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혼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233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73 세 글자 단어: 271 네 글자 단어: 467 다섯 글자 단어: 113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08 모든 글자 단어: 1,233

: (1)윷놀이에서, 말이 하나만 가는 일. (2)사람의 몸 안에서 몸과 정신을 다스린다는 비물질적인 것. (3)금관 악기의 하나. 활짝 핀 나팔꽃 모양이며, 음색은 부드럽고 애조(哀調)를 띤다. (4)구멍을 완성하는 데 쓰는 연마 공구. (5)음향파의 수신파 또는 송신파를 위한 단면적이 변화하는 통. 모양에 따라 지향성을 조절할 수 있다.

혼가 : (1)혼례를 치르고 잔치를 베푸는 집. (2)남자와 여자가 부부가 되는 일. (3)온 집안.

혼가이 : (1)베트남 북부, 통킹만에 면하여 있는 항구 도시. 부근에 유명한 혼가이 탄광이 있다.

혼가하다 : (1)남자와 여자가 부부가 되다.

혼간 : (1)혼인 때에 쓰는 사주단자와 택일단자. 또는 그 단자를 적는 종이. (2)한 사람을 여러 사람이 돌려 가며 강간함. (3)여러 명의 남녀가 뒤섞여서 간음함.

혼 간격 : (1)원통형 전극과 각형의 원통형 전극으로 구성되며, 전극 간에 방전 간극을 가지는 각형 피뢰기.

혼간하다 : (1)한 사람을 여러 사람이 돌려 가며 강간하다. (2)여러 명의 남녀가 뒤섞여서 간음하다.

혼감 : (1)‘혼숫감’의 방언

혼 개구 : (1)혼 종단에서 단면적이 큰 쪽의 개구.

혼거 : (1)여러 사람이 섞여 삶. (2)추천장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을 섞어서 임용함. (3)‘홀아비’의 방언

혼거방 : (1)구치소 또는 감옥에서 여러 사람이 함께 섞여 지내는 방.

혼거실 : (1)여러 사람이 한데 섞여 지내는 방.

혼거하다 : (1)여러 사람이 섞여 살다. (2)추천장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을 섞어서 임용하다.

혼건지기굿 : (1)진도 씻김굿의 하나. 물에 빠져 죽은 이의 넋을 물속에서 건져 내어 그 한을 풀어 주고 영혼을 씻겨 준다. 익사한 곳에서 넋을 건져 내어 집 안에 모셔다 놓고 한다.

혼겁 : (1)혼이 빠지도록 겁을 냄. 또는 그 겁.

혼겁나다 : (1)‘혼나다’의 방언

혼겁스럽다 : (1)보기에 혼이 빠지도록 겁을 자아내게 하는 데가 있다.

혼겁스레 : (1)보기에 혼이 빠지도록 겁을 자아내게 하는 데가 있게.

혼겁하다 : (1)혼이 빠지도록 겁을 내다.

혼계 : (1)‘혼계하다’의 어근. (2)생물체에 유전적으로 다른 두 종 이상의 계통이 섞여 있는 상태.

혼계두 : (1)면마과에 속한 쇠고비의 생약명. 뿌리줄기를 약용하며 청열, 해독, 양혈에 효능이 있어 감기, 이질 따위를 치료하는 데 쓴다.

혼계영 : (1)정하여진 거리를 네 명의 선수가 배영, 평영, 접영, 자유형의 순서로 헤엄을 쳐 속도를 겨루는 수영 경기. 200미터와 400미터가 있다.

혼계 임분 : (1)삼림 안에 여러 종류의 나무가 섞여서 심겨 있는 숲.

혼계하다 : (1)나이가 젊고 어리석다.

혼고 : (1)해가 질 무렵에 치는 북.

혼곤 : (1)정신이 흐릿하고 고달픔.

혼곤하다 : (1)정신이 흐릿하고 고달프다.

혼곤히 : (1)정신이 흐릿하고 고달프게.

혼공 : (1)모두 꺼리거나 두려워함. (2)혼자 공연을 봄. 또는 그렇게 보는 공연. (3)혼자 공부를 함. 또는 그렇게 하는 공부.

혼공족 : (1)혼자 공연을 보는 사람. 또는 그런 무리. (2)혼자 공부를 하는 사람. 또는 그런 무리.

혼공하다 : (1)모두 꺼리거나 두려워하다.

혼곶 : (1)남아메리카 가장 남쪽에 있는 곶. 칠레령으로 티에라델푸에고 남쪽 혼섬에 있다.

혼교 : (1)장사 때에, 죽은 사람이 입던 옷이나 갓 따위를 담아 가는 교자(轎子).

혼교기 : (1)휘저어 뒤섞는 기계.

혼교림 : (1)여러 종류의 나무로 이루어진 숲.

혼교어 : (1)두 개의 언어가 사용되는 경우에 하위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상위 언어를 습득함으로써 발생하는 제3의 중간 언어. 다양한 언어와 문화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새로운 사회를 구성할 때, 원래 상업 언어였던 것이 사회 내부에서 의사 전달을 위하여 정상적인 일상 언어로 발달되면서 나타난다.

혼구 : (1)어둑어둑한 저녁의 거리. (2)혼인 때에 쓰는 여러 가지 기구. (3)남자와 여자가 부부가 되는 일. (4)고려 말기의 승려(1250~1322). 속성은 김(金). 속명은 청분(淸玢). 자는 구을(丘乙). 호는 무극노인(無極老人). 충렬왕 때에 대선사가 되었고 충숙왕 때에 왕사가 되었다. 시문에도 뛰어나 많은 저서를 남겼다. 저서에 ≪어록(語錄)≫, ≪가송잡저(歌頌雜著)≫ 따위가 있다.

혼구녁 : (1)‘혼쭐’의 방언

혼구녕 : (1)‘혼쭐’의 방언

혼구멍 : (1)‘혼’을 강조하여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혼꾸멍’이다.

혼구멍나다 : (1)‘혼나다’를 속되게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혼꾸멍나다’이다.

혼구영 : (1)‘혼쭐’의 방언

혼구용품 : (1)혼인 때에 쓰는 여러 가지 기구.

혼군 : (1)사리에 어둡고 어리석은 임금.

혼굿 : (1)진도 씻김굿의 하나. 물에 빠져 죽은 이의 넋을 물속에서 건져 내어 그 한을 풀어 주고 영혼을 씻겨 준다. 익사한 곳에서 넋을 건져 내어 집 안에 모셔다 놓고 한다.

혼궁 : (1)태자나 세자의 국장(國葬) 뒤에 삼 년 동안 신위(神位)를 모시던 궁전.

혼권 : (1)온 집안.

혼궐 : (1)갑자기 정신을 잃고 넘어지면서 모든 것을 가려보지 못하며 팔다리가 싸늘하여지는 증상.

혼궤 : (1)의식이 혼미한 상태에 있어 사리를 분간하지 못하는 증상.

혼금 : (1)관아에서 관계가 없는 사람의 출입을 금지하던 일.

혼금하다 : (1)관아에서 관계가 없는 사람의 출입을 금지하다.

혼기 : (1)혼인하기에 알맞은 나이. (2)영혼의 기운. (3)한데 섞어 기록함. (4)잘못 혼동하여 기록함.

혼기되다 : (1)한데 섞이어 기록되다. (2)잘못 혼동되어 기록되다.

혼기하다 : (1)한데 섞어 기록하다. (2)잘못 혼동하여 기록하다.

혼껍하다 : (1)‘혼겁하다’의 방언

혼꾸녕나다 : (1)‘혼꾸멍나다’의 방언

혼꾸멍나다 : (1)‘혼나다’를 속되게 이르는 말.

혼꾸멍내다 : (1)‘혼내다’를 속되게 이르는 말.

혼나다 : (1)매우 놀라거나 힘들거나 시련을 당하거나 하여서 정신이 빠질 지경에 이르다. (2)호되게 꾸지람을 듣거나 벌을 받다.

혼내다 : (1)호되게 꾸지람을 하거나 벌을 주다.

혼내쿠다 : (1)‘혼내다’의 방언

혼내키다 : (1)‘혼내다’의 방언

혼녁 : (1)‘홍역’의 방언

혼녜 : (1)‘혼례’의 방언

혼노 : (1)‘혼노하다’의 어근.

혼노하다 : (1)마음이 어수선하다.

혼놀 : (1)혼자서 놂. 또는 그렇게 하는 놀이.

혼놀족 : (1)혼자서 노는 사람. 또는 그런 무리.

혼농림 : (1)임업과 농업을 동시에 경영하는 농업 방식.

혼농 임업 : (1)복합 영농 형태의 하나. 농업과 임업을 겸하면서 축산업까지 도입하여 서로의 장점으로 지속 농업을 가능하게 한다.

혼달구다 : (1)‘혼내다’의 방언

혼담 : (1)혼인에 대하여 오가는 말. (2)혼백과 간담을 아울러 이르는 말.

혼대 : (1)부부의 한쪽에서 본 다른 쪽. 남편 쪽에서는 아내를, 아내 쪽에서는 남편을 이르는 말이다.

혼도 : (1)정신이 어지러워 쓰러짐.

혼도니아주 : (1)브라질 중서부 볼리비아의 국경에 접하여 있는 주. 기온이 높고 비가 많은 미개발 지대이나 여러 방향으로 도로가 개통되어 있다. 주도(州都)는 포르투벨류, 면적은 24만 3043㎢.

혼도되다 : (1)정신이 어지러워 쓰러지게 되다.

혼도하다 : (1)정신이 어지러워 쓰러지다.

혼독족 : (1)카페나 서점 등에서 혼자 책을 읽는 사람. 또는 그런 무리.

혼돈 : (1)마구 뒤섞여 있어 갈피를 잡을 수 없음. 또는 그런 상태. (2)하늘과 땅이 아직 나누어지기 전의 상태. (3)밀가루나 쌀가루 반죽을 둥글게 빚어 그 속에 소를 넣어 찐 떡.

혼돈감 : (1)마구 뒤섞여 있어 갈피를 잡을 수 없는 느낌.

혼돈광 : (1)위상이 전혀 맞지 않는 빛. 빛의 결이 맞지 않아 간섭을 일으킬 수 없는 빛이다.

혼돈 광원 : (1)비간섭성 빛을 내는 광원. 별, 형광등, 백열 전구 따위가 이에 속한다.

혼돈기 : (1)마구 뒤섞여 있어 갈피를 잡을 수 없는 시기.

혼돈되다 : (1)마구 뒤섞여 있어 갈피를 못 잡게 되다.

혼돈반 : (1)멥쌀이나 찹쌀에 붉은팥과 밤, 대추, 곶감 따위를 넣어서 지은 밥.

혼돈병 : (1)꿀물에 밀가루를 타서 쑨 죽을 항아리에 담고 봉한 다음에 겻불에 묻어 익혀서 만든 음식.

혼돈세계 : (1)아직 사물의 구별이 뚜렷하지 아니한, 천지가 개벽할 무렵의 세계. (2)의식이 몽롱한 지경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혼돈스럽다 : (1)마구 뒤섞여 있어 갈피를 잡을 수 없는 데가 있다.

혼돈스레 : (1)마구 뒤섞여 있어 갈피를 잡을 수 없는 데가 있게.

혼돈씨 : (1)정신이 흐리멍덩한 사람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

혼돈 이론 : (1)무질서하게 보이는 혼돈 상태에도 논리적 법칙이 존재한다는 이론. 이 이론의 연구 목적은 무질서하고 예측이 불가능한 현상 속에 숨어 있는 정연한 질서를 밝혀내어 새로운 사고방식이나 이해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다. 경제, 기상, 물리, 전기, 천문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하게 응용되고 있다.

혼돈자 : (1)소금물에 반죽한 밀가루를 조금씩 떼어 편 것이 굳은 뒤에 거기에 돼지고기, 파, 후춧가루, 간장 따위를 버무린 소를 넣고 빚은 것을 끓여서 만든 음식.

혼돈주 : (1)막걸리에 소주를 섞은 것처럼 여러 가지 술을 한데 뒤섞어서 만든 술.

혼돈천지 : (1)아직 사물의 구별이 뚜렷하지 아니한, 천지가 개벽할 무렵의 세계. (2)의식이 몽롱한 지경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혼돈탕 : (1)여러 가지 음식을 한데 섞어서 끓인 국.

혼돈하다 : (1)마구 뒤섞여 있어 갈피를 잡을 수 없는 상태이다.

혼돌 : (1)작은 것이 매우 경망스럽게 흔들리는 모양.

혼돌거리다 : (1)작은 것이 잇따라 매우 경망스럽게 흔들리다.

혼돌대다 : (1)작은 것이 잇따라 매우 경망스럽게 흔들리다.

혼돌림 : (1)단단히 혼냄. 또는 그런 일.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혼으로 끝나는 단어: 327개 : 렴혼, 레그혼, 중매혼, 음향 혼, 망혼, 회혼, 도망혼, 옥중고혼, 동질혼, 남가녀혼, 프롱혼, 반얼혼, 부상 투혼, 생혼, 국제결혼, 구매혼, 택혼, 슈 혼, 대리 결혼, 정략혼, 혈족혼, 삼혼, 낙담상혼, 자유 결혼, 간혼, 자유혼, 유아 결혼, 방혼, 순연혼, 연애혼, 전신 몽혼, 퇴혼 ...

혼으로 끝나는 단어는 327개 입니다. 그리고 혼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233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오스카 와일드

" 아이들은 부모를 사랑함으로써 출발하고 나이가 들면서 부모를 평가하며 때때로 부모를 용서하기도 한다.^1000 "

#아이 #나이 #용서 #평가 #출발 #사랑 #부모
조쉬 빌링스
" 침묵은 반박하기 가장 어려운 논쟁 중 하나이다. "
#반박 #침묵 #논쟁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