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398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71개 세 글자:308개 네 글자:427개 다섯 글자:199개 여섯 글자 이상:292개 🥝모든 글자: 1,398개

  • 율 음소 : (1)단어의 의미를 분화하는 데 관여하는 음소 이외의 운율적 특징. 소리의 높낮이, 길이, 세기 따위가 있다.
  • 율 음운 : (1)단어의 의미를 분화하는 데 관여하는 음소 이외의 운율적 특징. 소리의 높낮이, 길이, 세기 따위가 있다.
  • 율 자질 : (1)변별 자질을 분류한 것 가운데 하나로 음소가 가지는 특성 외에 의미상의 차이를 가져오는 소리의 자질. 강세 자질, 음장 자질, 성조 자질 따위가 이에 해당한다. 한국어의 경우에는 음장 자질이 의미를 변별하는 요소로 작용하는 중요 자질이다.
  • 율적 : (1)시적 정서를 자아내는 음조가 이루어진. 또는 그런 것.
  • 율적 자질 : (1)변별 자질을 분류한 것 가운데 하나로 음소가 가지는 특성 외에 의미상의 차이를 가져오는 소리의 자질. 강세 자질, 음장 자질, 성조 자질 따위가 이에 해당한다. 한국어의 경우에는 음장 자질이 의미를 변별하는 요소로 작용하는 중요 자질이다.
  • 율적 특징 : (1)소리 나는 언어음의 길이, 세기, 높이의 세 가지 요소로, 여기에 관여하는 소리의 지속 시간, 진폭 또는 에너지, 기본 주파수 따위의 세 가지 물리량. 언어음의 길이의 지각은 주로 음의 지속 시간에 의해 정해지고, 세기의 지각에는 진폭과 기본 주파수가 관여한다. 또한 높이의 지각은 주로 기본 주파수에 의해 일어난다. 인접하는 음 사이의 운율적 요소의 상대적 변화가 발화에서 운율, 곧 강세, 악센트, 억양 따위를 형성한다. 발화에서의 운율은 발화의 통어 구조나 의미 내용과 깊은 관계가 있으며, 연속 음성의 인식이나 자연성이 높은 음성을 합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이에 대한 본격적인 연구는 그다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이며, 앞으로 진전이 기대되는 분야이다.
  • 율학 : (1)시의 운율에 대하여 연구하는 학문. 문예학의 한 분야이다.
  • (을) 달다 : (1)앞선 말을 강조하거나 긍정한다는 의미로 말을 덧붙이다.
  • (을) 떼다 : (1)어떤 이야기를 하기 위하여 말을 하기 시작하다. <동의 관용구> ‘운자(를) 떼다’
  • (을) 밟다 : (1)남이 지은 한시에 화답하거나 그 운자를 따라 한시를 짓다. (2)남의 행동을 따라서 그와 같거나 비슷한 행동을 하다.
  • : (1)흐린 날씨.
  • : (1)눈물을 흘리면서 욺.
  • 읍하다 : (1)눈물을 흘리면서 울다.
  • : (1)이리저리 여러모로 생각함. (2)운치와 의의를 아울러 이르는 말. (3)높고 아름다운 품격을 갖춘 뜻.
  • 의하다 : (1)이리저리 여러모로 생각하다.
  • : (1)운치가 있는 사람.
  • : (1)운반이나 운수 따위의 보수로 받거나 주는 돈.
  • 임 공동 계산제 : (1)동맹 선사 사이의 이해를 조화시키고, 구속력을 강화하며 집화 경쟁의 격화를 방지하기 위하여, 운임 수입을 미리 정한 배분율에 따라 배분하는 제도.
  • 임 균등 : (1)거리에 관계없이 동일한 운임을 부담하는 일. 여러 명이 생산하는 제품을 본선 인도 할 때, 구매자로부터 근거리에 있는 판매인은 장거리에 있는 판매인에 대해 이점을 갖는다. 이러한 불균등 요건을 제거하기 위해 판매인들이 거리에 관계없이 균등한 운임료를 부담하는 경우에 사용된다.
  • 임 기말 환급 : (1)해운 동맹에 가입한 선사가 동맹선을 이용한 화주에게 운임 총액의 일정 비율을 기말에 돌려주는 일.
  • 임 동맹 : (1)국제 정기 항로에서 관계 선박 회사들이 결성하는 해운 동맹의 하나. 운임을 일정하게 하고 지나친 경쟁을 제한하여 해상 운임의 안정을 꾀한다.
  • 임률 : (1)운반이나 운수 따위의 보수로 받거나 주는 돈의 비율.
  • 임률 동맹 : (1)국제 정기 항로에서 관계 선박 회사들이 결성하는 해운 동맹의 하나. 운임을 일정하게 하고 지나친 경쟁을 제한하여 해상 운임의 안정을 꾀한다.
  • 임 및 양하비 포함 조건 : (1)해상 운임에 더하여 화물을 내리는 데 드는 비용을 포함하는 정형 거래 조건.
  • 임 배분 : (1)연대 여객 운임을 이에 참가한 각 항공사가 각각 구간 운임의 비율로 배분하거나 또는 전체 합계 마일리지에 대하여 자사 분의 비행 거리가 차지하는 것으로 합의되는 비율에 따라 배분하는 일.
  • 임 보험 : (1)해상 보험의 하나. 화물이 목적지에 도착하지 않았거나 훼손되었을 때 운임을 받지 못하여 생기는 손해를 보상하여 준다.
  • 임 보험료 및 관세 포함 조건 : (1)운임과 보험료에 더하여 수입 관세까지 물건을 파는 사람이 부담하는 정형 거래 조건.
  • 임 보험료 및 수수료 포함 가격 : (1)수출상이 목적지까지의 운송비, 보험료, 수수료를 부담하는 거래 조건하의 가격.
  • 임 보험료 및 수수료 포함 조건 : (1)운임, 보험료 포함 조건에 수수료를 포함한 정형 거래 조건.
  • 임 보험료 및 양하비 포함 조건 : (1)운임 보험료 포함 조건에 더하여 수입항에서 화물을 내리는 데 드는 비용도 매도인이 부담하는 정형 거래 조건.
  • 임 보험료 및 이자 포함 조건 : (1)운임, 보험료에 대금을 지급하지 않은 기간의 금리를 포함하는 정형 거래 조건.
  • 임 보험료 및 통관비 포함 조건 : (1)운임과 보험료에 더하여 수입 통관에 필요한 모든 비용을 물건을 파는 사람이 부담하는 정형 거래 조건.
  • 임 보험료 및 환 비용 포함 조건 : (1)운임, 보험료에 환율 변동에 따른 외환 비용을 포함한 정형 거래 조건.
  • 임 보험료 지급 인도 조건 : (1)계약한 물품을 선적한 장소에서 목적지까지 보낼 때, 수출자가 운임과 보험료를 부담하는 ‘정형 거래 조건’.
  • 임 보험료 지급 조건 : (1)지정한 운송인에게 물품을 인도하고, 그 이후에 발생하는 물품에 대한 모든 위험과 일체의 추가 비용을 매수인이 부담하는 일. 이 경우에 매도인은 운송 중인 물품에 대한 매수인의 멸실, 손상 위험에 대비하여 최소한의 담보 조건으로 보험 계약을 체결하여야 한다.
  • 임 보험료 포함 가격 : (1)상품의 선적 원가와 목적지까지의 운임, 보험료 따위를 부담할 것을 조건으로 하는 매매 계약. 또는 그런 가격.
  • 임 보험료 포함 비용 : (1)물품의 원가, 보험료 및 목적지까지의 요금이 하나의 거래 계약 조건에 통합된 운임. 공항에 도착 후 인수 시의 운임이 된다.
  • 임 보험료 포함 조건 : (1)상품의 선적 원가와 목적지까지의 운임, 보험료 따위를 부담할 것을 조건으로 하는 매매 계약. 또는 그런 가격.
  • 임 부담력주의 : (1)대상의 운임 부담 능력을 판단하여 운임을 부과하는 주의.
  • 임 선급 선하 증권 : (1)수출지에서 송하인이 해상 운임을 지급할 때 발행되는 선하 증권.
  • 임 선급 선화 증권 : (1)운임을 미리 치렀음을 표시한 ‘선화 증권’.
  • 임 선불 : (1)화물을 배 따위에 실을 때에 수출업자가 미리 운임을 지불하는 방식. 또는 그런 일.
  • 임 선지급 선화 증권 : (1)운임을 미리 치렀음을 표시한 ‘선화 증권’.
  • 임 수득 약관 : (1)선박 회사가 거두어들인 운임은 화물이 항해 중에 없어져도 반환하지 않는다는 약관.
  • 임 시장 : (1)선복의 공급이나 수요가 집중되어 운임률이 수요 공급의 법칙에 의하여 형성되는 시장.
  • 임 양륙량 지급 : (1)목적항에서, 배에서 육지로 옮긴 화물의 중량에 따라 운임을 계산하여 지급하는 일.
  • 임 양륙불 : (1)목적항에서, 배에서 육지로 옮긴 화물의 중량에 따라 운임을 계산하여 지급하는 일.
  • 임 연환불제 : (1)일정 기간 동맹선에만 계속 짐을 실은 화주에게 그가 지불한 운임의 일부를 돌려주는 제도. 단, 그 기간에 이어 계속해서 일정 기간 동안 동맹선에만 짐을 실을 것을 조건으로 하고, 그 지속 기간이 지나야만 환불하여 준다는 점에서 일반 ‘운임 할려제’와 차이가 있다.
  • 임 요율표 : (1)화물의 종류나 상태에 따라 매겨 놓은 운임표. 해운 동맹의 회원 선사는 이 운임표에 따라 품목별 운임을 징수하여야 한다.
  • 임 용선 : (1)보수를 받고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약정하는 해상 운송의 계약 방식.
  • 임 원가주의 : (1)화물의 운임을 결정할 때 원가를 기준으로 삼는 방법.
  • 임 일괄 인상 : (1)운송 회사가 여러 운임을 한꺼번에 인상하는 일. 운송 회사는 이것을 화주 기관에 150일 전에 예고하여야 한다.
  • 임 적용 중량 : (1)항공 화물 운임 계산의 기준이 되는 중량. 통상 화물의 실중량과 용적 중량 중 무거운 쪽이 운임 기준 중량이 된다.
  • 임 조절 : (1)승객의 여정에 적용할 운임과 승객이 소지하고 있는 항공권에 표시된 운임에 차액이 있을 경우, 승객으로부터 그 차액을 추징하거나 승객에게 차액을 지불하는 일.
  • 임 지급 인도 조건 : (1)계약한 물품을 선적한 장소에서 목적지까지 보낼 때, 수출자가 운임을 부담하는 정형 거래 조건.
  • 임 지급 조건 : (1)매도인이 수출 통관을 마친 물품을 지정된 목적지까지 운송하는 데 필요한 운송비를 지급하지만, 지정된 운송인에게 물품을 인도한 이후에 발생하는 물품에 대한 모든 위험과 기타 일체의 추가 비용을 매수인이 부담하는 일. 이 경우에 합의된 목적지까지의 운송에 후송 운송인이 이용된다면, 물품이 첫 번째 운송인에게 인도된 때에 위험이 이전된다.
  • 임 지급필 : (1)수출자가 화물을 배에 실은 후에 운송비를 부담하는 방식.
  • 임 지수 : (1)운임의 변화를 보여 주는 지수. 일정한 항로와 품목에 대하여 운임률을 조사하고 이에 운송 수량, 운임액 따위를 곱하여 기준 시점을 100으로 하여 나타낸다.
  • 임 차 : (1)동맹선에 화물을 싣기로 계약한 동맹 화주에게 적용하는 계약 운임률과 비동맹 화주에게 적용하는 일반 운임률의 차이.
  • 임 착급 선화 증권 : (1)화물이 목적지에 도착한 후에 운임을 지급한다는 내용을 적은 ‘선화 증권’.
  • 임 착불 선화 증권 : (1)화물이 목적지에 도착한 후에 운임을 지급한다는 내용을 적은 선화 증권.
  • 임 충실 반려제 : (1)해운 동맹 계약을 맺은 무역업자에게 요금을 깎아 주는 제도.
  • 임 포함 가격 : (1)매도인이 운송 계약을 하여, 본선 적재 비용과 해상 운임을 포함한 상품 가격.
  • 임 포함 비용 : (1)운임 보험료 포함 비용에서 보험료가 제외되는 비용. 곧, 판매자가 해상의 운임까지 포함해 부담하는 가격 조건이다.
  • 임 포함 조건 : (1)화물이 목적항에 도착할 때까지의 비용과 운임을 수출자가 부담하는 ‘정형 거래 조건’.
  • 임표 : (1)사람이나 화물의 운임을 거리, 무게에 따라 분류하여 놓은 표.
  • 임 풀제 : (1)동맹 선사 또는 협정 선사가 벌어들인 운임을 하나의 기구를 중심으로 총괄하여 관리하는 방식.
  • 임 할려제 : (1)일정 기간 동안에 동맹선에만 자기 화물을 실은 화주에게 선불이나 후불 상관없이 그 기간에 선박 회사가 받은 운임의 일정한 비율을 되돌려주는 제도.
  • 임 합동 : (1)해상 운송업자들이 벌어들인 운임의 일부 또는 전부를 한데 모아 일정한 비율에 따라 나누어 가지기로 하는 동맹.
  • 임 협정 : (1)운송업자들이 서로의 경쟁을 막기 위하여 서로 간에 화물에 따른 운임을 협정하는 일.
  • 임 협정불 : (1)선박 회사와 하주 간에 운임이 비밀리에 체결되어 그 협정 운임률이 선하 증권에 나타나지 않을 때의 운임.
  • 임 환급제 : (1)일정 기간 동맹선에만 선재한 비계약 하주에 대하여 운임 총액의 일정 비율을 환급하여 주는 제도.
  • 임 환불제 : (1)계약 운임률 적용 혜택을 받아 온 계약 하주가 일정 기간에 걸쳐 모든 화물을 동맹 선사에만 선적하여 왔음이 인정되면, 동맹 선사가 그 기간 중에 하주로부터 받은 전체 운임의 일부를 사례금 조로 환불하여 주는 제도.
  • 임 획득 약관 : (1)미지급 운임의 청구 규정이 있는 선하 증권 약관.
  • 임 후불 : (1)화물이 목적지에 도착한 뒤에 수입업자가 운임을 지불하는 일.
  • 임 흡수 가격 설정법 : (1)판매자가 사업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운임을 제품 가격에 반영하지 않고 모두 부담하는 가격 설정법.
  • : (1)운손(雲孫)과 잉손(仍孫)이라는 뜻으로, 먼 후손을 이르는 말.
  • : (1)김을 매고 북돋움. (2)운이 좋은 사람. 또는 좋은 운을 만난 사람. (3)한시의 운으로 다는 글자.
  • 자(를) 떼다 : (1)어떤 이야기를 하기 위하여 말을 하기 시작하다. <동의 관용구> ‘운(을) 떼다’
  • 자하다 : (1)김을 매고 북돋다.
  • : (1)종다릿과의 새. 몸은 참새보다 조금 크며 붉은 갈색이고 검은색 가로무늬가 있다. 뒷머리의 깃은 길어서 뿔처럼 보인다. 봄에 공중으로 높이 날아오르면서 잘 울며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 작과 : (1)조강 참새목의 한 과. 머리 꼭대기 깃털이 길며, 목과 부리가 짧다. 잡식성으로 공중에서 잘 운다. 종다리, 뿔종다리 따위가 있다.
  • : (1)구름에 닿을 정도로 높은 사다리라는 뜻으로, 높은 산의 벼랑 같은 데를 건너다니게 한 통로를 이르는 말.
  • : (1)‘원장’의 방언
  • : (1)나무를 나름. (2)배나 수레 따위에 실어서 나름.
  • 재공 : (1)나무를 나르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 재길 : (1)‘운재로’의 북한어. ⇒남한 규범 표기는 ‘운잿길’이다.
  • 재로 : (1)나무를 나르는 길.
  • 재차 : (1)임산(林山)에서 통나무와 목재를 실어 나르는 차.
  • 재터 : (1)나무를 실어 나르는 곳.
  • 재하다 : (1)나무를 나르다. (2)배나 수레 따위에 실어서 나르다.
  • : (1)구름의 밑.
  • 저 고도 : (1)항공 기상 용어의 하나. 운량(雲量)이 6 이상인 운층(雲層)의 밑면과 지면 사이의 거리. 또는 비행기로부터 지상이 보이는 최대 고도를 이른다.
  • 저루 : (1)‘망둑어’의 방언
  • 저리 : (1)‘문절망둑’의 방언
  • : (1)짐 따위를 옮겨 쌓음. 또는 짐 따위가 옮겨져 쌓임.
  • 적되다 : (1)짐 따위가 옮겨져 쌓이다.
  • 적토 : (1)암석의 풍화물이 옮겨져서 생긴 토양. 강물, 바닷물, 빙하, 비바람, 중력, 화산 따위의 작용으로 옮겨진 후 퇴적한다.
  • 적하다 : (1)짐 따위를 옮겨 쌓다.
  • : (1)상대편의 편지를 높여 이르는 말. (2)기계나 자동차 따위를 움직여 부림. (3)사업이나 자본 따위를 조절하여 움직임.
8 9 10 12 13 14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운으로 끝나는 단어 (698개) : 닥터즈 가운, 편층운, 마두성운, 김소운, 완자운, 녀성운, 풍요운, 독립대통운, 빙정운, 모음운, 취업 운, 난층운, 멜트다운, 천운, 성운, 스로 다운, 층상운, 쉬운, 여운, 쿨다운, 꼬리운, 메탈 크라운, 회전운, 삼운, 확산 성운, 대마젤란운, 증운, 현운, 사왕오운, 앵클 업다운 ...
운으로 끝나는 단어는 698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운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398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