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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화되다 : (1)원고가 인쇄되어 나오다.
  • 자화하다 : (1)원고가 인쇄되어 나오다. 또는 원고를 인쇄하여 내다.
  • 자 휠 : (1)프린터에서 문자 인쇄를 위해 사용되는 활자들을 담고 있는 금속 또는 플라스틱으로 구성된 원판.
  • 잡목 : (1)다른 나무와 섞여서 자라는 여러 가지 나무.
  • 잡이 : (1)활을 잡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궁술에 능한 사람을 이르는 말. (2)활 쏘는 일을 주로 하는 사람.
  • 장구 : (1)굿에서, 물 담은 옹기그릇에 바가지를 엎어 놓고 솜 타는 활로 치는 일.
  • : (1)교활하고 악한 도둑.
  • : (1)금관 악기에서, 반음계 연주가 가능하도록 조절하는 장치.
  • : (1)휨 모멘트가 발생하지 않도록 핀으로 접합된 부재 간의 이음. (2)뼈대 구조물에서 부재 끝을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게 한 구조.
  • 절 지점 : (1)지지면을 따라 이동할 수 없고 지지 중심부를 중심으로 회전할 수 있게 한 지점.
  • 절 회전법 : (1)소성 활절의 회전각 및 위치를 조절하여 가상변위의 식을 써서 하중의 최소치를 찾아내는 방법.
  • 점무늬 : (1)반원 안에 점이 찍힌 무늬.
  • : (1)기계의 마찰을 적게 하고 미끄럼을 촉진하기 위하여 쓰는 물질. 기계유, 활석, 흑연(黑鉛) 따위가 있다. (2)대변이 굳을 때에 조금 부드럽게 해 주는 약제.
  • : (1)‘줌통’의 옛말.
  • : (1)무엇을 받치거나 버티는 데에 쓰는 굽은 기둥. (2)땅이나 물 위를 미끄러져 내달음. (3)항공기가 이착륙하기 위하여 빨리 내달음. (4)피아노, 현악기 따위나 성악에서, 비교적 넓은 음역을 빠르게 미끄러지듯 소리를 내는 방법.
  • 주 경로 : (1)항공기의 착륙 진입 경로. 또는 그 진입 경로를 지시하는 계기.
  • 주 경로 수신기 : (1)지상에 설치한 활주 경로 송신기의 신호를 검출하기 위한 항공기 탑재용 무선 수신기. 계기 착륙 방식을 이용하는 항공기의 고도를 지시하는 목적으로 가청, 가시 또는 전기적 신호를 공급한다.
  • 주 경사 : (1)활주 경로를 만들기 위해 전자파의 방사에 의해 만들어지는 경사진 표면. 계기 착륙 방식에서 로컬라이저와 함께 사용된다.
  • 주 경사 구간 : (1)활주 경사를 포함하는 수직 구간. 조종사 지시 장치는 이 구간 안에서 활주 경사의 위아래 사이에 편차의 정량적 척도를 제공한다.
  • 주 경사면 : (1)전자파의 방사에 의한, 글라이드 패스를 만들기 위한 경사.
  • 주관절 : (1)‘평면 관절’의 전 용어.
  • 주대 : (1)비행장 활주로의 한쪽 끝을 비스듬히 만들어 항공기가 쉽게 이착륙할 수 있도록 만든 설비. 항공 모함의 위에도 설치한다. (2)배를 설계하여 만들 때에 선박을 떠받치는 틀의 상부를 이루는 물체를 이르는 말. 진수할 때에 선체와 함께 고정대 위를 활주한다. (3)스키에서, 미끄러져 내려갈 수 있도록 높이 만든 대.
  • 주로 : (1)비행장에서 비행기가 뜨거나 내릴 때에 달리는 길.
  • 주로 가시거리 : (1)활주로 중심선의 접지 시 조종사가 평균적인 눈높이에서 이륙 방향 또는 착륙 방향을 바라볼 때, 활주로 혹은 활주로를 표시하는 등불이나 표지를 볼 수 있는 최대의 거리.
  • 주로 가장자리등 : (1)활주로의 방향을 알려 주고, 그 양측 경계의 표식이 되도록 활주로의 양쪽 옆을 따라 설치된 등.
  • 주로 거리등 : (1)활주로를 이용하여 이착륙을 시도하는 비행기 조종사에게 남은 지상 거리를 알리기 위해 설치한 조명등.
  • 주로 기본 길이 : (1)항공기가 원활하게 이착륙하도록 한 지점의 수직 높이를 0으로 한 뒤 바람과 경사가 없는 조건에서 정하는 활주로의 길이.
  • 주로 기온 : (1)활주로 바로 위의 기온. 이론적으로는 약 4피트 상공의 기온에 해당하는 것으로, 밀도 고도의 결정에 쓰인다.
  • 주로 긴급 복구 자재 : (1)활주로에서 항공기 이륙을 위한, 포장 면 긴급 복구에 필요한 매트, 공구 및 부속 자재.
  • 주로 끝 식별등 : (1)활주로 양옆에 설치되어 활주로의 정보를 알려 주는 지시 등. 활주로의 말단을 눈에 띄게 하기 위해 활주로 말단 등열 연장 선상의 양측에 대칭적으로 배치하는 섬광 지표로, 항공 등화와 한 쌍이다.
  • 주로등 : (1)활주로를 끼고 배치된 항공 등화. 활주로의 방향과 경계를 나타낸다.
  • 주로 말단 : (1)항공기가 목적지에 착륙할 때 이용하는 활주로의 시작 부분.
  • 주로 말단등 : (1)가시거리가 확보되지 않는 날씨나 야간에 이착륙을 시도하는 항공기에 활주로의 시작 부분을 알리고자 설치하는 조명 장치.
  • 주로 말단 전 착륙 : (1)항공기가 활주로 말단에 훨씬 못 미쳐 착륙하는 일. 저돌입으로 인한 지표면 이외의 다른 물체와의 충돌에 의한 착륙은 제외한다.
  • 주로 말단 후 착륙 : (1)항공기가 활주로 말단을 훨씬 지나 착륙하거나, 지상 전복, 기수 접지, 활주로 이탈을 막기 위하여 활주로 말단을 벗어나 착륙하는 일.
  • 주로 보호 구역 : (1)활주로를 이용하여 이착륙하는 항공기가 안전하게 운행하도록 통행자를 차단하고 장애물 설치를 금지하는 데 요구되는 여유 공간.
  • 주로 시정 : (1)광학 측정기로 일정한 활주로를 따라 측정한 시정. 법정 마일의 정수 또는 분수로 표시한다.
  • 주로 어깨 마킹 : (1)활주로 양쪽에 흰색으로 표시된 옆선 바깥쪽에 노란색 사선으로 그려진 보조 옆선. 전체적인 활주로 제한치를 시각화한 것이다.
  • 주로 어깨 표시 : (1)활주로 양쪽에 흰색으로 표시된 옆선 바깥쪽에 노란색 사선으로 그려진 보조 옆선. 전체적인 활주로 제한치를 시각화한 것이다.
  • 주로 온도 : (1)활주로 상공의 공기 온도. 엔진이나 항공기의 성능을 계산할 때 필요한 밀도 고도를 계산하는 데 유용하게 쓰인다.
  • 주로 유효 경사 : (1)활주로의 중심선에서 가장 높고 낮은 지점의 표고 차를 활주로의 길이로 나누어 얻는 수치.
  • 주로 이용 가능률 : (1)측풍 요소로 인하여 활주로 사용이 제한되지 않는 시간의 백분율.
  • 주로 점유 시간 : (1)항공기가 이착률할 때 속도를 서서히 조정하며 활주로에 머무르는 전체 시간.
  • 주로 중심선 등 : (1)항공기가 원활하게 이착륙하는 것을 돕기 위하여 활주로의 중심선이 잘 드러나게 빛을 발산하도록 설치한 조명 장치.
  • 주로 초과 저지망 : (1)활주로를 초과 활주 하는 항공기를 정지시키기 위하여 활주로 끝에 설치하는 망.
  • 주로 출구등 : (1)활주로를 빠져나가는 방향을 알려 주는 지시 등. 유도로 중심선의 진로를 표시하기 위하여 활주로의 노면상에 설치된 등이다.
  • 주로 표지 : (1)항공기가 이착륙을 준비하는 과정이나 운행을 원활하게 하도록 활주로에 흰색의 페인트를 이용하여 중심선, 지시선, 경계선, 끝 지점 따위를 나타낸 표시.
  • 주머니 : (1)활 쏘는 데 쓰는 물건들을 넣어 몸에 찰 수 있도록 만든 주머니.
  • 주 빔 : (1)육상의 지면과 운송선의 갑판 상부에 설치하는 빔 구조물.
  • 주선 : (1)스케이트나 스키의 활주하는 길을 표시한 선. (2)비행기 따위가 활주하는 길을 표시한 선.
  • 주설 : (1)횡문근의 수축 원리를 근원 섬유인 액틴 필라멘트와 미오신 필라멘트가 서로 미끄러지면서 이루어진다는 학설.
  • 주 세균 : (1)고형 물질의 표면을 미끄러지듯이 활주하는 운동 형식을 가진 세균.
  • 주 슈 : (1)활주 빔 상부에 설치하는 장치. 하역되는 컨테이너 따위의 모듈을 떠받쳐 지지하고, 활주 빔을 따라 이동하게 된다.
  • 주 연료 : (1)예비 연료의 일종으로, 램프(ramp)에서 출발하여 이륙할 때까지 소모되는 연료.
  • 주 열공 탈장 : (1)위 들문에 있는 식도의 이음부와 위가 식도 구멍을 통해 세로칸으로 이동하는 것.
  • 주 열공 헤르니아 : (1)위 들문에 있는 식도의 이음부와 위가 식도 구멍을 통해 세로칸으로 이동하는 것.
  • 주 운동 : (1)세포가 물 밑에서 물질의 표면을 천천히 미끄러지듯 움직이는 운동. 일부 세균, 남세균, 규조류, 원생생물에서 볼 수 있다.
  • 주 운동 세균 : (1)고형 물질의 표면을 미끄러지듯이 활주하는 운동 형식을 가진 세균.
  • 주 이륙 : (1)유도로에서 활주로로 진입할 때 일단 정지함이 없이 활주로 중심선에 비행기를 위치시키면서 동력을 이륙 출력으로 증가시켜 이륙 활주를 시작하는 방법.
  • 주적 : (1)차량의 급정거에 의하여 노면에 형성되는 타이어의 미끄러진 흔적. 타이어 흔적의 길이로부터 차량이 제동하기 전의 주행 속도를 알 수 있으며, 교통사고의 원인도 규명할 수 있다.
  • 주 전선 : (1)주로 디(D) 자 모양으로 생긴 전선의 한 종류. 케이블의 겉면에 기계적인 보호를 위해 외측을 향해서 적당한 간격을 가지고 나선형으로 감겨 있다.
  • 주정 : (1)물 위에서 미끄러지면서 달리는 빠르고 작은 배. 일정한 속도에 도달하면 유체 동역학적 힘을 받아서 선체가 떠올라 물의 저항이 훨씬 적은 상태에서 높은 속도로 운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어뢰정, 유람용 쾌속정 따위가 있다.
  • 주포 : (1)폭이 넓은 명주.
  • 주하다 : (1)땅이나 물 위를 미끄러져 내닫다. (2)항공기가 이착륙하기 위하여 빨리 내닫다. (3)글리산도로 연주하다.
  • : (1)돛을 버티는 살.
  • : (1)활대에 걸어서 켕기는 줄. 화살을 여기에 걸어서 잡아당기었다가 놓으면 화살이 날아간다.
  • 줄악기 : (1)‘현악기’의 북한어.
  • 줌통 : (1)활의 한가운데 손으로 쥐는 부분.
  • 줌통 내밀듯 : (1)무엇을 받으라고 팔을 뻗쳐 내미는 모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 (1)교활한 지혜. (2)넓게 트인 땅. (3)‘삼태그물’의 옛말.
  • 지거리 : (1)‘활갯짓’의 방언
  • : (1)‘활갯짓’의 방언
  • : (1)활을 넣어 두는 자루.
  • : (1)바이올린 같은 현악기를 켜는 일.
  • 짓하다 : (1)바이올린 같은 현악기를 켜다.
  • 짛다 : (1)활시위를 얹다.
  • : (1)문 따위가 한껏 시원스럽게 열린 모양. (2)날개 따위를 시원스럽게 펼치는 모양. (3)넓고 멀리 시원스럽게 트인 모양. (4)꽃잎 따위가 한껏 핀 모양. (5)밥 따위가 한껏 퍼진 모양. (6)날이 맑게 개거나 환히 밝은 모양. (7)얼굴이 밝거나 가득히 웃음을 띤 모양.
  • : (1)활의 몸체.
  • 짱묶음 : (1)인쇄 기호 ‘{ }’를 이르는 말.
  • : (1)삼태기 모양으로 대를 결어 만든 그물. ⇒규범 표기는 ‘삼태그물’이다. (2)‘삼태그물’의 북한어.
  • 찌똥 : (1)몹시 힘차게 내깔기는 물똥. ⇒규범 표기는 ‘활개똥’이다.
  • 찍대 : (1)부싯깃을 담아 두는 대통
  • : (1)문 따위가 한껏 시원스럽게 열린 모양. (2)넓고 멀리 시원스럽게 트인 모양.
  • : (1)바퀴에 홈을 파고 줄을 걸어서 돌려 물건을 움직이는 장치. 두레박, 기중기 따위에 이용된다.
  • 차상 동맥 : (1)눈동맥에서 일어나 눈구멍 어귀의 안쪽으로 빠져나와 이마로 올라가는 동맥.
  • 차상 신경 : (1)위눈꺼풀의 안쪽 부분, 결막, 이마에 분포하는 감각 신경. 이것은 삼차 신경의 눈신경의 가지이며 눈구멍 속에서 도르래 위쪽을 지나 위눈꺼풀을 뚫고 나온다.
  • 차상 정맥 : (1)이마의 안쪽에서 내려가는 여러 개의 정맥. 눈구멍 위 정맥과 만나 눈구석 정맥을 이룬다.
  • 차 신경 : (1)넷째 머릿골 신경으로, 중간뇌의 뒤쪽 아래에서 일어나며 눈구멍으로 들어가서 안구를 움직이는 근육에만 분포하는 신경.
  • 차 신경 교차 : (1)활차 신경 섬유가 위 숨뇌 천장에서 서로 엇갈리며 지나가는 것.
  • 차 신경핵 : (1)안구 근육 중 위 빗근에 분포하는 신경 세포체가 모여 있는 곳. 이것은 중간뇌 아래쪽 중심 회색질 앞쪽에 있다.
  • 차 장치 : (1)바퀴에 홈을 파고 줄을 걸어서 돌려 물건을 움직이는 데 쓰는, 로프와 도르래를 연결한 장치. 바퀴를 지지하는 블록과 태클이 쌍으로 구성되며, 각 블록은 하나 이상의 도르래와 각 블록의 도르래를 연결하는 로프로 구성된다.
  • 차 절흔 : (1)척골의 근위단(近位端) 전면에 있는 큰 절흔. 주두(肘頭)와 구상 돌기에 의해 형성되어 상완골의 활차와 관절을 만든다.
  • 차하 : (1)도르래의 아래에 있는 부위.
  • 차하 신경 : (1)위눈꺼풀의 안쪽 부분, 결막, 콧부리에 분포하는 감각 신경. 이것은 삼차 신경의 눈신경의 가지이며 눈구멍 속에서 도르래 아래쪽을 지나 위눈꺼풀을 뚫고 나온다.
  • : (1)산 채로 잡음. (2)옮겨 심거나 접목한 식물이 서로 붙거나 뿌리를 내려서 삶. 또는 그런 일. (3)활주하여 착륙함.
  • 착력 : (1)어린모나 묘목을 키워서 옮겨 심었을 때 뿌리를 내려 안전하게 사는 능력.
  • 착률 : (1)옮겨 심거나 접목한 식물이 제대로 산 비율. 심은 수에 대하여 살아난 수의 비율로 표시한다. (2)옮겨 심은 100그루의 식물 가운데에서 살아남은 식물의 비율.
  • 착하다 : (1)산 채로 잡다. (2)옮겨 심거나 접목한 식물이 서로 붙거나 뿌리를 내려서 살다. (3)활주하여 착륙하다.
  • 창대 : (1)인공적인 열을 이용하지 않고 태양열을 이용하여 온도를 유지하는 자연적인 모판에 비닐을 덮기 위하여 모판에 가로질러 꽂는 오리목.
  • 창식 : (1)인공적인 열을 이용하지 않고 태양열을 이용하여 온도를 유지하는 자연적인 모판의 윗부분의 설비에 활창대를 쓰는 방식. 비닐 안의 공간은 커지나 공간의 가운데가 높고 변두리는 낮기 때문에 모판 안의 온도 분포가 고르지 못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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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98개) : 하, 학, 한, 할, 핡, 함, 합, 핫, 항, 해, 핵, 핸, 햄, 햇, 행, 향, 허, 헉, 헌, 헐, 험, 헛, 헝, 헤, 헥, 헬, 헴, 헵, 헷, 헹, 혀, 혁, 현, 혈, 혐, 협, 형, 혜, 혬, 호, 혹, 혼, 홀, 홈, 홉, 홍, 홑, 화, 확, 환, 활, 황, 홰, 홱, 횅, 회, 획, 횟, 횡, 효, 후, 훅, 훈, 훌, 훍, 훔, 훗, 훙, 훠, 훤, 훨, 훰, 훼, 휀, 휑, 휘, 휙, 휠, 휨, 휭, 휴, 흄, 흉, 흐, 흑, 흔, 흘, 흙, 흠, 흥, 흨, 희, 힁, 히, 힐, 힘, 힝, 힠

실전 끝말 잇기

활로 끝나는 단어 (369개) : 분활, 제일의적 생활, 공동생활, 액체 윤활, 노활, 색시활, 반사활, 숲속의 생활, 공공 생활, 분출윤활, 굴대윤활, 갈비활, 사상생활, 가정생활, 정치사상생활, 면화활, 능활낭활, 강제 급송 윤활, 농활, 두덩활, 독립생활, 센활, 탄자활, 천연생활, 부린활, 덫활, 꿀벌의 생활, 녹색 식생활, 무대생활, 호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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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