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묽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8개

두 글자 단어: 3 세 글자 단어: 9 네 글자 단어: 14 다섯 글자 단어: 3 여섯 글자 이상 단어: 9 모든 글자 단어: 38

묽은 염산 : (1)농도가 묽은 염산. 무색투명한 액체로 소화제, 살균제 따위로 쓴다.

희묽다 : (1)얼굴이 희고 보기에 여무지지 못하다. (2)허연빛을 띠며 멀겋다.

묽은산 : (1)물을 타서 묽게 만든 산.

묽은 혈액증 : (1)혈액에 물이 과다한 상태. 이는 혈장에 물 성분이 증가하여 혈액량이 증가된 상태를 말한다. 단백질 농도의 감소가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다. 세포 성분에 비해 혈장이 과다한 상태로 적혈구 용적률이 감소된다.

묽다 : (1)죽이나 반죽 따위가 보통 정도에 비하여 물기가 많다. (2)물감이나 약 따위에 섞여야 할 물의 비중이 지나치게 많다. (3)사람이 야무지거나 맺힌 데가 없이 무르다.

묽디묽다 : (1)더할 나위 없을 정도로 묽다.

묽어지다 : (1)묽게 되다.

묽은 토마토퓨레 : (1)묽게 만든 토마토퓌레. 체에 거른 토마토에서 얻은 제품으로, 소금 이외의 토마토 고형물을 8.37~10.7퍼센트 함유한 것이다. ⇒규범 표기는 ‘묽은 토마토퓌레’이다.

동위 원소 묽힘 분석 : (1)시료 가운데 특정 원소를 정량할 때, 그 동위 원소를 갖는 화합물을 가한 후 화학적으로 분리하여 동위 원소비를 측정하고 정량하는 일. 시료 분리가 힘든 생화학ㆍ생물학ㆍ생리학 따위에서 유용하게 쓰인다.

묽힘 : (1)용액에 물이나 다른 용매를 더하여 농도를 묽게 함.

키 크고 묽지 않은 놈 없다 : (1)키 큰 사람의 행동은 야무지지 못하고 싱겁다는 말. <동의 속담> ‘키 크고 싱겁지 않은 사람 없다’

묽힘 냉동기 : (1)헬륨의 희석을 이용하여 약 1/500℃까지 물질의 온도를 낮출 수 있는 냉동 장치. 헬륨 4에 헬륨 3을 희석할 때 일어나는 열 흡수 현상을 응용하여 온도를 낮춘다.

검묽다 : (1)약간 흐릿하게 검다.

묽은 토마토페이스트 : (1)토마토를 삶거나 그대로 체에 걸러서 씨와 껍질을 제거한 뒤에 소금을 넣고 농축하여 70도에서 감압 건조하였을 때, 소금 이외의 고형물 함량이 25~29퍼센트인 것.

묽스그레 : (1)‘묽스그레하다’의 어근.

묽힘약 : (1)고체나 액체에 섞어서 농도를 묽게 해 주는 물질.

묽은 용액 : (1)용질의 농도가 낮은 용액. 용질 분자 사이의 상호 작용이 적어 이상 용액에 가까운 성질을 보인다.

묽힘도 : (1)‘농도’의 북한어.

헤묽다 : (1)사람이 맺고 끊음이 확실하지 아니하여 싱겁고 무르다.

묽은 황산 : (1)농도가 묽은 황산 용액. 약품, 도료, 시약(試藥) 따위로 쓴다.

묽숙 : (1)‘묽숙하다’의 어근.

묽은 주정 : (1)물을 섞어 농도를 묽게 한 주정.

슴묽다 : (1)음식의 간이 보통 정도에 이르지 못하고 약하다. ⇒규범 표기는 ‘싱겁다’이다. (2)술이나 담배나 한약 따위의 맛이 약하다. ⇒규범 표기는 ‘싱겁다’이다. (3)사람의 말이나 행동이 상황에 어울리지 않고 다소 엉뚱한 느낌을 주다. ⇒규범 표기는 ‘싱겁다’이다. (4)어떤 행동이나 말, 글 따위가 흥미를 끌지 못하고 흐지부지하다. ⇒규범 표기는 ‘싱겁다’이다. (5)물건이나 그림의 배치에 빈 곳이 많아 야물지 못하고 엉성하다. ⇒규범 표기는 ‘싱겁다’이다.

묽히다 : (1)‘묽다’의 사동사. (2)‘묽다’의 사동사. (3)굳어진 것에 열을 가해서 묽게 하다.

묽은 아세트산 : (1)물을 섞어 농도를 묽게 한 아세트산.

묽스그레하다 : (1)조금 묽은 듯하다.

묽은치약 : (1)치약에 꿀, 비누 가루, 기름, 글리세린, 향료 따위를 넣고 묽게 섞어 이긴 치약.

묽은 인산 : (1)물을 섞어 농도를 묽게 한 인산.

적분 묽힘열 : (1)어떤 용액에 일정량의 용매를 가해 묽힐 때, 방출하거나 흡수하는 총열량.

묽은 용액 물성 검사 : (1)용질을 적게 넣은 묽은 용액으로 다당류나 단백질 고분자를 고립시켜 그 성질을 알아내는 검사.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더욱 지혜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사진과 명언

짐 비숍

" 일 분 전만큼 먼 시간은 없다.^1000 "

#전 #시간
키케로
" 예술은 자연을 관찰하고 탐구하는 데서 탄생한다. "
#관찰 #탄생 #예술 #탐구 #자연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