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뜩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246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42 세 글자 단어: 14 네 글자 단어: 129 다섯 글자 단어: 33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7 모든 글자 단어: 246

번뜩번뜩 : (1)물체 따위에 반사된 큰 빛이 자꾸 잠깐씩 나타나는 모양. ‘번득번득’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2)생각 따위가 머릿속에 갑자기 잇따라 떠오르는 모양.

퍼뜩이다 : (1)어떤 생각이 갑자기 아주 순간적으로 떠오르다. (2)어떤 물체나 빛 따위가 갑자기 아주 순간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다.

히뜩히뜩하다 : (1)언뜻 자꾸 휘돌아보다. (2)맥없이 자꾸 넘어지거나 동그라지다.

그뜩이 : (1)분량이나 수효 따위가 어떤 범위나 한도에 아주 꽉 차게. (2)빈 데가 없을 만큼 사람이나 물건 따위가 아주 많게. (3)냄새나 빛 따위가 넓은 공간에 널리 퍼지게. (4)감정이나 정서, 생각 따위가 아주 많거나 강하게.

피뜩피뜩하다 : (1)어떤 모습이나 생각이 자꾸 순간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지다.

선뜩하다 : (1)갑자기 서늘한 느낌이 있다. ‘선득하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2)갑자기 놀라서 마음에 서늘한 느낌이 있다. ‘선득하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3)‘섬뜩하다’의 방언

연뜩없다 : (1)‘연득없다’의 방언

마뜩다 : (1)‘마뜩하다’의 북한어.

깔뜩깔뜩 : (1)‘가뜩가뜩’의 방언

어뜩비뜩 : (1)행동이 바르거나 단정하지 못한 모양. (2)모양이나 자리가 이리저리 어긋나고 비뚤어져 한 줄에 고르게 놓이지 못한 모양.

아뜩하다 : (1)갑자기 어지러워 정신을 잃고 까무러칠 듯하다. (2)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게 정신이 멍하고 앞이 막막하다. (3)머리가 어지러울 정도로 까마득하게 높거나 낮다.

섬뜩섬뜩하다 : (1)갑자기 소름이 끼치도록 자꾸 무섭고 끔찍하다.

뜩다 : (1)‘뜨겁다’의 방언

퍼뜩 : (1)어떤 생각이 갑자기 아주 순간적으로 떠오르는 모양. (2)어떤 물체나 빛 따위가 갑자기 아주 순간적으로 나타나는 모양. (3)갑자기 정신이 드는 모양.

피뜩 : (1)어떤 모습이나 생각이 갑자기 나타났다 사라지는 모양. (2)갑자기 눈길을 돌려 잠깐 바라보는 모양.

판뜩대다 : (1)물체가 순간적으로 작은 빛을 세게 자꾸 내비치거나 반사하다.

뜩팡 : (1)‘뜰’의 방언

찔뜩발이 : (1)‘절뚝발이’의 방언

어뜩거리다 : (1)눈앞에 갑자기 무엇이 잠깐씩 자주 나타나다.

까뜩하먼 : (1)‘까딱하면’의 방언

해뜩대다 : (1)갑자기 몸을 뒤로 잦히며 자꾸 자빠지다. (2)갑자기 얼굴을 돌리며 살짝살짝 자꾸 돌아보다. (3)경망스럽고 방정맞게 자꾸 행동하다. (4)눈알을 깜찍하게 뒤집으며 살짝살짝 자꾸 곁눈질을 하다. (5)다른 빛깔 속에 하얀 빛깔이 군데군데 자꾸 뒤섞여 보이다.

파뜩대다 : (1)어떤 생각이 갑자기 순간적으로 떠오르다. (2)어떤 물체나 빛 따위가 갑자기 순간적으로 잇따라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다.

피뜩대다 : (1)어떤 모습이나 생각이 순간적으로 자꾸 나타났다 사라지다.

번뜩거리다 : (1)물체 따위에 반사된 큰 빛이 잠깐씩 자꾸 나타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번득거리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2)생각 따위가 갑자기 잇따라 머릿속에 떠오르다.

휘뜩대다 : (1)몸을 뒤로 크게 젖히며 자꾸 나가자빠지다. (2)잇따라 몹시 놀라다.

언뜩언뜩 : (1)‘언뜻언뜻’의 방언

희뜩벌긋 : (1)다른 빛깔 속에 군데군데 뒤섞이어 있는 흰 빛깔과 벌그스름한 빛깔이 뒤섞이어 있는 모양.

어뜩하민 : (1)‘언뜻하면’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어뜩uf537민’으로도 적는다. (2)‘걸핏하면’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어뜩uf537민’으로도 적는다.

빤뜩거리다 : (1)물체 따위에 반사된 작은 빛이 잠깐씩 자꾸 나타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반득거리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펀뜩이다 : (1)물체가 순간적으로 큰 빛을 세게 내비치거나 반사하다. (2)순간적으로 생각이 떠오르다. (3)눈을 갑자기 뜨다. (4)물체의 모습이 잇따라 뚜렷하게 나타나다.

반뜩반뜩하다 : (1)물체 따위에 반사된 작은 빛이 자꾸 잠깐씩 나타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반득반득하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2)‘반듯반듯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반뜩반뜩uf537다’로도 적는다.

아메뜩하다 : (1)‘아뜩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아메뜩uf537다’로도 적는다.

퍼뜩퍼뜩 : (1)어떤 생각이 아주 순간적으로 갑자기 잇따라 떠오르는 모양. (2)어떤 물체나 빛 따위가 아주 순간적으로 갑자기 잇따라 나타나는 모양.

잔뜩잔뜩 : (1)한도에 이를 때까지 가득가득. (2)힘이 닿는 데까지 잇따라 한껏.

희뜩번뜩하다 : (1)빛이 이리저리 반사되어 화려하게 빛나는 데가 있다.

아뜩히 : (1)갑자기 어지러워 정신을 잃고 까무러칠 듯이. (2)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게 정신이 멍하고 앞이 막막하게. (3)머리가 어지러울 정도로 까마득하게 높거나 낮게.

어뜩어뜩 : (1)그림자가 어른거리는 모양. (2)눈앞에 갑자기 무엇이 잠깐씩 자주 나타나는 모양. (3)머리가 몹시 어지러워 자꾸 정신을 잃고 까무러칠 듯한 모양.

반뜩거리다 : (1)물체 따위에 반사된 작은 빛이 잠깐씩 자꾸 나타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반득거리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모뜩찮다 : (1)‘마뜩잖다’의 방언

그뜩이나 : (1)‘가뜩이나’의 방언

빤뜩이다 : (1)물체 따위에 반사된 작은 빛이 잠깐씩 나타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반득이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어뜩어뜩하다 : (1)그림자가 어른거리다. (2)눈앞에 갑자기 무엇이 자주 잠깐씩 나타나다. (3)머리가 몹시 어지러워 자꾸 정신을 잃고 까무러칠 듯하다. (4)‘서먹서먹하다’의 방언

엇뜩하면 : (1)‘걸핏하면’의 방언

그뜩그뜩 : (1)분량이나 수효 따위가 어떤 범위나 한도에 여럿이 다 또는 몹시 꽉 찬 모양. ‘그득그득’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빈 데가 없을 만큼 사람이나 물건 따위가 몹시 많은 모양. ‘그득그득’보다 센 느낌을 준다. (3)냄새나 빛 따위가 넓은 공간에 매우 널리 퍼져 있는 상태. ‘그득그득’보다 센 느낌을 준다. (4)감정이나 정서, 생각 따위가 몹시 많거나 강한 모양. ‘그득그득’보다 센 느낌을 준다.

자뜩 : (1)‘가득’의 방언

가메아뜩하다 : (1)정신이 어지러워 까무러칠 듯하다 (2)‘아뜩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가메아뜩uf537다’로도 적는다.

언뜩 : (1)‘언뜻’의 방언 (2)‘문득’의 방언

어뜩비뜩하다 : (1)행동이 바르거나 단정하지 못하다. (2)모양이나 자리가 이리저리 어긋나고 비뚤어져 한 줄에 고르게 놓이지 못한 상태이다.

어리뜩하다 : (1)말이나 행동이 똑똑하지 못하고 어리석어 보이는 데가 있다.

선뜩대다 : (1)갑자기 서늘한 느낌이 자꾸 들다. ‘선득대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2)갑자기 놀라서 마음에 서늘한 느낌이 자꾸 들다. ‘선득대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퍼뜩거리다 : (1)어떤 생각이 갑자기 아주 순간적으로 잇따라 떠오르다. (2)어떤 물체나 빛 따위가 갑자기 아주 순간적으로 잇따라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다.

헤뜩하다 : (1)‘아뜩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헤뜩uf537다’로도 적는다.

파뜩파뜩하다 : (1)어떤 생각이 갑자기 순간적으로 잇따라 떠오르다. (2)어떤 물체나 빛 따위가 갑자기 순간적으로 잇따라 나타나다.

빤뜩대다 : (1)물체 따위에 반사된 작은 빛이 잠깐씩 자꾸 나타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반득대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파뜩파뜩 : (1)어떤 생각이 갑자기 순간적으로 잇따라 떠오르는 모양. (2)어떤 물체나 빛 따위가 갑자기 순간적으로 잇따라 나타나는 모양.

껄뜩이 : (1)‘딸꾹질’의 방언

가뜩이나 : (1)그러지 않아도 매우.

판뜩판뜩하다 : (1)물체가 순간적으로 자꾸 작은 빛을 세게 내비치거나 반사하다.

가뜩으나 : (1)‘가뜩이나’의 방언

가뜩채다 : (1)‘가뜩하다’의 방언

반뜩하다 : (1)물체 따위에 반사된 작은 빛이 잠깐 나타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반득하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2)‘반듯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반뜩uf537다’로도 적는다.

아뜩 : (1)‘아뜩하다’의 어근.

그뜩그뜩하다 : (1)분량이나 수효 따위가 어떤 범위나 한도에 여럿이 다 또는 몹시 꽉 찬 상태에 있다. ‘그득그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빈 데가 없을 만큼 사람이나 물건 따위가 몹시 많다. ‘그득그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3)냄새나 빛 따위가 넓은 공간에 매우 널리 퍼져 있다. ‘그득그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4)감정이나 정서, 생각 따위가 몹시 많거나 강하다. ‘그득그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핼뜩 : (1)‘해뜩’의 방언

썬뜩거리다 : (1)‘선뜩거리다’의 방언

반뜩반뜩 : (1)물체 따위에 반사된 작은 빛이 자꾸 잠깐씩 나타나는 모양. ‘반득반득’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2)‘반듯반듯’의 방언

뻔뜩뻔뜩하다 : (1)물체 따위에 반사된 큰 빛이 자꾸 잠깐씩 나타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번득번득하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피뜩하다 : (1)어떤 모습이나 생각이 갑자기 나타났다 사라지다. (2)갑자기 눈길을 돌려 잠깐 바라보다.

푸뜩 : (1)어떤 생각이 갑자기 아주 순간적으로 떠오르는 모양. ⇒규범 표기는 ‘퍼뜩’이다. (2)어떤 물체나 빛 따위가 갑자기 아주 순간적으로 나타나는 모양. ⇒규범 표기는 ‘퍼뜩’이다. (3)갑자기 정신이 드는 모양. ⇒규범 표기는 ‘퍼뜩’이다.

썬뜩 : (1)‘선뜩’의 방언

번뜩이다 : (1)물체 따위에 반사된 큰 빛이 잠깐씩 나타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번득이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2)생각 따위가 갑자기 머릿속에 떠오르다.

그뜩그뜩히 : (1)분량이나 수효 따위가 어떤 범위나 한도에 여럿이 다 또는 몹시 꽉 차게. ⇒규범 표기는 ‘그뜩그뜩이’이다. (2)‘그뜩그뜩이’의 북한어. (3)빈 데가 없을 만큼 사람이나 물건 따위가 몹시 많게. ⇒규범 표기는 ‘그뜩그뜩이’이다. (4)냄새나 빛 따위가 넓은 공간에 매우 널리 퍼지게. ⇒규범 표기는 ‘그뜩그뜩이’이다. (5)감정이나 정서, 생각 따위가 몹시 많거나 강하게. ⇒규범 표기는 ‘그뜩그뜩이’이다.

빤뜩빤뜩 : (1)물체 따위에 반사된 작은 빛이 잠깐씩 자꾸 나타나는 모양. ‘반득반득’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파뜩 : (1)어떤 생각이 갑자기 순간적으로 떠오르는 모양. (2)어떤 물체나 빛 따위가 갑자기 순간적으로 나타나는 모양. (3)갑자기 정신이 드는 모양.

기뜩하다 : (1)말하는 것이나 행동하는 것이 신통하여 귀염성이 있다. ⇒규범 표기는 ‘기특하다’이다.

번뜩하다 : (1)물체 따위에 반사된 큰 빛이 잠깐 나타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번득하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2)생각 따위가 머릿속에 갑자기 떠오르다.

휘뜩휘뜩 : (1)몸을 뒤로 크게 젖히며 잇따라 나가자빠지는 모양. (2)자꾸 몹시 놀라는 모양.

그뜩하다 : (1)분량이나 수효 따위가 어떤 범위나 한도에 아주 꽉 찬 상태에 있다. ‘그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빈 데가 없을 만큼 사람이나 물건 따위가 아주 많다. ‘그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3)냄새나 빛 따위가 넓은 공간에 널리 퍼져 있다. ‘그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4)감정이나 정서, 생각 따위가 아주 많거나 강하다. ‘그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뻔뜩이다 : (1)물체 따위에 반사된 큰 빛이 잠깐씩 나타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번득이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까뜩까뜩 : (1)‘가뜩가뜩’의 방언

가뜩하다 : (1)분량이나 수요 따위가 어떤 범위나 한도에 꽉 찬 상태에 있다. ‘가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빈 데가 없을 만큼 사람이나 물건 따위가 많다. ‘가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3)냄새나 빛 따위가 공간에 널리 퍼져 있다. ‘가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4)감정이나 정서, 생각 따위가 많거나 강하다. ‘가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짠뜩 : (1)‘잔뜩’의 방언

산뜩하다 : (1)갑자기 사늘한 느낌이 있다. ‘산득하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2)갑자기 놀라서 마음에 사늘한 느낌이 있다. ‘산득하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펀뜩 : (1)물체가 순간적으로 큰 빛을 세게 내비치거나 반사하는 모양. (2)순간적으로 생각이 떠오르는 모양. (3)눈을 갑자기 뜨는 모양. (4)물체의 모습이 순간적으로 뚜렷하게 나타나는 모양.

선뜩 : (1)갑자기 서늘한 느낌이 드는 모양. ‘선득’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2)갑자기 놀라서 마음에 서늘한 느낌이 드는 모양. ‘선득’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가뜩에 : (1)어려운 데다가 그 위에 또.

그뜩히 : (1)분량이나 수효 따위가 어떤 범위나 한도에 아주 꽉 차게. ⇒규범 표기는 ‘그뜩이’이다. (2)‘그뜩이’의 북한어. (3)빈 데가 없을 만큼 사람이나 물건 따위가 아주 많게. ⇒규범 표기는 ‘그뜩이’이다. (4)냄새나 빛 따위가 넓은 공간에 널리 퍼지게. ⇒규범 표기는 ‘그뜩이’이다. (5)감정이나 정서, 생각 따위가 아주 많거나 강하게. ⇒규범 표기는 ‘그뜩이’이다.

가뜩가뜩하다 : (1)분량이나 수효 따위가 어떤 범위나 한도에 여럿이 다 또는 매우 꽉 찬 상태에 있다. ‘가득가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여럿이 다 빈 데가 없을 만큼 사람이나 물건 따위가 매우 많다. ‘가득가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3)냄새나 빛 따위가 공간에 매우 널리 퍼져 있다. ‘가득가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4)감정이나 정서, 생각 따위가 매우 많거나 강하다. ‘가득가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선뜩거리다 : (1)갑자기 서늘한 느낌이 자꾸 들다. ‘선득거리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2)갑자기 놀라서 마음에 서늘한 느낌이 자꾸 들다. ‘선득거리다’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잰뜩 : (1)‘잔뜩’의 방언

피뜩거리다 : (1)어떤 모습이나 생각이 순간적으로 자꾸 나타났다 사라지다.

어뜩하모 : (1)‘걸핏하면’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어뜩uf537민’으로도 적는다.

펀뜩하다 : (1)물체가 순간적으로 큰 빛을 세게 반사하거나 내비치다. (2)순간적으로 생각이 떠오르다. (3)눈을 갑작스레 뜨다. (4)물체의 모습이 순간적으로 뚜렷하게 나타나다.

해뜩발긋하다 : (1)조금 하얗고 발그스름하다.

섬뜩섬뜩 : (1)갑자기 소름이 끼치도록 무섭고 끔찍한 느낌이 자꾸 드는 모양.

썬뜩썬뜩허다 : (1)‘선뜩선뜩하다’의 방언 (2)‘선뜩선뜩하다’의 방언

빤뜩하다 : (1)물체 따위에 반사된 작은 빛이 잠깐 나타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반득하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마뜩밧다 : (1)‘말끔하다’의 방언

얼뜩 : (1)‘언뜻’의 방언

마뜩 : (1)‘마뜩하다’의 어근.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을)를

사진과 명언

바뤼흐 스피노자

" 나는 이성에 의해서만 움직이는 사람을 자유인이라 부른다.^1000 "

#사람 #이성 #자유인
피터 유스티노프
" 믿음은 사람들 사이를 갈라놓는다. 의심은 사람들을 뭉치게 한다. "
#사람 #의심 #믿음 #사이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