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4,030개

한 글자:1개 두 글자:303개 세 글자:340개 네 글자:1,400개 다섯 글자:538개 여섯 글자 이상:1,448개 🍌모든 글자: 4,030개

  • 김지 : (1)김지의과의 잎 모양 지의류. 지의체는 둥글게 퍼지고 넓은 갈래쪽으로 되어 있으며 물기를 받으면 끈적끈적하게 된다. 나무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각지에 분포한다.
  • 강제 수사 법정주 : (1)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으면 강제 처분에 의한 수사를 하지 못한다는 주의. 강제 처분은 형사 사법에서 불가결한 제도이지만 개인의 기본권을 침해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제도를 통해 제한한다.
  • 영도첨 : (1)고려 시대에 둔 도첨의부의 으뜸 벼슬. 충렬왕 원년(1275)에 중서령을 고친 것으로, 충렬왕 때 도첨의령, 판도첨의사사로 고쳤다.
  • : (1)옷을 벗음.
  • 순혈주 : (1)순수한 혈통만을 좋아하고 다른 종족의 피가 섞인 혈통은 거부하는 주의.
  • 양처현모주 : (1)여자를 교육하는 목적을 좋은 아내, 어진 어머니가 되는 것에 두는 태도.
  • 결사체주 : (1)자발적인 결사체에 의한 자치를 제일의 사회 질서 원리로 보는 견해. 공익은 토론, 설득이나 경쟁에 의해 가능한 것이 아니라 여러 이익 집단들의 참여와 강력한 활동을 통해 가능하다고 본다.
  • 국가주 : (1)국가의 구성원들이 목적이나 행동 따위를 같이할 수 있도록 하는 이념을 강조하고 국가의 통일, 독립, 발전에 힘을 쓰는 주장.
  • 당파주 : (1)대의명분이나 공공의 이익보다는 자신이 속한 당파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주의.
  • 발생적 정 : (1)어떤 개념을 정의할 때에, 그것의 발생ㆍ성립 조건을 들어서 정의하는 일. 또는 그런 정의. 흔히 본질적 속성의 분석이 어려운 개념을 정의할 때 사용한다.
  • 의사주 : (1)의사 표시의 효력을 결정할 때, 객관적인 표시 행위보다는 그 사람의 마음속에 있는 의사를 중시하는 태도.
  • 자유 설립주 : (1)법인의 설립에 관하여 아무런 제한을 두지 아니한다는 태도. 우리나라의 민법에서는 인정하지 않고 있다.
  • 국제주 : (1)국가 상호 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세계 평화를 실현하고자 하는 입장. (2)노동자 계급이 사회주의나 공산주의 사회를 건설하는 투쟁에서, 각국 인민들과 국제적으로 굳게 단결ㆍ협력하여야 한다는 국제적 연대성의 원칙. 또는 그런 사상.
  • 법정 서열주 : (1)민사 소송에서, 소송 행위가 이루어지는 순서나 시기를 법률로 정하여 제한하는 원칙.
  • 일성정시 : (1)조선 세종 19년(1437)에 만든 시계. 밤낮으로 시각을 잴 수 있도록 만들어, 만춘전(滿春殿), 서운관(書雲觀), 함경도 병영(兵營), 평안도 병영에 각각 하나씩 두었다.
  • 대국 대과주 : (1)하부 부서들을 통폐합하여 전체적으로 단순한 조직 형태를 만들어 불필요한 인원과 절차를 줄이고, 행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국(局)과 과(課)의 크기를 상대적으로 크게 만드는 조직 개편 시스템의 방침.
  • 천문경위 : (1)‘경위의’의 북한어.
  • 비징계주 : (1)파산 선고에 따라 채무자의 신상에 제재를 가하여 징계할 수 없다고 하는 태도. 파산 절차는 재산상의 징계에 지나지 않는 것으로 본다.
  • 남북조선제정당사회단체련석회 : (1)‘남북 협상’의 북한어. ⇒남한 규범 표기는 ‘남북조선 제 정당 사회 단체 연석 회의’이다.
  • 순환 질 : (1)질의 그래프에서 사이클이 존재하는 질의.
  • 본연주 : (1)상징주의의 관념성과 신비주의적인 성격에 반대하여, 일상적 삶의 단순성과 직접적인 감성으로의 회귀를 주창한 문학 운동. 1897년 프랑스에서 시작되었다.
  • 군벌주 : (1)군부 세력에 의하여 나라를 다스리려는 정책이나 사상.
  • 제도적 인종주 : (1)한 사회의 가치와 집단에 의해 지지를 받는, 개인이나 집단이 갖고 있는 인종에 대한 차별 의식.
  • 범아프리카 회 : (1)아프리카 민족 회의의 한 분파. 1960년 흑인의 신분 증명서 소지를 의무화한 법률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를 벌였다.
  • 명목적 정 : (1)정의하려는 낱말을 그것과 바꾸어 사용할 수 있는, 보다 익숙한 낱말들을 제시함으로써 이루어지는 정의. 이해하기 쉬운 다른 말로 바꾸는 데 불과한 정의이기 때문에 어학적인 의의만을 지니며, 따라서 아리스토텔레스는 이를 실질적 정의와 구분하였다.
  • 선수본위주 : (1)체육 사업을 몇몇 선수에게만 국한하려는 경향.
  • 전제주 : (1)전제 정치의 시행을 주장하는 정치사상.
  • 열거 책임주 : (1)해상 보험에서, 해상 보험자가 위험 부담을 낱낱이 들어 보인 일만 책임지는 태도.
  • : (1)명분과 의리를 아울러 이르는 말. (2)어떤 일이나 행동의 주체로서 공식적으로 알리는 개인 또는 기관의 이름. (3)문서상의 권한과 책임이 있는 이름. (4)병을 잘 고쳐 이름난 의원이나 의사. (5)염습할 때 맨 먼저 입히는 옷.
  • 체념주 : (1)희망을 버리고 아주 단념하는 경향이나 태도.
  • 중재 회 : (1)메시지를 수용하거나 수정하거나 거절하는 중재자를 통해서 참가자들이 메시지를 교환하는 방식의 컴퓨터 회의.
  • 쌍방 함 : (1)상하 관계의 일종인 동의 관계에 있는 두 요소가 보이는 의미 함의 관계. 예를 들어 상위어 ‘부친’과 하위어 ‘아버지’는 의미 성분이 동일하기 때문에 서로를 동시에 함의한다.
  • 군사봉건적제국주 : (1)군주제와 독점 자본주의가 결합한 제국주의.
  • 시장 중심주 : (1)경제 활동에 있어서 시장의 경쟁 및 상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주의.
  • : (1)‘침의하다’의 어근. (2)잠잘 때 입는 옷. (3)침술로 병을 다스리는 의원.
  • 동원주 : (1)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사람을 모으거나 물건, 수단, 방법 따위를 집중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주의.
  • 체험주 : (1)인간의 사고가 신체적 활동에 뿌리를 내리고 있고, 복합적인 사고 또한 신체적 활동에 기반한 은유적 확장에 의해 이루어진다는 입장. 전통적인 경험주의와는 구별되며, 객관주의와 상대주의의 대립을 넘어서는 제3의 입장으로 평가받는다. 이 분야의 연구자로는 레이코프(Lakoff, G.)와 존슨(Johnson, M.)이 대표적이다.
  • 조작적 정 : (1)사회 조사를 할 때에 사물 또는 현상을 객관적이고 경험적으로 기술하는 정의. 대개는 수량화할 수 있는 내용으로 만들어진다.
  • 졸속주 : (1)일 따위를 차근차근 제대로 하려 하지 않고 빨리만 하려는 태도.
  • 두행 : (1)중국 당나라 때의 역경거사(譯經居士)(?~?). 천축(天竺)의 언어와 서적에 조예가 깊어, ≪불정존승다라니경(佛頂尊勝陀羅尼經)≫ 1권을 번역하였다.
  • 환경 인종 차별주 : (1)흑인 등 소수 민족 집단의 거주지 주변에 유해 폐기물 처리 시설 등이 불평등하게 집중되고 있는 경향.
  • 정치적 급진주 : (1)정치적 목적을 실현하기 위하여 현재의 정체 제도나 정치 체제 관행 따위를 급격하게 변혁하려는 주의.
  • 연고 자본주 : (1)계급 사회, 유교 사회의 가치가 투영된 자본주의. 주로 아시아 지역에서 나타나며, 혈연, 지연, 학연 따위에 따른 집단주의적 성격과 정경 유착, 기업 연고주의 따위의 현상이 나타나는 경제 활동을 이른다.
  • 인격주 : (1)자각적이고 자율적인 인격에 절대적인 가치를 부여하고, 이것을 기준으로 하여 모든 것의 가치를 평가하려는 사상. 칸트의 윤리학 따위가 대표적이다.
  • 전공 : (1)전문의의 자격을 얻기 위하여 병원에서 일정 기간의 임상 수련을 하고 있는 의사. 인턴과 레지던트를 이른다.
  • 지속 가능 발전 세계 정상 회 : (1)2002년에 남아프리카 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서 열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세계 각국의 정상들이 모인 환경 회의. 1992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유엔 환경 개발 회의에서 채택한 의제 이십일을 실천하기 위하여 지난 10년 간 어떠한 노력을 해 왔는가를 평가함과 동시에 향후 10년간 무엇을 할 것인가를 논의하였다.
  • 무심사주 : (1)출원만 있으면 기술 심사 없이 곧바로 특허를 내주도록 한 방침.
  • 깊은산버섯지 : (1)돌버섯지의과의 엽상 지의류. 지의체는 둥글고 가장자리가 깊이 갈라져 있으며 윗면은 밤색으로 흰 가루가 있다. 산지(山地)의 바위에서 자란다.
  • 인구 개발 회 : (1)1994년 카이로에서 세계 인구 문제 해결을 논의하기 위해 국제 연합 주최로 개최된 회의. 인구 문제의 해결 없이는 각국의 개발 노력이 의미가 없다는 취지에서 개최되었다.
  • 평의원 민주주 : (1)아테네의 민주주의와 관련된 형태로, 추첨으로 창출하는 평의원 제도처럼 추첨으로 이루어진 의결 단체를 통하여 행해지는 민주주의.
  • 변출불 : (1)생각지도 않은 괴상한 일이 뜻밖에 생김.
  • 동음이 : (1)글자의 소리가 서로 같으나 뜻이 다름.
  • 모내 : (1)털실로 짜거나 뜬 속옷.
  • 갯돌꽃지 : (1)송라과의 수상 지의류. 지의체는 많은 갈래쪽으로 되어 있고 갈래쪽은 약간 납작하고 가지가 생기며, 누런 풀색이다. 홀씨는 자낭 속에 몇 개씩 들어 있다.
  • 옷장 : (1)‘갯장어’의 방언
  • 화합주 : (1)환경주의의 하나로서 환경을 고려하면서 경제 성장을 달성하려는 태도. 현재의 세대뿐만 아니라 뒤에 오는 세대의 복지도 중시한다. 하지만 낮은 수준의 지속적 성장에 해당된다.
  • 현재주 : (1)지금 시대의 일반적인 사상이나 문화, 학술 경향 따위에 순응하려는 사상이나 운동.
  • 경제적 자본주 : (1)경쟁적 시장 관계를 중심으로 하는, 이념적 성격이 강한 초기 형태의 서구 자본주의.
  • 왕권주 : (1)왕이 절대 권력을 가지고 나라를 통치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정치사상.
  • 론리적실증주 : (1)‘논리적 실증주의’의 북한어.
  • 관련주 : (1)음악이나 미술 같은 예술의 의미와 가치가 그 자체에 있지 않고 밖에 있는 어떤 것을 표현하는 데에 있다고 보는 사상.
  • 범자연주 : (1)자연주의 전반에 두루 걸침.
  • 형벌응보주 : (1)형벌은 죄에 대한 정당한 보복을 가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보는 사상.
  • 아프리카 민족 회 : (1)1910년 남아프리카 연방이 결성된 후 흑인의 권리를 제한하기 위해 도입된 원주민 토지법에 반대하여, 1912년 요하네스버그의 아프리카인을 중심으로 결성된 남아프리카 원주민 민족 회의. 1923년에 ‘아프리카 민족 회의’로 개명하였으며 넬슨만델라 등 흑인 인권 운동가들이 가담하였다.
  • 신즉물주 : (1)1920년대 후반에 독일에서 일어난 예술 운동. 표현주의에 반대하면서, 주관적ㆍ환상적인 경향을 배제하고 사물에 대한 냉정한 관찰과 정확한 묘사를 강조하였다. 케스트너, 그로스가 대표적 인물이다.
  • 연속 항해주 : (1)국제법에서, 전시 금제품을 수송할 때에 배로 중립항에 가져간 뒤 다시 다른 배로 적국에 실어 가는 경우, 그 전후의 수송을 연속된 하나의 항해로 보는 태도.
  • 우선 배당주 : (1)금전 채권을 집행할 때 압류 채권자를 위하여 압류 질권이나 기타의 우선권을 인정하는 태도. 우리나라에서는 평등 배당주의를 인정하고 있으므로 예외적인 경우에만 이를 인정한다.
  • 가부 질 : (1)데이터베이스에서, 가 또는 부로 결괏값이 논릿값으로 결정되는 명령어.
  • 원전석 : (1)원전을 해석하고 풀이하는 일.
  • 혹신혹 : (1)혹은 믿기도 하고 혹은 의심하기도 함.
  • 비폭력주 : (1)부정한 권력이나 정치 체제에 대하여 폭력을 사용하지 아니하고 저항하는 사상. 간디의 사상이 대표적이다.
  • 표본 추출 편 : (1)표본 추출 과정에서 발생하는 편의.
  • 부처 이기주 : (1)소속이 명확하지 않은 어떤 사항이나 일에 대하여, 자기 부처에 이익이 되면 자기 관할이라고 우기고 사고 따위로 책임져야 할 상황에서는 자기 관할이 아니라고 떠넘기는 태도나 경향.
  • 종 차별주 : (1)인간이 자신의 이익과 행복을 위해 동물이나 식물 따위의 다른 종을 차별하고 억압하는 태도나 사고방식.
  • 주치 : (1)어떤 사람의 병을 맡아서 치료하는 의사.
  • 속여 : (1)궁중에서, ‘속속곳’을 이르던 말.
  • 신생아 전문 : (1)신생아학을 전공으로 하는 전문의.
  • 톱상 : (1)‘톱상어’의 방언
  • : (1)내과의. 약사.
  • 점증주 : (1)정책 결정자가 분석력이 부족하고 시간과 정보도 제약되어 있어서 현재의 정책에서 소폭의 변화만을 대안으로 고려하여 정책을 결정하는 입장이나 태도.
  • 개괄적 고 : (1)결과가 발생하는 것 자체는 확정적이지만, 결과에 대한 인식 또는 예견이 불명확한 고의.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에 폭탄을 던졌을 때, 그 행위로 인한 살상의 결과는 분명하지만, 누구를 살상하게 될지는 확정되지 않은 경우를 말한다.
  • 합동 참모 회 : (1)국방부 장관의 군사 자문 기관으로, 합참 의장과 각군 참모 총장으로 구성된 기관. 합동 참모 본부가 주관하며 국방부 장관의 최고 군사 고문 역할을 한다.
  • 수시 제출주 : (1)민사 소송법에서, 당사자가 판결의 자료인 공격 방어 방법을 변론이 종결될 때까지 언제나 제출할 수 있는 원칙.
  • 무사안일주 : (1)큰 탈이 없이 편안하고 한가로운 상태나 상황만을 유지하려는 태도나 경향.
  • 실버 민주주 : (1)고령자의 인구 비율이 높은 국가에서 정책을 결정할 때, 노년층이 중요하게 영향을 미치는 현상.
  • 상식주 : (1)보통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을 제일로 치는 생각.
  • 반사회주 : (1)사회주의를 반대하는 것. 또는 그런 태도.
  • 조사 : (1)선원에서, 조사(祖師) 달마가 전한 불법의 뜻을 이르는 말. 곧 선종의 종지(宗旨)이다.
  • 표본 선택 편 : (1)가상 가치 평가법에서 설문을 실시할 때 낮은 응답률로 발생하는 문제인 무응답 편의 가운데 하나. 설문지나 조사자를 접촉한 사람이 실제로 조사에 응하는 정도는 개인별 특성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편의이다. 설문지를 받은 사람은 자신의 응답을 기재할지 아니면 응답을 거부하고 설문지를 그냥 버릴지 선택하는데, 이때 환경재에 대해 비교적 높은 가치를 부여하는 사람이 그렇지 못한 사람에 비해 응답을 하는 비율이 높을 것이므로 회수된 설문지의 평균 지불 의사를 구하여 이를 전 국민의 평균 지불 의사로 간주할 경우 환경재의 가치를 과대평가하게 된다.
  • 차별주 : (1)여러 개인 또는 여러 집단이 갖는 권리나 대우가 동등하지 않은 것을 인정하는 입장이나 태도.
  • 바위김지 : (1)김지의과의 잎 모양 지의류. 지의체는 둥글게 퍼지고 넓은 갈래쪽으로 되어 있으며 물기를 받으면 끈적끈적하게 된다. 나무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각지에 분포한다.
  • 부달시 : (1)매우 완고하여 시대의 흐름을 따르려는 변통성이 없음.
  • 군사 민주주 : (1)씨족 공동체 사회에서, 군사상의 책임자나 추장을 구성원의 합의에 의하여 선출하는 자연발생적인 민주주의.
  • 소나 : (1)‘사나이’의 방언
  • 약소국 동맹 회 : (1)약소국들 간에 동맹을 맺어 강대국의 군사적ㆍ경제적 압력에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한 회의.
  • 국제 표준주 : (1)일반 문명국 수준으로 자국 내의 외국인을 보호해야 한다는 주의. 국제법상 각국은 자국민의 취급에 대한 자유를 갖지만, 자국 관할 내에서 외국인의 생명, 신체 또는 재산이 제삼자에 의하여 침해된 경우에는 피해 방지책과 구제책을 충분히 제공해야 하며, 해당 구제책이 국제적 표준에 미치지 못하면 해당 국가가 국제적 책임을 진다는 입장이다.
  • 집단 집행주 : (1)강제 집행에서, 집행이 개시된 뒤 일정한 기간 안에 배당을 요구한 채권자를 한 묶음으로 하여, 그 뒤에 집행에 착수한 채권자보다 우선권을 주는 태도. 우선 배당주의와 평등 배당주의를 절충한 것이다.
  • 별소 금지주 : (1)소송이 일어났을 경우에, 그에 딸린 모든 문제를 아울러 제기하도록 하고 그 소송 후에는 따로 소송을 제기할 수 없도록 하는 원칙. 분쟁을 한꺼번에 해결하고 법률관계를 신속하게 확정하기 위한 것이다.
  • 사나 : (1)‘사나이’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나의’로도 적는다.
  • 사회 본위주 : (1)사회의 번영 및 발전을 위해서는 개인의 복리를 희생하여도 무방하다는 사상. 국가주의, 군국주의, 제국주의 따위가 있다.
4 5 6 8 9 10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의로 시작하는 단어 (1,975개) : 의, 의가, 의가 나다, 의가 맞으면 소도 잡아먹는다, 의가반낭, 의가사 제대, 의가서, 의가 없는 부부는 맞지 않는 신발과 같다, 의가 좋으면 세 어이딸이 도토리 한 알을 먹어도 시장 멈춤은 한다, 의가 좋으면 처갓집 말뚝에도 절한다, 의가 좋으면 천하도 반분한다, 의가지락, 의가하다, 의각, 의각지세, 의각하다, 의간, 의갈, 의갑, 의개, 의개하다, 의거, 의거리, 의거민, 의거병, 의거일, 의거자, 의거하다, 의건, 의건모 ...
의로 시작하는 단어는 1,975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의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4,030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