그림 : (1)‘풍자화’의 북한어.
  • 자극 : (1)사회 또는 인간의 부정적인 면을 풍자하여 꾸민 희곡이나 연극.
  • 자만화 : (1)사회 또는 인간의 부정적인 면을 풍자하는 만화.
  • 자 문학 : (1)인물과 사회의 결점, 모순, 불합리 따위를 풍자하는 문학.
  • 자 문학론 : (1)특정 시대, 사회, 인물, 사건 따위를 비유나 우의, 과장 등을 통하여 비판하거나 조롱하는 풍자 문학의 특징을 체계적으로 설명하려는 이론. (2)1935년에 최재서가 ≪조선일보≫에 기고한 글. 이 글에서 그는 한 시대의 조악을 정면이 아닌 측면이나 이면에서 공격하는 방법이 풍자라고 하면서, 이는 사람을 놀라게 할 만한 통쾌미는 없어도 신랄성이 있어 감명을 준다고 하였다. 또한 탄압 속에서 작가가 할 수 있는 좋은 창작 기교가 풍자라는 의미의 말을 덧붙였다.
  • 자물 : (1)풍자의 내용을 담은 문학 작품이나 그림, 사진, 영화, 방송 프로그램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 자 뮤지컬 : (1)특정 시대나 장소의 제도, 관습, 풍속 따위를 소재로 하는 희극적 뮤지컬. 특히 정치 상황을 풍자하는 것이 많다.
  • 자 미술 : (1)인물과 사회의 결점, 모순, 불합리 따위를 풍자하는 미술.
  • 자성 : (1)풍자의 성격을 지닌 특성.
  • 자 소설 : (1)인물과 사회의 결점, 모순, 불합리 따위를 풍자하는 소설.
  • 자소평 : (1)‘펠레톤’의 북한어.
  • 자소품 : (1)풍자의 기법을 이용한 자그마한 규모의 작품.
  • 자시 : (1)인물과 사회의 부정적인 면을 풍자하여 비판하고 공격하는 시.
  • 자어 : (1)사람의 행위나 사회적 현실의 부정적 모습이나 모순 따위를 빗대어 비웃으면서 쓰는 말.
  • 자 예술 : (1)풍자 정신을 담은 예술 및 그 작품.
  • 자 작가 : (1)풍자의 내용을 담은 작품을 창작하는 작가.
  • 자적 : (1)풍자의 성격을 띤. 또는 그런 것.
  • 자적 사설 : (1)개인과 사회 및 정치 등의 악덕, 모순, 부조리, 허세 등에 대하여 비판하거나 조소하는 주장이나 의견을 나타내는 글.
  • 자적 수법 : (1)현실의 부정적 현상이나 모순 따위를 빗대어 과장, 비유, 우의 등을 사용하여 비판하는 글쓰기의 한 방법.
  • 자적 화법 : (1)사안의 정곡을 찌르지 않고 에둘러 접근하며 비유나 과장, 우의 등을 사용하여 말하는 방법.
  • 자적 희극 : (1)인간성의 모순이나 사회의 불합리한 점을 비꼬기, 조롱, 조소, 냉소, 욕설 따위를 통하여 비판하는 희극.
  • 자 정신 : (1)현실의 부정적 현상이나 모순 따위를 빗대어 비웃으면서 표출하려는 태도.
  • 자진 : (1)중국 원나라 때의 문인(1257~1327?). 자는 해속(海粟). 호는 괴괴도인(怪怪道人). 경사(經史)의 학문과 선(禪)에 조예가 깊었으며, 황정견풍의 글씨를 잘 썼다.
  • 자탈마당 : (1)통영 오광대놀이의 둘째 마당. 하인인 말뚝이가 양반을 조롱하고 야유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다른 오광대놀이의 양반 마당에 해당한다.
  • 자하다 : (1)남의 결점을 다른 것에 빗대어 비웃으면서 폭로하고 공격하다. (2)문학 작품 따위에서, 현실의 부정적 현상이나 모순 따위를 빗대어 비웃으면서 쓰다.
  • 자화 : (1)기지와 냉소 따위를 섞어 사회 또는 인간의 실수, 결함, 죄악 따위에 대한 풍자를 목적으로 하여 그린 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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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69개) : 파, 팍, 팎, 판, 팔, 팝, 팟, 팡, 팣, 팤, 팥, 패, 팩, 팬, 팸, 팽, 퍄, 퍅, 퍼, 퍽, 펀, 펄, 펌, 펏, 펑, 펕, 페, 펙, 펜, 펨, 펭, 편, 폄, 평, 폐, 포, 폭, 폰, 폴, 폼, 폽, 폿, 퐁, 퐃, 퐄, 퐅, 푀, 푄, 표, 푱, 푸, 푹, 푼, 풀, 품, 풋, 풍, 퓸, 퓽, 프, 플, 픤, 피, 픽, 핀, 필, 핌, 핍, 핑

실전 끝말 잇기

풍으로 끝나는 단어 (768개) : 뢰풍, 산욕성 파상풍, 남동 무역풍, 폐풍, 두풍, 구각춘풍, 동남 무역풍, 국부 통풍, 부풍, 무전대풍, 내풍, 낙화풍, 원발 통풍, 이렛동풍, 와살풍, 안풍, 주극풍, 동양풍, 관료풍, 란각풍, 유중풍, 고산 구곡 시화도 병풍, 수 병풍, 협곡풍, 강태풍, 위풍, 급난지풍, 락목한풍, 중형 태풍, 좌풍 ...
풍으로 끝나는 단어는 768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풍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926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