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희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353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98 세 글자 단어: 339 네 글자 단어: 423 다섯 글자 단어: 164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28 모든 글자 단어: 1,353

희망감 : (1)앞일에 대하여 어떤 기대를 가지고 바라는 마음.

희무스름히 : (1)흰빛이 약간 돌면서 어렴풋한 상태로.

희소 인덱스 : (1)인덱스 필드의 특정값들에 대한 인덱스 세그먼트의 발생을 억제하는 방법. 인덱스로서 필요 없는 값들이라고 가정하며, 억제된 값들을 사용하여 세그먼트를 찾으려고 하면 ‘발견 못함’이라는 조건을 발생시킨다.

희붉다 : (1)흰빛이 돌면서 붉다.

실내 유희 : (1)방 안에서 하는 유희. 장기, 바둑, 당구, 화투, 탁구 따위가 있다.

희랍 교회 : (1)동로마 제국의 국교로서 콘스탄티노플을 중심으로 발전한 기독교의 한 교파. 1054년 로마를 중심으로 하는 서방 교회와 분리되었는데, 로마 교황을 승인하지 아니하며 교의 및 의식을 중시하고 상징적ㆍ신비적 경향이 강하다. 동유럽과 러시아에서 성하다.

오금희 : (1)도가에서 다섯 짐승의 자세를 흉내 내어 신체의 여러 관절을 부드럽게 하여 혈액 순환이 잘되게 하는 양생법. 범ㆍ사슴ㆍ곰ㆍ원숭이ㆍ새 등의 자세를 본떴다.

최정희 : (1)소설가(1912~1990). 호는 담인(淡人). 초기에는 주로 개인의 문제를 고백적인 수법으로 그리다가 차츰 객관적 리얼리즘과 민족적 역사의식에 바탕을 둔 작품을 발표하였다. 작품에 <지맥(地脈)>, <인맥(人脈)>, <천맥(天脈)>, <인간사(人間史)> 따위가 있다.

최루 희극 : (1)연극 분야에서 18세기 프랑스에서 만들어진 감상적 극 형식. 극중 인물은 심각한 불행에 처하지만 결국은 행복한 삶을 살게 된다는 결말을 보여 준다.

초희귀 : (1)아주 드물어서 특이하거나 매우 귀함.

희구 : (1)바라고 구함. (2)즐거움과 두려움. 또는 즐거워하며 두려워함. (3)놀이에 쓰는 기구.

연희자 : (1)말과 동작으로 여러 사람 앞에서 재주를 부리는 사람.

희읍 : (1)흐느끼며 욺.

장선희 : (1)독립운동가(?~?). 3ㆍ1 운동이 일어나자 대한 애국 부인회를 조직하여 투옥된 애국지사들의 가족을 돕고 상하이 임시 정부와 연락하면서 독립운동을 벌였다.

유희 치료 : (1)놀이를 통하여 아동의 불안, 공포, 긴장 상태 등을 해소하고 정서적ㆍ사회적 발달을 함양하는 치료법.

낭만적 희극 : (1)연인들의 사랑을 중심으로 한, 낭만적인 성격의 희극. 인물들 사이의 갈등과 오해 따위가 웃음의 주된 원천이며, 젊은 연인들이 장애와 난관을 극복하고 행복한 결말에 이른다는 서사 구조가 일반적이다.

조희 : (1)‘종이’의 방언 (2)아침 햇빛. (3)다른 사람을 희롱하거나 빈정대며 놀림. (4)희롱하여 놀림. (5)고려 시대에 이루어진 풍자적인 즉흥극. 조선 시대의 소학지희로 이어졌다고 본다.

희경 : (1)매우 기쁜 경사. (2)잘 놀라면서 늘 가슴이 두근거리고 불안해하는 증상.

곽희 : (1)중국 북송(北宋)의 화가(?~?). 자는 순부(淳夫). 계절에 따른 경관(景觀)의 변화, 빛과 구름의 상태 따위의 묘사에 뛰어났다. 작품에 <계산추제도권(溪山秋霽圖卷)>, 저서에 화론(畫論) ≪임천고치≫ 따위가 있다.

희누름하다 : (1)맑지 아니한 약간 흰빛을 띠면서 조금 누렇다.

희멀쑥이 : (1)살빛이 희고 멀쑥하게.

노랑알락희롱나비 : (1)팔랑나빗과의 곤충. 날개의 앞면은 검은색 바탕에 노란 무늬가 있고 날개의 뒷면은 앞날개와 같다. 바깥 가장자리와 뒷날개는 노란 밤색이고 앞면과 같은 위치에 노란 무늬가 있다.

희생성 수용체 : (1)광유도 전자 전이에서 전자를 받아들이는 분자단. 전자를 받아들이고 나면 이후에 산화(酸化)시켜도 원래의 물질로 돌아가지 못한다.

희극계 : (1)희극에 관련된 일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활동 분야.

성희요 : (1)말장난으로 부르는 노래. 가볍고 해학적인 노래로, 각설이 타령 따위가 여기에 속한다.

연희궁 : (1)조선 시대의 서이궁(西離宮). 정종이 태종에게 왕위를 물려주고 자리에서 물러난 임금으로서 여기에서 기거하였으며, 세종도 문종에게 정치를 맡기고 이곳에서 기거하였다. 지금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에 있었다.

산희석 : (1)석유갱의 산(酸) 처리를 하기 전에 짙은 염산을 물로 희석하는 일.

왕희 : (1)왕의 딸.

희불그스레 : (1)흰빛을 띠며 불그스레한 모양.

대성환희천 : (1)불교의 수호신. 형상은 코끼리 머리에 사람의 몸을 하고 있으며, 단신(單身)과 쌍신(雙身)이 있다. 구천팔백의 귀왕들을 거느리고 삼천 세계와 삼보를 수호하며, 부부를 화합하게 하고 자식을 점지하는 능력을 가졌다고 한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더욱 지혜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사진과 명언

윈스턴 처칠

" 나로 말할 것 같으면 긍정주의자인데,^500 다른 주의자가 돼 봤자 별 쓸모가 없는 것 같기 때문이다.^1000 "

#쓸모 #말 #긍정 #주의자
프랭클린 D. 루스벨트
" 인간은 운명의 포로가 아니라 단지 자기 마음의 포로일 뿐이다. "
#마음 #운명 #인간 #포로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