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019개

한 글자:1개 두 글자:35개 세 글자:130개 네 글자:333개 다섯 글자:416개 여섯 글자 이상:2,104개 🐠모든 글자: 3,019개

  • 커뮤니케이 네트워크 : (1)전화선이나 송신탑, 수신탑과 같은 통신 설비를 여러 곳에 설치해 두고 유선ㆍ무선 전화를 이용하여 정보나 의사를 주고받을 수 있는 연락 체계.
  • 코스트 인플레이 : (1)임금, 원자재 가격 따위의 상승으로 생산비가 올라가서 생기는 물가의 상승.
  • 벨로시티 컴프레 : (1)오디오 압축 효과를 재현하는 미디 시퀸싱 소프트웨어의 기능.
  • 온 로케이 : (1)영화에서, 촬영소 밖의 실제 경치를 배경으로 행하는 촬영 전반.
  • 미니멀리즘 패 : (1)최소한의 단순한 요소들을 조합하여 큰 효과를 내는 옷차림. 미니멀 조형 예술의 영향을 받아 장식을 최소화하고 절제된 실루엣과 색채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 모래 애니메이 : (1)유리 위에 미세한 흰색 모래를 깔아 놓고 그 위에 카메라를 설치하여 모래를 조금씩 움직이며 촬영하면서 그 움직임을 이어 만든 애니메이션. 캐나다 출신의 리프(Leaf, C.)가 개발한 기법이다.
  • 투톤 그라데이 염색법 : (1)서로 다른 두 가지 색상이 자연스럽게 옅어져 변화되게 하는 염색 방법. ⇒규범 표기는 ‘투톤 그러데이션 염색법’이다.
  • 아웃사이드 포지 : (1)권투에서, 상대편의 바깥쪽에 서는 위치.
  • 애플리케이 패키지 : (1)통계나 경영학 따위에서, 특정한 형태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모아 놓은 프로그램들이나 서브루틴들의 집합.
  • 테아트랄 패 : (1)당대를 과장하게 풍자한 옷차림. 무대 의상처럼 화려하고 과장되게 표현한다.
  • 홈 메이드 인플레이 : (1)수입 인플레이션과 달리 국내적인 수요 요인 또는 비용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인플레이션. 수입 인플레이션이 홈 메이드 인플레이션을 촉진시키기도 한다.
  • 어트랙 : (1)극장에서 손님을 끌기 위하여 짧은 시간 동안에 상연하는 공연물.
  • 디엔에이 리스트릭 : (1)외부에서 침입한 디엔에이(DNA)를 인식하여, 이를 절단하고 배제하는 디엔에이 효소의 움직임. 자기 디엔에이의 특정 위치에 있는 아데닌이나 시토신을 디엔에이 메틸화 효소로 메틸화하여 보호하고, 외래 디엔에이만을 제한 효소로 절단한다.
  • 트 키잉 : (1)송신기를 키잉하는 방법 중의 하나. 키가 닫혔을 때는 전파의 에너지가 안테나에 급전되고 키가 개방되었을 때는 의사 부하로 접속된다.
  • 브이 릴레이 : (1)분해, 널값, 포함 종속성을 나타낼 수 있고, 비정규화 릴레이션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릴레이션의 개념을 일반화한 릴레이션.
  • 인플레이 지수 : (1)소비자가 가격 변동을 민감하게 느끼는 품목의 가격 변동을 토대로 작성한 지수. 미국의 경우 시아르비 지수를 인플레이션 지수로 활용하기도 한다.
  • 파운데이 : (1)지표면 밑에 있는 구조벽. 벽체나 기둥 또는 다른 구조물의 하부에 쌓아 상부의 하중을 기초 판 또는 지반면에 전달한다.
  • 자바 어플리케이 : (1)엠에스도스, 유닉스, 엠에스윈도 따위의 운영 체제에서 실행하기 위하여 자바로 만든 소프트웨어.
  • 디스인플레이 주식 : (1)인플레이션율이 떨어질수록 이익을 얻는 주식.
  • 소멸 옵 : (1)만기일이 지났는데도 권리가 행사되지 않는 매매 선택권.
  • 컨덕 스테이트 : (1)다이오드, 트랜지스터, 사이리스터 따위의 반도체 스위칭 소자가 켜져 전류가 흐르는 상태. (2)낮은 저항을 가지는 밸브의 상태.
  • 그림자 애니메이 : (1)그림자가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끔 만드는 애니메이션 기법. 그림을 유리 위에 올려놓고 뒤쪽에서 조명을 비춰 마치 그림자처럼 보이게 한 다음, 이를 스톱 모션 기법으로 촬영해서 제작한다.
  • 인간 컴퓨터 간 인터페이스 시뮬레이 : (1)인간이 참여하는 시스템 모델에 대한 시뮬레이션과 개발용 소프트웨어 개발 수법의 하나. 인간 컴퓨터 간 인터페이스에 대화형 그래픽 표시를 포함하여 시스템의 개발 및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는데, 프로덕션 소프트웨어가 생성되기 전에 검토가 가능하다.
  • 포지 보유 한도 : (1)특정 품목 또는 여러 품목을 합하여 개인이나 회사가 미청산 상태로 보유할 수 있는 선물 계약 금액의 최대한도.
  • 패턴 온 패턴 코디네이 : (1)의류 및 액세서리 품목의 문양에 중점을 두어 전체적으로 조화롭게 갖추어 옷을 입는 일. 문양의 크기나 색상, 이미지 따위가 서로 조화를 이루도록 입는다.
  • 블러 : (1)움직임의 흐릿함을 뜻하는 말로 사진이나 애니매이션에서 동작의 빠름을 효과적으로 나타내기 위해 사용하는 기법.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를 느린 셔터 속도로 촬영할 때 생기는 피사체의 잔상과 그 때문에 생기는 줄무늬의 번짐 효과가 이에 해당한다. 이 효과를 애니메이션의 움직이는 대상에 표현하면 속도감을 더할 수 있다.
  • 게이미피케이 : (1)게임이 아닌 분야의 문제 해결에 게임적 사고와 과정을 적용하는 일. 소비자나 참여자의 관심을 유발하고 몰입도 따위를 높인다.
  • : (1)큰 저택(邸宅)이란 뜻으로, 넓고 큰 고급 아파트를 이르는 말. (2)중세 연극에서 사용되던, 극 상황이 이루어지는 장소를 상징적으로 암시해 주는 무대 장치.
  • 스포츠 이모 : (1)신체 활동 상황에서 발생하는 기분 또는 감정. 신체 활동 참여자들이 참여 과정에서 느끼는 긍정적 또는 부정적 감정 상태이다.
  • 애니메이 및 리깅 기술자 : (1)애니메이션 작업에서 모델링된 객체에 본을 연결하는 작업을 담당하는 기술 인력.
  • 페이스 디스토 : (1)동시에 녹음된 음원이 위상 간 시간차에 의해 왜곡이 일어나는 현상. 예를 들어, 보컬 녹음 시 동상의 경우 소리가 두터워지지만, 위상의 시간차가 발생하면 특정 주파수가 왜곡되어 플랜징 현상이 나타난다.
  • : (1)유행성이 가미되어 세련되고 색상이 화려한 신발. (2)복식이나 두발 따위의 일정한 형식이 특정한 시기에 유행하게 됨. 또는 그렇게 되게 함.
  • 프로액티브 인히비 : (1)이전에 학습한 과제가 새로운 과제를 익히는 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현상. 예를 들어, 이전에 학습한 농구 스텝이 새롭게 학습하는 핸드볼 스텝을 익히는 데 방해가 되는 것 따위이다.
  • 시추에이 : (1)소설이나 연극, 영화 따위에서 주위 상황과 관련시켜 생각할 때의 관계나 위치. (2)도시 위치의 성격을 규정짓는 개념으로, 도시가 다른 지역과 정치적ㆍ경제적ㆍ문화적 관계를 맺는 지역적 존재를 이르는 말. 도시 주변에 있는 훨씬 더 넓은 지역의 자연적 조건과 인문적 특징을 의미한다.
  • 싱코페이 : (1)한 마디 안에서 센박과 여린박의 규칙성이 뒤바뀌는 현상. 여린박에 강세를 놓거나 센박을 연장하거나 붙임줄로 다음 머리에 연결하여 만든다. ⇒규범 표기는 ‘싱커페이션’이다.
  • 스캔 : (1)시의 운율 형태를 분석하여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것. 시의 장단을 운율의 기초로 하는 고대 그리스ㆍ로마 시의 고전적 분석법을 그대로 적용해, 영시에서도 시의 구조를 드러내는 기호 체계를 사용하여 운율을 분석한다. 즉 지배적인 음보 유형, 1행의 음보 수, 압운 형식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다.
  • 삼차원 컴퓨터 애니메이 : (1)컴퓨터의 3차원 가상 공간에서 만든 디지털 애니메이션. 평면 애니메이션의 넓이와 높이에 깊이를 줘서 더 현실감을 줄 수 있다. 스리디(3D) 애니메이션 중 클레이메이션이나 인형 애니메이션과 구별된다.
  • 메모리 앨러케이 : (1)프로그램 실행에 필요한 기억 영역을 할당하는 일. 프로그램 실행 중에 할당하는 방식을 ‘동적 기억 영역 할당’이라 하고, 실행을 시작할 때에 모든 영역을 할당하여 크기를 변경할 수 없는 방식을 ‘정적 기억 영역 할당’이라 한다.
  • 시티드 덤벨 익스터널 로테이 : (1)웨이트 트레이닝에서, 회전근개를 발달시키는 운동의 하나. 왼손에 아령을 들고 벤치에 앉은 후 왼쪽 무릎을 구부려 왼발을 벤치에 올린다. 이때 왼쪽 팔꿈치를 90도로 구부려 왼쪽 무릎 안쪽에 올린 상태에서 팔꿈치의 각도를 유지하며 회전시켜 올렸다 내리는데, 정해진 반복 횟수를 완료한 다음 곧바로 반대 자세로 바꾸어 동일하게 반복한다.
  • 사이클 레이싱 어소시에이 : (1)경륜 사업을 시행하는 공익 기관. 1994년 10월에 설립되었다. 건전한 국민 레저 공간의 확충과 경륜 사업을 통해 수익금의 사회 환원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공식 명칭은 ‘서울 올림픽 기념 국민 체육 진흥 공단 경륜 운영 본부’이며,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해 있다.
  • 패스트 모 : (1)화면에서의 움직임이 실제보다 빠르게 보이도록 하는 기법. 초기 영화 시대에 희극적 효과를 내기 위하여 많이 사용되었다.
  • 프리피그먼테이 : (1)머리털의 색이 변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본 염색 전에 예비 염색을 하여 부족한 색소를 먼저 보충해 주는 일.
  • 프로모용 믹스 앨범 : (1)상품 판매를 촉진할 목적으로 제작한 믹스 앨범. 일반 음반 매장에서 구입할 수 없고 제작자가 지정한 상품을 판매하는 특정 매장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 언더그라운드 패 : (1)새로 떠오르는 디자이너들의 패션 작품. 대형 전문 매장에서 판매하지는 않지만 고객층을 가지고 있으며, 개성 있는 제품을 소량으로 생산한다.
  • 엘레베이 어빌리티 : (1)농구에서 높은 점프를 할 수 있는 능력. 농구에서 높은 점프력은 필수이며, 특히 제자리에서 수직으로 뛰어 오르는 능력이 좋아야 한다.
  • 정크 전계 효과 트랜지스터 : (1)두 개의 전극 사이에 끼운 반도체 결정에서, 소스 드레인 사이에 흐르는 전류를 제어하는 전계 효과 트랜지스터. 전류의 방향과 수직으로 피엔 접합을 형성하고, 이 접합에 전압을 인가하여 채널을 통과하는 다수의 캐리어를 제어한다.
  • 칸트리뷰 : (1)문서의 일부를 구성하는 독립적인 단위.
  • 페니트레이 : (1)농구에서, 드리블로 수비수를 제치고 바스켓을 향하여 재빨리 가는 일.
  • 아치 쿠 : (1)발바닥의 둥근 아치 부분을 받쳐 주는 탄력 있는 보완재. 발을 편안하게 해 준다.
  • 보정 : (1)디브이디에서 이전 화면과 지금 화면을 비교하여 다음 화면을 추정하는 압축 방법. 영상을 많은 셀로 나누어 각 셀의 움직임 변화가 있는 부분만 새로 그려 주는 압축 기술로, 디브이디 카드나 소프트 디브이디로 압축 데이터를 재생한다.
  • 컬렉 : (1)미술품이나 우표, 화폐, 책, 골동품 따위를 모으는 일. 또는 그 모아진 물건들. (2)관련된 물건들이나 상품들의 집합. (3)의류 브랜드나 디자이너들이 일정한 시즌이 시작하기 전에 작품을 선보이려고 여는 패션 발표회.
  • 에뮬레이 : (1)한 컴퓨터가 다른 컴퓨터처럼 똑같이 작동하기 위하여 특별한 프로그램 기술이나 기계적 방법을 사용하는 일. (2)장비 기능이나 악기음을 되살리는 데에 사용되는 모형 제작 또는 디지털 공정.
  • 벡터 그래픽 솔루 : (1)이미지를 기하학적 벡터 정보로 나타내는 그래픽 방식. 벡터 그래픽을 이용하여 휴대폰처럼 작은 용량의 메모리와 낮은 성능의 중앙 처리 장치에서도 멀티미디어 파일을 압축하여 끊김없이 보여 주는 기술이다. 파일 재생은 물론 사용자 인터페이스 메뉴에도 사용이 가능해 피엠피(PMP), 내비게이터, 디지털카메라, 엠피스리 따위로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 ⇒규범 표기는 ‘벡터 그래픽 설루션’이다.
  •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 : (1)플래시 애니메이션 기술과 웹 서버 응용 프로그램 기술을 통합하여 기존의 하이퍼텍스트 생성 언어보다 역동적이고 인터랙티브한 웹 페이지를 제공하는 신개념의 플래시 웹 페이지 제작 기술.
  • 사등분 섹 : (1)머리 손질을 위하여 머리카락 다발을 블로킹한 후 사 등분으로 구역 짓는 일. 언더, 미들, 프런트, 오버 섹션으로 나눈다.
  • 인젝 성형기 : (1)실린더 속에서 가열하여 녹인 플라스틱 재료를 노즐을 통하여 폐쇄된 거푸집 속에 밀어 넣고, 냉각하여 고체의 물건을 만드는 기계.
  • 리세 : (1)기까지 이르지는 아니하나 일시적으로 경기(景氣)가 후퇴하는 일. 장기적인 번영 시기에서 일시적인 경기 후퇴를 이르는 경우도 있다.
  • 라이트 펜 어텐 : (1)사용자가 라이트 펜을 사용하여 화면에 있는 장소 하나를 선택한 순간, 라이트 펜에 의하여 발생되는 인터럽트.
  • 역모 : (1)영화에서, 촬영한 것을 프린트할 때 그 순서를 거꾸로 하는 기법. 높은 곳으로 뛰어오르는 장면을 실제로는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장면을 촬영하여 거꾸로 프린트하는 것 따위가 있다. (2)야구 따위에서, 선수가 움직이려는 쪽의 반대쪽으로 공이 날아와 몸을 급히 반대로 움직이는 동작.
  • 대와 시뮬레이 : (1)난류의 장을 계산하는 방법의 하나. 작은 소용돌이에 대하여 적당한 모델화를 한 다음, 적절한 필터를 걸어서 그 결과로 얻어지는 방정식을 풀어 큰 크기의 장의 변동을 계산해 나간다.
  • 박스 앤 원 콤비네이 디펜스 : (1)농구에서, 상대 팀의 공격수나 특정 선수 한 명을 수비수 한 명이 집중적으로 방어하고, 나머지 네 명의 수비수는 박스 형태의 지역 방어를 취하는 수비 전술. ⇒규범 표기는 ‘박스 앤드 원 콤비네이션 디펜스’이다.
  • 옵셔널 코디네이 : (1)의상, 화장, 액세서리, 구두 따위를 일정한 착용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기 마음대로 조화롭게 꾸미는 일.
  • 인플레이 목표 관리 정책 : (1)중기적인 관점에서 인플레이션 목표를 설정하고 금리, 통화량, 환율, 기대 인플레이션 따위를 활용하여 장래의 인플레이션을 예측한 후, 이를 바탕으로 중간 목표 없이 공개 시장 조작, 재할인정책 따위의 정책 수단을 써서 인플레이션 목표를 직접 달성하는 방식의 통화 정책.
  • 리얼타임 애니메이 : (1)빠른 속도로 작업을 수행하여 실제로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만드는 애니메이션 기법. 상업 광고와 만화 영화 따위에 사용되는 기법이다.
  • 유페리제이 : (1)우유에 압력 증기를 직접 주입하여 150℃까지 가열하는 멸균 처리법. 우유를 희게 하며 풍미도 유지시킨다.
  • 재즈 파운데이 오브 아메리카 : (1)1989년에 스토퍼(Storfer, H.)와 그의 친구들이 설립한 비영리 단체.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으며 단체의 주요 목적은 재즈와 블루스 뮤지션들의 재정적 지원과 지역 사회 및 학교와의 연계, 사회 보장과 의료 서비스 지원이다.
  • 베니 슬리브 : (1)1850년대에 입었던 어깨 부분은 풍성하고 소맷부리로 갈수록 좁아지는 소매. 긴 세로 조각의 소매 중간중간을 꿰매어 벌어진 트임 안으로 안소매가 보인다. 이탈리아의 베네치아에서 유래한 이름이다.
  • 어소시에이 포 더 어드밴스먼트 오브 크리에이티브 뮤지 : (1)1965년, 진보적인 흑인 재즈 음악가인 아브람스(Abrams, M. R.), 크리스티안(Christian, J.), 맥콜(McCall, S.), 코란(Cohran, P.)이 그들의 음악과 권익을 위해 미국 시카고에 설립한 단체.
  • 트랜잭 중심 시스템 : (1)일괄 처리 환경에서 데이터가 체계적으로 처리되고, 그에 따라 파일이 변경되는 시스템. (2)사용자가 작성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존재하는 정보의 입력ㆍ검색ㆍ수정ㆍ조작 따위에 관한 대화를 처리할 수 있게 고안된 특수한 형태의 온라인 시스템. 운영 체제에서 다중 처리 환경 내의 가장 우선순위가 높은 작업으로서 수행되며, 보통 항공기 예약 취급과 같은 특수한 기능을 위하여 설계된다. 특히 사용자 중심의 성격을 갖는데, 조작원과 시스템 간의 정보 유통을 효율적으로 하여 단말기 조작원들과 효과적으로 상호 작용을 하는 것이 주요 목적의 하나이기 때문이다.
  • 시뮬레이 : (1)계획되거나 생성된 작동을 모의하여 내용을 확인하는 일. 오프라인 프로그래밍으로, 궤도 계획을 위한 유력한 수단이다. 보통 그래픽스에 의하여 로봇과 주변 장치의 작동을 도시(圖示)한다. 특히 로봇 환경과의 충돌 회피 및 주변 장치와 다른 로봇의 동기를 확인하여, 사전에 오작동이나 사고를 방지한다.
  • 프로세스 관련 스테이 레벨 기능 : (1)한 개 이상의 베이나 전체 변전소의 데이터를 사용하고 한 개 이상의 베이나 전체 변전소의 일차 장비에 대해 실행되는 기능. 예를 들면 스테이션 전체에 걸친 상호 연동, 자동 시퀀서, 모선바 보호 따위가 해당된다. 이 기능들은 주로 논리 인터페이스 8을 통해 통신한다.
  • 스위스 볼 이지 바 오버헤드 트라이셉스 익스텐 : (1)웨이트 트레이닝에서, 삼두근을 발달시키는 운동의 하나. 스위스 볼 위에 몸통을 세우고 앉아서 이지 바를 들어 올린다. 이 상태에서 양팔을 위로 뻗은 후 이지 바를 머리 뒤로 내리면서 팔을 구부렸다 펴기를 반복한다.
  • 믹싱 콘솔 이퀄라이저 필터 섹 : (1)믹싱 콘솔의 마이크 또는 트랙 신호의 주파수 스펙트럼을 조정하는 섹션.
  • 오퍼레이즈 리서치 : (1)근대 수학이나 컴퓨터를 도입하여 기업 운영 따위에 최적한 정보를 만드는 기술 시스템. ⇒규범 표기는 ‘오퍼레이션 리서치’이다.
  • 구조적 인플레이 : (1)경제 전반적으로 수요가 초과되지 않아도 특정 산업의 산출물에 대한 수요가 초과됨으로써 일어나는 인플레이션.
  • 파운데이 : (1)화장품의 하나. 가루분을 기름에 섞어 액체 또는 고체 형태로 만든 것이다. (2)몸매를 고르게 하기 위한 여성용 속옷. 브래지어, 거들, 코르셋 따위를 말한다. (3)볼링에서, 아홉 번째 프레임 때에 나오는 스트라이크를 이르는 말. 마지막 열 번째 프레임에서는 최대 세 번의 투구 기회가 주어질 수 있는데, 아홉 번째 프레임에서 나오는 스트라이크가 고득점을 할 수 있는 마지막 토대가 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 레지스트레이 페그 : (1)애니메이션에서, 원화나 동화의 작화지, 셀, 배경 따위를 애니메이션 스탠드 테이블의 일정한 위치에 단단히 고정하여 애니메이션 제작 전반에 걸쳐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촬영을 용이하게 하는 데 사용하는 페그. 국제 표준으로 정해진 세 개의 볼록한 꼭지와 그에 일치하는 세 개의 구멍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구멍을 뚫는 전용 3공 펀치가 있다.
  • 상향식 커뮤니케이 : (1)집단 또는 조직의 하위 계층에서 상위 계층으로 메시지가 전달되는 커뮤니케이션 방식.
  • 응용 프로그램 가상화 솔루 : (1)포토샵 따위의 상용 응용 프로그램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일일이 개인용 컴퓨터에 설치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응용 프로그램을 하나의 실행 파일 형태로 묶어 제공하는 기술. ⇒규범 표기는 ‘응용 프로그램 가상화 설루션’이다.
  • 컴프레 리커버리 타임 : (1)압축된 신호 레벨이 이전의 정상 게인으로 복원되는 데 걸리는 시간.
  • 콤비네이 : (1)여러 개 가운데에서 몇 개를 순서에 관계없이 한 쌍으로 뽑아내어 모음. 또는 그 짝. 가령 a, b, c 셋 가운데서 두 개씩 뽑아 모은 조합은 ab, bc, ca의 세 가지이다. (2)동일한 기초 자산에 대하여 콜 옵션과 풋 옵션을 동시에 발행하거나 매매할 수 있는 옵션 거래 기법. (3)위아래가 이어져 하나로 된 속옷을 통틀어 이르는 말. 슈미즈와 드로어즈, 슈미즈와 팬티, 소매 없는 언더셔츠와 드로어즈를 이어 만든다. (4)복싱, 태권도 등과 같은 입식 타격 경기에서 구사하는 공격 기술의 하나. 미리 계산된 여러 가지 공격 기술을 연달아 상대편 선수에게 가함으로써 타격의 확률을 높이는 공격 기술이다. (5)체스에서, 계획된 전술에 따라 일련의 수를 두는 일. 여러 수를 생각한 다음 그 계획대로 움직이는 경우가 여기에 해당한다. (6)승마의 장애물 경기에서, 두 개 이상의 장애물을 하나의 장애물로 인식하고 넘는 일.
  • 메모모 스터디 : (1)작업자가 장시간 처리하는 동작을 단시간에 압축하여 작업을 분석하는 방법.
  • 성장 시뮬레이 모형 : (1)인구와 경제 성장을 추계하여 미래의 개발 위치, 유형, 규모, 비용을 추산하기 위한 예측 모형.
  • 리티큐레이 : (1)15세기에 여성들이 얼굴 양옆의 머리를 고정하기 위해 사용한 그물 장식.
  • 배기지 컬렉 : (1)고객이 체크아웃을 할 때에, 고객의 요청에 따라 벨보이나 포터가 고객의 짐이나 가방을 로비까지 옮기어 놓는 일.
  • 리세 에어리어 : (1)얼굴과 머리카락의 경계선. 양쪽 이마에서 머리카락이 난 쪽으로 가장 안쪽으로 들어간 부분이다.
  • 오토메이 : (1)전자 장치를 이용한 자동 조절과 제어에 의하여 생산 공정을 자동화하는 조작 방식. (2)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값을 기억하여 음악이 연주될 때 실시간으로 볼륨이나 패닝 같은 파라미터가 변화하도록 해 주는 기능.
  • 마스터베이 : (1)손이나 다른 물건으로 자기의 성기를 자극하여 성적(性的) 쾌감을 얻는 행위.
  • 가격 에스컬레이 : (1)국제 마케팅에서, 제품 생산과 관련된 원가 요소들의 가격이 급격하게 상승하여 제품의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는 현상.
  • 밀크 인플레이 : (1)우유 가격의 변화가 전체 물가의 인상을 불러오는 현상.
  • 더블린 옵 : (1)공채나 사채를 갚기 위한 준비금에 관한 조항의 하나. 필요한 회사채 규모의 두 배를, 공채나 사채를 갚기 위한 준비금의 콜 가격에 환매할 수 있도록 허용한 조항이다.
  • 루너 컨정크 : (1)지구에서 바라볼 때에 인공 지구 위성과 태양이 일직선으로 위치하는 일.
  • 콜래보레이 : (1)일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일시적으로 팀을 이루어 함께 작업하는 일. ⇒규범 표기는 ‘컬래버레이션’이다.
  • 사이드 체인 컴프레 : (1)음원을 복사하여 압축한 다음, 압축하지 않은 원음과 믹스하는 방법.
  • 하이프네이 : (1)본문을 라인들로 나눌 때, 행 끝 절차에서 조정 모드 또는 비조정 모드에 관계없이 단어들을 중간에 자르기 위하여 하이픈을 삽입하는 과정.
  • 커뮤니케이 디자인 : (1)도형이나 화상, 또는 디스플레이 등 시각적 표현에 의해 실용적 정보를 전달하는 디자인.
  • 하이테크 패 : (1)첨단 과학 기술을 적용한 패션 제품. 고기능성, 고감성을 갖고 있으며, 금속이나 빛나는 소재, 투명한 합성수지 따위를 사용하여 미래 지향적인 이미지를 풍긴다.
  • 스톰프 프로그레 : (1)재즈 음악가 모턴이 작곡한 스윙 시대의 대표적인 재즈 스탠더드 곡 <킹 포터 스톰프(King Porter Stomp)>에서 곡의 끝부분인 57마디부터 64마디까지 사용된 화성 진행. 이 진행을 바탕으로 하여 많은 재즈 음악가들이 새로운 멜로디와 곡을 만들었다. 1934년에 발표된 카터의 곡 <에브리바디 셔플(Everybody shuffle)>은 그 중의 한 예로 꼽을 수 있다.
  • 체크 프롬 프롬나드 포지 : (1)댄스 스포츠에서, 라틴 종목의 아홉 가지 기본자세의 하나. 여자가 남자의 오른쪽에 서서 같은 쪽을 향한 자세로, 남자의 오른쪽과 여자의 왼쪽이 서로 마주 하고 반대쪽 허리와 옆구리는 열려진 상태로 남자가 오른손으로 여자의 왼손을 잡고 시작한다. 남자는 왼손을 여자는 오른손을 위로 올려 ‘V’ 자를 만든다.
  • 스토리지 앨러케이 : (1)프로그램 실행에 필요한 기억 영역을 할당하는 일. 프로그램 실행 중에 할당하는 방식을 ‘동적 기억 영역 할당’이라 하고, 실행을 시작할 때에 모든 영역을 할당하여 크기를 변경할 수 없는 방식을 ‘정적 기억 영역 할당’이라 한다. (2)프로그램의 실행 중에 동적으로 요청되는 기억 장소의 할당를 요구받아, 현재 사용할 수 있는 기억 장소 블록을 탐색하여 전달하는 기능.
27 28 29 31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5개) : 사, 삭, 삮, 삯, 산, 살, 삵, 삶, 삷, 삼, 삽, 삿, 상, 샅, 샆, 새, 색, 샋, 샌, 샐, 샘, 샙, 샛, 생, 샤, 샥, 샨, 샬, 샴, 샵, 샷, 샹, 섀, 섐, 섕, 서, 석, 섟, 선, 설, 섥, 섬, 섭, 섯, 성, 섶, 세, 섹, 센, 섿, 셀, 셈, 셉, 셋, 셍, 셑, 셓, 셔, 셗, 션, 셤, 셧, 셮, 셰, 셸, 솀, 솃, 소, 속, 손, 솔, 솕, 솜, 솝, 솟, 송, 솣, 솤, 솥, 솧, 솨, 솩, 솰, 쇄, 쇅, 쇔, 쇠, 쇡, 쇤, 쇰, 쇼, 숀, 숄, 숌, 숏, 숑, 숗, 수, 숙, 숚 ...

실전 끝말 잇기

션으로 시작하는 단어 (18개) : 션, 션금, 션단, 션디, 션믈, 션반, 션보롬, 션보리, 션찮다, 션트, 션트 수술, 션하다, 션, 션, 션, 션, 션다, 션 ...
션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18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션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3,019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