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치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20,907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656 세 글자 단어: 3,024 네 글자 단어: 5,637 다섯 글자 단어: 3,268 여섯 글자 이상 단어: 8,321 모든 글자 단어: 20,907

추치되다 : (1)죄인이 다스려져 벌이 내려지다.

나병 치료제 : (1)한센병의 치료에 사용되는 약품.

그물치기 : (1)‘투망’의 북한어.

신골(을) 치듯[박듯] : (1)방 안에 사람이 빽빽하게 들어앉은 모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치마꼬리 : (1)풀치마 자락의 끝.

쌍갈래치기 : (1)제어 변숫값이 한곗값을 넘어설 때 흐름의 동역학적 상태가 하나에서 여러 개로 되는 현상.

정규 장치 좌표계 : (1)그래픽에서, 실제 그래픽으로 묘사하고자 하는 물체의 크기를 나타내는 세계 좌표와 장치에 의존한 장치 좌표와의 변환의 중간에 있는, 장치와는 무관한 직교 좌표.

박치기하다 : (1)이마로 무엇을 세게 받아 치는 짓을 하다. (2)배의 널빤지 따위의 틈을 물이 스며들지 아니하도록 박으로 메우다.

치하 : (1)통치 아래. (2)관할하거나 통치하는 구역의 안. (3)남이 한 일에 대하여 고마움이나 칭찬의 뜻을 표시함. 주로 윗사람이 아랫사람에게 한다. (4)고맙다는 인사.

치기하다 : (1)기별을 보내어 알게 하다.

모아 치기 : (1)당구에서, 당구공을 당구대 근처에 가깝게 삼각형 형태로 붙어 있도록 만들고, 이를 쳐서 다음 위치를 이전과 비슷한 형태로 계속 유지하면서 쳐 나가는 기술.

어프로치 스텝 : (1)농구에서 수비수가 쉬운 수비를 위해 공격수에게 접근하는 스텝. 수비수는 이 스텝으로 공격수 앞에 다가간 후 멈춰 수비 자세를 잡고 공격수의 슛이나 드라이브를 막아야 한다.

군 대역 변복조 장치 : (1)통신 채널을 다중화하여 열두 개의 데이터 흐름을 동시에 전송할 수 있는 장치.

치덕대다 : (1)축축하거나 끈적끈적한 것이 여기저기 마구 들러붙다. (2)가루나 페인트 따위를 여기저기 자꾸 바르거나 칠하다.

배치류 : (1)두과 목초의 일종. 냉랭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수량이 많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편이다.

수치 적분법 : (1)함수의 정적분의 값을 구할 때, 해석적으로 구하지 않고 수치로 어림잡아 계산하는 방법.

살(을) 박아 치다 : (1)매우 세차게 때리다.

밀어닥치다 : (1)여럿이 한꺼번에 닥치다.

소치 국제공항 : (1)러시아 크라스노다르 지방의 소치에 있는 국제공항. 1945년에 아들레르 공항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세워졌으며, 1980년에 이 이름으로 바뀌었다.

선로 정류형 전자 스위치 : (1)정류 전압이 선로에 의해 공급되도록 회로의 개폐와 계전을 행하는 장치.

죽기 아니면 까무러치기 : (1)온갖 위험을 무릅쓰고 모든 힘을 다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고다치 : (1)옷 제작의 마무리 과정에서 작은 가위로 실밥 따위를 다듬는 작업.

근치 자궁 절제술 : (1)자궁, 나팔관, 난소, 주위 림프절, 그리고 질의 윗부분 등을 완전히 제거하는 수술.

치(가) 떨리다 : (1)참을 수 없이 몹시 분하거나 지긋지긋하다. <동의 관용구> ‘이(가) 떨리다’

앞동갈베도라치 : (1)청베도라칫과의 바닷물고기. 몸의 길이는 18cm 정도이고 몸은 가늘고 길며 머리 위의 외곽은 둥글고 주둥이 위는 거의 수직이다. 몸의 색깔은 노란색 또는 주황색이다. 앞쪽에는 검은 갈색 가로띠가 많고 뒤쪽에는 검은색 점이 많다. 관상어로 기르는데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시소 매치 : (1)주로 경기에서, 두 편의 득점이 서로 번갈아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면서 접전을 벌이는 일. 또는 그런 경기.

풋꼬치 : (1)‘풋고추’의 방언

치사 작용제 : (1)표적 지역에 있는 인원을 죽게 할 목적으로 사용하는 화학 또는 생물학 작용제.

존치하다 : (1)제도나 설비 따위를 없애지 아니하고 그대로 두다.

치성꾼 : (1)치성을 드리는 사람.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더욱 지혜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사진과 명언

엘리자베스 포사이스 헤일리

" 시간은 예전의 우리를 앗아가는 무자비한 도둑이다.^1000 우리는 죽음만큼이나 삶 때문에 많은 것을 잃는다.^1000 "

#삶 #죽음 #시간 #도둑 #예전
코코 샤넬
" 무미건조한 단조로움에 할애할 시간은 없다. 일할 시간과 사랑할 시간을 빼고 나면 다른 것을 할 시간은 없다! "
#사랑 #할애 #무미건조 #시간 #일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