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여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6,227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497 세 글자 단어: 1,106 네 글자 단어: 1,796 다섯 글자 단어: 946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881 모든 글자 단어: 6,227

증여자 : (1)재산이나 물품 따위를 다른 사람이나 단체 및 기관에 무상으로 주는 사람. (2)옛날이야기에서 등장인물이 맡은 일곱 가지 역할 가운데 하나. 영웅에게 힘을 부여해 주는 역할이다. 러시아의 예술 이론가 프로프(Propp, V.)가 사용한 개념이다.

안여반석하다 : (1)마음이 높고 큰 산과 같이 끄떡없고 든든하다.

여지깔로 : (1)‘지금껏’의 방언

대일여래 : (1)진언 밀교의 본존(本尊). 우주의 실상을 체현하는 근본 부처로, 그 광명이 온 우주를 밝히며, 덕성이 해와 같다 하여 이르는 말이다. 지(智)를 나타내는 금강계 대일여래와 이(理)를 나타내는 태장계 대일여래가 있다. 전자는 흰색의 몸으로 보관(寶冠)을 쓰고 연화대 위에 앉았고, 후자는 황금색의 몸으로 발계(髮髻)의 관을 쓰고 붉은 연꽃 위에 앉았다.

여행자 카드 : (1)국내에서 카드를 구입하여 해외에서 현금 인출ㆍ결제할 수 있는 선불 카드.

권한 부여 검사 : (1)사용자가 현재 요청하고 있는 트랜잭션에 대하여 그 사용자가 요청할 자격이 있는지의 여부를 검사하는 일.

여름 볕 : (1)여름철에 내리쬐는 햇볕.

잔여 지분 이론 : (1)기업에 대하여 다른 모든 청구권자들이 권리를 행사한 후 남은 자산에 대해서만 보통주 주주들이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는 이론.

유도형 여파기 : (1)감쇠가 급격하지 않고 통과역에서의 정합이 좋지 않은 경우, 이것을 개선하기 위해 다른 주파수 대역에 감쇠극을 설정한 여파기.

여붓여붓 : (1)‘여짓여짓’의 방언

여압 항공기 : (1)기압이 낮은 고도를 비행할 때, 기내에 있는 사람들이 편안히 숨을 쉴 수 있게 공기의 압력을 높이도록 설계된 항공기.

여니 : (1)‘배웅’의 방언

여단장급 : (1)여단장에 해당하는 계급. 또는 그 계급에 해당하는 사람.

여교장 : (1)여자 교장.

여성 소설 : (1)여성주의적 시각으로 여성의 삶을 그린 여성 작가들의 소설 작품. 주로 여성주의가 대중화된 1980년대 중반 이후부터 출판된 여성 작가들의 작품을 이른다.

여성주의 비평 : (1)1960년 후반 미국에서 일어난 문학 비평 운동. 남성에 의한 여성의 지배와 억압이라는 현실 상황을 자각함으로써 시작되었으며, 여성의 의식을 개조하여 가치 체계를 재정립하고자 하였다.

동일 계열 기업군 여신 한도제 : (1)도산 위험을 공유하는 동일한 계열의 기업군에 개별 은행이 여신을 제공할 때, 여신 취급액이 해당 은행 자기 자본의 일정 수준을 넘지 않도록 제한하는 제도.

완전 개방형 국민 참여 경선제 : (1)투표자가 자기의 소속 정당을 밝히지 아니하고 투표할 수 있는 예비 선거.

생물 여과막 : (1)완속 여과지의 모래층 표면에 자연 발생적으로 생기는 조류, 세균, 진균 따위의 생물에 의하여 만들어진 점성질의 막.

여견심폐 : (1)남의 마음을 꿰뚫어 보듯 환하게 앎.

반증여자 : (1)서사에서 증여자의 반대편에 있는 인물.

친여 공영 방송 : (1)여당을 지지하거나 여당에 동조하는 공공 기업체나 공공 기관에서 운영하는 방송.

여트다 : (1)‘옅다’의 방언

여당안 : (1)정당 정치에서, 현재 정권을 잡고 있는 정당이 내놓은 안건.

반복 투여 독성 시험 : (1)시험 대상인 동물에게 일정 기간에 어떤 물질을 되풀이하여 주었을 때 나타나는 독성을 조사하는 일.

여판사 : (1)여자 판사.

청양 장곡사 철조 약사여래 좌상 및 석조 대좌 : (1)충청남도 청양군 장곡사에 있는 철조 불상. 통일 신라 후기의 작품으로 추정되는 것으로, 형태가 매우 단아하며 특히 화강암으로 된 좌대는 걸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국보 제58호.

여진어 : (1)알타이 어족의 만주ㆍ퉁구스 어파에 속한 여진족의 언어. 현재는 쓰이지 않는다.

여취여몽 : (1)취한 듯하기도 하고 꿈 같기도 함.

여자아이 : (1)여자인 아이.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더욱 지혜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사진과 명언

체 게바라

" 폭군은 폭군으로 변할 새 지도자로 대체될 뿐이다.^1000 "

#지도자 #대체 #폭군
스티븐 나흐마노비치
" 스스로라는 명사가 동사가 된다. 현실에서 이러한 창조의 순간은 일과 오락이 하나가 될 때 일어난다. "
#창조 #때 #명사 #순간 #스스로 #현실 #동사 #일 #오락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