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너그램 (Anagram) 설명

2 글자 단어: 18,910 개 3 글자 단어: 8,595 개 4 글자 단어: 8,290 개 5 글자 단어: 1,246 개 6 글자 단어: 760 개 7 글자 단어: 295 개 8 글자 단어: 168 개 9 글자 단어: 71 개 10 글자 이상 단어: 115 개 [2쪽]

마이크로 기계 전기 시스템

극미세 기계 부품 및 장치와 집적 회로를 공통의 실리콘 기판 위에 결합하여 일체화한 시스템. [micro機械電氣system]

마이크로 전기 기계 시스템

극미세 기계 부품 및 장치와 집적 회로를 공통의 실리콘 기판 위에 결합하여 일체화한 시스템. [micro電氣機械system]

부귀빈천이 물레바퀴 돌듯

운이 나쁜 사람도 좋은 수를 만날 수 있고 운이 좋은 사람도 늘 좋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어려운 시기가 있다는 말로, 세상사는 늘 돌고 돈다는 말. <동의 속담> ‘음지가 양지 되고 양지가 음지 된다’ ‘귀천궁달이 수레바퀴다’ ‘빈부귀천이 물레바퀴 돌듯’ ‘양지가 음지 되고 음지가 양지 된다’ ‘흥망성쇠와 부귀빈천이 물레바퀴 돌듯 한다’

빈부귀천이 물레바퀴 돌듯

운이 나쁜 사람도 좋은 수를 만날 수 있고 운이 좋은 사람도 늘 좋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어려운 시기가 있다는 말로, 세상사는 늘 돌고 돈다는 말. <동의 속담> ‘음지가 양지 되고 양지가 음지 된다’ ‘귀천궁달이 수레바퀴다’ ‘부귀빈천이 물레바퀴 돌듯’ ‘양지가 음지 되고 음지가 양지 된다’ ‘흥망성쇠와 부귀빈천이 물레바퀴 돌듯 한다’

프로그램 운용 유지 보수

목적 프로그램의 주된 파일 갱신, 수행될 프로그램의 선택, 검색과 생산 작업의 제어를 통틀어 이르는 말. [program運用維持補修]

프로그램 유지 보수 운용

목적 프로그램의 주된 파일 갱신, 수행될 프로그램의 선택, 검색과 생산 작업의 제어를 통틀어 이르는 말. [program維持補修運用]

바다를 낀 곳에서는 바다를 뜯어먹고 산을 낀 곳에서는 산을 뜯어먹으라

산이 가까운 곳에서는 산을 잘 이용하고 바다가 가까운 고장에서는 바다를 잘 이용하라는 말. <동의 속담> ‘산을 낀 곳에서는 산을 뜯어먹고 바다를 낀 곳에서는 바다를 뜯어먹으라’ ‘바다가에서는 바다를 뜯어먹고 산에서는 산을 뜯어먹으라’

산을 낀 곳에서는 산을 뜯어먹고 바다를 낀 곳에서는 바다를 뜯어먹으라

산이 가까운 곳에서는 산을 잘 이용하고 바다가 가까운 고장에서는 바다를 잘 이용하라는 말. <동의 속담> ‘바다가에서는 바다를 뜯어먹고 산에서는 산을 뜯어먹으라’ ‘바다를 낀 곳에서는 바다를 뜯어먹고 산을 낀 곳에서는 산을 뜯어먹으라’

남의 일은 오뉴월에도 손이 시리다

남의 일은 쉬운 일이라도 괴롭게 느껴진다는 뜻으로, 남을 위하여 진심으로 성의껏 일하는 것이 쉽지 아니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오뉴월에도 남의 일은 손이 시리다

남의 일은 힘들지 아니한 일도 하기 싫고 고되다는 말. 남의 일을 하기 싫어서 건들건들하는 모양을 비난조로 이르는 말.

양지가 음지 되고 음지가 양지 된다

운이 나쁜 사람도 좋은 수를 만날 수 있고 운이 좋은 사람도 늘 좋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어려운 시기가 있다는 말로, 세상사는 늘 돌고 돈다는 말. <동의 속담> ‘음지가 양지 되고 양지가 음지 된다’ ‘귀천궁달이 수레바퀴다’ ‘부귀빈천이 물레바퀴 돌듯’ ‘빈부귀천이 물레바퀴 돌듯’ ‘흥망성쇠와 부귀빈천이 물레바퀴 돌듯 한다’

음지가 양지 되고 양지가 음지 된다

운이 나쁜 사람도 좋은 수를 만날 수 있고 운이 좋은 사람도 늘 좋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어려운 시기가 있다는 말로, 세상사는 늘 돌고 돈다는 말. <동의 속담> ‘귀천궁달이 수레바퀴다’ ‘부귀빈천이 물레바퀴 돌듯’ ‘빈부귀천이 물레바퀴 돌듯’ ‘양지가 음지 되고 음지가 양지 된다’ ‘흥망성쇠와 부귀빈천이 물레바퀴 돌듯 한다’

프로그래머블 간격 계시 기구

시계 장치와 몇몇 레지스터가 내장된 칩. 실시간 운용의 경우 마이크로프로세서와는 독립적인 시간 계기가 필요하다. 이 칩은 시간 주기나 끝날 때, 플래그를 지정하거나 인터럽트를 발생하기도 하며 경과 시간을 저장해 두기도 한다. [programmable間隔計時機具]

프로그래머블 간격 시계 기구

시계 장치와 몇몇 레지스터가 내장된 칩. 실시간 운용의 경우 마이크로프로세서와는 독립적인 시간 계기가 필요하다. 이 칩은 시간 주기나 끝날 때, 플래그를 지정하거나 인터럽트를 발생하기도 하며 경과 시간을 저장해 두기도 한다. [programmable間隔時計機具]

살이 살을 먹고 쇠가 쇠를 먹는다

동포 형제나 가까운 이웃, 친척끼리 서로 해치려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쇠가 쇠를 먹고 살이 살을 먹는다’

쇠가 쇠를 먹고 살이 살을 먹는다

동포 형제나 가까운 이웃, 친척끼리 서로 해치려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살이 살을 먹고 쇠가 쇠를 먹는다’

에틸렌비닐아세트산 필름

온실의 기초 피복재로 사용하는 에틸렌과 아세트산의 공중합 수지. 광선 투과율이 높고 항장력과 신장력이 크며 먼지가 적게 부착된다. 저온에 굳지 않고 고온에 흐물대지 않아 모든 계절에 사용할 수 있다. 비료와 약품에 대한 내성이 강하며 가스 발생이나 독성이 없는 장점이 있으나, 가격이 비싸 보급률이 낮은 편이다. [←ethylene vinyl acetic酸film]

에틸렌아세트산 비닐 필름

온실의 기초 피복재로 사용하는 에틸렌과 아세트산의 공중합 수지. 광선 투과율이 높고 항장력과 신장력이 크며 먼지가 적게 부착된다. 저온에 굳지 않고 고온에 흐물대지 않아 모든 계절에 사용할 수 있다. 비료와 약품에 대한 내성이 강하며 가스 발생이나 독성이 없는 장점이 있으나, 가격이 비싸 보급률이 낮은 편이다. [←ethylene acetic酸vinyl film]

기능 분산 컴퓨터 시스템

컴퓨터의 성능이나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여러 가지 기능을 분산 구축한 시스템. [機能分散computer system]

분산 기능 컴퓨터 시스템

컴퓨터의 성능이나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여러 가지 기능을 분산 구축한 시스템. [分散機能computer system]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

어떤 원칙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둘러대기에 따라 이렇게도 되고 저렇게도 될 수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어떤 사물은 보는 관점에 따라 이렇게도 될 수 있고 저렇게도 될 수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정당한 근거와 원인을 밝히지 아니하고 제게 이로운 대로 이유를 붙이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보는 입장에 따라 이렇게도 설명할 수 있고 저렇게도 설명할 수 있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머리 피해 오른 허리 치기

검도에서, 상대편이 머리를 치려고 할 때 옆으로 살짝 빠져 공격을 피한 뒤에 상대편의 오른쪽 허리를 치는 기술. 민첩성과 순발력이 필요하다. [머리避해오른허리치기]

허리 피해 오른 머리 치기

검도에서, 받아치기 기술의 하나. 상대편이 허리 공격을 해 올 때 옆으로 살짝 빠져 공격을 회피하고 상대편의 오른쪽 머리를 친다. 순발력과 민첩성을 요한다.

머리 치기 되돌려 손목 치기

검도에서, 상대편이 머리를 치려고 할 때 죽도로 공격을 완벽히 막은 뒤에 돌려서 상대편의 손목을 치는 기술. 상대편의 힘에 밀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손목 치기 되돌려 머리 치기

검도에서, 상대편이 손목 치기로 공격할 때 죽도로 막음과 동시에 머리를 치는 기술. 죽도로 상대편의 공격을 완벽히 받아 낸 후 돌려서 공격하는 방법으로 상대방의 힘에 밀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족 저베타 지질 단백 혈증

무베타 지질 단백 혈증과 유사하나 그보다 다소 경미한 증상을 보이는 지질 대사 장애. 암죽 미립은 형성되나 저밀도 지질 단백질은 일반적으로 낮다. 보통 염색체 우성 유전이다. [家族低beta脂質蛋白血症]

저베타 지질 단백 혈증 가족

혈액 속에 베타리포 단백질의 양이 비정상적으로 낮은 가족. 상염색체 우성 유전으로 생기며, 아포리포 단백 비 유전자의 돌연변이에 의해 발생한다. [低beta脂質蛋白血症家族]

머리 피해 오른 손목 치기

검도에서, 상대편이 머리를 치려고 할 때 옆으로 살짝 빠져 공격을 피한 뒤에 상대편의 오른쪽 손목을 치는 기술. 민첩성과 순발력이 필요하다. [머리避해오른손목치기]

손목 피해 오른 머리 치기

검도에서, 받아치기 기술의 하나. 상대편이 손목 공격을 해 올 때 옆으로 살짝 빠져 공격을 피하고 상대편의 오른쪽 머리를 친다. 순발력과 민첩성이 필요한 기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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