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353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98 세 글자 단어: 339 네 글자 단어: 423 다섯 글자 단어: 164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28 모든 글자 단어: 1,353

망감 : (1)앞일에 대하여 어떤 기대를 가지고 바라는 마음.

무스름히 : (1)흰빛이 약간 돌면서 어렴풋한 상태로.

소 인덱스 : (1)인덱스 필드의 특정값들에 대한 인덱스 세그먼트의 발생을 억제하는 방법. 인덱스로서 필요 없는 값들이라고 가정하며, 억제된 값들을 사용하여 세그먼트를 찾으려고 하면 ‘발견 못함’이라는 조건을 발생시킨다.

붉다 : (1)흰빛이 돌면서 붉다.

실내 유 : (1)방 안에서 하는 유희. 장기, 바둑, 당구, 화투, 탁구 따위가 있다.

랍 교회 : (1)동로마 제국의 국교로서 콘스탄티노플을 중심으로 발전한 기독교의 한 교파. 1054년 로마를 중심으로 하는 서방 교회와 분리되었는데, 로마 교황을 승인하지 아니하며 교의 및 의식을 중시하고 상징적ㆍ신비적 경향이 강하다. 동유럽과 러시아에서 성하다.

오금 : (1)도가에서 다섯 짐승의 자세를 흉내 내어 신체의 여러 관절을 부드럽게 하여 혈액 순환이 잘되게 하는 양생법. 범ㆍ사슴ㆍ곰ㆍ원숭이ㆍ새 등의 자세를 본떴다.

최정 : (1)소설가(1912~1990). 호는 담인(淡人). 초기에는 주로 개인의 문제를 고백적인 수법으로 그리다가 차츰 객관적 리얼리즘과 민족적 역사의식에 바탕을 둔 작품을 발표하였다. 작품에 <지맥(地脈)>, <인맥(人脈)>, <천맥(天脈)>, <인간사(人間史)> 따위가 있다.

최루 : (1)연극 분야에서 18세기 프랑스에서 만들어진 감상적 극 형식. 극중 인물은 심각한 불행에 처하지만 결국은 행복한 삶을 살게 된다는 결말을 보여 준다.

: (1)아주 드물어서 특이하거나 매우 귀함.

: (1)바라고 구함. (2)즐거움과 두려움. 또는 즐거워하며 두려워함. (3)놀이에 쓰는 기구.

: (1)말과 동작으로 여러 사람 앞에서 재주를 부리는 사람.

: (1)흐느끼며 욺.

장선 : (1)독립운동가(?~?). 3ㆍ1 운동이 일어나자 대한 애국 부인회를 조직하여 투옥된 애국지사들의 가족을 돕고 상하이 임시 정부와 연락하면서 독립운동을 벌였다.

치료 : (1)놀이를 통하여 아동의 불안, 공포, 긴장 상태 등을 해소하고 정서적ㆍ사회적 발달을 함양하는 치료법.

낭만적 : (1)연인들의 사랑을 중심으로 한, 낭만적인 성격의 희극. 인물들 사이의 갈등과 오해 따위가 웃음의 주된 원천이며, 젊은 연인들이 장애와 난관을 극복하고 행복한 결말에 이른다는 서사 구조가 일반적이다.

: (1)‘종이’의 방언 (2)아침 햇빛. (3)다른 사람을 희롱하거나 빈정대며 놀림. (4)희롱하여 놀림. (5)고려 시대에 이루어진 풍자적인 즉흥극. 조선 시대의 소학지희로 이어졌다고 본다.

: (1)매우 기쁜 경사. (2)잘 놀라면서 늘 가슴이 두근거리고 불안해하는 증상.

: (1)중국 북송(北宋)의 화가(?~?). 자는 순부(淳夫). 계절에 따른 경관(景觀)의 변화, 빛과 구름의 상태 따위의 묘사에 뛰어났다. 작품에 <계산추제도권(溪山秋霽圖卷)>, 저서에 화론(畫論) ≪임천고치≫ 따위가 있다.

누름하다 : (1)맑지 아니한 약간 흰빛을 띠면서 조금 누렇다.

멀쑥이 : (1)살빛이 희고 멀쑥하게.

노랑알락롱나비 : (1)팔랑나빗과의 곤충. 날개의 앞면은 검은색 바탕에 노란 무늬가 있고 날개의 뒷면은 앞날개와 같다. 바깥 가장자리와 뒷날개는 노란 밤색이고 앞면과 같은 위치에 노란 무늬가 있다.

생성 수용체 : (1)광유도 전자 전이에서 전자를 받아들이는 분자단. 전자를 받아들이고 나면 이후에 산화(酸化)시켜도 원래의 물질로 돌아가지 못한다.

극계 : (1)희극에 관련된 일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활동 분야.

: (1)말장난으로 부르는 노래. 가볍고 해학적인 노래로, 각설이 타령 따위가 여기에 속한다.

: (1)조선 시대의 서이궁(西離宮). 정종이 태종에게 왕위를 물려주고 자리에서 물러난 임금으로서 여기에서 기거하였으며, 세종도 문종에게 정치를 맡기고 이곳에서 기거하였다. 지금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에 있었다.

: (1)석유갱의 산(酸) 처리를 하기 전에 짙은 염산을 물로 희석하는 일.

: (1)왕의 딸.

불그스레 : (1)흰빛을 띠며 불그스레한 모양.

대성환 : (1)불교의 수호신. 형상은 코끼리 머리에 사람의 몸을 하고 있으며, 단신(單身)과 쌍신(雙身)이 있다. 구천팔백의 귀왕들을 거느리고 삼천 세계와 삼보를 수호하며, 부부를 화합하게 하고 자식을 점지하는 능력을 가졌다고 한다.

원소 : (1)산출량이 비교적 적은 원소를 통틀어 이르는 말. 희유기체, 희토류 원소, 백금속 원소, 우라늄 따위가 있다.

동등 생의 원칙 : (1)모든 납세자가 조세 부담 때문에 감수해야 하는 희생이 똑같아야 한다는 원칙.

미하다 : (1)분명하지 못하고 어렴풋하다. (2)햇빛이 흐릿하다.

대기 확산 : (1)배기가스를 대기로 방출하여, 대기의 난류 따위에 의해 자연적으로 희석되도록 하는 일. 또는 그런 방법.

멀떡허다 : (1)‘희멀겋다’의 방언

응접실 : (1)거실을 무대로 하여 상류 사회의 인물을 다루는 희극. 현대적 플롯과 사실적인 무대화를 특징으로 하는 가벼운 풍자극으로, 양차 세계 대전 사이에 전성기를 누렸다.

장탄하다 : (1)한숨을 지으며 길게 탄식하다.

타추하다 : (1)악성(惡星)인 나후를 상징하는 짚 인형을 만들고 그 머리에 동전을 넣어 상원(上元) 전날 초저녁에 길에 버리면, 아이들이 그 머리를 다투어 부수어 동전을 꺼내고 몸뚱이를 땅에 두드리는 일을 하다. 세시 풍속의 하나로 액풀이를 위하여 한다.

비극적인 : (1)연극 분야에서, 극에서 벌어지는 어떠한 사건이나 상황이 비극미를 일으키는 동시에 희극미를 주는. 또는 그러한 현상.

: (1)중국 후한(後漢)의 가방(賈魴)이 편찬한 자서(字書). 훈(訓)으로 편차(篇次)하였으며, ‘방희’ 두 글자로 끝나는 것에서 유래한다.

수용 유 : (1)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유희. 그림책을 보거나 음악을 듣거나 영화 구경 따위를 즐기는 것으로, 한 살부터 여섯 살 사이에 가장 왕성하다.

환천지하다 : (1)아주 즐거워하고 기뻐하다. 하늘도 즐거워하고 땅도 기뻐한다는 뜻에서 나온 말이다.

귀견 : (1)드물어서 특이하거나 매우 귀한 개.

혀다 : (1)‘벌리다’의 옛말.

돌기 신경 교종 : (1)분화 시기의 희돌기 신경 세포에서 유래되어 형성된 종양.

귀 사상 : (1)발생할 확률이 거의 없는 사건에 대한 사상. (2)이항 분포에서, 일어날 확률이 영(0)에 가까운 사상.

번덕하다 : (1)눈을 크게 뜨고 흰자위를 한 번 번득 움직이다. (2)물고기 따위가 몸을 젖히며 한 번 번득하다.

이금 : (1)대중 가수(1950~2007). 본명은 대금(大錦). 주로 1960년대에 활동하였으며 최초의 댄스 가수로 기록되어 있다. 대표곡으로는 <키다리 미스터 김>이 있다.

: (1)활갯짓을 거볍게 하며 걷는 모양. ⇒규범 표기는 ‘헤죽헤죽’이다.

: (1)기쁨과 즐거움. 또는 기뻐하고 즐거워함.

배우지 : (1)시사적인 사건을 우스갯소리와 우스갯짓으로 표현하여 연출한 풍자적인 연극.

곡집 : (1)희곡을 모아서 엮은 책.

: (1)삼인(三忍)의 하나. 아미타불이 대자비로 구제하여 줌을 기뻐하는 마음을 이른다.

반선 : (1)민속놀이의 하나. 또는 그 놀이 기구. 큰 나무의 가지나, 두 기둥 사이로 가로지른 막대에 두 가닥의 줄을 매어 늘이고, 줄의 맨 아래에 밑싣개를 걸쳐 놓고 올라서서 몸을 움직여 앞뒤로 왔다 갔다 하면서 논다.

얀하다 : (1)‘희한하다’의 방언

혈액 : (1)혈장의 용적이 늘어나 적혈구 농도가 상대적으로 줄어드는 현상.

: (1)군데군데 조금 희고 깨끗한 모양.

: (1)익살맞고 실없는 대답.

한하다 : (1)매우 드물거나 신기하다.

롭다 : (1)큰 기쁨이 있다.

: (1)중국 전국 시대 진나라 사람(?~?). 자는 공도(公度). 벼슬은 함곡관윤. 노자(老子)의 서유(西遊) 때에 도덕경 삼천언(道德經三千言)을 전수받았다. 저서에 ≪관윤자(關尹子)≫가 있다.

: (1)곡식이 풍성함.

금강작은롱나비 : (1)팔랑나빗과의 곤충. 날개는 검은 갈색이고, 앞날개에는 흰 점무늬가 여러 개 있으며 뒷날개의 가운데에는 흰 띠무늬가 있다.

: (1)비극적이면서도 희극적인 연극. 비극의 절정에서 행복한 장면으로 매우 빠른 속도로 바뀌어 막을 내리는 특징이 있다.

손소 : (1)소설가(1917~1986). 인물의 심리를 묘사하는 데에 뛰어났다. 작품에 <이라기(梨羅記)>, <창포 필 무렵>, <그날의 햇빛은> 따위가 있다.

광불 : (1)‘아미타불’의 다른 이름. 십이광불의 하나로, 보문을 밝히는 신통력이 끝없다 하여 이렇게 이른다.

서화 : (1)정월 대보름의 전날에 논둑이나 밭둑에 불을 붙이고 돌아다니며 노는 놀이. 특히, 밤에 아이들이 기다란 막대기나 줄에 불을 달고 빙빙 돌리며 노는 것을 이른다.

묽다 : (1)얼굴이 희고 보기에 여무지지 못하다. (2)허연빛을 띠며 멀겋다.

우유 석액 : (1)우유를 주성분으로 하여 제조된, 정액 보관용 희석액. 정자와 동일한 삼투압을 유지하며 정자에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다. 동결 보존제와 함께 사용한다.

가면인 잡 : (1)여러 사람이 다양한 가면을 쓰고 나와 춤과 노래를 하던 전통 연희.

: (1)마음을 기쁘게 하는 세 가지 소리. 다듬이 소리, 글 읽는 소리, 갓난아이 우는 소리를 이른다.

소성의 조건 : (1)어떤 재화나 서비스가 희소성을 띠기 위하여 갖추어야 할 조건. 사람들에게 가치가 있거나 유용해야 하며, 사람들이 원하는 것에 비하여 그 수가 적어야 한다.

호하다 : (1)백성의 생활이 즐겁고 화평하다.

하다 : (1)즐거워하고 기뻐하다.

끄무레 : (1)‘희끄무레하다’의 어근. (2)엷게 조금 허연 모양.

화화되다 : (1)어떤 인물의 외모나 성격, 또는 사건이 의도적으로 우스꽝스럽게 묘사되거나 풍자되다.

랍어 : (1)인도ㆍ유럽 어족에 속한 언어의 하나. 그리스 본토와 터키, 알바니아 등지에 사는 그리스 사람들이 쓴다.

푸릇이 : (1)흰색을 띠면서 푸릇한 상태로.

망의 등대 : (1)앞날에 대한 희망을 주는 마음의 기둥이나 지탱점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나아가야 할 투쟁의 앞길을 환히 밝히어 주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대상 유 : (1)사물을 대상으로 변환시키는 말의 의미 작용에 따라 무한히 달라지는 말과 사물 사이의 유희적 관계가 텍스트를 읽는 사람에게 주는 기쁨.

버하다 : (1)‘희번하다’의 방언

번득 : (1)눈을 크게 뜨고 흰자위를 한 번 번득 움직이는 모양. (2)물고기 따위가 몸을 젖히며 한 번 번득하는 모양.

귀물 : (1)드물어서 특이하거나 매우 귀한 물건.

안지곡 : (1)고려 시대에, 태묘ㆍ원구ㆍ선농 제향 때 음복례(飮福禮)에 연주하던 곡.

문념무 : (1)문관들은 안일하게 지내고 무관들은 희롱한다는 뜻으로, 안일에 빠져 제 직분을 다하지 않음을 이르는 말.

신통 : (1)부처나 보살이 신통력으로 중생을 교화하고 스스로 즐김.

불그스름 : (1)흰빛을 띠며 불그스름한 모양.

화체 만화 : (1)인물이나 상황을 희화화하여 그린 비판적 풍자 만화.

손병 : (1)항일 독립운동가(1861~1922). 자는 응구(應九)ㆍ규동(奎東). 호는 의암(義菴). 1882년 천도교에 입교하여 1887년에 제3대 대도주(大道主)가 되었다. 3ㆍ1 운동 때는 민족 대표 33인의 한 사람이었다.

: (1)성적(性的) 쾌락을 목적으로 하는 놀이.

: (1)‘가회톱’의 옛말.

: (1)설법을 듣고 진리를 깨달아 마음속에 일어나는 기쁨.

하다 : (1)못된 장난을 하다.

: (1)등불을 많이 켜거나, 쥐불을 놓거나, 불꽃놀이 따위를 하며 노는 일.

가벼운 : (1)미묘한 상황과 재치로 특징지어지는 희극.

: (1)‘희한하다’의 어근.

: (1)실없이 희롱으로 부르는 이름. 풍자의 뜻을 붙인 이름을 말한다.

기하다 : (1)분수에 넘치게 야심을 품고 기회를 노리다.

소 금속 : (1)유용한 금속이기는 하나 산출이 적은 금속을 통틀어 이르는 말. 이는 지구상에 천연 부존량(賦存量)이 적거나, 널리 분포하고 있으나 경제적으로 채굴 가능한 광상이 적다든가, 순수한 금속으로서 추출하기가 곤란하여 얻기가 어려운 금속을 이른다.

일경하다 : (1)한편으로는 기뻐하고 한편으로는 놀라워하다. 또는 기쁨과 놀라움이 번갈아 일어나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을)를

사진과 명언

이디스 워튼

" 예술은 억압받는 자의 편이다.^1000 예술적 자유에 대한 이단적 정의를 담은 이 단순한 격언에 전율하기 전 생각해 보라.^1000 예술이 영혼의 자유를 위한 것이라면,^500 어떻게 압제자 안에 존재할 수 있겠는가?^500 "

#단순 #압제자 #정의 #전 #영혼 #안 #억압 #존재 #전율 #자유 #생각 #예술 #이단 #격언
살루스트
" 같은 것을 놓고 좋아하고 싫어하는 것. 그것이 바로 진정한 우정이다. "
#우정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