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813개

한 글자:1개 두 글자:397개 세 글자:761개 네 글자:1,164개 다섯 글자:461개 여섯 글자 이상:1,029개 🌾모든 글자: 3,813개

  • 장이 달아 국이 달다 : (1)무엇이든지 기초가 되는 것이 좋아야 그 결과도 좋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다이 : (1)‘타이어’의 북한어.
  • 박히 : (1)야멸치고 인정이 없게.
  • 천문동 : (1)백부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60cm 이상이며, 잎은 돌려나고 달걀 모양이다. 7월에 엷은 녹색 꽃이 꽃줄기 끝에 1~2개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로 9월에 익는다. 뿌리는 약용한다.
  • 른하다 : (1)매우 보들보들하다.
  • : (1)‘자두’의 방언
  • : (1)밤에 드는 번. (2)야번을 서는 사람.
  • 라이 : (1)‘아유’의 방언
  • : (1)‘카약’의 북한어.
  • 아승기 : (1)수로 표현할 수 없는 가장 많은 수. 또는 그런 시간.
  • : (1)내국세의 하나. 임야에 대하여 부과한다.
  • 자리뒈 : (1)어미의 젖을 뗀 암수 두 마리의 돼지
  • 단받이 : (1)남의 꾸지람을 받는 일. 또는 그런 사람.
  • 구아 : (1)너도밤나무의 타르 속에 많이 들어 있는 무색이나 황색의 액체 또는 고체 물질. 카테콜을 황산디메틸을 써서 부분적으로 메틸화하여 얻는다. 바닐린의 제조 원료, 방부제, 거담제로 쓰인다. 화학식은 CH3OC6H4OH.
  • : (1)‘하여간’의 방언
  • : (1)‘어기야디야’의 준말.
  • 금공업 : (1)‘금속 공업’의 북한어. (2)광산에서 캐낸 광석에서 금속을 뽑아내는 공업.
  • 나라의 쌀독이 차 나라가 잘산다 : (1)나라가 잘되려면 무엇보다도 식량 사정이 좋아야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 (1)들을 뒤덮음.
  • 르뭇 : (1)유대의 한 도시. 예루살렘에서 서남쪽으로 25km 지점에 위치하며, 여호수아가 가나안을 정복할 때에 가나안의 수도 가운데 하나였다.
  • 예배 : (1)잠을 자지 않고 밤을 새워 신이나 부처와 같은 초월적 존재 앞에 경배하는 일. 또는 그런 의식.
  • 하다 : (1)공직에 나아가지 아니하고 민간에 있다. 초야에 파묻혀 있다는 뜻에서 나온 말이다.
  • 동생의 말도 들어 형의 말도 듣는다 : (1)웃어른이라고 하여 일방적으로 내리누르거나 요구만 해서는 안 된다는 말. (2)아무리 형제간이라도 의리가 있고 서로 간의 은혜 갚음이 있어야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발단지 : (1)야발스러운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 오코노미 : (1)고기, 채소, 해물 따위를 밀가루 반죽에 버무려 철판에 구운 뒤 소스를 얹어 먹는 일본 요리. ⇒규범 표기는 ‘오코노미야키’이다.
  • 다니엘 이 : (1)13세기의 전례극. 자유롭고, 독립적인 첫종교극이다.
  • 그루지 : (1)‘조지아족’의 전 이름.
  • 생섬유 : (1)야생 식물의 껍질에서 얻은 섬유.
  • 묘피 : (1)털째로 벗긴 살쾡이의 가죽. 옷을 만드는 데 쓴다.
  • 사내자식 길 나설 때 갈모 하나 거짓말 하나는 가지고 나서 한다 : (1)남자가 비 올 때 쓸 갈모와 급할 때 둘러댈 거짓말을 갖추고 다녀야 한다는 뜻으로, 남자가 처세하려면 거짓말도 필요함을 이르는 말. <동의 속담> ‘사내가 우비하고 거짓말은 가지고 다녀야 한다’
  • 고압다이 : (1)높은 압력에 견딜 수 있게 든든히 만든 타이어. ⇒남한 규범 표기는 ‘고압타이어’이다.
  • : (1)야생하는 벌의 꿀.
  • 색시 그루는 다홍치마 적에 앉혀 한다 : (1)아내나 새 며느리를 길들이고 법도를 세우려면 다홍치마를 입는 새색시 때부터 똑바로 가르쳐야 한다는 말. <동의 속담> ‘아내 행실은 다홍치마 적부터 그루를 앉힌다’ (2)못된 버릇을 고치고 좋은 버릇을 들이려면 못된 버릇을 처음부터 다잡아서 길들여야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주경 : (1)낮에는 농사짓고, 밤에는 글을 읽는다는 뜻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이 공부함을 이르는 말.
  • 금호평 : (1)낙동강의 지류인 금호강 유역에 펼쳐진 평야. 경상북도 제일의 쌀 경작지로서 쌀, 보리, 콩, 사과 따위가 난다.
  • : (1)가만히 있지 못하고 몸이나 궁둥이를 방정맞게 내어 흔들거나 휘젓는 모양. (2)물체 따위가 가만히 있지 못하고 이리저리 자꾸 움직이는 모양.
  • 복 타러 가는 이 : (1)신비스럽고 초인간적인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는 설화의 한 유형. 신에게 도움을 청하기 위해 길을 떠난 가난한 인물이 여정에서 만난 사람들의 이런저런 난제들를 해결하는 법을 알게 되어 그들에게 가르쳐 준 뒤에 자신도 복을 얻게 된다는 내용이다.
  • 생 조류 보호 구역 : (1)야생 조류를 보호하고 포획을 금지하는 구역.
  • 만가니 : (1)이슬람에서, 직업 음악인을 가리키는 말. 구걸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 : (1)‘야릇하다’의 어근.
  • 암시 현미경 : (1)특수 조명법을 써서 보통의 현미경으로는 볼 수 없는 미립자를 분별할 수 있는 현미경. 어두운 방에 빛이 들면 먼지가 빛나 보이는 틴들 현상을 이용한 것으로 0.25~0.04마이크로미터(μm)의 미립자까지 확인할 수 있다.
  • : (1)궁중에서, ‘밤참’을 이르던 말. (2)저녁밥을 먹고 난 한참 뒤 밤중에 먹는 음식.
  • 시위 : (1)잠을 자지 않고 밤을 새워 하는 시위.
  • 울리노프 : (1)블라디미르 일리치 울리야노프, ‘레닌’의 본명.
  • : (1)재래종 자두
  • 성적 : (1)자연 또는 본능 그대로의 거친 성질을 지닌. 또는 그런 것.
  • 시뇨 : (1)-시는가.
  • : (1)까닭 없이 트집을 잡고 함부로 떠들어 댐. (2)서로 시비의 실마리를 끌어 일으킴.
  • 합화 : (1)자귀나무의 꽃.
  • 릇한 끌개 : (1)어떤 역학계의 모든 정보를 간직한 하나의 점이 그리는 궤도가 일정한 위상 공간 안에서 똑같은 경로를 지니지 않으면서도 정지하지 않도록 하는 끌개.
  • 아주머니 떡[술]도 싸 사 먹지 : (1)아무리 친근한 사이라도 이익이 있어야 관계하게 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동성아주머니 술도 싸야 사 먹지’ ‘아주머니 떡도 커야 사 먹는다’ ‘할아버지 떡도 커야 사 먹는다’
  • 철지 : (1)쇠를 다루는 작업장이 있던 유적.
  • 혈거 : (1)흙이나 바위의 굴속이나 한데에서 삶.
  • 이제 : (1)말하고 있는 이때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 외 음악당 : (1)야외 음악회를 위해 마련된 장소.
  • 왕배덕배 : (1)여기저기서 시달려 괴로움을 견딜 수 없을 때 부르짖는 소리. (2)여기저기서 시끄럽게 시비를 따지는 소리.
  • 기하다 : (1)일이나 사건 따위를 끌어 일으키다.
  • 물은 건너 보아 알고 사람은 지내보아 안다 : (1)사람은 겉만 보고는 알 수 없으며, 서로 오래 겪어 보아야 알 수 있음을 이르는 말. <동의 속담> ‘깊고 얕은 물은 건너 보아야 안다’ ‘대천 바다도 건너 봐야 안다’
  • 광반 : (1)발광 도료를 칠하여 어두운 곳에서도 읽을 수 있게 된 시계나 계기의 글자판.
  • 접시거미 : (1)접시거밋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2.3mm 정도이다. 가슴판은 갈색이고 볼록한 삼각형이며 다리는 누런 갈색이고 배는 검은 갈색이며 긴 타원형이다. 풀밭이나 돌 밑 등에 많이 사는데 우리나라의 가야산, 설악산, 한라산 등지에 분포한다.
  • 학숙 : (1)밤에 글을 가르치는 곳.
  • 윗물이 맑아 아랫물이 맑다 : (1)윗사람이 잘하면 아랫사람도 따라서 잘하게 된다는 말.
  • 병풍도 꼬부려 한다 : (1)병풍도 장마다 꼬부려야 서지 꼿꼿이 다 펴면 넘어진다는 뜻으로, 무슨 일에서나 그에 맞는 묘술과 방도가 있어야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산뒈 : (1)‘산돼지’의 방언
  • : (1)중국 원나라 순제의 명으로 충혜왕이 지금의 차오저우(潮州)인 게양현(揭陽縣)으로 귀양 가는 도중 웨양현(岳陽縣)에서 죽었을 때, 이를 미리 안 고려에서 유행하였다고 하는 노래.
  • 광나무 : (1)장미과의 낙엽 활엽 교목. 높이는 10미터 정도이며, 잎은 긴 타원형이고 잎자루와 뒷면에 털이 있다. 5~6월에 연한 붉은색 꽃이 가지 끝에 피고 열매는 이과(梨果)로 9~10월에 붉게 익는다. 우리나라 중부 이북 지방에 분포한다.
  • 마미 해협 : (1)사할린섬과 아시아 대륙 사이에 있는 해협. 1809년에 일본의 마미야 린조(間宮林藏)가 처음으로 이 해협을 건너 맞은편에 닿았다. 길이는 632km, 너비는 7~342km.
  • : (1)주간과 야간을 아울러 이르는 말. (2)하루의 낮과 밤 동안.
  • 라피아 : (1)종려나뭇과의 상록 교목. 높이는 8~10미터이며 잎은 우상 복엽이다. 잎에서 섬유를 뽑아 끈이나 편물 재료, 구둣솔을 만든다.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 북아메리카에 분포한다.
  • 행성 : (1)낮에는 쉬고 밤에 활동하는 동물의 습성.
  • : (1)소나 말에게 어떤 행동을 시킬 때 내는 소리. (2)달이 떠서 밝은 밤.
  • 가림은 있어 의복이라 한다 : (1)가려야 할 데를 가려야 비로소 의복이라 할 수 있다는 뜻으로, 제가 맡은 구실을 온전히 다 해야만 그에 마땅한 대우를 받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 (1)교외의 들.
  • 정평평 : (1)함경남도 금진강 유역에 있는 평야. 쌀을 비롯하여 조, 콩, 보리 따위가 난다.
  • 겔라비 : (1)이집트 원주민 노동자들이 입었던 면으로 된 옷. 길고 품이 넓은 겉옷으로 깃이 없으며, 앞이 막히고 목 부분만 트여 있다.
  • 주복행하다 : (1)낮에는 숨어 있다가 밤에만 길을 가다.
  • 건초 : (1)사료로 이용하기 위해 산야초를 베어서 말린 풀.
  • 무방하다 : (1)또한 거리낄 것이 없이 괜찮다.
  • : (1)야구에서, 외야를 지키는 선수의 무리.
  • : (1)‘나중’의 방언
  • 가하나 바디 : (1)인도의 타악기의 하나. 몸통 자체를 움직여 소리를 내거나 손이나 막대기로 두들겨 연주를 하는 악기이다.
  • : (1)하룻밤도 거르지 않음. (2)하룻밤도 거르지 않고 밤마다.
  • 기가 났으니 말이지 : (1)기왕 어떤 말이 나온 김에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말하겠다는 말.
  • 예당평 : (1)충청남도의 삽교천(揷橋川)과 그 지류인 곡교천(曲橋川) 유역에 펼쳐진 충적 평야. 주로 벼농사가 잘된다. 홍성의 쌀, 예산(禮山)과 홍성(洪城)의 담배, 천안(天安)의 호두, 성환(成歡)의 참외 따위가 유명하다.
  • : (1)‘여덟’의 방언
  • 생 폭열 옥수수 : (1)개량하지 않은 상태로 생육하는 튀김용 옥수수. 씨눈 양쪽의 연질부에 수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튀기면 폭열하여 배유부가 잘 부푼다.
  • 비사 : (1)필리핀 비사야 제도 특히 민도로섬, 민다나오섬에 사는 종족. 필리핀 최대의 종족으로, 말레이ㆍ폴리네시아 어족에 속하는 비사야어를 사용하고 기독교를 신봉하며, 에스파냐와 기타 외래문화의 영향을 받아 정치의식이 높다.
  • 분말 : (1)금속 가루를 압축ㆍ성형하여 굳히고, 다시 높은 온도로 가열하여 충분한 강도를 가진 금속 제품으로 만드는 일.
  • 닝스 : (1)에밀 야닝스, 독일의 연극ㆍ영화배우(1886~1950). 독일에서 성공 후, 미국으로 가서 영화 <육체의 길>로 아카데미 남우 주연상을 탔으나, 후에 나치스(Nazis)에 협력하여 제이 차 세계 대전이 끝난 후 극계에서 추방되었다. 출연작에 <최후의 사람> 따위가 있다.
  • 시니와 : (1)-시거니와.
  • 광배 : (1)야광주로 만든 술잔. (2)훌륭한 술잔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상곡 : (1)조용한 밤의 분위기를 나타낸 서정적인 피아노곡. 19세기 초엽에 필드(Field, J.)가 처음으로 작곡한 형식으로, 특정한 박자와 형식은 없고 세도막 형식 또는 론도 형식을 따른다. 쇼팽의 19곡이 가장 유명하다.
  • 물에 빠져도 정신을 차려 산다 : (1)아무리 어려운 경우에 처하여 있더라도 정신을 차리고 용기를 내면 살 도리가 있음을 이르는 말.
  • 구 방망이 샷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야구 방망이로 상대의 머리를 가격하는 기술.
  • 시 : (1)-시거든.
  • 범(의) 굴에 들어가 범을 잡는다 : (1)뜻하는 성과를 얻으려면 그에 마땅한 일을 하여야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호랑이 굴에 가야 호랑이 새끼를 잡는다’
  • 빈닥 : (1)‘요변덕’의 방언
  • 전대 : (1)위쪽 가장자리가 약간 넓고 평평한 놋대야.
  • 멧도 : (1)‘멧돼지’의 방언
  • 상사뒤 : (1)‘농부가’의 후렴의 일부.
4 5 6 8 9 10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야로 시작하는 단어 (1,451개) : 야, 야가, 야가기, 야가지, 야간, 야간 간질, 야간 강의, 야간 강좌, 야간 개장, 야간겨눔술, 야간 경기, 야간 공격, 야간 공연, 야간 관측 장치, 야간교육, 야간권, 야간 근로, 야간 근로 금지, 야간 근로 수당, 야간 근무, 야간 기차, 야간뇨, 야간 다뇨증, 야간 단백뇨, 야간 단열 장치, 야간 당직, 야간 당직 아르바이트, 야간대생, 야간 대학, 야간 대학교 ...
야로 시작하는 단어는 1,451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야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3,813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