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코트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479개

두 글자 단어: 1 세 글자 단어: 26 네 글자 단어: 121 다섯 글자 단어: 127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04 모든 글자 단어: 479

포어 코트 : (1)배드민턴에서, 네트에서부터 쇼트 서비스 라인까지의 부분으로, 코트 앞쪽에 해당하는 영역.

하프 코트 오펜스 : (1)농구 경기에서, 팀플레이로 상대 팀 수비의 허점을 파고들며 천천히 공격하는 일. 또는 그런 전술.

스코트라알로에 : (1)인도양의 섬인 스코트라 지역에서 생산되는 알로에. 알로에 페리이 품종이 주종을 이룬다.

포스틸리언 코트 : (1)목 뒤를 높게 세워 뒤로 젖히는 리전시 칼라에 상체가 꼭 맞는 이중 단추로 여미는 두꺼운 외투. 승마나 마차 여행 때 많이 착용하였다. 마차의 기수가 입었던 옷차림에서 유래되었다.

수티앵 칼라 코트 : (1)전형적인 남성용 외투. 수티앵 칼라와 플라이 프런트, 래글런 슬리브로 되어 있으며, 무릎 정도의 길이이다.

올코트 : (1)배드민턴에서, 코트 전체를 사용하여 경기를 운영하는 방식.

과나코 코트 : (1)남아메리카 산지에서 서식하는 과나코의 모피로 만든 코트. 붉은 갈색에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다.

마스코트 : (1)행운을 가져온다고 믿어 간직하는 물건이나 사람.

라이딩 코트 드레스 : (1)코트 느낌을 주는, 꼭 맞는 긴소매의 승마용 드레스. 앞이 트여 단추로 여미게 되어 있으며, 커다란 옷깃과 라펠이 달려 있다.

레인 더스트 코트 : (1)비옷 겸용의 먼지막이 외투. 방수 가공을 한 옷감으로 만든다.

쿨리 코트 : (1)허리를 살짝 가리는 짧은 길이에 밴드 칼라, 기모노 소매, 매듭단추 여밈으로 된 박스 모양의 외투. 중국 노동자의 옷차림과 비슷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점프 코트 : (1)엉덩이를 덮는 길이의 캐주얼한 디자인의 코트.

랩코트 : (1)단추나 띠를 달지 않고 어깨에 걸쳐 입는 여자용 외투. 폭이 넓은 코트로 야회복 위에 걸치는데, 주로 모피나 본견(本絹), 벨벳 따위로 만든다.

캉캉 페티코트 : (1)여러 단에 걸쳐 프릴, 레이스, 리본 따위 장식을 층층이 달아 장식한 페티코트. 다리를 움직이면 스커트 아래로 겹겹이 장식이 보이며 캉캉 춤을 추는 댄서들이 입은 데서 유래하였다.

서머 코트 : (1)여름에 입는 가벼운 웃옷. 비치는 천이나 얇은 천으로 만들고 장식을 위해 입는 경우가 많다.

테니스 코트 : (1)테니스 경기를 하는 운동장.

던들 페티코트 : (1)허리는 꼭 맞고 밑으로 내려가면서 여러 층으로 물결 모양의 주름이 잡힌, 치마폭이 아주 넓은 페티코트.

클로즈 코트 : (1)18세기와 19세기에 입었던 단추로 여미는 외투.

대시 본드 코트 : (1)시멘트에 모래를 섞고 물로 개어 만든 접합제를 흙손, 주걱, 브러시 따위로 표면에 문질러 칠하는 작업.

보아 코트 : (1)목둘레나 소맷부리에 모피나 깃털을 덧댄 외투. 뱀의 한 종류인 보아를 두른 듯한 모양이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코사크 코트 : (1)깃을 높이 세우고, 모피를 덧대어 만든 긴 코트. 러시아 남부 코사크 지방의 민속 의상에서 영감을 얻어 붙인 이름이다.

퍼 라인드 코트 : (1)소재의 안쪽에 모피를 덧붙인 방한용 외투. 모피를 사용하여 따뜻하며 고급스럽다.

트렌치코트 : (1)길이가 짧고 방수(防水)가 되는 외투. 목깃에서 소매까지 통째로 이어진 형태로, 모양은 더블이며 전체적으로 품이 넉넉하다. 같은 천으로 된 벨트가 달렸고, 어깨에 덮개를 댄 것도 있다.

더치 코트 : (1)14세기 말에서 15세기까지 네덜란드에서 남자들이 입던, 재킷처럼 길이가 짧은 외투.

유로스코트 룩 : (1)스코틀랜드풍과 유러피언 스타일을 혼합하여 화려하지 않으면서 부드러운 느낌을 연출하는 옷차림. 스코틀랜드에서 생산되는, 양질의 양모에 자연색으로 무늬를 낸 셔틀랜드 직물과 트위드 따위의 소재를 주로 사용한다.

폴리시 그레이트 코트 : (1)몸에 꼭 맞고 발목까지 오는 길이의 무게 있고 호화스러운 방한용 외투. 목깃과 라펠, 커프스에 양가죽을 대고 장식 단추를 단다.

캐너디언 피코트 : (1)두꺼운 방모지로 만든, 두 줄 단추가 달린 방한용 외투. 벨트 아래와 소맷부리에 빨강, 노랑, 초록의 가로 줄무늬가 있다. 캐나다 동북의 원주민들이 사용하던 직물의 줄무늬와 같아서 붙여진 이름이다. ⇒규범 표기는 ‘캐나디안 피코트’이다.

라지 코트 : (1)크고 넉넉하게 만든 외투를 이르는 말. 기모한 모직물 따위의 부피감이 있는 소재를 사용하여, 헐렁하고 넉넉하게 만든다. 테일러드 재킷을 크게 만든 모양도 있으며, 주머니 따위가 큰 것이 특징이다.

백 웨이스트코트 : (1)1880년대 앞 단추로 여미는 풍성한 자루 모양의 남성용 조끼.

레인 앤드 톱코트 : (1)맑은 날과 비 오는 날 모두 입을 수 있는 외투.

파라슈트 코트 : (1)낙하산 천이나 나일론 태피터로 만든 가볍고 휴대가 편리한 코트.

이븐 코트 : (1)테니스에서, 오른쪽 서비스 코트를 이르는 말.

유제니 페티코트 : (1)프랑스의 외제니 드 몽티조(Eugénie de Montijo) 황후가 즐겨 입어 유행한 페티코트. 앞쪽은 허리 아래로 약간 내려오고, 뒤쪽은 아래로 길게 내려간 형태이다.

코트 테일 : (1)코트 뒤쪽에서, 허리 아래의 긴 꼬리 부분.

하프 코트 샷 : (1)배드민턴에서, 공격자나 수비자가 공이 상대 코트의 사이드라인을 따라 네트와 후방 영역 라인의 중간에 떨어지도록 타구하는 샷.

모닝코트 : (1)남자가 낮 동안 입는 서양식 예복. 프록코트 대용으로 입는다.

헤비 코트 : (1)방한용이나 외출용으로 입는 두꺼운 외투. 방모나 모피 따위를 소재로 사용하며, 큰 옷깃이 달려 있고, 허리띠로 묶어 고정한다. 얼스터코트가 대표적이다.

코트 플레스터즈 : (1)얼굴에 붙이는 장식용 점. 검정 벨벳이나 실크로 만든 작은 원 또는 별 따위의 모양으로, 주로 여성 얼굴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려고 붙였다. 18세기에 유행하였다.

버프 코트 : (1)황소나 물소 가죽으로 만든 코트.

미니 페티코트 : (1)짧은 스커트 안에 입는 허벅지까지 오는 페티코트. 1960년대 후반에 미니스커트에 입었다.

텐트 코트 : (1)어깨가 좁고 밑단으로 내려가면서 천막처럼 넓어지는 외투.

벌브 코트 : (1)밑단 부분이 넓게 퍼진, 구근(球根) 모양의 실루엣을 특징으로 하는 여성용 윗옷.

코쿤 코트 : (1)누에고치 모양처럼, 넓은 어깨에 풍성한 배트윙 슬리브가 달리고, 밑단은 겹쳐지며 좁아지는 형태의 외투. ⇒규범 표기는 ‘커쿤 코트’이다.

레프트 하프 코트 : (1)탁구 복식 경기에서, 탁구대의 서비스 라인의 왼쪽 코트.

듀얼 코트 : (1)옷의 안면이 밖으로 나오도록 뒤집어도 입을 수 있는, 안팎으로 사용이 가능한 양면 외투. 한 장의 소재로 만들거나 두 장의 다른 소재를 붙여 만든다.

커드링턴 코트 : (1)1840년대에 남성이 입었던 헐렁한 외투. 피크트 라펠이 달리고, 앞을 외줄 또는 두 줄 단추로 여미는 무릎 길이의 외투이다. 영국의 커드링턴(Codrington, E.) 제독의 이름에서 유래하였다.

이브닝코트 : (1)남자의 야회복. 해가 진 뒤에 입는 연미복을 이른다. (2)이브닝드레스 위에 입는 코트. 재킷보다 길다.

페티코트 : (1)여자의 속옷으로, 스커트 밑에 받쳐 입는 속치마. (2)양궁에서, 표적지 위에는 있지만 점수를 얻을 수 없는 하얀색 링 바깥 부분.

색 오버코트 : (1)1840~1875년에 입던 헐렁한 남성용 웃옷. 아래 깃은 좁고 소매는 어깨에서는 꼭 맞다가 소맷부리에서 넓어진다.

웨이스트코트 : (1)앞에 단추가 달린, 셔츠 위에 덧입는 조끼를 통틀어 이르는 말.

프라임 코트 : (1)굵은 골재로 덮인 보조 기층과 그 상부 기층의 지반 위에 아스팔트를 뿌려 형성한 얇은 층.

하드 코트 : (1)아스팔트나 콘크리트로 된 테니스장.

코트 아비 : (1)17~18세기에 프랑스 법정에서 입던 남성용 예복.

라이트 서비스 코트 게임 : (1)스쿼시에서, 포핸드와 스텝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오른쪽 서비스 코트만 사용하는 연습 방법.

오드 웨이스트코트 : (1)드레스 셔츠 위에 덧입는, 소매가 없는 윗옷. 흔히 호주머니가 달려 있다.

코트 슈트 : (1)외투와 바지를 같은 천으로 만든 한 벌로 된 정장.

파일럿 코트 : (1)길이가 엉덩이까지 내려오고 두 줄 단추가 달려 있는 방한용 외투. 주머니를 수직으로 달고 남색, 갈색, 검은색 따위의 모직으로 만든다. 보통 금속 단추를 달아 경쾌한 이미지를 준다.

오버코트 : (1)추위를 막기 위하여 겉옷 위에 입는 옷.

나폴레옹 코트 : (1)1890년대 중반에 여성들이 착용한 엉덩이 길이의 외투. 군복풍의 정장 형태로 스탠딩 칼라와 레그오브머튼 슬리브가 달렸으며 장식 테이프로 앞단을 장식했다. 나폴레옹 보나파르트가 군에서 복무할 때 입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숏 코트 : (1)길이가 엉덩이이나 허벅지까지 내려오는 짧은 코트. ⇒규범 표기는 ‘쇼트 코트’이다.

드레스 코트 : (1)남자용 서양 예복. 보통 검은 나사로 만드는데, 가슴은 두 겹이고 단추는 셋이며, 저고리의 앞은 허리 아래가 없고 뒤는 두 갈래로 길게 내려와 마치 제비의 꼬리처럼 보인다.

클래식 코트 : (1)고전적이며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의 외투.

케이프 오버코트 : (1)소매가 없이 어깨와 팔을 감싸며, 헐렁하게 드리워져 팔이 나올 수 있게 옆이 트인 코트나 보통 코트 위에 케이프가 달린 코트.

플러드 코트 : (1)인쇄 공정 전에 스크린 인쇄 형지의 구멍 뚫린 부분을 인쇄 잉크로 채우는 공정.

레인저 코트 : (1)국립 공원의 관리원이나 탐색 대원들이 입는 옷으로, 양쪽 가슴에 커다란 주머니가 달린 외투. 플란넬로 만들어 칼라나 안감에 모피를 붙이기도 한다.

슈팅 코트 : (1)사격이나 사냥할 때 착용하는 윗옷. 오른쪽 어깨에 가죽을 대서 총을 맸을 때 편리하게 했다.

코트 커프스 : (1)주로 외투의 소맷단과 연결된, 접어 올리는 소맷부리.

리버서블 코트 : (1)옷의 안면이 밖으로 나오도록 뒤집어도 입을 수 있는, 안팎으로 사용이 가능한 양면 외투. 한 장의 소재로 만들거나 두 장의 다른 소재를 붙여 만든다.

코트 드 슈발 : (1)날실 방향에 골이 있는 프랑스산 직물. 슈발은 ‘말’이라는 뜻으로, 승마복에 많이 사용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마스코트견 : (1)행운을 가져다준다고 믿어 늘 곁에 데리고 다니거나 품에 품고 다니는 개.

스톨 코트 : (1)소매를 따로 달지 않고 직사각형의 천이나 털로 몸을 감싸서 입는 코트.

투르뉘르 앤드 페티코트 : (1)19세기에 입었던 버슬과 페티코트가 결합한 형태의 옷. 둘이 하나로 붙어 있거나 분리된 형태이다.

싱글 서비스 코트 : (1)배드민턴에서, 단식 경기를 할 때 선수들이 서비스를 할 수 있는 구역. 마주 보는 두 선수의 대각선에 위치한 코트에서만 서비스를 할 수 있다.

미니 코트 : (1)기장이 짧은 코트.

엠파이어 코트 : (1)높은 허리선에 아랫부분은 폭이 넓은 주름이 잡힌 치마가 달린 코트.

미디 코트 : (1)종아리 중간 정도까지 오는 길이의 외투. 1967년에 소개되었다.

푸드 코트 : (1)경기장, 놀이공원, 대형 할인점, 백화점 따위의 내부에 식당이 모여 있는 일정한 곳.

사이드리스 서코트 : (1)중세에 법정에서나 공무 시에 입는 소매가 없고 옆이 트인 겉옷. 목 부분은 각지거나 둥근 모양으로 되어 있다.

농구 코트 : (1)농구를 할 수 있는 경기장.

스타디움 코트 : (1)양면의 소재가 방수, 방한 기능이 있는 웃옷. 한쪽은 방수 기능의 천으로 되어 있고 다른 쪽은 털이나 니트로 되어 있으며, 모자가 달리고 허리 부분의 끈으로 조절해서 입는다.

레프트 서비스 코트 게임 : (1)스쿼시에서, 왼쪽 서비스 코트만을 사용하여 백핸드 샷과 스텝의 약점을 보완하는 연습법.

프린세스 페티코트 : (1)프린세스 스타일로 디자인된 슬립. 허리선 없이 세로로 된 긴 천 조각을 붙여 만든다. 1870년대에 프린세스 슬립을 부르던 이름이다.

집아웃 코트 : (1)지퍼로 겉감과 안감을 연결하여 탈부착 가능한 코트.

코트지 : (1)인쇄용 종이의 하나. 안료와 풀을 아트지보다 적게 사용하여 표면이 다소 거칠지만 색 인쇄가 잘되어 컬러 인쇄에 많이 쓴다.

로덴 코트 : (1)두껍고 촘촘하며 방수성 좋은 양모 생지로 만든 외투.

프런트 코트 : (1)농구 경기장에서, 중앙선에서 상대편 바스켓이 있는 쪽의 코트. (2)배드민턴에서, 네트에서부터 쇼트 서비스 라인까지의 부분으로, 코트 앞쪽에 해당하는 영역.

도르세이 아비 코트 : (1)남성복풍의 몸에 꼭 맞는 여성 외투. 칠부 길이에 큰 라펠이 달린 더블브레스트 형태이며, 1880년대에 등장하였다.

크리놀린 페티코트 : (1)넓은 치마를 부풀게 하기 위하여 말털 따위의 빳빳한 소재로 만들어 입은 속치마.

스모킹 코트 : (1)집에서 비공식적인 손님 접대 시 착용하는 남성용 웃옷. 스모킹 재킷보다 길이가 길다.

코트렐 집진기 : (1)공기 중의 먼지를 정전기를 이용하여 제거하는 기계. 미국의 화학자 코트렐(Cottrell, F. G.)이 발명하였다.

르댕고트 코트 : (1)프린세스 라인의 몸에 꼭 맞는 여성용 긴 외투. 앞자락이 약간 벌어져 안에 입은 옷이 보이도록 만들었다. 승마복 상의에서 유래하였다. (2)1830년대 청색 옷감으로 만든 군복 위에 입는 외투. 털로 된 깃이 달렸고, 장식 단추인 프로그로 여밈을 하였다. (3)1890년대에 코트와 드레스를 함께 입는 한 벌의 옷. 승마용 코트에서 유래하였는데, 대개 코트가 드레스보다 약간 짧다.

후디드 코트 : (1)머리 전체를 감싸는 모자가 달린 외투. 외투의 목둘레선을 따라 넉넉한 크기로, 썼다 벗었다 하기 쉽다.

플뤼메 페티코트 : (1)히프나 허리의 등 쪽에서 스커트를 부풀게 하기 위한 파운데이션. 또는 그런 복장의 실루엣.

바그 코트 : (1)어깨에서 천 조각이 물결치는 것처럼 나풀거리는 외투.

탑코트 : (1)싱글로서 단추가 서너 개 달린, 껴입게 된 외투. ⇒규범 표기는 ‘톱코트’이다. (2)봄이나 가을에 입는 가벼운 외투. ⇒규범 표기는 ‘톱코트’이다.

알래스칸 코트 : (1)알래스카산의 모피나 그와 비슷한 천으로 만든 코트. 주로 후드를 단다.

밀리터리 프록코트 : (1)1820년대 초에 착용한 무릎 길이의 남성복 외투. 빳빳이 세운 칼라가 달리고, 아래 깃이나 주머니 뚜껑이 없는 형태이다.

카펫 코트 : (1)기존 아스팔트 포장 위에 1.5~2.5cm의 두께로 포설하는 공법. 가열 혼합식 표면 처리 공법, 오버레이 공법과 같이 모래, 돌가루, 아스팔트를 아스팔트 플랜트에서 가열ㆍ혼합하여 포설한다.

후록코트 : (1)‘프록코트’의 북한어.

스플릿 래글런 코트 : (1)어깨 이음선이 앞은 보통 소매 형태이고, 뒤는 래글런 소매로 되어 있는 외투.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을)를

사진과 명언

키케로

" 최고의 인격과 가장 숭고한 재주를 갖춘 사람에게서 찾을 수 있는 덕성은 명예,^500 지식,^500 힘,^500 영예에 대한 채워지지 않는 열망이다.^1000 "

#힘 #명예 #지식 #덕 #재주 #사람 #인격 #영예 #열망 #최고
지미 드라메
" 잘하지 못하고도 즐길 수 있는 유일한 것은 골프와 섹스다. "
#섹스 #골프 #유일


구글(Google) 맞춤 검색