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963개

두 글자:1개 세 글자:28개 네 글자:220개 다섯 글자:217개 여섯 글자 이상:497개 🍬모든 글자: 963개

  • 코드 식별 부호 : (1)레코드를 구분하기 위하여 기술한 부호.
  • 명령 코드 필드 : (1)어셈블리어 또는 기계어 명령어에서, 명령어에 의하여 수행되는 작업의 아이디를 표시하는 부분.
  • 코드 수 검사 : (1)데이터의 개수를 집계하는 일. 데이터의 누락이나 중복을 확인하는 방법을 이용한다.
  • 코드 개수 검사 : (1)데이터의 개수를 집계하는 일. 데이터의 누락이나 중복을 확인하는 방법을 이용한다.
  • 오류 검출 코드 시스템 : (1)자료에 특정 비트를 추가하여 오류가 발생했을 때, 금지된 조합을 만들어 내는 부호에 의하여 오류를 탐지하는 방법.
  • 멤버 레코드 : (1)네트워크데이터모형에서, 서로 링크를 통하여 연결된 레코드 중 하위 계층에 있는 레코드.
  • 코드 간격 길이 : (1)장치에 의하여 기록된 레코드 사이의 사용하지 못하는 부분의 길이.
  • 코드 여기 선형 예측 부호화 : (1)음성을 분석하여 음성의 특징을 제외한 오차 신호를 통계적 부호화기로 전송하는 음성 부호화 방식. 비교적 낮은 전송률에서도 우수한 음질을 내는 반면에 복잡한 계산량이 요구된다.
  • 프로모션 코드 : (1)판매 촉진을 위한 식별표. 상품 정보나 구매 혜택 따위가 들어 있다.
  • 유유디코드 : (1)‘유유엔코드’ 프로그램에 의해 텍스트 형태로 변환된 파일을 이진 파일로 복원시켜 주는 프로그램. 인터넷 이메일에서 사용된다.
  • 부정 길이 레코드 : (1)물리적 또는 물리적으로 관련 있는 레코드군에서 각각의 레코드의 길이가 부정인 레코드.
  • 상대 레코드 데이터 집합 : (1)데이터 집합 내의 상대 레코드 번호순으로 배열되어 데이터부만으로 이루어지는 가상기억 접근 방식의 데이터 집합. 슬롯이라고 하는 고정 길이 레코드가 모인 것으로, 1에서 시작하는 상대 레코드 번호에 의해 접근할 수 있다.
  • 리디안 코드 : (1)재즈 음악에서 리디안 선법을 3도씩 쌓아 화음을 만들었을 때 첫 번째 음 위에서 만들어진 장화음이나 장7화음.
  • 코드 : (1)시험, 측정 및 진단하는 장치에서 기록의 끝을 지시하거나 알리기 위해 기록상에 나타낸 공백. 또는 시간 구간.
  • 반사 코드 : (1)인접한 두 수에서 한 비트만 다른 이진 코드.
  • 문맥 트리 구조 분기 코드 : (1)엠펙 칠과 서술 데이터를 구조화할 때, 각 노드의 지정된 위치를 필요한 정보로만 찾게 하는 복합 타입의 자식 요소를 참조하거나 경로의 끝을 알리기 위한 코드. 부모 노드를 참조하여 이진 포맷 서술 트리 구조 내에 상대적 항해도 허용하며, 스키마에 의하여 자동적으로 생성된다.
  • 연산 코드 : (1)어셈블리어어셈블리어 또는 기계어 명령어에서 명령어에 의하여 수행되는 작업의 아이디를 표시하는 부분.
  • 검사점 레코드 : (1)프로그램의 작동 상태를 확인할 때, 네트워크나 시스템의 모든 상태 정보를 기록한 레코드.
  • 원편코드 : (1)고무로 만들어 휘기 쉽고 외형이 보기 좋은 전기 코드. 전등 따위의 접속에 쓴다.
  • 자기 보수 코드 : (1)각 자리의 2진수 0을 1로, 1을 0으로 바꾸는 2진수의 상호 교환으로 보수를 얻을 수 있는 코드. 가중값 코드 가운데 2421 코드와 51111 코드가 있다.
  • 코드 투과형 데이터 전송 : (1)비트를 기본으로 사용하는 데이터 송신 장치에서, 비트열의 구성에 의존하지 않는 통신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데이터 전송.
  • 해석학적 코드 : (1)서사 작품에서 사건이 나열될 때, 독자가 가질 수 있는 궁금증, 호기심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신호 체계.
  • 가중치 코드 : (1)각각의 비트에 일정한 가중치가 사용되어 데이터 숫자를 표현하는 코드. 예를 들어 이진 코드에서 각 자리의 가중치는 각각 십진수로 8, 4, 2, 1이 된다.
  • 군 레코드 : (1)기억 장소를 절약하기 위하여 여러 개의 레코드를 하나로 모은 레코드.
  • 코드 발생기 : (1)중간 언어를 어셈블리어 또는 기계어로 바꾸어 주는 프로그램. 컴파일러의 한 부분을 이룬다.
  • 코드 분할 다중화 : (1)이동 통신에서 코드를 이용하여 하나의 셀에 다중의 사용자가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다중 접속 기술의 하나. 1996년에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상용화되었다.
  • 육십사 초과 코드 : (1)7비트로 표현하는 이진수에서 중앙값인 64를 0으로 보고 -64에서 +63까지의 숫값을 표현하는 코드. 실젯값에 64를 더하여 0에서 127까지 범위의 값으로 나타내며, 주로 부동 소수점 형식의 지수부 표현에 사용된다.
  • 오류 수정 코드 : (1)정보 부호에 검사 부호를 덧붙여 전송 도중에 장애를 받지 아니하도록 만든 부호.
  • 코드 간 갭 : (1)자기 테이프 따위에 데이터를 기록할 때 생기는, 기록 단위의 전후에 두는 일정 간격의 공백 부분.
  • 타임 코드 : (1)브이티아르와 같은 비디오 장비의 내장 타임 코드 발전기를 외장 타임 코드에 싱크로나이즈시키는 행위. 영상 신호와 음성 신호의 싱크를 맞추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규범 표기는 ‘타임 코드 로크’이다.
  • 코드 종결어 : (1)자기 테이프나 자기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에서, 한 개의 레코드의 끝을 나타내기 위하여 사용되는 워드.
  • 코드 저장 장소 표시 : (1)기억 장치로 읽히는 레코드의 길이를 제한하기 위하여 카드 판독기의 레코드 기억 부분에만 표시되는 특별한 문자.
  • 코드 관리 : (1)레코드를 생성하거나 조직, 유지, 사용, 정리하는 과정.
  • 직선 코드 : (1)하나의 작동 문장을 일일이 반복해서 순차적으로 열거함으로써 프로그램에서 반복적으로 수행되는 작성 언어를 이르는 말. 루프를 포함하지 않는다.
  • 통신 코드 : (1)통신 회선을 통하여 컴퓨터 시스템과 컴퓨터 시스템 사이에서 자료를 교환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코드. 컴퓨터 시스템에서 자료를 처리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작업 처리용 코드와 구분하기 위하여 사용된다. 특히, 한글 코드의 표준으로 알려져 있는 KS5604(2바이트 완성형) 등과 같은 한글 표준 코드는 바로 이러한 정보 교환용 코드에 대한 한글 모드를 정의한 것이다.
  • 컨디션 코드 : (1)디지털 교환 제어계에서 중앙 처리 장치의 명령 실행 결과를 표시하는 부호. 2비트의 플립플롭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네 개의 상태를 취할 수 있다.
  • 하프시코드를 위한 협주곡 : (1)에스파냐의 작곡가 팔랴의 작품. 1921년 거주지를 그라나다로 옮긴 그는 란도프스카 부인을 위하여 1923~1926년에 걸쳐서 이 곡을 완성하였다.
  • 기계 코드 : (1)컴퓨터가 직접 해독하여 실행할 수 있는 명령으로 이루어진 언어. 의미를 가진 이진 부호의 집합으로 구성된다.
  • 코드 본위 논리 모델 : (1)데이터베이스의 전체적인 논리 구조를 뷰 레벨에서 설명하는 데 사용하는 개념적인 데이터베이스 모델. 이에는 관계 모델, 네트워크 모델, 계층 모델이 있다.
  • 복귀 코드 레지스터 : (1)후속 프로그램의 실행을 제어하기 위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레지스터.
  • 코드 주소 지정 : (1)보조 기억 매체에 있는 레코드의 위치를 결정하는 방법.
  • 영숫자 코드 : (1)영문자, 숫자, 특수 문자에 일대일 대응되는 이진 부호.
  • 승인 코드 길이 : (1)거래 취급 기관이 수용할 수 있는 승인 코드의 최대 길이.
  • 전송 코드 : (1)통신 선로를 통해서 정보를 보내는 데 사용하는 부호.
  • 매크로 코드 : (1)마이크로코드와 비교하여, 일반 기계어 명령으로 작성한 코드를 가리키는 말.
  • 자료 코드 : (1)데이터 항목을 표현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숫자, 문자, 기호. 또는 이들의 조합.
  • 스플릿 코드 : (1)흠이 있는 합사. 구성하는 원사 가운데 하나 또는 몇 개의 가닥이 끊어져 있다.
  • 에러 검사 코드 : (1)데이터 전송에서 발생하는 전송 오류를 발견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부호. 오류 검사 비트를 하나의 블록으로 만들어 데이터와 함께 전송한다.
  • 이레벨 어드레스 코드 : (1)두 개의 주소를 가진 명령 부호. 두 개의 주소 중 하나는 피연산자의 출처 또는 결과의 행방을 지정하는 데 사용하고, 다른 하나는 다음 명령의 출처를 지정하는 데 사용한다.
  • 코드 : (1)높이가 다른 둘 이상의 음이 함께 울릴 때 어울리는 소리. 어울림음, 안어울림음 따위이다.
  • 코스 레코드 : (1)육상ㆍ수영ㆍ경마ㆍ골프 따위에서, 일정한 코스에서 세운 가장 좋은 기록.
  • 코드 단어 : (1)크기가 일정하거나 변하는 데이터 세트를 구성하는 문자 또는 숫자.
  • 반고정 길이 레코드 : (1)시스템 분석가나 프로그래머는 레코드의 길이를 변경할 수 있지만, 일단 정해지면 주어진 문제를 수행하는 동안은 그 길이가 변하지 않는 레코드.
  • 추상 기계 코드 : (1)실제 하드웨어로 구현된 기계가 아닌 입력, 출력, 수행 기능 따위의 명세를 통하여 정의된 가상적 기계에 관한 코드.
  • 코드 : (1)단문 메시지 서비스보다 긴 문자 메시지를 휴대 전화나 스마트폰 따위를 통하여 보낼 수 있도록 하는 것. 주로 비즈니스에 활용한다.
  • 논리 레코드 인터페이스 : (1)레코드 길이가 가변적인 스팬드 레코드에 대하여 위치 결정 모드에서 입출력 요구를 할 때, 논리 레코드 단위로 레코드를 주고받는 장치.
  • 셀프 체킹 코드 : (1)데이터 전송에서 발생하는 전송 오류를 발견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부호. 오류 검사 비트를 하나의 블록으로 만들어 데이터와 함께 전송한다.
  • 부당 코드 : (1)컴퓨터 시스템에서 정의된 영문자 체계나 특정한 언어의 규약에 속하지 않은 문자 또는 기호. 이러한 부호가 나타날 경우, 시스템에서는 이를 오류 또는 기능 불량으로 판정한다.
  • 코드 엘리먼트 : (1)코드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단위. 컴퓨터에서 널리 사용되는 이진수 코드에서는 각각 0과 1이라는 하나의 이진 자릿수가 기본 단위로 사용된다.
  • 출원인 코드 : (1)산업 재산권의 절차를 밟는 사람에게 신청 또는 특허청장이나 특허 심판원장의 직권에 의하여 부여되는 고유 번호. 이 코드를 부여받은 사람은 산업 재산권의 절차를 밟는 경우 산업 통상 자원부령이 정하는 서류에 이를 기재하여야 한다.
  • 용도별 관리 기관 코드 : (1)용도에 따라 동물을 관리하는 기관을 나타내는 오 비트 필드.
  • 코드 커터족 : (1)텔레비전 방송을 유료로 수신하여 보는 대신 인터넷으로 자신이 원하는 방송을 찾아서 보는 사람. 또는 그런 무리.
  • 코드 원소 : (1)레코드형의 데이터 필드를 지정하여 꺼낸 구성 원소. 배열 원소의 경우와 달리 레코드 원소가 나타내는 레코드형 데이터의 성분은 프로그램의 실행에 따라서 달라지는 경우는 없다.
  • 로크 코드 : (1)동시에 여러 개의 작업과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다중 프로그래밍 시스템에서, 하나의 프로세서에 할당되어 있는 자원을 다른 프로세서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잠가 놓은 것을 표시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코드.
  • 행동 코드 : (1)이야기의 부분 또는 전체를 특정 행동의 연쇄를 통해 구조화하기 위하여 필요한 코드. 플롯의 구성과 관련되는 개념이다.
  • 헤더 레코드 : (1)레코드를 연쇄시켜 파일을 구성하는 경우, 그 파일의 첫 번째 레코드를 이르는 말.
  • 코드용 광학 주사기 : (1)특수한 바코드로 코드화된 기록을 초당 수백 자의 속도로 읽을 수 있는 광학 주사기.
  • 코드 독립 데이터 전송 : (1)문자를 기본으로 하는 데이터 송신 장치에서, 사용되는 문자 집합이나 부호에 의존하지 않는 연결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데이터 전송.
  • 코드 버퍼 : (1)일괄 처리 시에 사용되는 하나의 매개 변수. 형식 버퍼에 의하여 지정된 것처럼 구성되어 검색 명령에 따라 검색된 레코드를 포함한다.
  • 기계 연산 코드 테이블 : (1)중앙 처리 장치 내에서 각각의 기계 연산 코드에 의하여 수행되는 동작을 나타내는 표.
  • 기억 코드 : (1)어떤 내용을 쉽게 기억하기 위해 사용하는 관련된 문자. 예를 들어, 양성과 음성은 각각 ‘+’와 ‘-’로 표현한다.
  • 시퀀스 코드 : (1)각각 정의된 순서에 따라 열거된 항목에 대하여, 각각의 순서에 따라 부여된 고유의 식별 코드.
  • 코드 타입 : (1)레코드의 구조 및 속성. 하나의 레코드를 구성하는 어트리뷰트의 개수와 각각의 어트리뷰트 이름, 데이터 타입 따위에 대한 정보를 가리킨다. (2)레코드를 구성하는 필드들의 배치와 그 속성(屬性)을 나타낸 것.
  • 코드 요소 : (1)코드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단위. 컴퓨터에서 널리 사용되는 이진수 코드에서는 각각 0과 1이라는 하나의 이진 자릿수가 기본 단위로 사용된다.
  • 부재 코드 : (1)일정한 수의 비트로 표현할 수 있는 조합 중 문자나 숫자 또는 기호로 약속되지 않는 코드.
  • 코드 사전 : (1)용어 단어나 용어에 해당하는 영문자 또는 숫자 코드를 순서에 맞도록 정리해 놓은 것.
  • 명령어 연산 코드 : (1)각 명령어에 대한 하드웨어의 기능을 기억하기 쉽도록 연산 기호를 할당하는 코드.
  • 십진 코드 : (1)십진수를 이용하여 나타낸 코드.
  • 에러 검출 코드 시스템 : (1)자료에 특정 비트를 추가하여 오류가 발생했을 때, 금지된 조합을 만들어 내는 부호에 의하여 오류를 탐지하는 방법.
  • 모노코드 : (1)한 개의 현으로 되어 있는 음향 측정기. 공명 상자 위에 한 줄의 현을 치고 움직일 수 있는 기러기발을 달아, 그것의 위치를 변화시켜 현의 분할비(分割比)에 의한 음고비(音高比), 장력비(張力比)에 의한 음고비의 진동수비를 측정한다. (2)1:2, 2:3 따위의 음정 비율을 소리나게 할 수 있도록 한 줄 밑에 움직이는 브리지를 가진 중세 시대 악기.
  • 웃음 코드 : (1)웃음을 유발하고 그것에 공감하게 하는 것들의 체계.
  • 종속 레코드 타입 : (1)상하 계층이 정의된 트리에서 루트 레코드 타입을 제외한 레코드 타입.
  • 변조 코드 : (1)통신 회선을 통한 전송이 용이하도록 변조 장치에 의해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신호를 통신 회선의 특성에 따라 변경한 신호. (2)주파수가 높은 일정 진폭의 반송파를 주파수가 낮은 신호파에 따라 그 진폭, 주파수, 위상 등을 변화시키는 데 이용되는 부호화된 신호.
  • 니모닉 코드 : (1)기계어의 원시 명령어를 사람이 이해하기 쉬운 단어로 표시한 것. 예를 들어 덧셈은 에이디디(ADD), 뺄셈은 에스유비(SUB)로 표시하는 따위이다. (2)품목 번호, 학생 부호 따위와 같이 어떤 항목의 데이터값을 표시하는 부호를 만들 때, 사람이 외우기 쉽게 그 데이터에 관련된 문자나 단어로 부호를 만드는 것. 예를 들어, 학생 부호를 초등학생은 ‘E’, 고등학생은 ‘H’, 대학생은 ‘U’로 만든다.
  • 삼증 코드 : (1)십진수를 이진수로 표기하기 위하여 십진 숫자에 대응하는 이진화 십진 표기법에 3을 더하여 표기한 것. 이 부호는 9의 보수를 쉽게 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코드 슬링 : (1)등반에서, 로프와 유사한 고리 형태의 장비. 코드로 만들며, 프루지크 매듭, 클렘하이스트 매듭, 바흐만 매듭으로 발생하는 마찰력을 통해 오르내리기 위한 매듭을 만들 때 유용하다.
  • 보도 코드 : (1)데이터 전송에 이용하는 정보 코드. 일반적으로 5비트를 사용하여 코드를 표시하며, 한 개의 회선으로 여섯 명의 운용자가 통신하는 전신 회선의 다중화 방식에 이용되었다. 프랑스의 과학자 보도(Baudot, J.)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아스키가 등장하기 전까지 사용되었다.
  • 코드 트랙 : (1)종이테이프에서 테이프를 진행하게 만드는 피드 트랙을 제외한 트랙.
  • 그룹 분류식 코드 : (1)코드화 대상 항목을 소정의 기준에 따라,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로 구분하고 각 그룹 내에서 순번대로 번호를 매기는 방식. 이 코드는 각 자릿수마다 특정의 의미를 나타낼 수 있어서 구분별 집계에 적합하여 많이 사용된다.
  • 십진 코드화 숫자 : (1)숫자나 문자를 표현하기 위해서 십진법으로 나타내는 숫자.
  • 수신지 코드 : (1)메시지의 맨 처음에 나타나는 부호. 단말 장치 따위의, 메시지가 도착하는 곳의 이름을 표시한다.
  • 금지 코드 : (1)이진수로 표현하는 모든 코드 조합 가운데 허용하지 않는 코드.
  • 상품 코드 : (1)각각의 상품을 다른 것과 구별하기 위하여 붙이는 코드 번호.
  • 하프시코드 : (1)겉모습이 그랜드 피아노를 작게 만든 것처럼 생긴 대형 쳄발로.
  • 큐아르 코드 : (1)흑백의 격자무늬 그림으로 여러 가지 정보를 나타내는 이차원 바코드. 기존의 막대 모양으로 된 일차원 바코드보다 많은 양의 정보를 담을 수 있다.
  • 코드리스 아이론 : (1)코드 없이 가열하여 사용하는 머리 인두.
  • 생체 인식 정보 레코드 : (1)지문, 홍체, 유전자 따위의 생체 인식 데이터를 포함하는 기록.
  • 코드 레퍼토리 : (1)컴퓨터의 작동을 지시하는 명령어들의 집합.
  • 부적합 코드 : (1)컴퓨터 시스템에서 정의된 영문자 체계나 특정한 언어의 규약에 속하지 않은 문자 또는 기호. 이러한 부호가 나타날 경우, 시스템에서는 이를 오류 또는 기능 불량으로 판정한다.
  • 간략 코드 : (1)기계어의 원시 명령어를 사람이 이해하기 쉬운 단어로 표시한 것. 예를 들어 덧셈은 에이디디(ADD), 뺄셈은 에스유비(SUB)로 표시하는 따위이다.
2 3 4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01개) : 카다, 카뎃, 카듀, 카드, 카디, 칸답, 칼덤, 칼도, 칼등, 캉돌, 캉딩, 캐다, 캐담, 캐더, 캐드, 캐득, 캐들, 캐디, 캔드, 캔들, 캔디, 캠던, 캬다, 커다, 커담, 커드, 컵대, 케다, 켄들, 켓등, 켜다, 켸다, 코다, 코단, 코대, 코더, 코덕, 코덱, 코돈, 코돌, 코뒤, 코드, 코든, 코등, 코디, 코딩, 콘던, 콘도, 콘돔, 콘딧, 콜더, 콧대, 콧등, 콧디, 콩닥, 콩당, 콩대, 콩댐, 콩데, 콩돌, 콩동, 콩두, 콰다, 쾅당, 쾌단, 쾌담, 쾌답, 쾌도, 쾌돈, 쾌둔, 쾟돈, 쿠달, 쿠두, 쿰다, 쿵닥, 쿵당, 쿵덕, 쿵덩, 쿼드, 퀴다, 큐대, 크다, 크더, 큰달, 큰당, 큰닻, 큰대, 큰댁, 큰덕, 큰독, 큰돈, 큰되, 클단, 키다, 키대, 키드, 키득, 키들, 킨디, 킵다 ...

실전 끝말 잇기

코드로 시작하는 단어 (119개) : 코드, 코드값, 코드 검사 시간, 코드 검열, 코드 검증, 코드곶, 코드 구성 요소, 코드 네임, 코드 데이터, 코드 데이터 방송, 코드 독립, 코드 독립 데이터 전송, 코드 독립 모드, 코드 독립 방식, 코드 독립 전송 절차, 코드 독립형, 코드 독립형 데이터 전송, 코드 독립형 데이터 통신, 코드레, 코드 레드, 코드 레이스, 코드레인 스트라이프, 코드 레퍼토리, 코드레하다, 코드렛, 코드리스 아이론, 코드 리스트, 코드 밀도, 코드 발생기, 코드 밴드 ...
코드로 시작하는 단어는 119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코드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963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