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30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37 세 글자 단어: 85 네 글자 단어: 90 다섯 글자 단어: 44 여섯 글자 이상 단어: 73 모든 글자 단어: 330

: (1)여자로 태어난 자식. (2)어떤 조직이나 사회, 국가에 속한 여자들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심마니들의 은어로, ‘성냥’을 이르는 말. (4)‘딸기’의 방언 (5)‘삼딸’의 방언

가닥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치는 소리. ‘달가닥’보다 센 느낌을 준다.

가닥거리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치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달가닥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가닥대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치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달가닥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가닥가닥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맞부딪치는 소리. ‘달가닥달가닥’보다 센 느낌을 준다.

가닥가닥하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맞부딪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달가닥달가닥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가닥하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달가닥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가당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울리는 소리. ‘달가당’보다 센 느낌을 준다.

가당거리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가당대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가당가당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부딪쳐 울리는 소리. ‘달가당달가당’보다 센 느낌을 준다.

가당가당하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달가당달가당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가당하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달가당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가락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흔들리면서 맞닿는 소리. ‘달그락’보다 센 느낌을 준다. ⇒규범 표기는 ‘딸그락’이다.

가락가락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부딪쳐 흔들리면서 맞닿는 소리. ‘달그락달그락’보다 센 느낌을 준다. ⇒규범 표기는 ‘딸그락딸그락’이다.

: (1)‘딸가닥’의 준말. (2)‘딸꾹’의 방언

각거리다 : (1)‘딸가닥거리다’의 준말. (2)‘딸꾹거리다’의 방언

각다리 : (1)‘층계’의 방언

각대다 : (1)‘딸가닥대다’의 준말. (2)‘딸꾹대다’의 방언

: (1)‘딸가닥딸가닥’의 준말. (2)‘딸꾹딸꾹’의 방언

각하다 : (1)‘딸가닥딸가닥하다’의 준말.

각발이 : (1)일상적으로 신을 신이 없어 맑은 날에도 나막신을 신는다는 뜻으로, 가난한 선비를 낮잡아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딸깍발이’이다.

각이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달각이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각지 : (1)‘깍두기’의 방언

각질 : (1)‘딸꾹질’의 방언

각하다 : (1)‘딸가닥하다’의 준말.

: (1)‘딸가당’의 준말.

강거리다 : (1)‘딸가당거리다’의 준말.

강대다 : (1)‘딸가당대다’의 준말.

: (1)‘딸가당딸가당’의 준말.

강하다 : (1)‘딸가당딸가당하다’의 준말.

강이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달강이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강치 : (1)‘넝쿨’의 방언

강하다 : (1)‘딸가당하다’의 준말.

: (1)‘딸기’의 방언

개이 : (1)‘딸기’의 방언

갱이 : (1)‘딸기’의 방언

고내다 : (1)‘따라잡다’의 방언

고다 : (1)‘따르다’의 방언

: (1)‘딸기’의 방언

: (1)‘딸기’의 방언 (2)‘달구’의 방언

구다 : (1)뒤떨어지게 하거나 뒤에 처져 있게 하다. (2)뒤에서 쫓거나 쫓아 버리다. (3)‘따르다’의 방언

구코 : (1)‘딸기코’의 방언

: (1)‘딸꾹’의 방언

국거리다 : (1)‘딸꾹거리다’의 방언

국대다 : (1)‘딸꾹대다’의 방언

: (1)‘딸꾹딸꾹’의 방언

국질 : (1)‘딸꾹질’의 방언

: (1)‘딸기’의 방언

그닥 : (1)‘딸가닥’의 방언

그락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흔들리면서 맞닿는 소리. ‘달그락’보다 센 느낌을 준다.

그락거리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흔들리면서 맞닿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달그락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그락대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흔들리면서 맞닿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달그락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그락그락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부딪쳐 흔들리면서 맞닿는 소리. ‘달그락달그락’보다 센 느낌을 준다.

그락그락하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부딪쳐 흔들리면서 맞닿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달그락달그락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그락하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부딪쳐 흔들리면서 맞닿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달그락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그랑 : (1)얇고 작은 쇠붙이 따위가 맞부딪치거나 스쳐 울리는 소리. ‘달그랑’보다 센 느낌을 준다.

그랑거리다 : (1)얇고 작은 쇠붙이 따위가 맞부딪치거나 스쳐 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그랑대다 : (1)얇고 작은 쇠붙이 따위가 맞부딪치거나 스쳐 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그랑그랑 : (1)얇고 작은 쇠붙이 따위가 자꾸 맞부딪치거나 스쳐 울리는 소리. ‘달그랑달그랑’보다 센 느낌을 준다.

그랑그랑하다 : (1)얇고 작은 쇠붙이 따위가 자꾸 맞부딪치거나 스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달그랑달그랑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그랑하다 : (1)얇고 작은 쇠붙이 따위가 맞부딪치거나 스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달그랑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글레 : (1)‘제기’의 방언

: (1)장미과 딸기속, 거문딸기속, 뱀딸기속 및 나무딸기속의 일부를 포함하는 식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 보통은 딸기속 식물을 가리키며 열매는 식용하는 것이 많다. (2)장미과의 여러해살이풀. 줄기는 땅 위로 뻗으며, 잎은 세 개씩 붙은 겹잎이다. 봄에 흰색 꽃이 취산(聚繖) 화서로 피고 열매는 공 모양 또는 달걀 모양의 장과(漿果)로 붉게 익는데, 날로 먹거나 잼을 만들어 먹는다. 남미가 원산지이다. (3)‘딸기’의 열매.

기 같은 혀 : (1)혀끝이 빨갛게 부어 딸기처럼 되는 일. 성홍열을 앓을 때 볼 수 있는 증상으로, 고열 때문에 혀에 백태가 끼었다가 딸기 모양으로 빨갛게 되고 표면이 껄쭉껄쭉하게 된 것이다.

기꽃바구미 : (1)바구밋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3mm 정도이며, 검은색이고 윗날개는 붉은 밤색이다. 밑부분의 가운데에 삼각형 무늬와 검은 얼룩점이 있으며, 한 해에 한 번 나타나고 성충으로 겨울을 보낸다. 장미, 딸기나무 따위의 해충이다.

기나무 : (1)딸기가 열리는 목본 식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

기난초 : (1)난초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30~70cm이며, 잎은 어긋나고 뾰족한 달걀 모양이다. 6~7월에 10개 정도의 누런 갈색 꽃이 핀다. 산과 들의 습지에 자라는데 우리나라 중부 이남에 분포한다.

기다 : (1)‘달이다’의 방언

기단졸임 : (1)딸기를 설탕과 함께 졸인 식품.

기 담낭 : (1)만성 카타르성 염증 때문에 노란색의 콜레스테롤 세립체가 주변 점막의 붉은색 부위와 대조되어 딸기 모양의 외견을 보이는 담낭.

기 동맥류 : (1)딸기 모양과 유사한 것으로, 뇌동맥에 있는 작은 주머니 모양의 동맥류. 종종 파열하여 지주막하 출혈을 일으킨다.

기 동맥 자루 : (1)딸기 모양과 유사한 것으로, 뇌동맥에 있는 작은 주머니 모양의 동맥 자루. 종종 파열하여 지주막하 출혈을 일으킨다.

기 맛 : (1)첨가물을 가미하여 딸기와 비슷하게 낸 맛.

기매듭 : (1)딸기 모양을 본떠 만든 매듭. 생쪽매듭과 가락지매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벽걸이, 발걸이, 노리개 따위에 쓰인다.

기메밀덩굴 : (1)마디풀과의 한해살이 덩굴풀. 높이는 1미터 정도이며, 잎은 어긋나고 심장 모양이다. 5~10월에 엷은 풀색 꽃이 총상(總狀) 화서로 줄기 끝과 잎겨드랑이에서 피고, 열매는 검은색의 세모난 수과(瘦果)를 맺는다. 유럽 원산의 귀화 식물로 들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각지에 분포한다.

기무스 : (1)생크림에 딸기를 갈아 만든 크림. 주로 빵 따위에 곁들여 먹는다.

기빙수 : (1)얼음덩이를 잘게 갈아서 눈과 같이 만들고 거기에 딸기와 설탕, 향미료 따위를 넣은 음식.

기상 모반 : (1)영아에게서 주로 발생하는 딸기 모양으로 생긴 작은 혈관종. 보통 어린 시절에 자연적으로 소실되는 것이 많다.

기색 : (1)딸기의 빛깔과 같은 선명한 빨강.

기 생산량 : (1)일정한 기간에 생산되는 딸기의 양.

기쇼트케이크 : (1)카스텔라를 겹친 사이나 위에 딸기, 크림 따위를 얹은 케이크.

기술 : (1)딸기를 담가 만든 술. (2)머리 부분에 종이나 나무 따위를 받쳐 딸기의 윗부분같이 도도록하게 만든 술.

기 시나리오별 재배 면적 : (1)딸기가 자랄 수 있는 여러 가지 가상 조건이 충족되는 토지의 넓이.

기시럽 : (1)딸기에 설탕 따위를 넣고 끓여서 만든 시럽.

기 쓸개 : (1)만성 카타르성 염증 때문에 노란색의 콜레스테롤 세립체가 주변 점막의 붉은색 부위와 대조되어 딸기 모양의 외견을 보이는 쓸개.

기아이스크림 : (1)딸기 맛을 내는 첨가물이나 생딸기가 들어간 아이스크림.

기에이드 : (1)딸기 과즙에 물, 설탕, 탄산 따위를 넣어 만든 음료.

기우다 : (1)‘쫓기다’의 방언

기우릉성이 : (1)우렁쉥이의 하나. 몸의 길이는 4~5mm로, 개체들이 우무질 모양의 투명한 껍질 안에 딸기알처럼 붙어 무리를 이루고 있다. 물구멍은 직접 밖으로 열려 있고, 비교적 온대 바다 연안의 바위에 붙어 산다. ⇒남한 규범 표기는 ‘딸기우렁쉥이’이다.

기우유 : (1)딸기 성분을 넣거나 첨가물을 가미하여 딸기 맛이 나도록 가공한 우유.

기잎돼지벌레 : (1)돼지벌렛과의 곤충. 몸은 직사각형으로, 등판은 누런 밤색이고 위쪽 날개의 어깨 부분에 검은색의 세로무늬가 있다. 한 해에 세 번 나타나고 성충으로 겨울을 보낸다. 딸기의 해충이다.

기잎벌레 : (1)잎벌렛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4mm 정도이며 등 쪽에 누런 털이 있다. 더듬이와 겹눈은 검은색, 다리는 검은 갈색이다. 어깨 부분에는 검은색 얼룩무늬가 있으며 딸기의 해충이다.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기 재배 가능 조건 : (1)딸기를 심어 가꾸기 위하여 갖추어야 할 상태나 요소.

기 재배 가능 지역 : (1)딸기를 심어 가꿀 수 있도록 일정하게 구획하여 놓은 토지의 범위.

기잼 : (1)딸기에 설탕 따위를 넣고 약한 불로 졸여 만든 식품.

기주스 : (1)딸기를 갈아서 단맛을 더한 음료.

기즙 : (1)딸기에서 짜낸 즙.

기찹쌀떡 : (1)속에 딸기를 넣어 둥글게 만든 찹쌀떡.

기칩 : (1)바삭하게 말려 설탕 따위를 가미한 딸기.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딸로 끝나는 단어: 128개 : 에딸, 배미딸, 너클딸, 에동딸, 배얌딸, 먹딸, 어이딸, 에미딸, 고멩딸, 비얌딸, 복딸, 움딸, 손자딸, 의붓딸, 대리석 딸, 몽독딸, 수영딸, 막딸, 웨딸, 쇠딸, 친손자딸, 보리딸, 막동딸, 배암딸, 뱀딸, 덤풀딸, 머래딸, 외손자딸, 쌍동딸, 다슴딸, 아기딸, 덤불딸 ...

딸로 끝나는 단어는 128개 입니다. 그리고 딸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330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조지 버나드 쇼

" 가난은 모든 악의 근원이다.^1000 "

#가난 #악 #근원
이안 가비롤
" 침묵한 것에 대해선 한 번쯤 후회할 수 있지만, 자신이 말한 것에 대해서는 자주 후회할 것이다. "
#자신 #말 #침묵 #후회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