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하다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49,657개

두 글자 단어: 1 세 글자 단어: 490 네 글자 단어: 30,138 다섯 글자 단어: 7,290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1,738 모든 글자 단어: 49,657

고리텁텁하다 : (1)‘고리탑탑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고리텁텁uf537다’로도 적는다.

찰팍하다 : (1)‘찰파닥하다’의 준말. (2)‘찰파닥하다’의 준말.

일와하다 : (1)한 번 숨다. 또는 벼슬에 나아가지 아니하고 은둔 생활을 하다.

줄루먹줄루먹하다 : (1)여러 군데가 다 조금 질룩하다.

억념하다 : (1)마음속에 단단히 기억하여 잊지 아니하다.

또글또글하다 : (1)낟알이나 열매 따위의 여문 모양이 단단하다. (2)별 따위가 반짝반짝 빛을 내며 떠 있다. (3)무르지 않은 밥알 따위가 딱딱하다.

전후하다 : (1)둘 이상의 행동이나 상태 따위가 시간적으로 앞뒤로 잇따르다. (2)일정한 때나 수량을 경계로 하여 그 안팎을 이루다. (3)차림새가 요란하고 성대하다.

상별하다 : (1)오랫동안 만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서로 갈리어 떨어지다.

뉘엿뉘엿하다 : (1)해가 곧 지려고 산이나 지평선 너머로 조금씩 차츰 넘어가는 상태에 있다. (2)속이 몹시 메스꺼워 자꾸 토할 듯한 상태에 있다.

곡회하다 : (1)친구끼리 모여서 연회를 가지다.

곱들락하다 : (1)‘곱다랗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곱들락uf537다’로도 적는다.

편삭하다 : (1)차례에 따라 책을 매다.

거무투투하다 : (1)‘거무튀튀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거무투투uf537다’로도 적는다.

설완하다 : (1)가까이 두고 즐겨 구경하다.

손놀림하다 : (1)손을 이리저리 움직이다.

밥 군 것이 떡 군 것보다 못하다 : (1)‘밥 군’과 ‘바꾼’의 음이 비슷한 데서, 물건을 바꾼 것이 좋지 않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고두사례하다 : (1)머리를 조아리며 고맙다고 인사하다.

반작용하다 : (1)어떤 움직임에 대하여 그것을 거스르는 반대의 움직임이 생겨나다. (2)물체 A가 물체 B에 힘을 작용시킬 때, B가 똑같은 크기의 반대 방향의 힘을 A에 미치는 작용을 하다. 한쪽에 힘이 미치는 일을 ‘작용한다’라고 할 때, 그 다른 쪽에 힘이 미치는 일을 이른다.

화용하다 : (1)누에가 번데기로 되다.

박치기하다 : (1)이마로 무엇을 세게 받아 치는 짓을 하다. (2)배의 널빤지 따위의 틈을 물이 스며들지 아니하도록 박으로 메우다.

딩굴딩굴하다 : (1)‘뒹굴뒹굴하다’의 방언

삥끗하다 : (1)입을 슬쩍 벌릴 듯하면서 소리 없이 거볍게 한 번 웃다. ‘빙긋하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장우단탄하다 : (1)탄식하여 마지아니하다. 긴 한숨과 짧은 탄식이라는 뜻에서 나온 말이다.

포곡하다 : (1)받아들인 환자(還子)가 원래의 액수와 그 수량이 맞지 않고 부족하다. (2)수령(守令)이 번고(反庫)하거나 해유(解由)할 때 창고의 곡식이 모자라다.

악언하다 : (1)나쁘게 말하다. (2)남을 해치려고 못되게 말하다.

허결하다 : (1)땅을 가지지 못한 사람이 공연히 조세를 물다.

균열하다 : (1)거북의 등에 있는 무늬처럼 갈라져 터지다. (2)친하게 지내는 사이에 틈이 나다. (3)추위 따위로 손발이 터지다.

안여반석하다 : (1)마음이 높고 큰 산과 같이 끄떡없고 든든하다.

빠득하다 : (1)‘빠드득하다’의 준말. (2)‘빠드득하다’의 준말. (3)‘빠드득하다’의 준말.

해꼼하다 : (1)‘해끔하다’의 방언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더욱 지혜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사진과 명언

제임스 딘

" 만족은 결과가 아니라 과정에서 온다.^1000 "

#과정 #결과 #만족
미셸 드 몽테뉴
" 기억력이 좋지 않은 사람은 거짓말을 해선 안 된다. "
#사람 #거짓말 #기억력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