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몰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367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38 세 글자 단어: 292 네 글자 단어: 474 다섯 글자 단어: 216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46 모든 글자 단어: 1,367

몰강스레 : (1)인정이 없이 억세며 성질이 악착같고 모질게.

일출몰시 : (1)항해력에 나타난 일출 및 일몰의 평균 태양시. 해가 떠오르고 지는 시간을 일정한 방법으로 측정한 시간이며 보통 현지의 표준시로 전환하여 사용한다.

몰드 슈즈 : (1)갑피와 신발 바닥 부분을 합성수지류를 이용하여 하나의 형태로, 틀에서 찍어 낸 신발.

몰리브데넘 구구 : (1)원자로에서 우라늄을 핵분열시켜 만든 의료용 방사능 동위 원소의 하나. 암 진단에 사용된다.

몰기 : (1)‘드리블’의 북한어. (2)‘머루’의 방언 (3)‘모래’의 방언 (4)조선 시대에, 무과(武科) 시험에서 전 과목에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던 일. 특히 유엽전(柳葉箭), 편전(片箭), 기추(騎芻) 따위의 정한 화살의 수를 다 맞히던 일을 이른다. (5)‘모루’의 방언

몰개부리 : (1)‘모래부리’의 방언

몰정치 : (1)정치와 관련된 지식이 전혀 없음.

스몰 캡 팀 : (1)스몰 캡 가운데 기업 가치가 높은 종목을 분석하고 발굴하는 업무를 담당한 증권 회사의 부서.

몰자연 : (1)자연 속으로 깊이 파고들거나 빠짐.

몰리오다 : (1)‘몰려오다’의 방언

페몰린 : (1)정신을 흥분시키는 중추 신경 흥분제. 약물을 투여하기 시작해서 효과가 나타날 때까지 3~4주가 소요되고, 전체적인 임상 호전율이 떨어지며, 간독성의 부작용이 있다는 단점이 있어 이차 약제로만 사용된다.

몰살하다 : (1)모조리 다 죽거나 죽이다.

극 몰린 노른자 난자 : (1)난황이 알의 한쪽 가장자리에 치우쳐 있는 알. 양서류, 조류, 어류 따위의 알에서 볼 수 있다.

떼몰이하다 : (1)흘러내리는 물을 이용하여 뗏목을 몰아서 물아래로 내려보내다.

파몰아치다 : (1)바람이 흙을 파헤치며 세게 몰아치다.

그몰다 : (1)‘저물다’의 옛말.

무지몰각 : (1)지각이나 상식이 도무지 없음.

고몰 농도 : (1)용액의 삼투압 농도가 비정상적으로 증가된 상태. 이는 용액 1리터당 용질의 삼투압에 따라 표시한다.

복몰되다 : (1)배가 뒤집혀 가라앉게 되다. (2)한 집안이나 나라 또는 군대가 아주 기울어져 망하게 되다.

구름 몰이 : (1)바람이 불면서 구름을 모으는 일. (2)사람들이 한꺼번에 모여드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백몰레 : (1)‘백모래’의 방언

경기 몰수 : (1)구기(球技)에서, 어느 한쪽 팀이 과실을 범하여 경기를 진행하기 힘들다고 판단될 경우 과실이 없는 팀에 승리가 선고되는 경기. 선수 부족이나 고의적인 지연 행위, 지나친 반칙, 경기 거부 따위가 원인이다.

몰미 : (1)‘몰미하다’의 어근. (2)‘멀미’의 방언

이슈 몰이 : (1)대중의 관심을 특정한 한곳으로 몰아가는 일.

디피리다몰 : (1)협심증을 치료하는 데 주로 쓰는 혈관 확장제.

하루 굶은 것은 몰라도 헐벗은 것은 안다 : (1)가난하더라도 옷차림이나마 남에게 궁하게 보이지 말라는 말.

탕몰 : (1)모조리 물에 잠김.

엄몰 : (1)물속에 가라앉음.

연속적 몰입 : (1)조직을 떠나는 것에 비하여 조직에 계속 남아 있으려는 의사의 경제적 가치 인식.

몰팍스럽다 : (1)‘쌀쌀맞다’의 방언

몰가을 : (1)논이나 밭의 작물 또는 해초를 수확할 때 모두 다 베거나 뜯어냄.

몰골 : (1)볼품없는 모양새. (2)동양화에서, 윤곽선을 그리지 않고 먹이나 물감을 찍어서 한 붓에 그리는 화법. (3)‘모양’의 옛말.

홀현홀몰 : (1)문득 나타났다 문득 없어짐.

민몰 : (1)자취나 흔적이 아주 없어짐.

코호몰로지환 : (1)코호몰로지군에 합곱 구조가 있는 환을 이르는 말.

멸몰하다 : (1)망하여 없어지다. 또는 멸하여 없애다.

철몰르다 : (1)‘철모르다’의 방언

패몰하다 : (1)싸움에 져서 망하다. (2)싸움에 져서 죽다.

엄몰되다 : (1)물속에 가라앉게 되다.

여론 몰이 : (1)여론을 이끌거나 모으기 위해 분위기를 조성하는 일.

몰게 : (1)‘몰래’의 방언

몰레큘러 시브 : (1)흡착제의 하나. 세공(細孔)의 지름이 균일한 합성 제올라이트로 미국 린데 회사의 상품명이다.

펀드 몰아주기 : (1)대기업 등이 계열사에 펀드를 몰아주는 일.

브롬싸이몰 불루 : (1)산 염기 지시약으로 쓰는 분석 시약의 하나. 엷은 누런색의 고체로 에테르, 메탄올, 에탄올 따위에 잘 녹는다. 산성에서는 누런색, 염기성에서는 푸른색을 띤다. 화학식은 C27H28Br2O5S.

몰경계하다 : (1)시비(是非)나 선악(善惡)의 경계가 전혀 없다.

몰착하다 : (1)송두리째 다 잡다. (2)‘몽똑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몰착uf537다’로도 적는다.

세사몰린 : (1)참깨 종자에 매우 적게 들어 있는 특수 성분으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리그난의 전구물질.

몰착스럽다 : (1)‘매몰스럽다’의 방언

센몰개 : (1)‘왕모래’의 방언

몰팅 : (1)술을 만들 때, 물에 불린 보리를 건조하고 발아시키는 과정.

몰골스레 : (1)모양새가 볼품이 없이 사납게.

몰카당대다 : (1)물크러질 정도로 매우 또는 여기저기가 무르고 연한 느낌이 들다.

몰시도민 : (1)관동맥 심질환의 치료에 사용되는 장시간형 혈관 확장제. 일산화 질소를 유리하여 혈관을 확장시킨다.

몰락 : (1)재물이나 세력 따위가 쇠하여 보잘것없이 됨. (2)멸망하여 모조리 없어짐.

무몰하다 : (1)잡초가 우거져 덮이다.

화제 몰이 : (1)사람들에게 화제가 되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 일.

몰입경 : (1)보통의 주위 환경에 대한 감각과 운동 접촉이 제한적이고 그 상태 동안 어떤 일이 발생했는지에 대해 기억하지 못하는, 깊은 최면 상태와 같이 자는 듯한 상태.

매몰잠자리 : (1)‘고추잠자리’의 방언

나 몰라라 하다 : (1)어떤 일에 무관심한 태도로 상관하지도 아니하고 간섭하지도 아니하다.

내몰구다 : (1)‘내몰다’의 방언

참몰 : (1)모조리 참혹하게 죽음.

몰드 라인 : (1)판금의 굽힘에서 반지름을 초과하는 평평한 면의 연장되는 선.

함몰부 : (1)치아나 배꼽 부위와 같이 안으로 동그스름하게 폭 파이거나 들어가 있는 표면.

불구름을 몰아오다 : (1)침략 전쟁 준비를 다그치다.

전자 쇼핑몰 : (1)통신 판매를 통해 구매자가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인터넷상의 상점이나 점포.

조생모몰 : (1)아침에 나타났다가 저녁에 사라짐. 또는 나왔다가 곧 스러짐.

온라인 쇼핑몰 : (1)통신 판매를 통해 구매자가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인터넷상의 상점이나 점포.

멋몰르다 : (1)‘멋모르다’의 방언

몰후 : (1)죽고 난 이후.

병몰하다 : (1)병으로 죽다.

표몰하다 : (1)배 따위가 물 위에 떠돌아다니다가 가라앉다.

일몰 징후 : (1)위쪽을 쳐다보지 않는데도 위 눈꺼풀이 치켜져 흰색의 공막이 보임으로써 홍채가 아래 눈꺼풀로 해가 넘어가듯 가라앉는 것같이 보이는 징후. 신생아에게 이러한 증후가 나타나는 것은 신경학적 손상을 암시하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대개 후유증 없이 깨끗해진다.

몰입력 : (1)깊이 파고들거나 빠질 수 있는 힘.

몰표 : (1)한 출마자에게 무더기로 쏠리는 표.

진몰 : (1)전쟁터에서 적과 싸우다 죽음. (2)모조리 다 죽음.

몰골 기법 : (1)동양화에서, 윤곽선을 그리지 않고 먹이나 물감을 찍어서 한 붓에 그리는 화법.

나무몰이하다 : (1)통나무를 떼로 뭇지 않고 물에 띄워 나르다.

도시공원 일몰제 : (1)도시 관리 계획상 도시공원으로 지정한 땅에 20년 동안 공원을 조성하지 않았을 경우 지정을 해제하는 제도.

몰릭 표층 : (1)토양 분류 체계에서 특징적 표층의 하나. 토양 구조의 발달이 좋고 유기물 함량이 높은 광질 토양층의 일종이다. 염기 포화도는 50% 이상, 인산 함량은 250피피엠이다. 탄질률이 작고, 반습윤 초원에서 생성된다.

몰칵몰칵하다 : (1)코를 찌를 듯이 심한 냄새가 자꾸 나는 듯하다. (2)‘몰카닥몰카닥하다’의 준말.

몰씬몰씬하다 : (1)잘 익거나 물러서 매우 또는 여기저기가 연하고 몰랑몰랑하다.

출몰귀관 : (1)귀관(鬼關)에 드나든다는 뜻으로, 죽었다 살았다 함을 이르는 말. (2)죽을 지경에 당함을 이르는 말.

몰가하다 : (1)‘말갛다’의 방언

조몰락조몰락 : (1)작은 동작으로 물건 따위를 자꾸 주무르는 모양.

몰방 : (1)총포나 기타 폭발물 따위를 한곳을 향하여 한꺼번에 쏘거나 터뜨림. (2)남포 따위의 폭발물을 한꺼번에 여러 개를 터뜨림.

몰아대다 : (1)옴짝달싹 못하도록 마구 해 대거나 한쪽으로 내몰다.

몰디브 : (1)스리랑카 서남쪽 인도양 위에 있는 공화국. 약 1,200개의 산호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민은 220개 섬에만 사는데, 이슬람교를 믿으며 공용어는 인도ㆍ유럽 어족의 하나인 디베히어이며 아랍어, 힌디어, 영어 등을 쓴다. 코코넛, 과실을 산출하며 어업도 활발하다. 1887년부터 1965년까지 영국의 보호령으로 있다가, 1965년 7월에 독립하였으며 1968년에는 공화국이 되었다. 수도는 말레, 면적은 298㎢.

몰리터의 공식 : (1)항만 시설에서 건너편 육지까지의 거리와 바람의 속도를 이용하여 파도의 높이를 추정하는 공식.

라베송몰리앵 : (1)장 가스파르 펠릭스 라셰르 라베송몰리앵, 프랑스의 철학자(1813~1900). ≪습관론(習慣論)≫에서 유심론적 실재론을 전개하였으며, 감각론과 실증주의에 반대하여 베르그송에게 영향을 미쳤다.

매몰귀 : (1)귓바퀴의 윗부분이 머리 아래로 감추어진 귀. 드물게 나타나는 이상(異常) 형태이다.

출몰 표적 : (1)일정한 간격을 두고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는 사격 목표.

숫몰 : (1)‘숭늉’의 방언

전몰되다 : (1)전투 따위에서 모두 죽게 되다. (2)전쟁터에서 적과 싸우다 죽게 되다.

몰소 : (1)모조리 다 타 버리거나 태워 버림.

몰게지다 : (1)‘말개지다’의 방언

함몰하다 : (1)모조리 다 죽다. (2)물속이나 땅속에 빠지다. (3)재난을 당하여 멸망하다. (4)결딴이 나서 없어지다. 또는 결딴을 내서 없애다.

몰일 : (1)음양도에서 모든 일에 흉하다고 하는 날.

앙몰아지다 : (1)‘고꾸라지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앙ue566아지다’로도 적는다.

관음포 이충무공 전몰 유허 : (1)경상남도 남해군 고현면에 있는 충무공 이순신의 유적. 선조 31년(1582)에 왜적을 무찌르다 관음포 앞바다에서 전사한 이순신의 우국충정을 기리기 위해 조성하였다. 사적 정식 명칭은 ‘남해 관음포 이충무공 유적’이다.

매몰 처분 : (1)보이지 아니하게 파묻어 치움.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을)를

사진과 명언

토마스 A. 에디슨

" 성공은 열심히 노력하며 기다리는 사람에게 찾아온다.^1000 "

#사람 #노력 #성공
브루스 바튼
" 만약 당신의 아들딸에게 단 하나의 재능만을 줄 수 있다면 열정을 주어라. "
#열정 #아들딸 #재능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